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거울의 발전 역사를 간략하게 기술하다.

1. 청동 거울 발전사에 관한 시

청동 거울 발전사에 관한 시 1. 구리 거울에 관한 고시

다카테고리. 이백의 가을 민들레 노래

백발 삼천 피트, 긴 수염처럼 근심하다.

거울 속에서 가을 서리를 어디서 얻었는지 모르겠다.

달중에 천자가 은둔하니, 정말 향기롭다.

임봉 벽수 얕은 알장.

등불 아래에서 사람들은 논자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구리 거울만이 자신을 다쳤다.

내 마음은 가을달과 같고, 푸른 풀은 밝다.

아론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내가 뭐라 할 수 있니?

체시 보리수

마음이 맑고 고요하다

영원히 노력하다.

문제를 일으키지 마라.

보리수

밝은 거울은 받침대가 아니다

원래는 아무것도 없었다

그럼 어떻게 먼지를 생성 합니까?

2. 나는 청동 거울의 역사를 알고 싶다.

구리 거울은 고대에 구리로 만든 거울이다. 고대에 구리 거울은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생활용품이었다. 구리 거울은 정교한 수공예품이다. 정교하고, 조형이 아름답고, 도안이 화려하며, 비문이 풍부해 중국 고대 문화유산의 보물이다.

고경은 큰 대야를 의미하고, 이름은 옥이라고 한다. "설문" 은 "감옥은 명월의 물을 가져갈 수 있다. 순행할 수 있기 때문에 거울로 삼는다" 고 말했다. 삼조 초, 옥은 기와제 () 로, 고대 옥자 옆에는 금이 없었다. 상조 초년부터 청동검을 주조하기 시작했는데, 나중에 검의 글에도 금자가 생겼다. 상주시대에는 청동 거울이 있었지만 기와경은 여전히 유행했다. 진나라가 구리거울을 주조하기 시작한 것은 거울이 여러모로 거울보다 좋기 때문에 진나라는 앞으로 더 이상 물로 거울을 만들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거울의 사용은 더욱 광범위하고 제작도 더욱 정교하다. 그것의 재료는 금 은 구리 철 등이다. , 구리를 가장 많이, 금도금은, 뒷면은 금은으로, 혹은 은실을 상감한다. 수당 이래 각종 손잡이 있고 네모난 무늬가 나타났다. 명나라 말년이 되어서야 유리가 거울로 사용되었다. 청대 건륭 이후 유리가 민간에서 성행하기 시작했다. 민국 초년까지 몇몇 외진 지역은 여전히 구리를 거울로 삼았다.

거울은 진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것이지만, 진경이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것은 모두 출토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은 모두 없어졌다. 고대에는 사망자가 거울로 고인에게, 즉 거울로 장례를 치렀기 때문에 시대가 조류를 따라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기 때문에 고대의 유명한 거울은 대부분 장례를 치렀다. 그러나 고경의 청동은 여전히 괜찮다. 여러 해 동안 묻혀도 아름다운 질감을 잃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수천 년이 지난 지금도 고대인들의 위대한 도구를 볼 수 있습니다.

거울은 진나라에서 시작되었지만. 하지만 진짜 진경은 실제로 얻기 어렵다. 진나라는 시간이 짧고, 제품이 제한되어 있고, 순교 풍조도 후세보다 좋지 않기 때문에, 지금 얻은 가장 오래된 거울은 대부분 한대의 제품이다. 한나라의 거울은 정교하게 만들어져 많은 사람들이 보석을 박고 있다. 비문은 대부분 12 진인데, 아마 자미안 뜻일 것이다. 네모난 어경이 많기 때문에 출토된 고경은 색감이 밝고 무늬가 선명하며 균일하고 흠잡을 데 없고 획이 또렷하며 종횡으로 교차한다. 한나라의 구리 거울은 모두 비문이 있는데, 비문은 모두 길상문이다. 예를 들면 집이 번창하고, 자녀와 손자가 적당하고, 대부귀, 대길상 등이 있다. 거울의 이름은 일월경, 12 생진경, 방어경, 엑소시즘, 신선경, 신인경, 이관경 등이다. 아마 저자가 준 글이나 이름일 것이다. 당대에 투명한 거울이 있어 태양이나 불빛을 마주할 때만 거울 뒷면의 글자가 벽에 선명하게 매핑될 수 있다.

