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고대산문 감상선정 [다섯개 글]

#능력훈련# 서문 중국에서 전해지는 고대 한문에는 중국 문명의 정수가 담겨 있고 고대 성현들의 지혜가 응축되어 있다. 그러므로 고대 문헌을 접하고 배우는 것은 중국의 광범위한 영향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사람의 능력과 마음, 영역과 수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심오한 문화! 다음은 제가 공유한 고전 고대 문헌에 대한 다섯 가지 감상문입니다. 읽고 참조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1. 고전 고대 산문 감상

한경주(Han Jingzhou) 서적을 통한 감상

이백(당나라)

백문(Bai Wen) 세상의 화자들이 모였다. 그는 "내가 일생 동안 만호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을 필요는 없다. 단지 한경주를 알게 되기를 바랄 뿐이다"라고 말했다. ! 주공(周孔)의 풍습을 가지고 그가 터득한 것을 이야기하면 천하의 영웅들이 급히 집으로 돌아가서 용문(龍文)에 오르면 명성이 10이 될 수 있지 않겠는가? 가격의 배! 그러므로 용, 판, 봉황의 귀족들은 모두 자신의 이름을 받고 왕자들에게 이름을 붙이고 싶어합니다. 왕들과 제후들이 부귀함을 인하여 교만하지 아니하고 자기의 신분이 천함을 모르지 아니하면 삼천인 중에 머리털이 있어 백덕이 돋보이고 그의 사람이 되리라.

용서(龍西) 출신의 평민 바이(白)는 초(楚)와 한(汉) 지역에 살았다. 검술이 좋은 열다섯 명의 왕자들이 다 있습니다. 기사의 30%가 국무총리 수준에 이르렀다. 비록 키가 7피트도 안 되지만 그는 야심적입니다. 모든 방백과 군주는 의를 맹세합니다. 어찌 감히 이 영역에 있는 생각의 모든 흔적을 왕과 영주에게 남기지 않겠습니까!

왕은 신과 여신을 만들고, 그의 덕은 하늘과 땅을 움직이고, 그의 붓은 창조에 참여하며, 하늘과 인간을 연구합니다. 다행히도 나는 마음을 열고 긴 인사로 거절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에게 성대한 연회를 베풀고 조용히 말하게 한다면 매일 수천 마디 말을 해보고 말에 의지하여 기다릴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왕과 왕자가 기사의 장수이자 인물의 무게를 재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왜 왕자는 자신의 계단 앞 공간을 소중히 여기고 자랑스럽고 자랑스러워하지 않고 하늘로 올라가겠습니까?

과거 왕자의 스승은 위주에 있었는데, 버스에서 내리기 전에 순자명을 임명했고, 버스에서 내린 후 공자와 문주도 임명했다. 왕자들은 또한 Yan Xielu를 그의 비서로 추천했습니다. 그 중에는 Cui Zongzhi, Fang Xizu, Li Xin, Xu Ying과 같은 제자들이 있었는데, 이들은 재능을 인정받았거나 결백함으로 보상을 받았습니다. 백왕은 자신의 직함을 볼 때마다 머리를 숙이고 충성과 의를 행하며 감사하며 왕의 마음이 모든 성인의 마음에 있음을 알았으므로 자신은 남의 것이 아니라 기꺼이 하였느니라.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것입니다. 불안하면 쓸모가 없지만 작은 몸을 감히 활용합니다.

그리고 사람이 야오와 순이 아니라면 누가 완벽할 수 있겠는가? Bai Moyou가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어떻게 자랑스러워 할 수 있습니까? 그것을 두루마리로 만들고 축적하는 것은 먼지 속에서 보고 듣고 싶다. 다만 그것은 작은 기술일 뿐이고 어른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것 같아요. 공전을 선물로 받으시면 종이와 먹을 주고 서예가에게 드리면 됩니다. 서민들은 푸른 잎과 푸른 잎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설과 변의 문에 큰 가치가 있습니다. 다행히 음란하고 상금이 장식되어 있지만 그것은 오로지 왕을 위해서이다.

