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꽃이 몇 송이 부러졌는지 알고 싶어요. -- 맹하오란의 '봄 새벽'
달밤에 피리를 연주하듯 꽃은 어디에도 보이지 않는다. -- 신치지의 '당신'
마을에 꽃이 만발했다. -두보, '봄밤의 즐거운 비'
꽃은 향기롭고 달은 흐린다. --수시, '봄밤'
내가 복숭아꽃밭에 산다면, 물속의 복숭아를 본 어부가 물살에 구멍을 낼까 봐 복숭아 꽃잎을 물속에 떨어뜨리지 않고 물살과 함께 나가게 할 것이다! -- 시에팡더의 '맑은 샘과 복숭아꽃' 중에서
꽃은 피고 지지만 인생은 쉽게 늙는다. -- "소중한 시간"
붉은 꽃이 가득한 나무 위에는 꾀꼬리가 환희에 찬 군중 속에서 노래하고, 서호 기슭에는 풀이 자라고, 잔잔한 호수 수면 위에는 백로가 날아다닌다. --서호에는 꽃이 여섯 번 떨어져 정보를 희미하게 하고, 달은 천리 떨어져 있다. --양완리, '세속의 사물을 바라보다' 중에서
꽃이 핀 미나리차. --오우양쉬, '이른 봄에 뤄종의 친구들을 긴 여정으로 보내기'
꽃과 풀, 나무를 손으로 심고 있다. --왕안시, <후양씨의 벽> 중에서
꽃피는 시간은 봄의 슬픔을 술에 취해 부러뜨리고, 술에 취해 가지를 꺾어 술을 마신다. -백주이, 술에 취해 원주를 추억하며
2. 꽃이 있는 시
꽃이 있는 시
단풍나무 숲에 앉아 서리 내린 잎은 2월에 붉다.
작은 연꽃은 이제 막 그 끝을 보였네), 잠자리는 오랫동안 머리에 서 있었네.
모든 사랑은 차단할 수 없다), 아몬드가 벽에서 나온다.
4. 청명절에는 비가 많이 내리고, (길 위의 보행자는 죽고 싶어한다)
5. 외국 땅에서 이방인이다, (명절마다 사랑하는 사람을 두 번 생각할 것이다)
6.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다.
1. 복숭아꽃 연못은 천 피트보다 깊고, 왕륜이 내게 준 것만큼 깊지 않다.
2. 제비는 봄날 저녁에 돌아오지 않고, 연기가 자욱한 비는 살구꽃을 식힌다. (대수륜의 수시관)
3밤에 불어온 봄바람이 만 그루 배나무의 꽃잎을 열었네. (전심, 「백설의 노래」, 현장의 비서 우를 집으로 보내며)
4.한가할 때 오얏꽃이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네. (왕위, 「새의 물줄기를 바라보며」)
5. 밤새 바람이 불어 날아가도 그것은 루파의 얕은 물 근처에 있을 뿐이었다. (사공수, 「장춘은 사실이다」)
6. 매화는 남은 밀랍을 흩뿌리고, 옛 정원은 새해를 맞아 돌아온다. (리핀, "후커우에서 친구에게 작별 인사")
7. 산이 휴일이면 나는 국화 시간에 돌아올 것이다. (맹하오란 '옛 마을을 지나며')
8.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있는데, 먼저 아는 것은 강 위의 따뜻한 오리들이다. (수시 '회중강변 야경')
9. 4월 남풍은 노랗게 변하고, 대추꽃은 떨어지기 전에 일찍 자란다. (내 친구 첸의 작별 인사)
10. 배꽃 마당에 달이 녹고, 버드나무 풀에 옅은 바람이 불고. (얀슈의 도덕)
11. 5월 린핑산을 내려오는 길, 팅저우 곳곳에 무수한 연꽃이 피어 있다.
12. 다음날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연꽃은 햇빛에 따라 다른 색조의 붉은 빛을 반사했다. (양완리, '징치사 새벽의 숲을 보다'
13. 작은 건물은 밤새 봄비 소리를 듣고, 깊은 골목에는 살구꽃이 화사하게 피어 있다. (루유, 「린안의 봄비」)
14. 대나무 숲에서는 아무도 매화를 보지 못했고, 밤의 향기는 돌다리 너머로 지나갔다. (장바이시, 「돌로 돌아와 호수로 돌아오다-캠프시스」)
15."갈대는 사방에 있고, 나는 늙었다. 내가 집에 가면 누가 제비 옆을 날아다닐 것인가. (원톈샹, <진링포스트>)
16. 중양절, 국화시 맹하오란,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다시 왔네
19. 꽃은 점점 더 탐스럽게 피어나고 얕은 풀밭에는 말발굽이 없어도 되네
. 백주이의 첸탕으로의 봄 여행
20, 칼날은 갈고 매화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21, 가을 단풍과 잘 익은 등꽃이 바스락거리는 쉰양강변에서 손님을 배웅한다.