고대 중국 청동 거울의 역사를 살펴보면, 4000 년 전 중국에서 구리 거울이 등장한 이후 각 시기의 구리 거울은 초기 (제나라 문화와 상주 구리 거울), 보급기 (춘추전국 구리 거울), 전성기 (한대 구리 거울), 중기 쇠망기 (삼위진 남북조 구리 거울), 흥성기 (수당) 를 반영했다 그 유행, 주조 기술, 예술 풍격, 성취를 보면 전국, 한대, 당대는 세 가지 가장 중요한 발전시기이다.

나는 청동 거울의 역사를 알고 싶다.

구리 거울은 고대에 구리로 만든 거울이다.

고대에 구리 거울은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생활용품이었다. 구리 거울은 정교한 수공예품이다.

정교하고, 조형이 아름답고, 도안이 화려하며, 비문이 풍부해 중국 고대 문화유산의 보물이다. 고경은 큰 대야를 의미하고, 이름은 옥이라고 한다.

"설문" 은 "감옥은 명월의 물을 가져갈 수 있다. 순행할 수 있기 때문에 거울로 삼는다" 고 말했다. 삼조 초, 옥은 기와제 () 로, 고대 옥자 옆에는 금이 없었다.

상조 초년부터 청동검을 주조하기 시작했는데, 나중에 검의 글에도 금자가 생겼다. 상주시대에는 청동 거울이 있었지만 기와경은 여전히 유행했다.

진나라가 구리거울을 주조하기 시작한 것은 거울이 여러모로 거울보다 좋기 때문에 진나라는 앞으로 더 이상 물로 거울을 만들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거울의 사용은 더욱 광범위하고 제작도 더욱 정교하다.

그것의 재료는 금 은 구리 철 등이다. , 구리를 가장 많이, 금도금은, 뒷면은 금은으로, 혹은 은실을 상감한다. 수당 이래 각종 손잡이 있고 네모난 무늬가 나타났다.

명나라 말년이 되어서야 유리가 거울로 사용되었다. 청대 건륭 이후 유리가 민간에서 성행하기 시작했다.

민국 초년까지 몇몇 외진 지역은 여전히 구리를 거울로 삼았다. 거울은 진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것이지만, 진경이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것은 모두 출토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은 모두 없어졌다.

고대에는 사망자가 거울로 고인에게, 즉 거울로 장례를 치렀기 때문에 시대가 조류를 따라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기 때문에 고대의 유명한 거울은 대부분 장례를 치렀다. 그러나 고경의 청동은 여전히 괜찮다. 여러 해 동안 묻혀도 아름다운 질감을 잃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수천 년이 지난 지금도 고대인들의 위대한 도구를 볼 수 있습니다. 거울은 진나라에서 시작되었지만.

하지만 진짜 진경은 실제로 얻기 어렵다. 진나라는 시간이 짧고, 제품이 제한되어 있고, 순교 풍조도 후세보다 좋지 않기 때문에, 지금 얻은 가장 오래된 거울은 대부분 한대의 제품이다.

한나라의 거울은 정교하게 만들어져 많은 사람들이 보석을 박고 있다. 비문은 대부분 12 진인데, 아마 자미안 뜻일 것이다.

네모난 어경이 많기 때문에 출토된 고경은 색감이 밝고 무늬가 선명하며 균일하고 흠잡을 데 없고 획이 또렷하며 종횡으로 교차한다. 한나라의 구리 거울은 모두 비문이 있는데, 비문은 모두 길상문이다. 예를 들면 집이 번창하고, 자녀와 손자가 적당하고, 대부귀, 대길상 등이 있다.

거울의 이름은 일월경, 12 생진경, 방어경, 엑소시즘, 신선경, 신인경, 이관경 등이다. 아마 저자가 준 글이나 이름일 것이다.

당대에 투명한 거울이 있어 태양이나 불빛을 마주할 때만 거울 뒷면의 글자가 벽에 선명하게 매핑될 수 있다. 고대 중국 청동 거울의 역사를 살펴보면, 4000 년 전 중국에서 구리 거울이 등장한 이후 각 시기의 구리 거울은 초기 (제나라 문화와 상주 구리 거울), 보급기 (춘추전국 구리 거울), 전성기 (한대 구리 거울), 중기 쇠망기 (삼위진 남북조 구리 거울), 흥성기 (수당) 를 반영했다

그 유행, 주조 기술, 예술 풍격, 성취를 보면 전국, 한대, 당대는 세 가지 가장 중요한 발전시기이다.