감사

이백이 한경주에게 보낸 편지는 한경주를 처음 만났을 때 쓴 자기 추천서이다. 글의 시작 부분에서 나는 세계 각지의 화자의 말을 빌렸다. "만호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한징저우를 알 수 있기를 바랍니다." Han Chaozong의 겸손함과 재능을 인식하는 능력을 칭찬합니다. 그런 다음 그는 자신을 추천하고 자신의 경험, 재능 및 성실성을 소개했습니다. 이 기사에는 "키가 7피트도 안 되지만 야망이 있다"는 이백의 정신과 "매일 수천 가지 말을 시도하고 말에 의지하여 기다린다"는 그의 자부심과 겸손하지도 않은 그의 성격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오만하지도 않고 "왕자들과 동등하게". 이 기사는 큰 추진력으로 작성되었으며 널리 읽혔습니다.

리바이의 '한과 함께하는 형주서'는 창작 방식이 상당히 개성적이다. 형주를 돌아다닐 때 형주 태수 시한조종이 인재를 추천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말을 듣고 추천을 구하는 편지를 썼다. 고대인들은 그렇게 하는 것이 정상이었지만 항상 다른 사람들에게 요구할 것이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문학적 스타일에서는 겸손이 항상 최고입니다. 자신의 장점을 이야기하더라도 약간은 절제된 태도를 취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백의 추천서에는 그는 상대방과 완전히 대등한 입장에 서서 자신의 재능을 가감 없이 이야기했다. 대담하고 자유분방한 문체와 의욕 넘치는 기상으로 추천글을 작성해 보세요. 이는 또한 이백의 순수하고 순진한 시인 기질을 반영하며, 그는 도움을 요청하는 데 결코 사소한 이기심이나 비겁함을 갖지 않을 것입니다. 자신의 재능은 세상에서 쓰일 만큼 충분하다고 믿고, 세상을 쓰겠다는 그의 야망은 왕과 나라를 섬기는 충성과 노고에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한루가 나를 추천해 달라는 것도 공적인 정신에서 나온 것이고, 한루가 나를 추천하는 것도 공적인 정신에서 나온 것입니다. 공직자 두 사람의 친분과 두 현자의 관계는 당연히 세속적인 표현이 필요하지 않다. 이처럼 편지는 지극히 꼿꼿하고 사심 없는 마음으로 쓰는데, 문체가 자연스럽게 마음껏 표현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텍스트는 원래 세속적인 소통의 글이지만, 그의 시와 마찬가지로 그의 개성을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다. 여기에 담긴 것은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다'는 자신감이다.

'한징저우와 함께한 책'의 글쓰기 예술은 우여곡절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대부터 현재까지 고대인들은 한나라와 종다를 서너 번 비교했습니다. 말은 차근차근 나오지만, 말 뒤에 뜻이 숨겨져 있어 생각을 자극한다. "용과 봉황이 날아간다", "눈에 띄다", "자랑스러워요" 등 좋은 문장이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암시도 적절하게 활용되어 한조종에게 영감을 주는 역할을 한다.

2. 고전 감상 엄선

맹창준 전기 읽기

왕안시(송나라)

맹창군은 천하의 학자들을 얻을 수 있었다. 군인들은 힘을 의지하여 호랑이와 표범 진으로부터 탈출했다. 아아! 맹창준의 닭 우는 소리, 개와 도둑의 귀는 선비를 얻기에 충분치 아니한가? 그렇지 않고 기(氣)를 잘하는 사람이 군사 몇 명을 얻을 만큼 강하다면, 어떻게 닭, 개, 도적의 힘을 이용하여 진나라를 정복할 수 있겠습니까? 그 사람의 집 문밖으로 닭이 울고 개도둑들이 나오는지라 그 사람이 오지 아니하였느니라.

