대답은 지혜의 문을 여는 열쇠와 같습니다. 대답은 값진 보물 골동품과 같습니다. 대답은 인생길에 있는 공명등롱과 같다.
나는 이 답안을 좋아한다. 그것은 내 주변에서 자란다.
어렸을 때, 나는 항상 주변의 모든 신기한 것에 흥미를 느꼈다. 왜 내가 미모사를 만지자마자 닫을까? 왜 작은 TV 가 이렇게 많은 화면을 볼 수 있을까요? 왜 꿀벌이 사람을 쏘는 것이 고통스러운가? 이 질문들은 모두 나를 둘러싸고, 내가 답을 찾게 했다. 10 만개의 이유' 와' 백과사전' 은 내가 어렸을 때 가장 좋아했던 것이다. 내가 새로운 질문이 있을 때마다, 뭇매질은 항상 질문을 하고, 책을 넘기고, 답을 찾는다. 대답이 나를 갑자기 환하게 하여 나의 의심을 풀었다.
대답은 마스터 키와 같습니다. 나는 그것을 놓을 수 없습니다. 나는 답을 찾는 것에 몰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답명언)
세월이 흘러 눈 깜짝할 사이에 나는 이미 고등학생이 되어 곧 수능에 들어갈 것이다. 우리가 학생이었을 때, 우리는 답을 없어서는 안 될' 마법 무기' 로 여겼다. 우리가 논문이나 참고 자료를 보낼 때마다 다음날 반에는 항상 답이 있다. 숙제가 적을 때 답안을 고치다. 숙제가 많아서 다시 베끼기에는 너무 늦었다. 물론 보헤미아 중학교입니다. 고등학교에 들어가자 답은' 옳다' 의 상징이 되었다. 학생들이 서로 다른 답을 얻을 때마다 그들은 공평하고 합리적이라고 말했고, 할머니는 합리적이라고 말했다. 내가 답을 보았을 때, 나는 전쟁을 멈추고 잘못된 쪽이 어쩔 수 없이' 목숨을 걸' 수 밖에 없었다. 이런 공부는 너무 좋다! 숙제에 문제가 있을 때 답안을 겨냥할 수 있다. 대답은 내가 긴장을 풀고 고민이 없다는 것이다.
대답은 골동품과 같아서 계속 궁리하게 해서 나는 답안에 몰두했다.
사회는 종잡을 수 없는 모듬 책과 같다. 사회에 진입하려고 할 때, 당신의 말과 행동은 모두 뇌의 사고를 거치며, 더 이상 어린아이의 허튼소리, 유치한 말이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모든 사람은 마음속에 한 권의 장부를 가지고 있고, 모두 답이 있다.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된다. 원칙적인 문제에 직면했을 때, 묵묵히 스스로에게 물어보는 것이 맞습니까? 얼굴을 위해서? 눈에 띄기 위해서? 아니면 우정을 위해서인가?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신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보면 답을 쉽게 짐작할 수 있다. 모두가 성장하고 있다. 매사에 남에게 기대지 마라. 나도 사상이 있고 원칙이 있는 사람이다. 나는 인간으로서의 원칙과 일의 기초를 고려해야 한다. 원칙적이지 않은 문제는 한 걸음 물러서서 말하다. 이런 이치들은 모두 말할 수 있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할 수 있을까? 대답은 나를 성숙하게 하고 생활로 나아가게 한다.
대답은 눈부신 촛불과 같아서 계속 탐구할 수 있게 해 주었고, 그래서 나는 답안에 대한 이해에 잠겼다.
광활한 세상에서, 사실 인생의 답은 결코 끝이 없다. 오직 자신의 끊임없는 탐구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답은 산속의 맑은 샘물, 새벽의 한 줄기 햇빛, 사람 사이의 인사 한 마디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답은 어디에나 있으니, 네가 어떻게 파악하느냐에 달려 있다.
대답
누군가 "봄은 어떤 모습인가요?" 라고 묻는다면 어떤 사람들은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땅콩 나무 기타; 백거이는 "해돋이 때 강물이 불보다 더 붉고, 봄에는 강물이 파란보다 더 푸르다" 고 말했다. 소식 () 은 "쑥 () 이 땅속 노아 () 가 짧아서 복어가 올라가려고 할 때" 라고 말했다. 이백은 "너희 북방의 풀은 푸르고, 우리 이곳의 오디 구불하다" 고 말했다. 두목은 "천리꾀꼬리가 청영홍, 수채산과주기풍" 이라고 말했다.