22. 작년 이 날, 이 문에서 사람 얼굴의 복숭아꽃은 붉었다. (추구의 수도 남쪽 마을)
23. 퇴색한 고궁의 모란은 붉었지만 아무도 찾지 않았다. (원전의 궁궐)
24.봄바람이 사방에 말발굽병을 일으키니,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꽃을 볼 수 있다. (맹자, <졸업 후>)
25.꽃이 두동 명단에서 풀려나기 전에 서른세 명의 남자가 돌아왔다. (두무, 「장안으로 노인을 보낸 후」)
3. 일곱 번째 단어는 꽃에 관한 시입니다.
어젯밤 꿈에 고향 어귀에 꽃이 떨어지는 꿈을 꾸었네
봄 강꽃의 달밤 당-장서루
서리 내린 잎은 2월 꽃보다 붉네
당두무 언덕에
뜰의 나무에 흩날리는 꽃잎을 만들려고 다트를 던져
봄눈 당-한유
조각을 떨어뜨려라. 떨어뜨려 죽여라.
"약속/약속" 송조시 시우
봄은 온통 꽃으로 가득하고
찬 음식/찬 음식 날은 사물이다. 이
이 꽃은 더욱 꽃이 없네
국화 탕원전
모란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으랴.
모란 탕수닝
아침 일찍 골목 깊은 곳에서 외치는 소리가 들렸다
송루유, "임안 봄비의 시작"
퍼프, 퍼프, 옷과 모자 위에 대추꽃이 떨어진다
"너구리 강 모래, 바스락거리는 옷 대추꽃이 떨어진다"시
"소리 없이 찬 이슬이 오얏꽃을 적시네"
"밝은 달을 바라보며 두랑중을 보내는 열다섯 밤"당 - 왕건
흰 꽃에 붉은 꽃이 눈길을 사로잡네
당 - 두부 '꽃 찾아 홀로 강변에' 일곱 곡
강물에도 매화가 떨어지네
황학루에서 피리 소리를 듣고 / 시랑도 함께 황학루에서 피리 소리를 맡아 중진 당리백
.
세잔이 오디 따는 뽕나무에 눈꽃을 노래하다청난란세이데
아트리움의 치자나무를 보라
비가 산촌을 가린다탕왕지안
반수 샘물 이청화
"멀리 장강 남쪽을 바라보니 초월적인 대만 작품" 시
매화 향기를 거의 다 고쳤다
"우이산 시계" 송우이-
궁궐에서 꽃을 볼 줄은 몰랐다
탕상인의 두 무제시
로스앤젤레스의 모든 꽃을 보라.
송오양서(宋五陽書)의 '율오춘-준천-귀국제안'
서리 속에서도 꽃을 피울 수 있다는 것을 읽다
북조와 남조 때의 바오자오(包子吾), '매화낙화'
왕이태의 역 앞 바닥에 핀 꽃
왕이태의 전각, 백주이
4. 두 번째는 꽃에 관한 시입니다.
강가에서 꽃을 찾다, 5편
당나라:두부
황하 앞 강물은 푸른 물결로 동쪽으로 흐르고 봄은 졸음과 봄의 쉼을 준다.
강가에 만개한 복숭아꽃 송이가 눈에 들어오는데, 진한 붉은색인가 연한 붉은색인가?
봄의 붉은색 덕분에 화를 만나보세요.
제5대:리유
화림은 춘홍에게 감사하며 서둘러 자리를 떴다. 차가운 비는 일찍 오고 바람은 늦게 오니 어쩔 도리가 없다.
무거울 때 눈물을 흘리고 술에 취해 있다. 자연히 사람들은 물을 싫어하게 된다.
꽃을 찾아 홀로 강가에서 일곱 구절
당나라:두보
강가의 봄꽃은 어디를 가든지 나를 괴롭힌다.
술꾼을 찾아 남쪽으로 와서 열흘 전에 술을 마시러 나갔다.
꽃은 강물처럼 브로케이드처럼 지저분하고, 발은 그 사이를 비틀거리니 내 마음은 정말 봄이 두렵다.
그러나 이제 시와 술은 대머리인 내 머리에 아무런 정신적 부담 없이 귀를 기울인다.
