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이 잡시 감상 (왕세정)

여러 해 동안 줄곧 마음이 아팠고, 진하로 누대에 가는 꿈을 꾸었다. 10 일의 비풍 속에서 짙은 봄연기 장면은 가을과 같다. 이 시는 청대 순치 18 년 (166 1) 에 쓴 것으로' 진회잡시' 팀의 첫 시이다. 시작은 이렇게 썼습니다. "나는 이미 여러 해 동안 마음이 아팠다." 주령은 금릉이다. 시일 단장' 이라는 시는 하늘 끝 어느 곳에도 단장이 없는 나그네의 한숨도 아니고,' 과거의 명성을 축하하는 것' 의 득실 걱정도 아니고, 더욱이 자식들의 정이 긴 사랑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시인의' 단장' 은 이 진회하, 번화한 과거를 위해, 몰락한 현재를 위한 것이다. 시인은 과거를 꿈꾸기 위해 여기에 온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에서 우러나온 노래를 되풀이하기 위해 진회이의 흥망을 통해 비바람에 대한 자신의 애틋한 정, 역사에 대한 무정함, 인생에 대한 거대한 발톱을 표현했다. 작가는 이런 변화에 대해 비애와 경각심을 느꼈고, 시 전체는 큰 자의이며, 무거운 슬픔을 지니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은 생동감 있는 필치로 직접 이런 느낌을 표현했다. 1 년여 동안 나는 줄곧 강에서 배를 타고 있었고, 마음속의 슬픔이 강물과 함께 흐르도록 내버려 두었고, 눈물을 들으며 번화한 옛 꿈을 하소연하고, 강물은 여전히, 좋은 시간은 쉽게 오지 않고, 새로운 근심을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의 심정은 꿈처럼 영원히 이 진하를 떠날 수 없다. 이 꿈은 꿈도 꿈도 아닌 것 같다. 그것이 꿈이라고 말하는 것은 시인이 걱정이 태산이고 지울 수 없는 감정적 갈등에 빠져서 정 때문에 꿈을 꾸고 시공간의 울타리를 가로질러 과거의 흔적을 찾아 역사의 해석을 모색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화이 잡시

왕세정

최근 몇 년 동안, 나는 줄곧' 모릉선' 때문에 마음이 아팠고, 진하로 누대에 가는 것을 꿈꿨다. 10 일의 비풍 속에서 짙은 봄연기 장면은 가을과 같다.

청순치 18 년 (166 1), 왕세정은 양주 임관에서 김릉으로 출장을 가서 진화이 옆에 살면서 진화이 잡시 20 곡을 썼는데, 모두 진화이에 관한 것이다. 이 시는 시리즈 시의 첫 곡으로, 늘 진회하의 심정을 쓴다.

제 1 련이 갑자기 일어나자 시인은 금릉 진회강변에서 마음이 낮고 서늘했다. "마릉", 진나라 때 금릉이 마릉, 즉 지금의 남경으로 바뀌었다. 시인이 진하강에 와서 자신의' 단장' 과' 유몽' 을 묘사하며 적나라하게 개인의 감정을 드러냈다. 상식에 따르면, 당신은 걱정하지 않고 "가슴 아프다" 고 할 수 없습니다. 생각하지 않으면 말할 수 없다. 그런데 시인은 왜' 단장모링주 최근 몇 년' 의 이야기를 그리워하고, 왜 진회수탑을 꿈꾸는가? 시는 분명히 하련이 풍경을 거꾸로 써서 이 상황을 부각시키지는 않았다. "10 일 비풍영화, 봄연기가 짙어 가을과 같다." " 연우가 뿌옇게 내리는 것은 강남춘경의 큰 특색이지만,' 10 일 비' 는' 연우비' 혐의가 있는가? 기분이 다르면 느낌이 자연히 다르다. 시인의 느낌은 의외였다. 원래 특별한 미감을 주었던 짙은 봄빛이 지금은 그의 눈에는' 마지막 가을' 처럼 처량하다. 선명한 대비는 진회하의 시인들의 고민과 슬픔을 반영해 시 전체를 정취와 슬픔으로 가득 채웠다.

왜 시인은 진화이하에 이런 심경을 가지고 있습니까? 시 전체와 연락하면 명나라 유풍을 찬양하는 글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서다저택을 찬양하는 것은' 주문조에는 큰 공업이 없다' 는 것이다. 옹남명의 왕실 구원은 "구원은 지금까지 잡초가 무성하지 않고 낭비를 걸었다" 고 말했다. 진회해 연안의 오래된 마당에 있는 예기와 함께, "백발을 공경해야 천보에 대해 이야기하고, 두십어머니 인간을 벗는다" 고 말했다. 모우호에 도착했을 때, 더욱' 세월의 비춘조, 나는 호수의 이름을 믿지 않는다, 아니면 모수다' 는 것은 왕조가 바뀌는 한숨과 전조의 멸망의 슬픔을 꿰뚫어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의 신세에 다시 연락하면 이 시가 명나라의 멸망을 애도하고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왕세정의 어린 시절은 명나라에서 보냈다. 그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명나라 유민으로서 모두 청조로 물러나 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 왕세정은 남명 옛 수도 금릉에 와서 옛 조의 풍경을 보고, 그해 진하로 누대의 번화함을 느꼈고, 향수의 정이 자연스럽게 드러났다. 이 시의 경우 이 점은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시에서 드러난 슬픔은 청초 명나라의 멸망, 명나라 유민이 많은 상황에서 사람들의 연상과 * * * 소리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무심코 내막을 드러내고 독자들에게 풍부한 상념을 남기는 것도 시인의 성공이라고 할 수 있다.

왕사가 제창한 시' 신운' 론은 시가 함축적으로 내포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영양이 뿔에 걸려 흔적이 없다' 는 경지를 강조했다. 그는 자신의 걸작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어 감개무량하지만 진정한 시를 참고하기 어렵다. "공 샤오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