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견시의 예술 풍격을 논하다.

황정견: 시의 주요 스타일은 신선하고 얇고 딱딱하다.

그는 사회적 배경을 약화시키고 선형 구조로 문제를 따라 시를 지어 내용의 연관성을 강조했다. 시의 기본 요소를 처리할 때, 그는 경물을 주관화하고, 개인적인 감정은 이미지와 재미 사이에 숨기고, 서사를 위주로 장면을 삽입한다.

그는 종종 가상적인 수단으로 예술적으로 산수, 사물, 시인의 함축적이고 우아한 감정을 표현하고, 자유롭고 한가한 정신의 경지를 동경하며, 새로운 이미지로 어떤 가치를 계몽하여' 시의 아름다움' 추구를 실현한다. 이것은 황이 다른 시인과 구별되는 예술적 특징이다.

황정견은' 속세' 를 자신의 시의 높은 기준으로 삼고, 이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그는 책을 많이 읽는 것을 강조했다. "가슴에 만권의 책이 있다" 고 해야만 "붓을 쓸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황정견은 책을 많이 읽는 것이 공부를 위해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주로 세 가지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하나는 열심히 공부하고, 선인의 모든 좋은 것을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융회가 관통하는 기초 위에서 창조하고 발전시키는 것이다.

둘째, 학문의 축적으로서 시의 내포와 뜻을 증가시키고 탈속을 추구한다. 세 번째는 주관적 소양과 기질의 배양에 있다. 유가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탈속적이고 독특한 기질을 길러야' 탈속' 이라는 시를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황정견의 가장 유명한 시학 주장 중 하나인' 점석성금' 은 사실 그의 주관적인 수양과 관련이 있다. 그는 "홍국부의 아버지" 에서 이렇게 말했다. "고대의 능문자는 정말 만물을 도예할 수 있다. 고서는 비록 서예에 들어갔지만, 만병통치약처럼 돌을 지적하여 금으로 만들었다. " 이 말은 늘 옛말을 베끼는 것을 가리키는 것으로 여겨져 표절을 주장한다.

사실 황정견은 도가의 용어를 빌려 철로 수련된 모든 것을 비유하고, 금으로 깨달음의 완성품을 비유하고, 마법으로 시인의 주관적 사상과 정신수양을 비유했다. 그래서 그는 우수한 시인이 외물을 잘 사용한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