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신은 '별'과 '샘물' 창작을 평론하면서 "시 3~5줄 뒤에는 당신과 관련된 것들이 종종 있다. 이런 것들을 보면 생각나는 게 있다"고 말했다. 매우 실제적인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이 세 줄, 다섯 줄의 시 뒤에는 시인이 '친절'하고 '진짜'라는 느낌을 갖게 하는 것이 있는 걸까요? Bing Xin은 그녀의 에세이 "과거 사건 (1) · 7"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폭우 속에서 안뜰의 붉은 연꽃이 짙은 빗방울에 좌우로 흔들리고 붉은 연꽃 옆의 큰 연꽃 잎이 천천히 떨어졌습니다. , 덮고 있는 붉은 연꽃 위의 빗방울은 더 이상 붉은 연꽃을 파괴할 수 없고 오직 용감하고 자비로운 연잎에만 닿을 수 있습니다. 그때 그녀는 마음속으로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어머니! 당신은 연잎이고 나는 붉은 연꽃입니다. 내 마음속에 빗방울이 떨어지네요. 막힘없는 하늘 아래 나의 그늘은 당신 외에 누구입니까?" 이 작은 시는 지금 이 순간 시인의 강렬한 감정의 분출이자 분출이며, 어머니를 그토록 사랑하는 시인의 진심이 드러난 것입니다.
이 작은 시는 모성애에 대한 찬가입니다. 처음에 부르는 '어머니'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호칭으로 시인의 설레는 감정을 전달하며, 딸로서 어머니를 향한 시인의 열정적이고 진실한 마음을 보여준다. “하늘에 폭풍우가 몰아칠 때 새는 둥지에 숨는다.” 새는 자연의 비바람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자신의 둥지에 숨는다. 이는 모성애에 대한 찬미로 이어진다. 마음이 오면 나는 그 둥지에만 숨는다." 당신의 품에. "영혼이 집을 찾아야 할 때 모성애는 가장 안전하고 따뜻한 곳이 됩니다. 거센 비바람을 피해 아늑한 둥지에서 새들이 느끼는 안정감, 따뜻함, 행복감은 모성애의 위대함과 힘을 강조합니다. 어머니의 따뜻하고 관대한 포옹은 언제나 자녀들의 영혼을 위한 안식처이자 육체적 피난처입니다. . 모성애는 "별"과 "샘물"의 세 가지 주요 주제 중 하나입니다. "별 120"(또한 "샘물"의 서문)과 같은 많은 시가 모성애의 힘을 불 같은 언어로 찬양합니다. ! 이 단편적인 글을 보실 수 있나요? "여기서 모성애는 '모든 것의 근원'으로 간주됩니다.
모성애를 영혼의 고향이자 세상의 부침을 피할 수 있는 안식처로 이해하는 저자의 이해는 여전히 제한적이지만, 당시의 사회적 맥락에서 볼 때, 이 견해는 매우 자연스러웠습니다. 당시의 사회 현실은 차갑고 비참할 뿐이었고, 음모와 음모로 가득 차 있었고, '사랑'의 따뜻함이 없거나 부족했습니다. 또한, 중국 고전시에서 모성애를 찬양한 작품은 거의 없는데, 대체로 몽교의 『방황하는 아들의 노래』만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와 친구에 대한 시에 일반적으로 담겨 있다. 이는 봉건사회에서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낮다는 사실을 그대로 반영한 것이다. 빙신의 어머니 사랑에 대한 애정 어린 노래는 바로 시계의 5·4 정신이 불러일으킨 반응이며, 반봉건적 의미를 지닌다. 시 창작 분야에 관한 한, 새로운 시에 대한 Bing Xin의 공헌도 무시되어서는 안 됩니다.
Bing Xin은 창조에 대해 이야기하며 "개성을 키우고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옹호하며 "'진짜' 문학"을 창조합니다. 이 작은 시는 모성애를 노래하는 시로서, '진실'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내 마음속에 있는 것을, 펜으로 쓴 것을 가식 없이 표현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Bing Xin의 모성애에 대한 찬양은 그녀의 개인적인 삶의 경험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그녀의 부모님은 정말 세심하게 그녀를 보살펴 주셨고, 그녀의 부모님에 대한 마음은 잊을 수 없을 정도로 그녀는 그 순간 그토록 강렬한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그것을 이렇게 자연스럽고 단순하며 우아한 시로 응축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자의 재치있는 특성.
빙신의 시는 일반적으로 운율이 좋지 않지만, 이 시는 예외적으로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 세 번째와 다섯 번째 문장의 어미가 같다. 두 번째와 세 번째 문장, 네 번째와 다섯 번째 문장은 모양이 대칭이고 리듬과 멜로디가 동일합니다. 네 문장은 강함과 약함, 강함과 약함이 있습니다. 표현기법에서는 두 번째와 세 번째 문장이 비교의 역할을 한다. 이런 식으로 시 전체는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선율의 아름다움으로 기복을 이루며 선율로 반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