네, 세상은 변화무쌍하고 답도 다채롭습니다. 그러나 모두를 위해, 응답은 단 하나, 그래서 어느 것이 당신의 심 혼에 있는 응답 인가?
그래서 저는 봄에 대한 답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남방 도시에 왔다. 하늘이 어두컴컴하여 큰 솜구름이 이유 없이 하루를 울었다. 공기는 신선하고 촉촉한 흙 냄새와 풀 향기로 가득 차 있다. 거리는 젖었고, 벽은 젖었고, 행인은 젖었다. 그러나 나무 꼭대기에, 흙 속에, 구석에, 연못에, 산뜻한 녹색은 눈에 띄어 비가 오는 날에 녹색의 활력을 더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남방 사람들은 "봄이 습하고 푸르다" 고 말했다.
나는 또 북방의 작은 마을에 왔다. 3 월의 봄빛은 얻기 어렵다. 거센 봄빛에 눈이 휘몰아치자, 나는 웃음이 가득한 진달래꽃과 졸졸 흐르는 샘물이 되었다. 조화로운 봄날을 배경으로 하늘은 거울처럼 파랗다. 북방 사람들은 "봄은 밝고 아름다운 색이다" 고 말했다.
그러나 봄은 그 이상이어야합니다. 나는 고집스럽게 계속 찾아다녔다.
그래서 고아원에서 부모님을 잃은 아이들을 보았다. 그들의 웃는 얼굴은 꽃과 같다. 그들 중 일부는 마당에서 숨바꼭질을 하고, 어떤 사람은 기어올라 아름다운 나비 한 마리를 잡거나, 어떤 사람은 이모의 품에 안겨서 부모의 품에 애교를 부리는 것과 같다.
노인의 집에서. 나는 은발이 가득한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태극권을 하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들은 운동선수들이다. 빨간 스카프를 쓴 한 무리의 아이들이 몰려들어 즉시 할아버지 할머니를 홍해에 잠겼다. 상대보다 더 잘 아는' 할아버지'' 할머니' 를 들어보세요! 더 밝은 눈을 바라보니 노인들의 마음, 눈, 얼굴에는 행복한 웃음이 넘쳐흐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또 한 중학생이 어김없이 노인을 부축하며 길을 건너는 것을 보았다. 한 무리의 젊은이들이 즐겁게 노래를 흥얼거리며 거리를 청소하고 있다. 교실의 학생들은 선생님의 강의를 진지하고 열심히 듣습니다. 방과 후, 학생들은 마지막 여휘가 미소를 머금고 그들에게 쏟아질 때까지 서로 논쟁을 벌였다.
찾았어! 봄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따뜻하고 진지한 감정이고, 봄은 사람의 마음속에 있다! 집주인에게 감사드립니다
대답: 초등학교에서 어떤 작문을 씁니까? 초등학교는 일반적으로 서술문을 쓴다.
초등학생이 처음 작문을 배우기 시작했을 때, 보통 글을 쓸 줄 모른다고 느꼈고, 무엇을 써야 할지 몰랐다. 어떻게 써요? 사실, 부모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작문이 매우 느리니, 차근차근 천천히 해야 한다. 몇 가지 기본적인 쓰기 방법이 있습니다.
1, 단순함에서 번잡함에 이르기까지. 첫 번째 간단한 문장에서 의미를 표현하다. 몇 마디로 한 가지, 한 사람을 설명하십시오. 마지막으로, 한 단락을 여러 층으로 나누어 사물이나 사람의 한 측면을 완전히 반영하다. 2. 어려서부터 크게. 글씨를 배울 때는 우선 아이들에게 어릴 때부터 시작하는 법을 배우게 하고 대국을 중시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한 가지나 이치를 반영하는 구체적이고 작은 줄거리를 쓰는 것이다. 물론, 이러한 이치들은 문장 주제나 내용을 중심으로 전개되어야 한다. 3, 먼 곳에서 들어오는 것,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가는 것. 풍경에 관한 문장, 층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기본적으로 세그먼트별 또는 문장별 묘사를 통해 원근에서 내려와서 문장 틀을 만들 수 있다.
