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산문 선택: 각인 된 "플라크".

간사한 가게는 고읍이다. 오래된 절, 사당, 오래된 집에는 많은 간판이 있다. 이 실내들? 간판 한 장? 표창, 기념, 생일을 위해 많이 쓰이는 것은 집자, 인도, 조각, 색채가 일체인 민속문화의 걸작이다. 몇 개의 현판이 있다. 나야? 뭐가 보여요? 아니면? 냄새? ,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것들은 오래된 것입니까? 간판 한 장? , 고향 또는 일족의 인문학 역사를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첫째,? 절로 홍카이? 선인의 기대를 걸다

간사하게 용왕묘의 본전에 간판이 하나 있었다. 비문은 네 개의 큰 글자이다:? 절로 홍카이? 。 글씨체가 단정하고, 창력이 힘차고, 기세가 웅장해 보이고, 사람을 숙연하게 한다. 건국 후 용왕묘는 환희초등학교가 되었고, 나는 이곳에서 6 년의 초등학교 시간을 보냈다. 그때? 용왕전? 이미 재학생이 되었나요? 소년관? 이 수업에는 음악 수업 (2 학년 4 반 휴교, 이각미안 음악 수업), 집회, 문예 공연이 있습니다. 우리는 간판을 올려다보고 이 네 가지 번체자를 알게 되었다 (? 자? 음악을 가르친 이 선생님 이름 속의 글자인데 무슨 뜻인지 모르겠어요. 나는 음악 수업을 좋아하지 않는다. 늘 고개를 들어 간판을 바라보며 멍하니 있다: 절로? 왜 길에서 자야 합니까? 어렸을 때 나는 생각하는 것을 좋아했다. 한 번, 내 손에 하나 들고 놀고 있어? 사자카드 깨워요? 상표 그림, 갑자기 생각: 오래된 중국 동상? 잠자는 사자? 길에 누워 외국인에게 괴롭힘을 당하다. 나중에 잠든 사자가 깨어나 세 개의 큰 산을 전복시켰다. 자, 사자가 일어서서 신중국을 발동할까요? 웅대한 계획? 예, 저는 기뻐서 덩실덩실 춤을 추었습니다. 왜냐하면? 교실 규율을 깨뜨렸나요? 나는 음악 선생님께 한 과목의 벌을 받았다.

1962 사범학교를 졸업한 후, 나는 간사하고 포장된 설학교에 가서 가르쳤다. 학교도 절인데 이름이 뭔가요? 원각사? 하나 더? 자? 。 천천히 이해해, 응? 자? 이것은 불교 용어이다. 부처님? 의역은 의식이다. 불교에서? 자? 원시 느낌, 초기 느낌, 비슷한 느낌, 따르기 느낌, 실제 느낌의 세 가지 느낌이 있습니다. 원형감, 선이 완전하다는 뜻인가요? 부처님? 최고 경지. 각오의 길, 각오의 길, 대덕대지의 길. 절 문에 대련이 있습니까? 작루홍카이가 정상에 오르고 미로가 성선향으로 넘어간다고? 。

2008 년, 환희초등학교 80 주년을 앞두고, 내가 마을에서 바람을 쐬고 있을 때, 한 고향 사람이 나에게 환희초등학교가 일찍 창립되었다고 말했다. 용왕묘? (용혜안) 방장영고 대사가 거액을 기부한 적이 있습니까? 2000 년? 해양), 학교는 이 돈으로 즈당 노택 북쪽에 8 개의 방 (교실 4 개) 을 지었습니까? 헤링본? 기와집은 고진 교육사에서 큰 사건이다. 아름다운 새 학교 건물을 가지고 있는데, 학교는? 개인? 변경? 공공? , 말? 현성 환희초등학교? 。 태흥현 교육국은 은곡선사의 열성 교육 기부를 표창하기 위해 수여합니까? 절로 홍카이? 간판. 글꼴과 테두리 패턴이 모두? 금도금? , 마을 사람들은 말한다? 금패? 。 이 때, 나는 갑자기 현 교육국이 준 간판에 또 다른 깊은 뜻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응? 절로? 자각 문명의 길은 또한 아이들이 학습, 성공, 인생의 길에 오를 것을 기대하는 교육 지도자이자 고향 장로의 길이다.