4. 구리 거울의 발전

고대 중국 청동 거울의 역사를 살펴보면, 4000 년 전 중국에서 구리 거울이 등장한 이후 각 시기의 구리 거울은 초기 (제나라 문화와 상주 구리 거울), 보급기 (춘추전국 구리 거울), 전성기 (한대 구리 거울), 중기 쇠망기 (삼위진 남북조 구리 거울), 흥성기 (수당) 를 반영했다

그 유행, 주조 기술, 예술 풍격, 성취를 보면 전국, 한대, 당대는 세 가지 가장 중요한 발전시기이다. 제가 문화에서 서주에 이르기까지, 제가 상주 시대의 구리 거울은 모두 둥글다.

거울은 평평하거나 약간 볼록하며, 거울은 비교적 얇으며, 대부분 활이나 다리 모양의 버튼이다. 서주 중말기에는 주로 소면경, 중환경, 새수경이 나타난다.

춘추전국시대, 춘추중후기부터 전국 초기까지. 이 시기에 등장하고 유행하는 거울 유형은 소면경 (전소면경, 단환경, 쌍환볼록현경), 순정경 (소방경, 지문은 있지만 비문은 없음), 상감 거울, 사산경, 다버튼경 등이다.

일반적으로, 그것들은 가늘고 둥글며, 그 위에는 다리 모양의 작은 버튼이 있다. 전국 중기에는 청동 거울의 종류가 다양하다.

구리 거울의 무늬도 변했다. 꽃잎거울 속의 잎거울은 간단한 삼엽, 사엽에서 팔엽으로 바뀌고, 구름무늬 꽃잎거울, 모자이크 거울 등이 있다. 사산경의 산자는 낮음에서 가늘어지고, 산자 사이에는 꽃잎 무늬, 긴 잎무늬, 밧줄이 있어 상당히 복잡하다.

오산경과 육산경이 있습니다. 이때 마름모꼴 거울, 동물경, 평면 거울, 호형 거울, 금은인터레이스 거울, 페인트거울 등이 있습니다.

전국 말기부터 진나라까지 이미 사엽평경, 평경, 삼층운뢰문평경이 없었다. 전국경을 제외하고 한나라에서 가장 유행하는 동경은 판국경, 판추경, 조장경, 행운경, 뇌운연속호경, 새짐승문경, 재정렬수경, 연속호명문경, 반복환명문경, 사행수경, 다행수경, 기형사엽경 등이다.

한대는 중국 청동 거울 발전의 중요한 시기이다. 중국의 구리 거울 중에서 한경이 가장 많이 출토되어 응용이 가장 넓다. 한경은 전국 시대보다 수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제작 형식과 예술 표현에도 큰 발전을 이루었다.

그 발전 추세로 볼 때,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중요한 변화는 한무제 시대, 서한말년 왕망 시기, 동한 중기에 나타난다. 서한 초기는 전국경과 한경이 번갈아 가는 시기였다.

서한 중기까지 한무제 시대쯤에 새로운 거울들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 새 거울들은 후세 구리 거울의 발전에 승승장구하는 역할을 했다.

삼국 양진 남북조에서 출토된 구리 거울 자료를 보면, 이 시기에는 수경: 수경 재정렬, 수경 포용, 색칠, 불수경 등 여러 종류의 구리 거울이 유행했다. 변형 가능한 사엽경: 변형 가능한 사엽운전봉경, 변형 가능한 사엽불새 봉경, 변형 가능한 사엽수 렌즈, 쌍마링 거울, 길상수경.

이때 청룡, 백호, 주새, 현무, 신수가 결합되어 장식 주제가 되었다. 이때 비문은 문자 때문에 식별하기 어렵다. 비문 거울을 발견했지만 명확하게 식별할 수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

오경중에서 발견된 역대 명문이 가장 많았는데, 손우의 봉호 (예: 황룡일음, 건흥, 오봉, 태평, 수안, 이슬, 봉황 등) 가 포함되어 있다. 삼국 양진 남북조 시대에는 새로운 거울형이 많지 않아 주로 한경 스타일을 답습한다. 이 시점에서 구리 거울의 종류는 많지 않고, 게다가 종류가 집중되고 혁신이 적다.