3. 어떻게 작문을 잘 쓰는지 (좋은 답안 50 점) 작문을 잘 쓰는 것은 쉽지 않다. 다방면의 장기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평소에 독서를 강화하고 수업을 잘 해야 한다.
본문의 내용과 표현 기교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고금의 우수한 작품을 많이 읽고, 지식의 영양과 글쓰기의 기교를 배워야 한다. 책을 많이 읽고, 주변의 일에 주의를 기울이고, 생활 속에서 성실하고 성실한 사람이 되고, 풍부한 작문 소재를 축적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많이 쓰는 것은 글쓰기를 많이 연습하여 "숙련하면 교묘하다" 는 것이다. 연습 문제에 대해 (1) 심사 문제: 즉, 글을 쓰기 전에 제목을 자세히 읽고, 제목의 모든 단어와 구두점을 자세히 읽어야 한다 (어떤 제목에는 구두점이 들어 있음).
"안녕! 제목에는 느낌표가 있습니다. 사랑하는 모교가 있습니다. 진실한 감정으로 쓰고 모교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게 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심의에서 문장 중점, 센터, 재료 범위 및 주요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하다.
각 작문 제목마다 작문 내용에 일정한 제한이 있으니 숙제를 할 때 이 제한을 분명히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몇 가지 범위가 있습니다. 1, 시간 범위.
일부 제목의 경우, 글쓰기의 범위는 시간으로 정의되므로, 제목을 복습할 때 시간 범위를 복습해야 한다. 이런 규정은 일반적으로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그림재료의 시한을 분명히 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여름방학 중의 한 가지,' 여름방학' 이라는 글자로 한정된 것은 여름방학에 써야 한다. 두 번째는' 점심 전후' 와 같이 쓴 내용의 시간 범위를 계몽하는 것이다. 문장 내용은 점심 전후에 써야 하는데, 시간에는 일정한 범위가 있다.
셋째,' 재미있는 어린 시절' 과 같은 내용의 구체적인 시간 배경은 제한되어 있다. 쓴 재미있는 일은 반드시 어린 시절에 발생해야 한다. 또 다른 잊을 수 없는 순간은 짧은 시간 내에 일어난 일에 관한 것이어야 한다.
2. 위치 범위. 작문 제목에는 종종 공간 (방향) 을 나타내는 단어들이 있으며, 종종 쓴 내용의 위치 배경을 명확히 한다.
예를 들어' 농산물 시장' 이라는 제목은 반드시 농산물 시장을 써야 한다. 또 다른 예로,' 등교길' 은 반드시 등교길에 관한 일을 써야 한다. 예를 들어, 해변, 해변, 해안의 한 구석은 모두 해변을 가리키지만, 그들이 가리키는 구체적인 공간은 여전히 크기가 약간 다르다. 3. 객체 범위.
예를 들어, 내가 아는 사람, 좋은 사람, 내가 존경하는 사람, 나의 선량함 등등. 모두 다른 사람에 관한 것이다. 문장 가'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또 예를 들어, 내 짝꿍, 나의 동창, 나의 동반자. 학우를 모두 지칭할 수는 있지만 세 가지 문제의 글쓰기 대상 범위는 모두 어려서부터 크다. 내 짝꿍은 기본적으로 유일하다. (물론 내 옛 짝꿍을 가리킬 수도 있다.) 그리고 내 짝은 우리 학교의 동창, 이웃 학교의 아이, 이웃 학교의 아이를 가리킬 수 있다. 범위가 훨씬 넓다.
4. 콘텐츠 범위. 이것은 사건에 대한 제한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잊을 수 없는 일" 은 반드시 써야 한다, 정말 잊을 수 없다. 직접 경험한 일' 은 직접 경험만 쓸 수 있고, 듣거나 본 것은 모두 직접 경험한 것이 아니다.
"선생님의 이삼일" 은 선생님의 이삼일만 쓸 수 있다. 5. 수량 범위.
어떤 문제형은 쓸 사람과 일의 수를 제한하므로, 그 범위를 결정하고, 문제형에 규정된 수량화 요구에 따라 써야 한다. "여름방학 중의 한 가지", "잊을 수 없는 일", "이 일", "새로운 사람" 과 같은 것들이죠.
