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 원래 의도에서 "원래", "원래" 를 의미합니다. 품질은 "고유" 과 "응당" 입니다. 따라서 품질의 기본 의미는 "사물 자체의 고유 속성" 으로 정의됩니다. 그러나 품질 내포의 외연과 풍부한 진화로 인해 품질의 정의는 사람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일부 학자와 전문가들은 품질 문제에 대해 자신의 논의를 진행했고, 시기마다 다른 효과와 비슷한 반응을 받았다. 시각과 업종의 차이로 품질의 정의와 해석은 거의 20 종에 이른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현대한어사전 (1983) 에서 질은 "질적으로, 심리학적으로 사람의 신경계와 감각 기관의 선천적 특징을 가리킨다" 고 표기되어 있다. 「심리학 사전」 (psychology dictionary) (1987) 에서 이렇게 제안한다. "자질은 대개 타고난 해부와 생리적 특징, 특히 신경계, 뇌, 감각 기관, 운동 기관의 특징을 가리킨다. 이것은 형성되고 발전할 수 있는 자연의 전제이다. " 1989 교육학 사전 (③) 은 "질은 생물체의 구조와 모양, 감각 기관과 신경계의 특징, 특히 뇌의 구조와 기능의 특징을 가리킨다" 고 수정했다. 품질은 선천적이지만 안정성이 크다. 그러나 모레 환경의 영향으로 자질의 일부 특징도 실제 활동에서 서서히 변할 것이다. " 따라서' 인재자질과 교육개혁' (4) 기사는 "좁은 사람의 자질은 선천적인 생리적 특징이며, 주로 감각 기관과 뇌신경계의 유형, 구조, 기능적 특징이다" 고 덧붙였다. 이것은 심리학의 유전적 소질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개성, 재능, 심리적 발전을 위한 천연의 기초를 제공한다. 넓은 의미에서 소질은 사람들이 사회 발전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구비한 품질을 가리킨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인간의 자질은 시대의 산물이다. " 교육대사전 (1990) 에서 자질에 대한 해석은 "자질, ① 신경계, 감각 기관, 운동 기관의 특징을 포함한 타고난 해부와 생리적 특징을 가리킨다. 그중에서도 뇌의 특징이 특히 중요하다. ② 그것은 인간의 심리적 특징의 형성과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생물학적 전제이지만, 유일한 요인은 아니다. ③ 시민이나 일부 전문인의 기본적인 자질을 가리킨다. 국민의 자질, 국민의 자질, 간부의 자질, 교사의 자질 등. , 모두 개인이 모레 환경과 교육의 영향으로 형성된 것이다. " 199 1 년 자질교육조사 ⑥ "자질은 그의 성격, 기질, 수양, 매너의 종합 수준" 이라고 제안했다. 최근 출판된' 전면자질교육수첩' (1997) 은 "품질은 사람이 활동에 종사하기 전에 가지고 있는 비교적 안정적이고 내재적이며 기본적인 자질이며, 인간의 타고난 자연성과 후천적인 사회의 일련의 기본 특징과 품질의 종합이다. 생리적 자질, 신체
위의 자질의 정의와 해석의 진화는 대체로 세 가지 속성으로 요약할 수 있다. 하나는 유전이고, 선천적이다. 두 번째는 심리적입니다. 세 번째는 포괄성입니다. 즉, 사람의 사고, 행동, 신체 소질을 의식적이거나 무의식적으로 통합하는 내적 능력이다.
여기서 작가는 마음의 관점에서 소질을 분해한다.
우선, 품질 내포의 부속물과 전달체는 누구입니까? 사람입니다. 그럼 사람이란 무엇일까요? 마르크스는 "노동도구를 만들고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모두 인간이다" 고 말한 적이 있다. 나는 인간의 개념이 이렇게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은 혁신적인 생산과 생산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사유로 환경을 인식하고 바꿀 수 있는 고급 유기체를 가리킨다. 그러므로 인간은 유기체이므로 도구를 생각하고, 인식하고, 개조하고,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둘째, 인간의 생리 기능에 따라 인간의 생명은 연약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 사람의 생명이 끝나면 사고, 행동, 능력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합니까? 그러므로 인간은 생명의 존재를 보장해야 하며, 생명이 계속되는 동안에만 사람의 역할, 가치, 영향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셋째, 인간의 사고, 의식, 판단력은 알려진 사물에 의해 저장되고 계몽된다. 만약 이러한 요소들이 유전적이고 선천적이라면, 전 세계는 학교가 필요하지 않고, 각종 교육과 상호 작용이 필요하지 않다. 그래서 사물에 대한 인식은 주변 환경의 정보를 통해 축적되고, 겹쳐지고, 저장해야 한다. 그래서 모든 사람은 머리가 있다.
넷째, 사람의 행동 결과는 그 동기의 영향을 받는데, 이런 표현의 원칙은 쌍방의 만족을 만족시킬 수 있는지 여부이다. 따라서 사람의 언행은 심리 및 사고 활동 과정 (개인이 조직에 복종하고, 기업이 국가에 복종하고, 국가가 사회에 복종하는 과정) 에서 그 이익에 부합하는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 ) 적절한 의무와 책임을 창출합니다.
따라서 필자의 소질에 대한 이해는 소질은 한 사람이 주변 환경과 생존을 정확히 인식하고, 자신이 처한 환경에 도전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능력의 합계를 가리킨다. 인간의 생리학, 지식, 책임의 세 가지 측면에서 두드러진 종합 결과를 담고 있다.
여기서 먼저' 한 사람' 은 인간만을 가리키며, 인간의 개인단위에 의해 인도된다. 이것은 정의의 전제이다. 둘째:' 주변의 사물을 정확하게 알 수 있다' 는 말은 사람이 사유로 주변의 사물을 식별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자신이 옳다는 것을 확인해야 한다. 이것은 사람이 기본적으로 가져야 할 것입니다. 셋째:' 생존' 은 인간의 생명 주체의 존재와 지속을 가리킨다. 생활이 없는데, 어떻게 후속 능력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한 사람의 기본적인 생리 상태이다. 넷째,' 그 환경에 도전하는 것' 은 인간의 지능과 머리의 운용을 가리킨다. 뇌의 사고와 판단에 따르면 환경에 굴복할지 환경에 도전할지, 뇌에 퇴적된 지식의 양을 통해 균형을 맞춰야 한다. 이것은 사람의 지적 능력입니다. 다섯째:' 사회에 공헌한다' 는 것은 한 사람이 가져야 할 책임, 도덕, 의무가 개인과 주변 환경의 사람과 일의 상호 만족에 부합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한 사람의 이성의 영향이다. 여섯째:' 능력' 은 사람의 종합 표현을 뜻하며, 단일 결과가 아니라 종합 반영이다. 이것은 사람의 원래 표현 속성입니다. 일곱 번째:' 우수' 란 한 사람의 능력을 측정하는 기준을 가리킨다. 분명 우수하고 다른 사람의 표현을 뛰어넘는다. 이것은 한 사람을 측정하는 기초이다. 여덟 번째:' 종합' 은 한 사람의 인지본능과 지식비축의 결합과 물질적 환경에서 자신의 생리와 심리가 다른 사람 (사회, 국가, 조직, 상대) 과 서로 만족하는 통일을 말한다.
필자는 자질은 한 사람이 갖추어야 할 현재와 잠재적인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포괄적인 능력일 뿐만 아니라 우세한 능력과 표현력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