이때 신수의 거울이 가장 널리 퍼졌다. 변형 사엽경 중 변형 사엽경 팔봉경이 많다.

구리 거울의 발전사에서 볼 때, 이 시기는 정체와 쇠퇴기에 처해 있다. 당오대의 당나라는 중국 동경 발전사에서 또 다른 새로운 역사시기이다.

전대에 비해 수당 동경은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구리 합금에 주석을 넣어 구리 거울이 은색으로 되어 아름답고 잘 적용된다.

구리 거울의 모양에는 이전 세대의 원과 정사각형을 계속 사용하는 것 외에도 마름모꼴과 더 두꺼운 새짐승 포도거울이 만들어졌다. 사람들의 생활과 이상을 추구하는 길상행복을 반영하는 그림을 거울에 적용한다. 예를 들면 월궁, 신선, 산수 등이다.

또한 소재가 참신하고, 도안이 화려하며, 섬세하고 섬세한 금은경과 진주모경이 등장했다. 이것은 성당 예술 수준이 높은 산물로 당대의 구리 거울의 특징을 충분히 보여준다.

수와 당나라의 청동 거울 개발은 3 단계를 거쳤습니다. 수대와 초당 시대에 구리 거울의 테마 장식은 길상동물 위주로 비교적 유행했으며, 수당 발전의 중요한 유형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 구리 거울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혁신도 가지고 있다. 서수포도경은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당대의 거울로 당대의 거울 테마 장식의 서막을 열었다.

당고종에서 당덕종 시대까지 동경 장식은 새로운 형식, 새로운 제재, 새로운 풍격을 보여 동경을 휘황찬란한 시대로 접어들게 했다. 당덕종부터 만당 5 대까지 주로 새거울, 화경, 반룡경이 유행한다.

당대경의 주요 특징은 예술 풍격이나 기법의 다양성이다. 청동 거울 예술은 또한 풍부한 "번영 한 당나라"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당 이전의 송 () 요 () 금 () 중국의 구리 거울은 모두 원 () 을 위주로 하여 정사각형이 거의 없었다. 송대 이후 과거의 원경, 네모난 거울, 해바라기경, 마름모경을 계승하는 것 외에 해바라기경과 마름모경이 가장 흔하다.

그것들의 가장자리는 당대와는 달리, 어떤 것은 직설적으로 육각경을 형성한다. 또 손잡이 거울, 직사각형, 닭심장, 방패, 종형 삼각대 등 다양한 스타일도 있다.

꽃과 새와 짐승, 산천강, 작은 다리 흐르는 물, 계단식 논수, 인물 이야기 등을 주제로 한 청동 거울이 많이 있으며, 소면거울과 장식이 없는 좁은 버튼 거울도 모두 생활의 정취가 짙다. 또 신선, 인물 이야기경, 가십경이 있다.

최근 수십 년간 고고학 발굴에서 출토된 김대동경을 보면 그 주체와 무늬 장식도 매우 풍부하다. 많은 사람들이 한, 당, 송을 모방하는 구리 거울이지만, 독특한 무늬도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쌍전경, 역사이야기경, 반룡경, 서수경, 서화경입니다. 김대 구리 거울의 문양은 한당 구리 거울의 문양을 모방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전자의 패턴을 흡수하여 새로운 패턴을 만드는 것이다.

물고기거울과 인물 이야기경은 비교적 흔하다. 특히 물고기거울과 남학생이 기어오르는 경우가 많다. 위안。

전국 시대부터 당나라 청동 거울의 발전사.