또' 학교생활 한 가지'' 학교생활 두세 가지' 를 예로 들 수 있다. 전자는 한 가지만 쓸 수 있고, 후자는 반드시 두세 가지 일이 정곡을 찌르는 것이 있어야 한다. 둘째, 주제의 중점, 즉 중점 부분을 명확히 해야 한다. 많은 화제에 키워드가 있다. 이 키워드는 흔히' 문제 눈' 이라고 불린다. 우리가 그것을 찾아내면 바로 글쓰기의 중점을 찾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잊을 수 없는 일' 이라는 제목은 장르 (노트 위주의 서술문), 수량 (하나), 내용 (잊을 수 없는 일) 을 차례로 규정하고 있다. 이 세 가지 요구 사항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잊을 수 없는' 즉 제목이다. 어떤 화제는 보이지 않는다. 우리는 키워드가 무엇인지, 의미를 명확하게 이해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나의 어리석은 아빠' 에서' 바보' 라는 단어는 아이러니하고 어리석어 보이지만 실제로는 어리석지 않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엄마는 성질이 좋지 않다." 이' 나쁜' 도 일종의 풍자이다. 사실 엄마의 좋은 습관, 좋은 작풍일 뿐이다.
"눈 문제" 를 찾는 것은 일정한 법칙이 있다. 제목이 문장이라면.
대부분의 "질문" 은 "누구?" 라고 대답하고 있습니다. 뭐? " 어떤면에서. "선생님을 사랑합니다" 의 "사랑" 과 "아버지가 웃으셨습니다" 의 "웃음" 과 같습니다.
제목이 구인 경우 "제목 눈" 은 대부분 앞에 있습니다. 즉, 손질 부분입니다. 환락절'' 귀여운 금붕어' 의' 즐거움' 과 같다.
"내가 좋아하는 활동" 의 "사랑" 등등. 물론, 제목이 끊임없이 나오는데, 이 두 가지 방법 모두 다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내 짝꿍' 이라는 제목은 사실 중심 내용이 분명하지 않다. 우리는 자료에 근거하여 문장 중점과 중심을 결정해야 한다. 셋째, 문제의 뜻을 고찰한 후 작문 장르를 확정한다.
서술문에는 네 가지 주요 장르 (예: 노트 기록, 인물 설명, 풍경 설명, 잊을 수 없는 일, 경험 기록 등) 가 포함되어 있다. , 그리고 노트 필기의 장르를 채택해야 한다. "나는 사람을 존중한다" "좋은 XX" 는 글쓴이의 장르를 채택해야 한다. 우리 캠퍼스' 는 주로 풍경쓰기의 장르를 채택해야 하지만, 사람과 일도 빼놓을 수 없다. "귀여운 금붕어" 는 사물의 장르를 채택해야 한다.
일기, 독후감 등. 대부분 제목에 표기되어 있다. 만약 반명제 작문을 만난다면, 먼저 제공된 반작문 제목을 분석하고 이해하고, 제목에 어떤 조문이 있는지, 어떤 방면을 보충해야 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 비교 후, 재료 선택; 마지막으로, 전체 작문 문제를 함께 살펴보고, 일관성이 있는지, 부적절한 부분을 수정하는지 보자.
우리는 작문 제목의 절반을 채울 때 생각하고 선택해야 하며, 생활 속의 사람이나 일이 머릿속에서 재현되고,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을 글쓰기 내용으로 선택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나는 XX 를 사랑한다' 는 제목은 이미' 사랑' 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있다. 누구를 사랑하는지, 무엇을 사랑하는지, 당신이 잘 아는 자료 (사람 또는 일) 에 근거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당신의 아버지를 사랑합니다',' 선생님을 사랑합니다',' 당신의 모교를 사랑합니다',' 독서를 사랑합니다',' 우표 수집을 사랑합니다' 가 될 수 있습니다.
(2) 센터 1, 중간을 설정합니다.
4. 작문 제목: 처음, 어떻게 답을 쓰는지, 처음으로 좌절했다.
그날, 하늘은 파랗고, 눈은 흩날리고, 바람은 불고, 나는 마음이 심란하다. 심장이 뛰고 있어 호흡이 매우 어려워졌다. 그날은 나의 첫 좌절이었고, 그날도 내가 자란 것 같았다.