강변의 대나무 숲에는 두세 가구가 살면서 흰 꽃과 붉은 꽃을 놀리고 있었다.
내겐 봄의 기쁨을 갚을 곳이 있고, 인조안은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꽃 연기가 덜한 도시 쪽을 동쪽에서 바라보면, 서쪽 식당의 높은 하얀 꽃은 질투를 해소할 시간입니다.
누가 나를 데려가서 술을 마시고, 아름다운 여자를 부르고, 노래하고, 웃고, 춤을 추고, 유생?
황하 앞의 강은 파랗고 동쪽으로 흐르고 봄은 잠과 봄의 휴식을 준다.
강가에 피어난 복숭아꽃 송이가 눈에 들어오는데, 진한 빨간색인가요, 연한 빨간색인가요?
수천 송이의 꽃이 고개를 숙이고 가지를 낮춘 길 위에 노란 사계절 꽃이 활짝 피어 있습니다. 꽃향기에 취한 나비가 춤을 추고, 자유를 만끽하는 부드러운 꾀꼬리가 행복하게 노래하고 있다.
꽃에 대한 사랑이 죽는 것이 아니라 꽃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꽃이 오래도록 피어나는 것이다.
꽃은 떨어지기 쉬운 꽃, 꽃봉오리, 아, 천천히 이야기하십시오.
화양 "수이장음 두 단어"
송나라:수시
꽃처럼, 꽃이 아닌 것처럼, 아무도 땅에 떨어지는 것을 동정하지 않습니다. 길가에 던져진 것처럼 무자비하고 사실 깊은 감정으로 가득 찬 것처럼 느껴집니다. 부상을 입은 그녀는 완곡하고 혼란스럽고 열리고 싶지만 단단히 닫히고 싶어합니다. 바람과 함께, 사랑하는 사람을 찾기 위해, 꾀꼬리의 끈질긴 부름에 따라.
가을 내내 이런 꽃을 미워하지 말고, 시든 꽃으로 가득한 가을 서쪽 정원을 불평할 뿐입니다. 이른 아침 비가 내린 후 떨어진 꽃의 흔적은 어디에 있습니까? 웅덩이에 떠다니는 잡초 웅덩이로 표류합니다. 봄 풍경을 세 부분으로 나누면 그 중 두 부분은 먼지로 변하고 한 부분은 물에 빠져 사라집니다. 괜찮아, 그것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크리스탈 눈물 방울입니다.
봄날의 두 달밤
당나라:장자룡
숲의 꽃이 둑에 있고, 색이 움직이고 있다.
이 밤, 달은 강 위에 있고, 색색의 꽃 리본이 피어오른다.
돌 웅덩이에서 실을 씻는 사람을 돌보는 것이 적절하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요정 같은 공주가 야오페이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깊고 푸른 저녁 강, 우울한 푸른 구름.
지난 달, 꽃이 처음 등장했을 때 진주를 만들 시간이었습니다.
작은 목련, 어깨에 꽃을 팔다
송나라:리칭자오
어깨에 꽃을 팔다. 봄꽃을 샀다. 눈물이 옅고 고르게 물들었다. 아직도 색색의 이슬방울 흔적이 남아있다.
랭이 짐작했던 두려움. 노예 국수는 꽃 국수만큼 맛있지 않다. 서윤빈 머리핀. 랑비에게 가르쳐주고 싶어요.
마이화성 향수
원나라:장커지우
황궁인 아방궁이 떠다니며 평화롭게 노래하고 춤을 추고 있다. 징구위안 옥 건물 1층에 새로운 왕이 들어서고, 수이 제방은 고대 버드나무, 강 용선 쇼 월마트. 과거의 사건은 다시 돌아보기 어렵고, 동풍이 다시 불고, 황혼이 우울증을 일으킨다.
유지는 우장 강변에서 죽었고 전쟁은 붉은 절벽을 불태웠다. 반차오 장군은 위먼 고개에서 헛되이 죽었다. 슬픈 진나라와 한나라의 불길은 수많은 사람들을 고통스럽게 만들었고, 읽는 사람들은 깊은 한숨을 내쉴 수밖에 없었다.
술 취한 꽃소리 노란 꽃사람이 말하기를, "해마다 행복하네."
송나라:신치지
황화만 말하기를, 해마다 행복하네. 그리고 가을빛은 이미 오래되었다. 녹색 사원은 가을을 두려워 할 수 없으며, 동상 앞에서 싸우면 사람들이 웃습니다.
복숭아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산산섬에 사는 사람. 내가 루안을 여행했을 때 바다가 날아가고 세상이 파괴되었습니다.