감상

첫 번째 문장은 비판해야 할 점을 제시하고 "맹창준은 학자를 얻을 수 있다"는 맹창준에 대한 세계의 전통적인 견해를 보여줍니다. 그렇다면 이 주장의 두 가지 근거를 적어 보십시오. 하나는 "선비가 늙어서 고향에 돌아갔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군인이 자기 힘으로 호랑이 진나라에서 탈출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표범'은 구체적인 예를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깔끔하고 간결하며 요점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논쟁의 대상을 설정하는데, 이는 "확립"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문장은 먼저 "嗟HU"라는 감탄사를 사용하여 어조를 강화한 다음 "Jun Mengchang은 학자를 이길 수 있습니다"라는 진술을 직접적으로 반박합니다. . 그가 할 수 있다고 어떻게 말할 수 있습니까? 단언하자면, '학자'와 '닭도둑'을 단번에 구별하는 것, 경고하는 것, 강력하게 반박하는 것, '세계의 모든 사람'을 일거에 없애는 것, 이것을 '반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문장은 '시'의 기준에 대해 모순에 의한 증거를 사용하여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면서 반박을 심화하기 위해 우여곡절을 심화했습니다. '시'는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능력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강한 국력과 '사'가 있으면 제나라를 군주로 만들고 진나라를 굴복시킬 수 있다. Mengchang Jun 아래에 실제 "선비"가 없기 때문에 Mengchang Jun이 진에서 탈출하도록 돕기 위해 수탉과 개 도둑에 의존해야합니다. 이는 Mengchang Jun의 "선비"가 "선비"라고 불릴만큼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전맹창은 피상적이고 일방적인 견해를 가질 수 있다는 사실을 반박한다. 기사의 목적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곧바로 근본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을 "변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문장은 위 내용을 이어가며 전몽창이 선비를 구하지 못한 이유를 논리적 추론을 통해 분석하면서 '선비가 그 이유 때문에 돌아왔다'는 첫 문장을 반박하고 결론을 내린다. 맹창의 학자 획득 능력에 대한 비판. 맹창군이 선비를 얻을 수 없는 이유를 설명하라. 닭, 개, 도둑이 왔다 갔다 할 때 진정한 선비는 맹창군을 따르지 않을 것이다. 이 단절은 결단력이 있고 소리가 커서 논할 수 없다. "휴식".

전체 기사는 '전맹창은 학자를 이길 수 없다'라는 주제에 집중하고 있으며, 한 번의 반박, 한 번의 반박, 한 차례의 깨짐으로 전맹창이 학자를 얻을 수 있다는 전통적인 견해를 일소한다. 한 획. 세 번 돌았지만 엄밀하고, 말투는 날카롭고, 추진력은 압도적이며, 부인할 수 없는 논리력을 갖고 있다.

3. 고전고전 감상 엄선

Zhu Zhiwu가 진군에서 퇴각

Zuo Qiuming [Pre-Qin]

Jinhou와 Qin Bo는 Jin과 Chu에게 무례하기 때문에 Zheng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진군은 한릉에 도착했고, 진군은 남쪽으로 진군했다.

Yi Zhihu는 Zheng Bo에게 "나라가 위험합니다. Zhu Zhiwu가 진 공을 만나러 보내면 공이 뒤따를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연설에서 말하기를, "장관의 힘은 남들보다 좋지 못하니 이제 그는 늙어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느니라." 공작이 말하기를, "내가 일찍이 아들을 쓸 수 없었는데 지금은 간절히 구하노라." 아들. 내 잘못이다. 하지만 정이 죽자 아들에게도 불이익이 있다!"

그는 밤에 나와서 진삼촌을 보며 "진(秦)과 진(秦)이 정(鄭)을 둘러싸고 있는데 정(鄭)은 이미 그 멸망을 알고 있다. 정(鄭)의 죽음이 당신에게 이롭다면 감히 집사들을 괴롭게 하소서. 월나라가 멀기 때문에 멸시를 당하고 죽게 되느니라." 어려운 일인 줄 알면서 어떻게 정(鄭)을 이용해 이웃과 동행할 수 있겠는가? 이웃은 친절하지만 왕은 약하다.

