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춘의 전통 문화 입춘은 중요한 전통 민속 축제 중 하나입니다. "입춘"은 "시작"이라는 뜻으로, 기후학적으로 입춘은 봄의 서막을 알리는 날입니다. 봄 축제에는 많은 전통이 있습니다. 입춘에 관한 몇 가지 전통과 문화를 소개합니다.
입춘의 전통 문화1 봄을 맞이합니다.
춘절은 봄이 시작될 때 미리 준비하고 예행연습을 해야 하는 중요한 행사로, 흔히 봄맞이 공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춘제는 봄과 주망을 되찾자는 취지로 봄의 첫날 전날에 열립니다.
주망은 봄의 신이자 식물과 생명의 신입니다. 주만은 새의 얼굴을 한 사람으로 묘사됩니다. 그는 규칙을 따르고 봄의 일을 담당했습니다. 주나라 시대에는 봄을 맞이하기 위해 동쪽 홀을 설치했는데, 이는 주망을 숭배한 오랜 역사를 보여줍니다. 청나라의 '교토세관'의 장롄은 "봄이 시작되기 전날..."이라고 말합니다. 황소 망신이 저택에 들어와 갈대 창고2를 동서로 설치하고 남쪽에는 망신을, 서쪽에는 봄 소를 세운다. 남녀 모두 볼 수 있도록 형형색색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이른 봄에 도착하면... 모든 제물이 불태워지기 때문에 춘전이라고 불립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봄 황소 조각을 행운의 상징으로 집으로 가져갑니다.
조상 제사
많은 지역에서 입춘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예를 들어 광둥성의 신안현 기록에는 "사람들은 조상 사당과 관련이 있다. 입춘에 조상에게 바치는 음식도 매우 특별합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허난 루양현 기록에 따르면 "봄 축제, 봄 케이크 뱉기, 점술 배 추천이 있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봄 축제를 "봄을 뱉는 봄"이라고 부릅니다.
채찍 봄 소
초기의 기원 인 채찍 소라고도 알려진 채찍 봄 소는 현재까지 보존되어 왔지만 당나라와 송나라가 봄으로 바뀌었고, 특히 송 렌종이 "토양 소 경전"을 공포 한 후 널리 퍼져서 채찍 소의 관습이 더 널리 퍼져 민속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되었습니다.
봄 소 채찍질의 중요성은 찬 공기를 보내고 봄 쟁기질을 촉진하는 데 국한되지 않고 특정 주술적 의미도 있습니다. 산둥 사람들은 지역 소를 깨고 싶어하고, 사람들은 행운을 위해 소의 머리에 롭 스프링이라고 불리는 봄 소 토양을 위해 싸웁니다. 곡물과 곡물을 채우기 위해 종종 뱃속에 봄 소를 형성합니다. 소가 부숴지고 곡물이 흘러 나왔습니다. 사람들은 웃으며 곡식을 주워 외양간에 다시 넣으며 외양간에 곡식이 가득 찼다는 신호를 보냈습니다.
봄을 피해 숨기다
전통 민속에서는 봄이 시작되면 봄을 피해 숨어 지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봄이 시작되면 기후가 변하기 시작하기 때문에 새로운 기운이 일부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더 중요한 것은 한 해의 운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봄을 숨기는 관습이 나타났습니다. 민속학에서는 장소마다 다른 관습과 금기가 있으며, 이는 봄을 피하는 다양한 방법과 관습으로 확장됩니다.
전통에서 물려받은 관습은 이른 봄의이 날에 서로 다투지 말고 조화 롭고 차분하게 인사해야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봄을 숨기는 날에 활동하거나 중병자를 방문하거나 장례식에 참석하여 불운을 불러 일으키지 않고 일년 내내 운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기 점령하기
입춘은 24절기 중 첫 번째 절기로, 기를 점령한다는 믿음은 춘추시대에 형성되었습니다. 공영다》에는 "봄과 가을이 나뉘고 동지와 하지, 봄과 긴 여름이 열리고 가을과 겨울이 닫히는 날, 이 8일을 활용해서 반드시 천문대에 가서 구름과 보이는 사물에 대해 글을 써야 한다. 구름에 변화가 있다면 그것은 옛날의 귀신이며, 나중에 시험 할 것입니다. 이 책을 쓴 사람 역시 이에 대비하고 있었다." 이렇게 춘추시대에는 봄철 민속 축제가 시작될 때 구름에 올라 점을 치는 것이 풍습으로 자리 잡기 시작했습니다.