5. 꽃으로 지은 시
1, 봄바람처럼 밤에 불어와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열었네. (당나라, '백설의 노래 - 천의 재상 우에게 작별을 고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이 구절은 겨울을 묘사합니다. "배꽃은 눈꽃을 가리키고, "밤에 일어나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날리는 봄바람처럼"은 밤새 눈이 덮인 세상이 되어 나무 위에 배꽃이 피어나듯 눈이 내리는 것을 가리킵니다.
2. 복숭아꽃 연못은 왕륜보다 천 피트 더 깊다. (이백당나라 '왕륜에게 바치는 시')
이 시는 왕륜의 깊은 구원에 대한 감사를 대비를 통해 표현하고 있습니다. "천 피트 깊이"의 물 웅덩이로 왕륜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은유가 생생하고 선명하며, "보다"라는 단어가 더해져 시의 감동이 더욱 강렬합니다.
3, 갈대로 가득 찬 나는 늙어서 제비와 함께 집으로 날아갈 것이다. (원천상 송나라 '진링시');
"갈대가 가득하다"는 것은 눈에 보이는 풍경이고, "늙었다"는 것은 시인의 마음에 있는 아픔입니다. 시인은 슬픔으로 가득 차서 모든 것이 슬프다. 그의 의견에 따르면 첫 줄의 "구름"은 외롭고 무력합니다. 시의 첫 줄에 나오는 갈대와 제비는 모두 시인의 주관적인 감정입니다.
4. 잠자리 머리 위에 서 있는 잠자리 끝만 드러내다(양완리의 송나라 '작은 연못')
이 시는 상쾌한 시입니다. 모든 것이 너무 아름답고, 부드럽고, 깊습니다. 모든 행이 시적이며 자연스럽고 소박하며 감동적인 초여름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5, 바람에 나부끼는 버들잎, 흐르는 물을 쫓는 고운 복숭아꽃(두보 당나라 연);
바람에 나부끼는 버들잎, 물에 흩날리는 낙화는 늦봄의 독특한 풍경이지만 시인의 무한한 슬픔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시인의 글에서 버드나무 조각과 복숭아꽃은 마치 속물 집단처럼 의인화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봄이 지나가는 것에 완전히 무관심하고 바람을 타고 파도를 따라가는 법만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시인의 고통의 원인이다.
6, 시냇물 아래 대나무 색은 푸르고 거울에 비친 연꽃 향기(이백당나라 '부춘중')
시냇물은 맑고 대나무가 가득하고 물은 거울처럼 맑아서 연꽃에 비쳐 상쾌한 향기를 뿜어내고 있다. 너에게 작별을 고하고 천무에 가서 돌가루를 털어 내고 가을 서리에 높이 누워 7. 외롭고 공허하고 배꽃이 가득 차 문을 열지 않는다 (류의 "봄 불평"). 집에 아무도 없으니 당연히 외로움을 느끼게됩니다. 바깥 세상이 시끄럽고 봄의 색이 풍부하면 활기찬 장면을 연출하거나 외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8. 둘째 날의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햇빛을 받은 연꽃은 다른 색조의 붉은 색이다. (송나라 양완리, 「첫새벽에 임지팡을 순시사로 보내며」)
시인은 강한 색채 대비로 가득한 행을 사용하여 독자들에게 밝고 화려한 그림을 그려준다: "연잎은 하늘에 무한하고, 연꽃은 햇빛 아래 다른 색을 반사하고 있다."
"연잎은 하늘에 무한하고, 연꽃은 햇빛 아래 다른 색을 반사하고 있다." 이 두 문장은 "결국" 풍경의 서로 다른 그림을 구체적으로 묘사합니다.
9,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피고, 봄 강물은 먼저 따뜻한 오리다. (송나라 수시 "회중 춘강야경");
숲 밖에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속에서 헤엄치는 오리. 그들은 이른 봄에 강이 따뜻해지는 것을 가장 먼저 알아차립니다. 해변에는 이미 퀴노아가 가득하고 갈대가 싹을 틔우기 시작하여 복어의 계절이 되었습니다.
10, 배꽃 뜰은 달을 녹이고 버드나무 웅덩이는 바람을 피하지 않는다. (당나라 연수의 도덕경);
작은 뜰의 희미한 달빛에 배꽃이 녹고, 연못가의 버드나무가 바람에 춤을 춘다. 요즘 나는 외롭다.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건강을 해치고 있습니다. 또 찬 음식과 금연을 하는 날이라 눈앞이 캄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