더욱이 왕은 그것을 진왕에게 주었고, 그는 아침저녁으로 판을 세우겠다고 약속했는데, 왕은 그것을 알고 있다. 푸진 씨, 왜 싫어해요? 우리가 동쪽으로 정(鄭)을 봉하였으니 서쪽으로 봉하고자 하니 진(秦)나라가 없어지지 아니하면 어찌하여 빼앗을 수 있겠습니까? Que Qin은 Jin에게 이익을 주려고하지만 황제는 그렇게하고 싶어합니다. "진삼촌이 정나라와 동맹을 맺겠다고 하여 기자, 풍손, 양손을 보내 수비하고 돌아왔다.

공격해 주십시오. 공이 말했다. "아니요. . 웨이 부인은 이것을 할 수 없습니다. 인간의 힘으로 무엇인가를 파괴하는 것은 자비로운 것이 아니며, 주어진 것을 잃는 것은 아는 것이 아니며, 혼란을 쉽게 바로잡는 것은 힘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다. 나는 그것을 돌려줄 것이다. "도 가세요.

("좌전"에서 ​​선택)

간략 분석

"주즈우가 진군에서 후퇴하다"는 "좌전"에서 ​​선택 춘추시대"

로비스트는 춘추전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들은 바늘에 실을 꿰고, 강에 다리를 놓고, 불화를 심고, 적의 구석을 약탈하는 등 국가를 오가며 중요한 역할을 했다. , 또는 호흡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지연 전술을 사용하는 경우 현대 한문에서 외교관이라고 불리는 이러한 캐릭터가 없었다면 봄과 가을 무대에서 수행되는 드라마는 그다지 스릴 넘치고 흥미롭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과 함께 무대 위와 무대 뒤에 두 개의 전선이 있는데, 당신은 노래하고 나는 무대에 올라 고대 전쟁의 독특한 장면을 공연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발견했습니다. 또는 외교관은 뛰어난 수사 능력을 가지고있을뿐만 아니라 감정 표현과 추론에도 능숙합니다. 또한 Zhu Zhiwu는 이익의 핵심을 파악하고 약점과 돌파구를 찾는 데 능숙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유순한 말로 진군을 물리치고, 병사 한 명도 쓰지 않고 정궈를 위해 싸웠다.

권위도 없고 모두가 자신의 이익을 위해 경쟁하는 시대에 말이다. , 이익의 원칙은 행동의 원칙입니다. 타오(Tao)는 이해관계를 의사소통의 원칙으로 삼아 관계를 끊을 수 없거나 취약하지 않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원리는 인의의 원리보다 더 실용적이고 오래 지속되는 원리이기도 합니다. 이 세상에서는 인(仁)과 의(善)를 논하려면 먼저 평등이 전제되어야 하고, 평등이 없으면 근본적으로 소통을 통해 이익이 실현되어야 한다. , 그리고 당신은 당신이 지불한 것을 얻게 될 것입니다. 아무리 많은 것을 지불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입니다. 단지 얻고 싶지만 지불하고 싶지 않다면 교환을 파괴하고 평등이 없습니다.

교환은 본질적으로 상대방에게 이익이 된다. 주즈우가 진무공을 설득하러 간다면, 소위 말하는 것이 무익하다고 생각하면 포기할 것인가? 불화를 뿌리는 것은 대부분 이익이 된다는 심리에 기초하고 있다.