봄맞이 유람을 떠나다
춘절의 기쁜 소식을 알린 후 징과 북을 치는 풍물패와 마을과 사회의 의식 행렬을 앞세우고 4~8명이 짊어진 거대한 춘황상을 뒤에 두고 봄맞이 유람을 시작했다. 걷고 춤추는 동안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폭죽이 타오르며 행렬은 주변 마을의 거리와 차선을 모두 지나갈 정도로 웅장했습니다.
봄 제사
춘사는 땅의 신을 위한 고대 봄 축제입니다. 주(周)나라 시대에는 새해 첫날이었으며, 대부분 봄이 시작된 후 5일째 되는 날에 열렸습니다. 당나라 시인 왕자(王嘉)는 "상제 그림자 봄 사회에서 멀어지고, 가족들은 술에 취해"라는 시 "사회의 날"을 썼습니다. 고대인들은 땅과 곡식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으며, 이는 훗날 땅이 만물을 키운다는 의미로 전해지는 풍습이 되어 육축의 번영과 곡식의 풍요를 기원하는 제사를 지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입춘 서예와 그림 붙이기
봄이 오면 입춘 서예와 그림을 대문 벽에 붙이는 것은 당나라 때부터 내려오는 풍습입니다.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 장안 사람들은 봄이 시작되면 문에 '이춘'이라는 글귀와 함께 '봄을 환영합니다'와 같은 '이춘화'라고 불리는 그림을 붙였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봄", "봄의 따뜻한 꽃"과 같은 그림이 있습니다.
봄닭 입기
봄닭을 입는 것은 산시성 퉁촨 사람들의 고대 풍습입니다. 매년 봄이 시작되면 약 3cm 길이의 닭을 천으로 만들어 아이의 모자에 꿰매어 "계절의 봄(닭)"에 대한 소망을 표현합니다. 봄이 시작될 때 여성들은 콩을 실로 뿔에 매달거나 소에 뿌려 아이들이 홍역에 걸리지 않게 해준다고 믿습니다.
페이 제비
페이 제비는 관중 사람들의 고대 관습입니다. 매년 봄이 시작되면 사람들은 화려한 비단으로 만든 '제비'를 가슴에 두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관습은 당나라에서 시작되었으며 여전히 시골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제비는 봄의 전령사이기 때문에 행복과 행운의 상징입니다. 따라서 많은 부유한 가정에서는 복도 한가운데나 집 처마 밑에 제비 둥지를 짓습니다. 마당 도리 밑이나 처마 벽에 작은 돗자리만 깔아주면 제비가 둥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오춘슈오
다오춘슈오는 산시성 청청 지역에서 전해 내려오는 전통 풍습입니다. 매년 봄이 시작되면 여성들은 다양한 색의 천으로 술을 엮거나 색색의 실을 꼬아 다양한 모양의 '밀 이삭'을 만듭니다. 이 술은 어린이와 청소년은 물론 당나귀, 말, 소, 기타 동물에게 매달아 내년의 좋은 날씨와 풍년을 기원합니다.
입춘의 전통 문화2 1, 춘절의 시작: 춘절의 시작은 전통 민속 문화 활동입니다. 춘절 의식에는 봄의 신(주망, 농사를 관장하는 망신이라고도 함), 태요, 땅에 대한 제사와 함께 봄 황소 채찍질, 봄맞이, 봄맞이 탐험, 봄을 깨물기 등의 활동이 포함됩니다.