전국경을 제외하고 한나라에서 가장 유행하는 동경은 판국경, 판추경, 조장경, 행운경, 뇌운연속호경, 새짐승문경, 재정렬수경, 연속호명문경, 중원명문경, 사행수경, 다행수경, 기형사엽경 등이다. 한대는 중국 청동 거울 발전의 중요한 시기이다. 중국의 구리 거울 중에서 한경이 가장 많이 출토되어 응용이 가장 넓다. 한경은 전국 시대보다 수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제작 형식과 예술 표현에도 큰 발전을 이루었다. 그 발전 추세로 볼 때,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중요한 변화는 한무제 시대, 서한말년 왕망 시기, 동한 중기에 나타난다. 서한 초기는 전국경과 한경이 번갈아 가는 시기였다. 서한 중기까지 한무제 시대쯤에 새로운 거울들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 새 거울들은 후세 구리 거울의 발전에 승승장구하는 역할을 했다. 당대는 중국 동경 발전사에서 또 다른 새로운 역사시기이다. 전대에 비해 수당 동경은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구리 합금에 주석을 넣어 구리 거울이 은색으로 되어 아름답고 잘 적용된다. 구리 거울의 모양에는 이전 세대의 원과 정사각형을 계속 사용하는 것 외에도 마름모꼴과 더 두꺼운 새짐승 포도거울이 만들어졌다. 사람들의 생활과 이상을 추구하는 길상행복을 반영하는 그림을 거울에 적용한다. 예를 들면 월궁, 신선, 산수 등이다. 또한 소재가 참신하고, 도안이 화려하며, 섬세하고 섬세한 금은경과 진주모경이 등장했다. 이것은 성당 예술 수준이 높은 산물로 당대의 구리 거울의 특징을 충분히 보여준다. 수와 당나라의 청동 거울 개발은 3 단계를 거쳤습니다. 수대와 초당 시대에 구리 거울의 테마 장식은 길상동물 위주로 비교적 유행했으며, 수당 발전의 중요한 유형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 구리 거울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혁신도 가지고 있다. 서수포도경은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당대의 거울로 당대의 거울 테마 장식의 서막을 열었다. 당고종에서 당덕종 시대까지 동경 장식은 새로운 형식, 새로운 제재, 새로운 풍격을 보여 동경을 휘황찬란한 시대로 접어들게 했다. 당덕종부터 만당 5 대까지 주로 새거울, 화경, 반룡경이 유행한다. 당대경의 주요 특징은 예술 풍격이나 기법의 다양성이다. 청동 거울 예술은 또한 풍부한 "번영 한 당나라"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이것은 내가 보보 진상가에서 본 것이다. 내가 너에게 보여 줄게.

구리 거울의 발전사는 번영기입니다.