중국의 전통적인 전략은 이익을 극단적으로 취하는 전략도 있다고 할 수 있다. 칼을 빌리고, 강 건너 다리를 불태우고, 집에서 사다리를 끌어올리고, 복을 받고, 구하기 힘든 놀이를 하고, 아름다운 여인을 유혹하고, 이익을 얻고, 희귀한 물건을 가지고 살고, 해를 끼치고 있다. 등은 모두 관심의 원리를 다양한 각도에서 활용하거나 발휘하고 있습니다. 삶의 모든 측면이 관심의 원리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4. 고전 고전. 선정작 중

Wuliu 씨의 전기

Tao Yuanming [Wei and Jin Dynasties]

Tao Yuanming 씨는 자신이 누구인지도 모르고, 그의 성. 집 옆에 우류나무가 있는데, 그 숫자인 줄 알았거든요. 조용히 하고 말을 적게 하며 영광과 이익을 구하지 말라. 독서를 좋아한다면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마다 깊은 이해를 구하지 않고 행복하게 먹는 것을 잊어버립니다. 그는 술에 중독되어 가족이 가난하면 자주 술에 취하지 못한다. 가까운 사람에게 이 사실을 알면 와인을 사서 마실 수도 있습니다. 단번에 다 마시면 분명 취하게 될 것입니다. 그는 술에 취한 뒤 은퇴했지만 떠나거나 머물기를 주저하지 않았다. 반지는 바람과 태양에 의해 차단되고 바람과 태양은 차단되지 않으며 짧은 갈색 매듭이 착용되고 바구니와 국자는 종종 비어 있으며 Yan Ruye와 같습니다. 그는 종종 자신을 즐겁게 하고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기사를 씁니다. 이득과 손실을 잊어버리고, 결국 이 일을 하게 됩니다.

칭찬 : Qian Lou의 아내는 “가난과 비천함을 걱정하지 말고 부에 집착하지 마십시오.

"무슨 소리야? 인간 같으니? 술잔을 들고 야망을 즐기기 위해 시를 짓는다. 화이 가문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인가? 게티안 가문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인가?

감사

이 글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본문입니다.

본문은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섹션은 처음부터 "왜?"로 시작합니다. "Mr. Wuliu"라는 제목의 유래는 "그가 누구인지 모르겠습니다." 기사에서는 이 신사를 유명한 가문에서 제외시켰다. 그의 출신과 출신지가 알려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의 성 또한 알려지지 않았다. "그 단어", 우류 선생은 익명의 사람이다. 진 왕조는 가문 지위에 대해 매우 까다롭다. 하지만 우류씨는 이런 흐름을 거스르며, 이는 우류씨가 은둔자라는 것을 암시한다. "집 옆에 우류나무가 있다. 이름이 좋다고 생각해서" 그냥 아무렇지도 않게 이름을 골랐다. Wu Liu는 자신의 이름을 익명으로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성에도 전혀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장자의 말처럼 "이름은 현실의 손님입니다". 그러나 그가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Wuliu 나무는 Wuliu 선생의 집 근처에 복숭아 나 자두가없고 버드 나무가 몇 그루 밖에 없기 때문에 Wuliu 선생의 집이 단순하고 그의 삶이 일치합니다. 불쌍한 버드나무는 조용하고 우아하며 단순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Wuliu라는 이름은 Wuliu 씨의 성격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 스탠자는 "조용하고 말을 적게 하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 Wu Liu 선생의 본성과 이익에 대해 쓰십시오. 그런 다음 Wu Liu 선생의 삶과 성격에 대해 쓰십시오. 표현에 따르면 영광과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 것이 Wuliu 선생의 진정한 얼굴입니다. 그는 영광과 이익을 추구하지 않기 때문에 . Wuliu는 바쁘고 짜증을 낼 필요가 없으며 자연스럽게 한가하고 조용하며 끝없이 수다를 떨 필요가 없습니다. Wuliu 씨가 야망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의 '좋은 독서'와 '잘 읽는다'는 관련이 있습니다. Wu Liu 씨의 독서 목적은 지식 추구의 만족과 정신적 즐거움이기 때문에 그는 무엇인가를 이해할 때마다 행복하게 잊어버립니다. 먹어라." 이는 우류씨가 지식인이라는 것을 보여주는데, 당시 사회는 그를 제한하고 박해했다.