2. 봄맞이 신사 참배: 정월 초하루에 조상에게 참배하는 풍습이 후대에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고향을 찾은 조상의 영혼을 해칠까 봐 첫날 이후 며칠 동안 집안 청소를 하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3. 고향: 예로부터 봄이 시작될 무렵에 행해지는 고향 의식. 고향의 내용에는 대지에 대한 기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의식이 끝난 후 함께 술을 마시는 것은 나중에 "재회"와 "새해 인사"의 전형적인 의식 관행입니다.
4. 춘절: 춘절은 봄이 시작되는 중요한 행사로, 미리 준비해야 하며 흔히 봄맞이 공연으로 알려진 사전 예행연습을 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춘절 당일에 공식적으로 춘절을 축하할 수 있습니다.
5. "봄"이라는 단어 게시: 고대인들은 봄이 시작될 때 "봄"이라는 단어를 점점 더 많이 게시했으며, 이는 점차 봄 축제 커플트로 발전하여 악과 재앙을 막고 행운과 행복을 맞이하려는 중국 노동자들의 좋은 소망을 표현했습니다.
춘절의 전통 문화3 춘절 풍습 - 자비의 참회
고대 중국에서는 봄이 시작되기 전 죄수의 형벌을 감경하거나 면제하고 동정심과 자비심을 베푸는 행위가 있었습니다. 예기(禮記)-월령(越令)편에는 "우두와 월령, 축하와 혜택, 수조 백성이여. 제사는 쓸모없고, 나무를 베는 것은 금지하고, 둥지를 틀지 않으며, 어린 곤충과 새를 죽이지 않고, 알을 낳는 것도 허용하지 않는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한(漢)의 문왕(文王)은 집권 당시 죄수들을 지원하고 형벌을 줄이며 외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칙령을 자주 내렸습니다. 예를 들어 한 무제 원제 2년, 그는 3일간의 칙령을 내려 "팡춘이 아이를 낳았으니 모든 것을 개선해야 한다. 맹양에게 당시의 일을 가르치도록 돕는 것이 적절하다. 분업이 있어야하며 범죄가 치명적이어서는 안됩니다. 사건을 조사하지 말고 공무원과 이야기하고 듣지 마십시오. 평화를 만들고 날씨를 존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고대인들은 만물이 생장하기 시작하는 봄에 양이 있다고 믿었고, 인간만 배제하는 것은 불합리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예기에는 "봄은 홀로 있다"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춘추좌씨전에도 "봄은 나가서 짐을 가볍게 하고, 구속을 풀고, 묶인 귤을 풀고, 예배자를 열고 닫고, 장애물을 막고, 어린 고아를 보호하고, 고아를 회개시킨다"는 다섯 줄의 수처작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당시의 교육적 의미입니다.
따라서 춘절의 고대 관습에 따라 각급 관리들은 춘절 전 주에 밀린 사건을 하나씩 처리하는 경향이 있었고, 사건의 경중에 따라 "사면할 수 없는 중죄인"인 범죄자 중 일부를 감형하거나 처벌을 면제하여 마음을 새롭게 하고 인구를 늘리려는 목적도 있었다. 자수한 사람은 회개하고 새 출발한다는 의미로 새 출발을 할 수 있었습니다.
중국 설날 풍습의 시작.
춘절이 시작되기 전날에 먼저 춘절을 맞이하는 것이 관습이었습니다. 봄은 모든 것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고대인들은 봄을 농사의 봄, 농사일이 바쁜 봄이라고 불렀습니다. 사기(史記)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할 일이 없고 사람들은 서로 어울립니다. 봄이 왔으니 딩좡은 성공적이다." 황팅젠은 시에서 "시골은 봄에 바쁘기만 하다"라고 썼습니다. 봄은 씨를 뿌리는 계절이기도 하므로 쟁기질을 할 때는 봄 쟁기질이라고도 합니다.