고대의 구리 거울은 빛을 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거울 뒷면의 도안은 개인의 신분을 가지고 있으며 풍부한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어' 뒤집기' 유물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있다. 어제 오전, 이틀간의' 중국 사오싱동경과 고대 동아시아 문명국제학술포럼' 이 코교에서 개막했다. 중국, 일본, 한국에서 온 65,438+000 여 명의 전문가와 학자들이' 동경' 을 둘러싸고 학술보고와 심포지엄 형식으로 해당 지역의 동경의 종류, 제품 분포, 제련 기술, 발전 과정 등 역사 문화 정보를 논의하고 교류했다. 거울 뒤에 풍부하고 신비로운 인류 역사를 드러낸다 ... 역사가 유구한 청동 거울은 우리나라 고대 문화유산의 보물로 고대인들이 체면 장식을 하는 데 사용한 주요 도구이며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이 지역의 민족 문화 신앙과 풍속 습관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것의 기능과 사명은 유리거울의 출현과 보급에 따라 점차 역사 무대에서 물러났다. 현존하는 고고학 자료로 볼 때 중국 청동 거울의 역사는 약 4000 년 전의 제나라 문화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977, 청해성 귀남현 마타이지 문화묘지에서 직경 9cm, 두께 0.4cm 의 구리거울이 출토됐다. 뒷면은 불규칙한 칠각형 기하학적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후 상주시대에는 또 구리 거울이 발견됐지만, 구리 거울 기술은 여전히 초급 단계에 있다. 한대에 이르러 구리 거울의 제작이 크게 진전되었는데, 초기 문양 장식에 약간의 변화가 있을 뿐만 아니라 문양에는 비문이 등장했고, 심지어 비문을 주요 문양으로 하는 품종까지 등장했다. 동시에 높은 엠보스 공예품을 장식했다. 수면경, 초상화경, 용호경 등 구리거울도 등장하기 시작했다. 정교한 고수 기법은 화면 속의 인물, 예를 들면 신선, 차마, 용수 등을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 한경 기술의 절정에 이르렀다. 수당 시대의 구리 거울은 문양이든 형태든 이전 세대보다 크게 달라졌다. 장식에 있어서 동물과 용은 현실주의 풍격의 돋을새김 기술로 표현된다. 모양으로 보면 마름모꼴 거울, 해바라기 거울, 정사각형 거울, 지그재그 거울이 있는데, 앞부분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따라서 당대의 구리 거울은 풍격상 당대의 풍부하고 개방적이며 호매한 정신을 표현했다. 그중에서도 전형적인 서수다명경, 해수 포도경, 수당 시대의 특수공예경은 장식이 생동감 있고 공예가 정교하며 전체적인 풍격이 화려하여 사람들에게 주어진다. 장식 테마는 주로 브랜드 이름과 가지로 둘러싸인 꽃과 새들입니다. 한당 시대에 비해 태재의 합금 성분이 눈에 띄게 바뀌었고, 태기가 가볍고 실용에 더욱 신경을 썼다. 송 () 과 남도 () 후, 저장 () 과 저장 () 의 거울 주조공업이 매우 발달하여 호주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개인 작업장이다. 거울 비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시 지아, 시 작은 두 형제, 시 지로, 시 세, 시 랑, 시 산 랭, 최대 시 육 랭 및 기타 돌 성 워크샵, 그리고 리 지아, 쉬쟈. 또 주조지에는 명문이 있는 구리 거울, 예를 들면 항주의 견씨 아저씨 동상, 오늘 월주 칭다오교 하안에서 서쪽으로 개방된 항주 종가경 동상, 월주의 쉬쟈 동상, 월주의 대종 동상이 있다. 사오싱구동경은 휘황찬란한 동경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동경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기존 자료에 따르면 사오싱 서시산 유적지에서 출토된 전국 동경. 동한 시대에는 거울의 종류가 점점 더 많아졌는데, 예를 들면 네모난 거울, 거북경, 수경 등이 있다. 사오싱은 이전에 회계였다. Hueiji 청동 거울은 동한 초기에 점차 부상했습니다. 한나라 북방의 대량의 인구 남천과 동한 회지 현 마진이 감호를 건설하여 사오싱의 농업과 수공업 경제를 크게 발전시켜 회지 구리 거울의 발전을 위한 일정한 경제 기반을 마련하였다. 또한 huiji 지구는 구리와 납이 풍부합니다. 혜제 동경의 발흥에도 필요한 조건을 제공했다. 월절서' 에는' 홍삼색 산파석' 이 기재되어 있는데, 만약 들냇물이 마르면 구리가 나온다. 게다가 주검으로 유명한 전통 제련 주조 기술까지 합치면 당시 전국 거울 주조센터 중 하나가 되었으며, 회계구리 거울은 중국 구리 거울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큰 영향을 미쳤다. "사오싱은 동한, 손오시대에 있었다. 사오싱 중심의 혜제경은 중국 동경의 중요한 브랜드이자 혁신적인 이미지로 뚜렷한 시대적 특징과 지옥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구리 거울 문화는 사오싱역사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이것이 이번 포럼이 사오싱에서 개최된 이유이기도 하다. " 많은 구리 거울 연구 전문가들이 이 관점을 표현했다. 왜 청동 거울이 이렇게 매력적입니까? 그것은 이미 사람의 얼굴을 비출 수는 없지만, 여전히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것에 매료되었다. 임화동 성 사회과원 역사연구소 소장은 오늘 구리거울이 독특한 예술적 매력으로 문화를 결집시켜 역사를 검증한다는 이유를 제시했다. 거울은 옛날의 매끄러움을 잃었지만 거울 뒷면의 장식 패턴과 비문은 풍부한 역사 문화를 담고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청동의 발명과 사용이 인류 문명사에서 중대한 비약이라고 말한다. 당시 선진 생산력의 중요한 상징으로 중국의 하상주는' 휘황찬란한 청동기 시대' 라고 불렸다. 춘추전국시대 이후 청동은 점차 쇠퇴하여 더욱 선진적인 생산력 대표 철로 대체되었다. 그러나 청동 거울의 제조와 사용은 청동의 쇠퇴로 인해 쇠퇴한 것이 아니라 전례 없는 번영과 발전을 거쳤다. 따라서 청동 거울은 청동 문화의 연장으로 여겨진다. 청동경은 청동기 시대 초기에 나타나 청대에 수은유리경이 나타날 때까지 나타났다. 그러나, 그것의 문화와 역사적 가치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연구하고 소장하는 것을 끌어들인다. 역대 구리 거울의 주조 공예, 구리, 문양, 비문은 당시 특정 시대의 배경, 정치, 경제, 종교, 문학, 예술, 풍속을 반영했다.

7. 중국 거울의 발전 역사는 어떤가?