세 번째 섹션에서는 '성중독'부터 '사랑에도 불구하고'까지, 저자는 자신의 음주습관을 강조하는데, 뿌림은 부잣집의 방탕과 자기마취라기보다 본성이다. 가난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그는 술에 중독되어도 도덕적 성실성을 잃지 않았습니다. 친척과 친구들이 그에게 술을 권했을 때 그는 술을 마시지 않았습니다.

네 번째 섹션에서는 "소란 포위"에서 "빈곤과 글쓰기"까지의 배열에 대해 씁니다. 그는 가난했고 음식과 의복이 부족하여 "항상 기사를 쓰며 즐겁게 지냈고" "배울 것이 있을 때마다" 만족했습니다. 더욱이 '손익을 잊어버리는 것'은 '영광과 이익을 구하지 않는' 그의 성격 때문이다. 이는 이전 기사를 반복할 뿐만 아니라 전체 기사를 마무리합니다.

류우씨의 삶과 포부를 서술한 후, 기사의 두 번째 부분은 역사가 스타일의 칭찬으로 마무리된다. 이 찬양의 핵심은 전루의 아내가 한 두 문장입니다: "빈곤과 비천을 염려하지 말고, 부를 탐하지 말라." 이 두 문장은 '영광과 부를 부러워하지 말라'에 해당됩니다. 앞서 Wu Liu 씨가 말한 특징과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Tao Yuanming이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 것은 Wu Liu 씨를 통해서였습니다. 기사 말미에는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회씨가 없는 사람들은 누구입니까? 게천족의 사람들은 누구입니까?" 이는 고대 사회의 단순한 관습에 대한 그의 열망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그가 아름다운 이상을 가진 은둔자입니다. 동시에 세상의 어두운 현실에 대한 비판과 조롱이기도 하다.

5. 고전 고전 감상 엄선

난팅 컬렉션 서문

왕희지 [위진 왕조]

에서 영화 9년, 귀주에 있을 때 늦봄에 과이지 산음 난정에 가서 액운을 빌었다. 재능 있는 인재들이 모두 왔고, 젊은이와 노인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여기에는 높은 산과 울창한 숲, 큰 대나무가 있고, 맑고 거친 시냇물이 좌우로 반사되어 마치 흐르는 물처럼 보입니다. 비단과 대나무 관현악만큼 성황은 아니지만, 술 한 잔과 노래 한 잔이면 은밀한 사랑을 표현하기에 충분하다.

화창한 날, 공기는 ​​맑고 바람은 잔잔하다. 우주의 광대함을 올려다보고 범주의 번영을 내려다보며 이리저리 헤매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훌륭한 시각적, 청각적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것이 기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녀와 그녀의 관계는 평생 동안 그녀를 존경해 왔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품에 안겨 방 안에서 깨달음을 얻었을 수도 있습니다. 비록 다양한 관심사가 있고 평온함과 불안함은 다르지만, 만나는 것에 만족하면 일시적으로 자신에 대해 만족하고 행복하고 자급자족하며 노년이 오고 있다는 것을 결코 알지 못합니다.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지쳤을 때, 상황에 따라 감정도 달라지고, 감정이 북받쳐 오른다. 그것에 대한 동경, 동경은 이미 오래된 흔적이 되어버렸고, 나는 아직도 그것들이 기쁘지 않을 수 없다. 상황은 단축되고 변화될 것이며 결국 끝날 것이다. 고대인들은 "죽음과 삶도 큰 일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노년이 오는 줄 몰랐다, 작품:노년이 오는 줄 몰랐다)