학교가 성어강연대회에 사람을 선발해야 한다는 말을 듣고 설렘을 금치 못하여 초선에 지원했다. 나는 열심히 연습하고 열심히 경기에 참가하기 시작했다. 내가 우리 중학교를 대표하는 유일한 선수라는 것을 알았을 때, 나는 그렇게 즐겁고 흥분되어 곧 울 것 같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는 선택되었다. 나는 대단하다!
토요일, 나, 고 3 선수, 형 일본, 그리고 멘토 두 명, 우리 일행 4 명은 4 시간 차로 경기 학교인 하얼빈 완방 중학교에 도착했다. 점심 식사 후 쉬지 않고 선수들이 제비를 뽑기 시작했다. 나는 18 을 이겼고, 경기는 다음날에 시작되었다. 18, 8 개 있어요, 좋아요! 하지만 일본 형은 운이 좋지 않아 숫자 7 을 뽑아서 오늘 오후 경기에서 꼴찌를 했다. 하지만 그는 아주 잘 말했다. 점수가 나왔다. 94.3 점, 그 96 점까지는 작지 않다! 나는 항상 나의 일본 형제가 아주 잘 말했다고 생각했지만 ... 나의 일본 형은 좀 답답해서 나에게 말했다. "너는 종자 선수야, 우리 학교는 너에게 달렸어!" " 나는 웃으며 말했다. "너는 할 수 없어, 나를 봐! "나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넘칩니다!
밤에 쉴 때 선생님의 재삼 재촉에 나는 어쩔 수 없이 원고를 두 번 더 연습했다. 시간이 참 빨리 간다! 다음날 나는 아주 일찍 일어났다. 아침을 먹고 선생님께서 나를 데리고 화장을 하러 가셨다. 화장이 괜찮네요. 정말 예뻐요. 내가 이렇게 예쁜 걸 보면 더 괴로워. 나는 반드시 1 등을 할 것이다! 초등학교 팀의 경기가 시작되었고, 하나씩, 나는 중학교 팀에 도착했다. 나는 긴장하기 시작했고 원고를 꺼내 준비하며 일찍 대합실로 갔다. 나는 물을 몇 번이고 마셨지만 여전히 내면의 긴장을 억제할 수 없었다. 다음 선수, 김걸, 18 호' 내 차례다. 잠시 멈추자, 나는 차분하게 무대에 올라 경례를 하고 연설을 시작했다. 어찌 된 일인지 나는 조금도 긴장하지 않는다! 무대 아래 심사위원 선생님을 보면서, 나는 그들의 눈에서 감상과 격려를 본 것 같다. 나는 흥미 진진한 연설을 하기 시작했고, 나는 녹음기처럼 재생해야 할 모든 것을 던졌다. 나의 자아감각은: 아주 좋다!
가장 흥미 진진한 순간이 왔습니다. "최고 점수 98.8 점 제거, 최저 점수 89.5 점 제거, 김걸 동창의 평균 점수 ..." 머리 윙윙거리는 소리, 평균 점수를 듣지 않으면 끝이다. 나는 화가 나서 욕실로 뛰어들어 울고 울었고, 나는 모든 것을 잊어버렸다. 나는 나 자신을 탓한다. 왜 내가 더 잘 말할 수 없는지, 왜 내가 그렇게 자랑스러운지, 나는 노력을 거부하고, 열심히 연습하고, 다른 사람의 연설의 장점을 겸허하게 배우기를 거부한다! 지금, 선생님의 동창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나는 모든 것을 망쳤다!
나는 자리로 돌아가 냉정해져서 내가 실패한 이유에 대해 생각했다. 이것은 내 인생의 첫 좌절이다. 나는 단번에 자라서 강인함을 알기 시작했고, 미소를 지으며 좌절에 직면할 줄 알았다. 나는 우물 안 개구리일 뿐이다. 하늘이 얼마나 높고 땅이 얼마나 넓은지 모르겠다. 나는 나쁘지 않지만 최고는 아니다. 나는 이번 좌절로 자포자기해서는 안 되고, 자신을 다시 판단하고 알아야 한다. 나는 내가 앞으로 더 좋아질 것이라고 믿는다!
