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평은 뉴질랜드의 한 연극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어머니는 극작가이자 배우이고, 아버지는 연극 감독이다. 이런 가정에서 자라면서 강평은 자연스럽게 예술의 품에 안겼고, 70 년대에는 건축예술, 시각예술에서 영화로의 전환을 마치고 결국 우수한 단편 영화로 호주 영화학교에 입학했다. 졸업 후 그녀는 단편 촬영에 활발해 칸 영화제 최우수 단편 영화상을 수상했다.
1985 년 강평이 드라마' 두 친구' 를 연출하며 좋은 친구 한 쌍의 경험과 우정의 변화를 거꾸로 전개했다. 4 년 후 그녀는' 달콤한 자매' 를 발표했고, 매우 강한 블랙 코미디 스타일은 양극화 반응을 일으켰다. 내 책상 옆에 있는 천사' 는 원래 뉴질랜드 방송국의 미니드라마로 영화로 농축돼 정신병으로 잘못 진단된 여작가의 성장을 묘사했다. 강평은' 천재가 역경 속에서 노력하다' 는 고정관념에 빠지지 않았다. 그녀는 비극, 희극, 자연주의, 초현실주의를 섞은 단순하지만 지나치게 단순화된 방식을 채택하여 어떠한 감정적 진실함도 없이 여성의 자기인식, 자기발전의 심정을 펼쳤다. 이 영화는 베니스영화제 심사위원단이 수여하는 특별상을 수상했다.
1993 의 피아노 수업은 강평을 최고봉으로 밀었지만, 이후' 귀부인 초상화' 와' 성연' 은 피아노 수업을 능가하지 못했다. 두 영화는 여전히 고도로 프로그래밍되어 여성이 주변 사회와의 관계를 어떻게 처리하는지에 초점을 맞췄다.
내 책상 앞의 천사' 에서' 피아노 수업',' 피아노 수업',' 그녀의 새 영화',' 제인 캄핀' 은 여성의 성장과 탈바꿈, 욕망각성으로 인한 중생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며 여성이 어떻게 남성권 사회에서 자신을 표현하는지 끊임없이 생각하고 있다. 그녀의 일련의 작품들은 이미 여성 작문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피아노 절창' 이후 여성 감독 제인 캄피언은 줄곧' 여성영화' 감독의 대표로 여겨져 왔다. 하지만 2003 년' 벌거숭이' 는' 피아노 송별' 에서 미적 스타일에 대한 이탈로 흑인 살인사건을 통해 한 여자의 내면세계를 보여준다. 나는 누가 창조적으로
제인 캄피온의' 베어 컷' 은 1970 년대 블랙 영화에서 영감을 받아' 택시 기사',' 프랑스 마약망' 등을 볼 수 있었다. 그런데, 어떻게 이런 범죄 제재의 여성 영화를 만들 수 있을까? 우리의 평소 관영 경험에서 전통적인 탐정 미스터리 영화 모델은 대체로 이렇다. 여성은 영화에서 직접적이거나 간접적인 피해자가 되고,' 신무' 에서 슬기로운 남자 탐정이 제때에 나타나 층층 추리를 통해 이야기를 한 걸음 앞으로 밀고 나아가며, 결국 진상이 드러났다. 전통적인 문맥에서는, Bourdieu 의 소위 "음성 권리" 는 남자의 손에 있다, 즉, 남자는 전체 이야기에서 절대적인 지배에 있다, 경청 자의 원근법 및 진실의 단계 오프닝은 또한 주인공의 행동과 함께 이다, 즉, 그는 각 범죄 장면에 도착 하 고, 모든 증거를 장악 하 고, 그 때 경청 자의 논리적인 생각은 그가 장악 한 실마리에 근거를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