중국은 농업 국가이며 축제를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봄을 맞이하는 의례는 『월령』에 기록되어 있으며, 동한 시대 명 황제 시대에 이르러 점차 개선되어 후대에 이르러서는 의례로까지 등재되었습니다. 지방 관리들도 봄이 시작되기 전날 춘절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민간에서는 봄을 맞이하는 의식이 훨씬 더 성대하고 열정적이었습니다. 그 목적은 한편으로는 농부들에게 육일 탄생에 관심을 기울이도록 설득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람들이 영광을 소중히 여기고 일 년 중 가장 좋은 계절에 실패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는 것이었습니다.
입춘의 풍습 - 경마.
입춘의 풍습 중 하나인 경마는 당나라 서안종 황제 때 유행했던 승마입니다. 당시에는 "말을 알아들을 필요 없이 태어난 사람은 독서보다 닭싸움이 낫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북방 사람들은 지형적 특성으로 인해 고대부터 승마를 즐겨왔습니다.
봄의 풍습 - 쿠주
고대에는 쿠주가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황제에서 유래했으며 봄에 시작된 풍습이기도 합니다. "뒤처지면 구부러진다"는 사마천의 기록이 있습니다. 후한서: "육보구주." 문사(文史)》에는 활에 관한 25개의 기사가 있는데, 연희구(延喜九)는 그의 기록에서 "활은 위(가죽)가 있는 것이요, 발로 차는 것은 놀이이다."라고 적었다. 과거에는 구주천리의 문제는 전쟁의 기술에 달려 있었다."라고 기록했습니다. 태유평란은
"활을 쏘고 약을 보내면 맞을 수 있다."고 산장서제(三藏書齊)를 인용합니다.쿠주는 오늘 축구를 합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이 게임을 하려면 땅에 구멍을 파고 그 안으로 공을 차 넣어야 했습니다. 공이 다른 곳으로 쉽게 날아갈 수 있고 열심히 쫓아가야 했기 때문에 한계를 표시하기 위해 경계선을 파야 했습니다. (허한수, 제나라 여인 전기, 허자오디 전기 참조).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는 오늘날의 경기장과 크게 다르지 않은 넓고 평평한 특수 경기장이 있었습니다. 활을 쏘기 위해 수십 피트 높이의 대나무 장대 두 개를 땅에 꽂고 그물을 골대로 삼아 골대를 차는 쪽이 이기는 경기였습니다. 선수들은 왼쪽과 오른쪽 팀으로 나뉘어 서로 대결을 펼칩니다. 공 밟기라는 또 다른 종류의 오락이 있는데, 발로 공을 밟고 모퉁이를 돌아서 달리는 것입니다. 탕유린 5권: "오늘 음악가들은 1~2피트 높이의 색색의 나무 공으로 만든 공 튀기기를 하는데, 여성 매춘부들이 높이 올라갔어요. 공은 빙글빙글 돌며 모든 것이 잘 돌아가는데, 이 또한 가이구의 유산입니다." 명나라 왕윤청의 쿠주지도집에는 좌우 팀의 구분, 골, 사회 규칙, 발차기 등 여러 가지 세부적인 규칙이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남송 시대 임안에서는 모든 사회에서 쿠주를 즐겼습니다.
봄이 오는 풍습 - 춘태극
봄을 맞이하고 좋은 징조를 알리기 위해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오락이 열렸습니다. 사람들은 공터에 무대를 설치하고 돈을 모아 극단을 고용해 공연하며 번영을 기원했는데, 이를 춘태극이라 불렀습니다. 춘분이 지나면 날씨가 점점 따뜻해져 사람들은 졸음이 쏟아지고 나른해지기 쉽습니다. 춘분 당일에는 아이들이 일찍 일어나 "춘곤증 팔아라!"라고 외쳐주세요. 기운을 내세요. 송나라의 루유는 "이제부터는 팔 필요가 없고, 해가 세 발짝 뜰 때까지 잠을 자야 한다"는 시 "늙은 감자"를 썼습니다. 또한 "실록"에는 "다섯 번째 밤부터 졸린 아이들을 팔아라"라는 시가 있는데, 시 뒤에 "봄은 아직 맑지 않다, '졸린 봄을 팔아라'라는 것도 진부하다"라는 자조적인 메모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