이때 하늘은 파랗고, 눈은 여전히 떠 있고, 내 마음은 물처럼 평온하고, 밝고 홀가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멋진 작문 제목을 어떻게 써요? 문체마다 다른 방법, 즉 제목과 제목이 있는데, 이것은 문장 눈짓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들을 눈과 비교한다.
제목을 가리키거나, 글쓰기 대상을 가리키거나, 글쓰기 단서를 설명하거나,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거나, 관점을 제시하는 것이 기본 기능이다. 속담에' 좋은 제목은 성공의 반이다' 라는 말이 있어 생생한 제목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글쓰기의 지혜와 장인심을 직접적으로 보여준다.
최근 몇 년간의 수능 작문 의제를 살펴보면, 많은 보기 좋고 신선한 제목이 쏟아져 나왔다. 반면 일부 주제는 원하는 효과를 얻지 못할 뿐만 아니라 주제에서 벗어난 혐의를 받는 경우가 많다.
수험생이 제목을 쓰는 정반 두 방면의 경험과 교훈을 총결하고, 제목을 쓰는 것은 다음과 같은 원칙을 따라야 한다: 1. 우리는 주제의 전체 내용을 요약할 수 있어야 한다. 2. 제목은 간결하고 명료해야 한다.
주제는 함축적이고 의미가 있어야 하며 단도직입적인 것을 피해야 한다. 우의는' 어이가 없고, 뜻이 무궁하다' 는 매혹적인 효과를 낼 수 있다.
4. 제기된 제목은 정확해야 합니다. 주제의 범위는 가능한 작고 합리적이어야 하며, 공허함, 공허함, 무미건조함을 피하고, 추상적인 정의를 내리고 구호를 외쳐야 한다.
。 멋진 작문 제목을 어떻게 써요? 문체마다 다른 방법, 즉 제목과 제목이 있는데, 이것은 문장 눈짓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들을 눈과 비교한다.
제목을 가리키거나, 글쓰기 대상을 가리키거나, 글쓰기 단서를 설명하거나,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거나, 관점을 제시하는 것이 기본 기능이다. 속담에' 좋은 제목은 성공의 반이다' 라는 말이 있어 생생한 제목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글쓰기의 지혜와 장인심을 직접적으로 보여준다.
최근 몇 년간의 수능 작문 의제를 살펴보면, 많은 보기 좋고 신선한 제목이 쏟아져 나왔다. 반면 일부 주제는 원하는 효과를 얻지 못할 뿐만 아니라 주제에서 벗어난 혐의를 받는 경우가 많다.
수험생이 제목을 쓰는 정반 두 방면의 경험과 교훈을 총결하고, 제목을 쓰는 것은 다음과 같은 원칙을 따라야 한다: 1. 우리는 주제의 전체 내용을 요약할 수 있어야 한다. 2. 제목은 간결하고 명료해야 한다.
주제는 함축적이고 의미가 있어야 하며 단도직입적인 것을 피해야 한다. 우의는' 어이가 없고, 뜻이 무궁하다' 는 매혹적인 효과를 낼 수 있다.
4. 제기된 제목은 정확해야 합니다. 주제의 범위는 가능한 작고 합리적이어야 하며, 공허함, 공허함, 무미건조함을 피하고, 추상적인 정의를 내리고 구호를 외쳐야 한다.
5. 제목은 참신하고 매력적이어야 한다. 작문 제목은 독특해야지, 천편일률적으로 해서는 안 된다.
예술 수법을 잘 이용하여 사람들의 독서 흥미를 자극하다. 제목 작문의 일반적인 방법을 살펴 봅시다: 우선, 스타일을 선택 하 고 자신의 강점을 참조 하십시오. 제목 작문은 문체에 제한이 없고, 자택 문체이다.
자신이 잘하는 스타일을 선택하면 최고의 수준을 발휘하기 쉬우며, 문장 제목은 종종 선택한 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다. 만약' 산' 을 주제로 한다면, 주로 산외, 등산, 산중인을 서술할 수 있다. 서정적 일 수 있습니다-"산 영혼", "산의 등뼈"; 토론할 수 있다-'녹색 옷을 돌려줘' 와' 이 산은 저 산을 바라본다' 고 말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의론 논문의 제목은 문장 중심점을 직접 반영해야 한다. 예를 들어, 200 1 의 시험에서' 성실은 값진 것' 이라는 제목은 문장 중심 논점인 성실을 직접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서술문의 제목은 반드시 주제를 직접 드러내는 것은 아니지만, 주제나 주요 내용과 관련이 있어야 하며, 사물이나 사건의 시간, 장소, 인물, 줄거리 단서, 범위 등을 반영해야 한다. 예를 들어 노신의' 약' 은 문장 단서를 제목으로 한 것이다.
