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할 데 없이 거침없는 공동포의 산문

소동파는 중국 역사상 보기 드문 만능주의 인물로, 특히 그의 강력한 심리적 능력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 자유롭고 자유로운 삶을 살기 위해서는 동포공에게서 배워야 한다!

그의 시는 굴원만큼 나라와 백성을 염려하고, ​​(도)원명처럼 건조하고 단순하며, 이백처럼 절제되지 않고, 두보처럼 그 의미가 심오하며, 삶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지닌다. 그의 가사는 그의 뼈처럼 웅장하고 그의 근육처럼 초월적이어서 대담한 시적 스타일을 만들어낸다. 그의 산문은 기세가 넘치고 물처럼 흐르며 널리 인용되고 자연스럽고 명료하다. 그의 그림에는 '하나의 등불이 불꽃을 나누어 과거와 현재를 비춘다'는 말이 있는데, 그는 '원호주 죽학파'의 지도자이다. 그의 서예는 자유롭고 쉽고 강렬하며 독특하여 당송사대(안진경, 유공권, 구양순, 소동포) 중 1위이자, 당송사대사 중 1위에 해당한다. 송나라'(소동포, 황팅젠, 미푸, 차이샹). 미래 세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소동포는 군사, 의학, 건축, 수자원 보호, 언어, 음악, 선 및 기타 분야에서도 깊은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소동포의 삶은 우여곡절이 많았다. 그는 매우 재능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시적 부주의나 노골적인 연설로 인해 그의 정치적 반대자들은 종종 그를 이용했으며 그 결과 그는 거의 40년의 공직 생활 동안 반복적으로 강등되었습니다. 그의 인생은 인정받지 못한 재능을 지닌 상태에서 보냈고, 그의 업적은 놀라웠습니다. 역경 속에서도 그를 강하게 만드는 힘은 무엇일까? 심리학적인 관점에서는 어떤 설명을 할 수 있나요?

우리나라의 유명한 심리학자이자 유일하게 하버드 대학을 졸업한 웨샤오동(Yue Xiaodong) 교수는 수년간 소동파(Su Dongpo) 연구에 전념해 온 적이 있다. 그는 한때 자신의 성격 매력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첫 번째 쌍은 "고통과 행복"이고, 두 번째 쌍은 "고통과 행복"이라는 뜻이며, 헝피는 "힘든 삶이 살기 쉽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건전한 성격의 가장 높은 상태라고 믿습니다.

'고통과 행복'——

소동포의 인생에 전환점이 된 사건은 악인의 비방으로 송심종에 의해 투옥됐다가 탈중앙화됐다. 그러나 그는 자신을 포기하거나 보헤미안이 되지 않고, 삶의 의미와 삶의 기쁨을 최대한 추구했으며, 좋은 이야기까지 많이 남겼다. 이 과정에서 그는 자신의 온전한 슬픔과 분노를 문학창작과 예술적 표현, 삶의 이익 추구의 동기로 삼았고, 모든 고통을 행복으로 승화시켰으며, 고통을 겪은 뒤에도 행복의 경지에 이르렀다.

소동포의 주요 문학적, 예술적 성취는 분권화 시기에 완성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그의 남동생 Su Zhe는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번은 숙철이 형 이야기를 할 때, 황주 이전에는 형과 글을 비교할 수 있었는데, 형이 황주로 강등된 이후로 비공개로 공부를 하다가 글이 이렇게 바뀌었다고 했다. 홍수. 너무 평범하지만 따라잡을 수가 없어요. 고난을 즐기는 소동포의 능력을 부각시킨다.

"세상은 큰 꿈이고, 인생에는 서늘한 가을이 여러 번 있다." 그의 공직 생활에 닥친 악몽은 소동포를 꺾은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를 슬픔에서 위로하고 괴로움의 가치를 추구했다. 이것이 바로 영적 승화의 표현입니다!

'괴롭지만 게으르지 않다' -

소동파는 자신의 재능을 한 번도 만나지 못하고 인생의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발전'이라는 세속적인 사고방식에서 빠르게 변화했다. , 야오와 슌 "에서 "첩 이야기"로. "여행 할 물건 만들기"라는 사고 방식이 생기고, 화가 나면 손이 바쁘지 않지만 손이 바쁘고 마음이 즐겁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황저우(Huangzhou)에서 계승 기간 동안 요리에 푹 빠져 오늘날에도 여전히 먹히는 다양한 요리를 혁신하고 창조했습니다. 역대 중국 문인들은 별처럼 빛나지만 오직 소동포만이 국가 일류 요리사로 평가받을 수 있다. 또한 불교로 개종한 재가인으로서 그의 삶에는 늘 우월한 지혜가 자리해 왔습니다.

심리학적 관점에서 볼 때 이는 '강인한 성격'과 '특성 낙천주의'를 반영한 ​​것이다. "강인한 성격"은 스트레스를 덜 무섭게 만들고, 개인이 압력에 대한 도전에 적극적으로 직면하도록 격려하며, 사람들의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람들의 자존감과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성격 기반. "특성 낙관주의"는 일반적으로 주변 사람과 사물에 대한 개인의 긍정적인 인지적 지향을 의미합니다. 그 핵심은 심리상담계의 전문 용어처럼 "현실을 바꿀 수는 없지만 바꿀 수는 있습니다." 현실을 바꾸면 안 된다." 현실관을 바꿀 수 있다."

"힘든 삶도 살기 쉽다"——

심리학적으로 소동포가 죽는 이유 인생의 굴곡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것은 그 사람의 정신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이다. 심리적으로 번영할 수 있는 능력은 주관적인 웰빙을 창출하거나 유지하는 개인의 능력을 말하며, 이는 사람들이 어떤 상황에서도 삶에 만족하고, 삶에 목적과 의미가 있다고 느끼며, 자신에 대한 모든 것을 받아들일 수 있게 해줍니다.

소동포는 공직 생활의 우여곡절 때문에 자신을 포기하지 않았고, 인생의 우여곡절 때문에 남을 탓하지도 않았고 낙관적인 자질을 많이 키워왔다. 이는 그의 강력한 심리적 능력을 보여주는 뛰어난 표현입니다! 이로 인해 그는 항상 세상의 득실을 차분한 마음으로 마주할 수 있고, 삶의 희로애락을 열정으로 풀어나갈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그가 "가지에 흩날리는 버드나무 솜이 적고, 세계 어디에도 향기로운 풀이 없다"고 말한 것과 같다.

소동파의 낙관주의 덕분에 중국 학자들은 더 잘 이해했다. 세상과 합류하는 것과 세상을 떠나는 것 사이의 변증법적 관계와 낙천적인 삶의 예술, 좌절 속에서 삶의 조롱을 추구하는 방법과 자연의 즐거움을 즐기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동시에 소동파의 낙천주의로 인해 중국의 문학예술 보물창고에 수많은 찬란한 보물이 추가되어 후세에 끝없는 즐거움을 선사했을 뿐만 아니라 후세의 영혼을 밝게 비췄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소동포의 인생 최대의 업적은 문학 작품의 수나 서예와 그림의 기술, 소제길 건설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의 생애에 있었다. 열심히 훈련하는 일. 이는 그가 후대에 물려준 가장 귀중한 정신적 부이며, 대를 이어 사람들이 그를 존경하는 뿌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