중국 노예제 사회의 초기는 청동기 시대였다. 장기간의 청동 제련과 주조 관행에서 사람들은 합금 성분, 성능, 용도 사이의 관계를 인식하여 구리, 주석, 납의 비율을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다. 고서 "고시공기" 에는 "금은 6 종", 즉 6 종의 합금 비율이 기록되어 있다. 그중 마지막 하나는 함께 있는 것이다. "김과 주석이 각각 절반을 차지하고, 설명은 똑같다." 구리 거울을 만드는 데 쓰이는 비율입니다. "검" 은 주석 함량이 높은 거울이다. 구리 거울은 표면이 밝고, 빛깔이 은백색이며, 무늬의 정교함을 보장하기 위해 주조 성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우리 조상은 2000 여 년 전에 아름다운' 투명 거울' 을 만들어 청동 거울 뒤의 아름다운 도안을 반사해 세계에 큰 흥분을 불러일으켰다. 투명거울' 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국내외 학자들은 수백 년 동안 연구해 탐구한 끝에 근대에 이르러서야 거울이 제조 가공 후 뒷면 패턴에 비해 곡률이 약간 다르고 뒷면 패턴이 반사되기 때문이다. 이것은 고대 중국의 뛰어난 제경 기술과 빛의 반사 특성에 대한 깊은 이해를 충분히 보여준다.

1976 년 봄, 중국 하남 은허의 한 좋은 여인의 무덤에서 구리 거울이 발견됐으며, 지금으로부터 200 여 년이 지났다. 당 태종 이세민은 "사람은 청동 거울을 옷으로 삼을 수 있다. 고대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볼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 여기는 구리를 거울로 하고, 바로 구리 거울이다. 화목란 부군을 묘사한' 화목란 단어' 에는' 창문이 구름연기를 장식하고 거울이 노랗게 칠할 때' 라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 거울은 또한 구리 거울을 가리킨다. 구리 거울은 구리 주석 합금으로 만든 것이다. 청동 거울부터 유리 거울까지 길고 재미있는 역사를 겪었다. 기원전 무렵, 유리 거울은 시리아의 시돈에서 처음 발명되었다. 로마 시대 이후의 발전은 느리지만, 로마 유리 기술의 액운으로 인해 빠르게 쇠퇴했고, 5, 6 세기 거울업의 발전도 완전히 쇠퇴하여 더 이상 큰 발전이 없었다. 유럽 르네상스 이후 유리 거울은 다시 동방으로 수출된다. 당시 베네치아 거울이었고, 프랑스 거울이 유행했다. 약 100 년 전, 일본, 중국 등 아시아 국가들은 비금속 거울 대신 유리거울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아시아 거울의 단조롭고 흐릿한 역사를 다시 쓰며 완벽한 빛 반사에 기여했다. 메이크업 미러의 패션 맥박도 활성화했다.

거울은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가정용품으로, 실용품이라도 장식품이다. 인간이 거울을 사용한 지 이미 500 년이 넘었다. 고대 인류는 최초로 강과 호수의 물에서 자신의 영상을 보았기 때문에 물을 거울로 삼는 단계가 있었다. 강과 못에서 보는 이미지는 자연 조건에 의해 제한됩니다. 바람이 불거나 비가 올 때, 수면이 고르지 않거나 물이 탁할 때 이미지를 볼 수 없다. 그래서 생활체험에서 물이 가득 담긴 용기로 사진을 찍는 것으로 발전했다. 이것이 바로' 수경' 입니다. 처음에는 도자기 항아리에 물을 담아 자신의 이미지를 보았다. 중국 Xi 안반파촌에서 출토된 원시 사회 유물 중 물이 담긴 도기가 있다. 나중에 구리 대야가 생겨 물을 담는 데 쓰였다. "수경" 을 사용하면 고개를 숙이고 영상만 볼 수 있고 고개를 들 수는 없다. 청동시대에는 구리면이 빛을 반사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직접 구리면으로 사진을 찍어서 구리거울을 만들었다. 전국시대에는 사회생산관계의 거대한 변화로 각종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여 구리 거울의 제작기술이 끊임없이 향상되었다. 구리 거울 뒷면은 얕은 돋을새김이나 상감 금은실로 각종 도안을 만들어 정교한 공예품이 되었습니다. 구리 거울은 중국에서 3000 여 년을 사용했는데, 청말까지는 유리거울로 대체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