둘째, 앞뒤에 더하고, 교묘하게 더하면 작게 볼 수 있다. 이 방법은 한 단어를 주제로 한 작문에 특히 적합하다. 제목이 비교적 광범하기 때문에, 잣대를 무제한으로 파악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광범위 한 질문의 현재 또는 뒤에 적절 한 수식어를 추가, 쓰기의 범위를 제한, 제목을 크게 작은, 가상에서 실제, 추상에서 구체적인 수 있습니다. 셋째, 수사의 교묘한 운용, 수사방법의 교묘한 운용, 문장 내용에 대한 특수한 처리와 통합은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을 피하고, 제목이 생동감 있고 함축적이며 재미있거나 독특하고 참신하며, 문채가 풍부하며, 간결하고 치밀하다. 제목 초안 작성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사 방법은 주로 1 입니다. 예: 예를 들면 1999 수능 작문.
한 후보가 제기한 제목은' 이 양날의 검 조심' 으로 이식자의 기억을' 다른 사람을 죽이면서 동시에 자신을 죽이는 양날의 검' 에 비유해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2. 유추법: 유추법의 본질은 문자의 문자로 문자를 교환하는 것으로 작가의 감정 메시지를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작가의 사랑과 증오를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성실한 방랑' 은' 성실' 을 인격화하고, 성실과' 행복',' 지위',' 경쟁' 과의 만남을 통해, 성실이 없으면 오래가지 않을 것이고, 지위는 위선적이고, 경쟁은 실패할 것이라는 철학적 결론을 내린다. 또' 성신이 불공평을 외치다',' 하늘의 고발',' 성실, 돌아와라',' 성실을 위해 외치다' 등이 있다.
3. 과장: 과장이란, 예를 들어' 좌절' 이라는 제목으로 한 학생이' 그 장애물이 나를 깨뜨렸다' 라는 주제로 독자들을 궁금하게 했다. 어떤 좌절감이 저자에게 이렇게 큰 타격을 주었는데, 작가는 또 어떻게 해야 합니까? 4. 이중성: 1999 수능에서 한 수험생은' 기억왕국의 당승 발작, 남해선경 보살 해난' 이라는 제목을 지어 동화 속 이미지를 교묘하게 활용해 기억이식에 대한 부정을 표현했다. 5. 쌍관법: 쌍관법은 언어스타일을 조절하여 완곡하게 우여곡절함으로써 함축적인 미감을 만들어 낼 수 있다.
① 동음 이의어 말장난: 마음부터 시작하면 앞을 보고, 돈을 보고, 바쁘고, 방랑하고, 눈이 멀었다. 원과 연' 은 한자의 해음 쌍관을 이용해 비슷한 연상을 교묘하게 운용하며' 원과 원' 의 교차와' 연과 연연' 의 교집합을 떠올려 망망한 인파 속 가장자리의 어려움을 한탄하며' 가장자리 이해' 와' 가장자리 소중히' 라는 관점을 불러일으켰다.
의미 쌍관:' 따뜻한' 화제에서 겨울의 따뜻한 태양과 봄의 낙화는 여전히 남아 있고,' 따뜻한 양' 과' 봄' 의 쌍관으로 폐쇄하고' 따뜻한' 이다. 6. 대비법: 대비법은 제목 초안을 작성할 때 반대나 상대의 두 가지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반대나 상대의 두 가지 측면을 함께 넣어 사상을 표현하는 수사법이다.
앞뒤 대비를 통해 사물의 본질을 밝혀낼 수 있다. 2004 년 수능 제목' 자신을 믿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많이 들어라' 는 것은' 자신감 길들이기-날개를 펴고 비상한다',' 하이나백천, 나는 천언만어를 받아들인다',' 자가 면역과 약물 치료' 를 뜻한다.
그리고 "부담 경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