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자기 개선"을 슬로건으로 군사 산업을 창출합니다.
II는 "부 추구"를 슬로건으로 민간 산업을 창출합니다.
3 발견; 현대해군
4창의적인 신학교는 유학생을 선발한다.
두 파벌 간에 가장 치열한 세 번의 논쟁이 있었는데, 첫 번째는 1867년(동치 6년)에 있었는데, 이는 동문당이 서구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적법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을 모집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쟁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두 번째는 1874년(동치 13년)인데, 이는 함포 기계 제조공장 설립과 해안방어 준비를 둘러싼 논쟁을 중심으로 하여, 세 번째는 1874년에 시작된 철도 건설을 둘러싼 논쟁이었다. 1883년(광서 8년). 두 파벌 간의 논쟁 중에 완고한 사람들은 서구화 운동의 다양한 조치를 공격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들은 '예의, 정의, 성실', '천심의 도', '하를 이용한 오랑캐 개화' 등 봉건적 교리를 장려했으며, '서학' 연구에 전면적으로 반대했다. 국가는 권력과 전략보다 예의와 정의를 존중하는 것입니다. 기본 계획은 "사람의 마음은 기술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입니다. 청렴', '사람의 마음을 타락시키는 것', '야만인을 하화시키는 것', 심지어 서구화를 '나라와 인민의 재앙', '야만적인 짐승'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을 공격했습니다. 그들은 서구화주의자들이 자신들의 선박과 대포를 "국가 자금의 낭비"와 "사기 조장"이라고 비난했으며, "네 민족 중 대부분이 살고 있다"고 믿으며 농업과 직조 기계의 도입에 특히 반대했습니다. 농촌에서는 남자는 농사를 짓고 여자는 직조를 하며 각자의 직업에 종사한다. 치안의 기초는 이것에 불과하다... 기계가 점차 발전하면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고 세상은 노숙자가 될 것이다. , 그리고 그것이 초래할 피해는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서구화주의자들이 광물 매장지를 개발하고, 철도를 건설하고, 은행을 설립하고, 상인들을 부양하기 위해 취한 조치에 반대했습니다. 장사는 산천과 건축장소를 이용하지 아니함을 극한의 통치라 하며 이는 위아래가 평안하고 가족이 어떠한 위험에도 대비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이 있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조치는 "외국의 침략을 촉진"하고 "소인의 생계를 방해"할 것이라고 믿어집니다. 그들은 심지어 광산과 도로 건설이 "지구의 정맥을 흔들고" "풍수를 파괴"할 것이라고 믿었으며 "영구적으로 금지"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그들은 현대 산업과 광업을 담당하는 서구화주의자들을 향해 계속해서 인신 공격을 가했고, 저우푸(Zhou Fu), 성쉬안화이(Sheng Xuanhuai), 양종롄(Yang Zonglian), 마젠중(Ma Jianzhong)은 모두 여러 차례 조롱을 당했다. , 그러나 그들은 서구화에 정통하고 서구화에 전문화되었습니다. "외국 서적에 따르면 새로운 법률과 규정이 있으며 양은 창조를위한 것이고 음은 모두 이익을위한 것이며 외국을 사용합니다." 중국을 착취하는 나라들." 특히 그는 사업가와 매판인 사람들을 매우 경멸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딩리창(Ding Richang)에 대해 “자신의 목숨을 이용해 외국 기업의 직원인 척”하고 “위험한 척하고 사악한 의도를 갖고 있다. 그는 정말 악당이다”라고 공격했다. Tang Tingshu를 공격하는 사람들은 "외국 무역의 노예로서 오로지 공권력에 의존하여 어업과 부의 이익을 얻는 사람들"입니다. 서구화 관료들이 경제 활동에서 노출한 일부 부패 약점은 완고한 사람들이 공격하는 껍질과 손잡이가 되었습니다.
앞서 언급한 서구화 운동에 대한 완고한 사람들의 공격 그리고 서구화 운동은 명백히 봉건주의적 측면에 기반을 두고 있다. 자연경제의 완고한 보수적 입장은 의심할 바 없이 잘못된 것이며 시대의 진보적 추세에 어긋난다. 반면 서구화주의자들은 농민혁명을 진압하고 외부세계와 평화를 유지하는 현상에 만족하며 자신들이 '동광중흥'의 영웅이라고 주장하고 자신들의 '힘을 추구하는' 활동을 확신했다. 그리고 "부 추구"는 성공했습니다. 그들은 '중국어는 몸으로 배우고 서양은 응용한다'라는 틀에 얽매여 서양에서 포괄적으로 배우는 것을 꺼리고 두려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