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당벌레 음료
무당벌레 (병음: D-NSPI) 는 문인 작품에서 유래한 성어이다. 이 성어는 공자의 제자이자 재제자인 영업에서 유래했다. 무당벌레를 먹는 본의는 바구니로 밥을 먹고 바가지로 물을 마시는 것이다. 안회의 생활은 비록 씁쓸하지만, 여전히 음악에 대한 그의 흥미를 바꾸지 않는다. 나중에 가난과 행복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것은 문장에서 주어와 목적어 역할을 할 수 있다.
2. 성어의 근원
현야! 돌아왔다! 한 숟가락은 먹고, 한 숟가락은 마시고, 뒷골목에서는 차마 걱정할 수 없고, 돌아가도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공자의 제자와 재제자,' 논어 영업' 은 후세 사람들이 이에 따라' 무당벌레 먹기' 라는 성어를 총결했다. 한번은 공자가 몇몇 학생들을 데리고 세계를 여행했다. 일영을 지나갈 때 그는 갑자기 일계인에게 포위되었다. 나중에 yanhui 공자 앞에 돌진, 공자 는 말했다, yanhui, 나는 네가 죽은 줄 알았다! 선생님, 제가 어떻게 감히 죽을까요! 안휘가 말했다. 공자는 듣고 매우 감동했다.
공자가 안회에게 말했다: 안회, 너희 집은 가난하고 집은 작다. 너는 왜 정규직을 찾지 않니? 얀 후이 (Yan hui) 는 말했다: 학생 땅은 적다. 비록 그들은 많이 벌지 못했지만, 그들은 음식과 옷에 대해 근심이 없었다. 교사의 도덕 지식을 배울 수만 있다면 왜 나가서 벼슬을 해야 합니까? 공자는 한숨을 쉬며 학생들에게 "안회이는 정말 현혜다!" 라고 말했다. 대나무 바구니 밥 한 바구니를 먹고 물 한 바가지를 마시며 이렇게 허름한 골목에 살고 있는데, 다른 사람들은 그를 참을 수 없지만 낙관적이다! 그는 정말 도덕적인 사람이다!
3. 성어의 의미
안회는 생활여건이 좋지 않지만 생활이 청빈하고 쾌락을 즐기며 정신을 충실히 추구했기 때문에 공자는 그를 덕이 있는 사람이라고 칭찬했다. 예나 지금이나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집, 아름다운 차, 호화로운 음식을 가지고 있지만 행복을 느끼지 못했다.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초라한 방에서 살면서도 소량의 음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이 사람들이 추구하는 것은 물질적 부의 풍부함이 아니라 수양과 도덕으로 가정, 사업, 원대한 이상을 위해 분투하기 때문이다. 실생활에서, 사람들은 담담한 명리에 대해 배우고, 학업에 전념하고, 가난한 사람들의 자질과 의지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숙어의 차별화 및 분석
먹고 마시는 것-옷을 절약하고 음식을 절약하다. "검소한" 은 검소하고 검소한 것을 묘사하는 것이다. 과식과 음식 절약은 모두 간단한 생활을 묘사하는 데 쓰일 수 있지만, 여전히 차이가 있다. 간식은 간단한 음식을 말합니다. 절약이란 옷을 입든 밥을 먹든 어느 정도 절약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미식 음주는 문인들이 청빈에 안주하는 청고풍스러움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긴축은 종종 가난한 가정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