사람들이 과거에 관심을 갖는 이유를 볼 때마다 만약 그렇다면 하나로 합쳐지면 마음속에 다 표현할 수 없는 후회가 본문에 없을 것입니다. 나는 죽음과 환생이 단지 환상일 뿐이고, 치펑에 대한 애도도 환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현재가 과거를 바라보듯이 미래는 현재를 바라본다. 슬픈 남편! 그래서 그 시절 사람들의 이름을 나열하고 그들이 말한 내용을 기록해 두었습니다. 세상은 다르고 사물은 다르지만 관심이 있고 똑같습니다. 나중에 보는 사람도 그 우아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종합 감상

동진 영화 9년(353) 3월 3일 왕희지, 손추, 사안, 지둔 등 41명이 모였다. Shanyin의 Kuaiji Orchid Pavilion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놀 수 있습니다. 그들은 함께 와인을 마시고, 시를 짓고, 그들의 사랑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 후 모든 시를 한 권으로 편찬했는데, 왕희지가 이 서문을 썼다.

"란팅 컬렉션 서문"은 동진 시대 화자들의 대규모 모임을 묘사하며 그들의 공산주의 의지를 표현합니다. 이 기사는 서사, 장면 묘사, 서정 및 토론을 통합하여 철학적 사고를 표현하는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복이 가득하고 독특한 변화와 경계가 있습니다. 전체 텍스트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주로 내러티브와 장면 설명을 다루며, 먼저 모임의 시간과 장소를 설명합니다. 그런 다음 오키드 파빌리온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강조합니다. 구불구불한 산과 맑은 시냇물, 바람은 부드럽고 태양은 맑고, 하늘은 맑고 공기는 맑습니다. 올려다보면 우주의 무한함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를 내려다 보면 온갖 사물의 번영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눈을 헤매고 마음을 헤매는" "극한의 시청각 엔터테인먼트"만으로도 사람들의 시각, 청각, 청각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유롭게 관찰하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들이 "자신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완벽한 장소입니다. 이러한 묘사는 시와 그림으로 가득 차 있으며, 작가의 감정은 잔잔하고 여유롭다.

후반부에서는 글의 문체가 서정적이고 논쟁적으로 변하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자유롭게 술을 마시다가 희로애락, 삶과 죽음의 감정을 불러일으키며 작가의 기분은 갑자기 바뀐다. 차분한 것부터 불안한 것까지. 그는 말했다: 인생의 행복은 극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행복이 만족되면 무관심해질 것입니다. 과거는 눈 깜짝할 사이에 역사가 되고, 사람은 인생의 마지막에 죽는다. 기쁨에서 슬픔으로, 삶에서 죽음으로, 이것이 그가 이때 가졌던 철학적 사고이다. 그는 "죽음과 환생은 환상이고, 애도는 환상이다"라고 믿었으며, 나아가 삶의 가치와 의미를 탐구했으며,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삶에 애착을 갖고, 문명을 사랑하는 것에 대한 일종의 사고를 발전시켰습니다. 장수와 생사는 인간이 통제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이기 때문에 그의 글에서는 필연적으로 감상적인 분위기가 드러난다. 그러나 기사가 끝날 무렵 저자의 기분은 다시 차분해졌습니다. 그는 번영에서 쇠퇴로, 탄생에서 죽음으로 사람이 변하고 역사가 발전하고 있음을 느꼈습니다. 인생은 무상하고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기 때문에 그는 선인을 계승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기 위해 다음 세대에 물려줄 글을 썼습니다.

기사 전체를 보면 이 글은 란팅의 풍경과 왕희지 등이 모이는 즐거움을 묘사하고 있으며, 큰 사건이 자주 일어나지 않는다며 "단점이 수정되어 끝은 끝났다." 작가는 때로 기쁘기도 하고 슬프기도 하고, 극도로 기쁘기도 하고 슬프기도 하며, 글 역시 감정의 변화에 ​​따라 차분함에서 동요로, 그리고 동요에서 차분함으로 변화하는 기복과 운율, 그리고 아름다움이 가득하다. 그래서 『란팅집 서문』은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지는 명작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