1988 만국생 선생님 (전 환서초등학교 주임, 이후 간포진 성인교육상담원) 의 도움으로 나는 옛 동창들의 추억에 따라 환서초등학교의 옛 교가를 정리했다. 옛 교가 1942, 이 작사, 기 (여자, 19 15-20 14, 원환 많은 옛 동창들이 몇 마디 더 부를 수 있다. 교가의 처음 네 문장은 무엇입니까? 시냇물이 졸졸 흐르니 학교가 큰길 옆에 있다. 환경이 개명해서 나는 흔쾌히 받아들였다. -응? 연락? 절로 홍카이? 나는 이 선생이 가사를 쓸 때 이 편액을 본 적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응? 큰길? 그렇지 않나요? 절로? 모홍, 나는 너를 안아줄게. 그렇지 않나요? 홍카이? 정말? 교육계의 선배들은 무엇을 기대하고 있습니까? 요즘 아이들은 젊고 기세가 왕성해서 국민을 위해 국가를 건설하는 것이 부담입니까? 구식 가사.

안타깝지만? 절로 홍카이? 간판이 없어졌어요. 1964 에 대해 서본드 회장은 용왕묘 대전을? 큰 사무실? , 이 플라크도 바뀌 었습니까? 새 간판? 마을의 대장인 기효운씨 (박사) 에게 네 개의 큰 글자를 써 주시겠습니까? 백년 나무꾼? 。 그동안 새 간판도 사라졌다. 반세기가 지나갔다. 절로 홍카이? 그것은 항상 내 머리 속에 인쇄되어 있다. 계수나무 꽃이 향기를 풍기고 있을 때, 나는 환서초등학교의 간선도로에 서 있었습니까? 오리엔탈 애비뉴? 도중에 묵묵히 축복하다: 서원대로, 절로가 활짝 열렸다. 선생님들, 노력해라, 오늘 학생의 지도자가 되어라! 얘들아, 노력해라, 길은 발밑에 있고, 전도는 찬란하다!

둘째,? 진사? 북송 문창

간포동남각에는 판가장 (20 13 철거 후 사라짐) 이 하나 있는데, 장내에는 판씨 사당의 큰 간판이 있었다. 이듬해 8 진사? 이것은 판씨 가문이자 간포고읍에서 가장 무거운 비석이다. 그것은 세상에 북송에서 이것이 바로 전설의 시인이라고 말했다.

이상하게도, 몇 년 동안 작은 마을은 거의 잊혀진 구석이 되었다. 금석 요람? 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20 10 고강문사편찬위원회는 북송 유명 학자 판계부의 문장 한 편을 쓰라고 했다. 자료가 너무 적기 때문에, 아주 짧은 현지밖에 없어서, 나는 매우 어색하다. 소개?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현지를 반복해서 보았는데,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세 가지였다: 판계부가 태흥인인가? 처음으로 코스를 개설한 사람? 북송 팔사는 모두 판가에 있다. 판과 푸는 후원의 득의양양한 제자이자 그의 형수이다. 팬 지푸 (pan jifu) 는 홍콩의 고위 주민입니다. 사후에 용부항대교에 묻혔나요? 。 나는 당시 현항의 거리 지역에서 어떤 관련 단서를 찾을 수 없었다. 갑자기 간사한 가게가 생각났어요? 판장? 。 구사회에서 판장은 속합니까? 항구 지역? 고대에? 차이 후이? 。 내가 판장에 도착했을 때, 나는 80 세의 은퇴한 노인인 팬을 만났다. 그는 이야기를 했습니까? 이듬해 8 진사? 간판. 판로? 맹카이? 서당에 다니는 것은 반석 사당의 로비에 있다. 개학 첫날, 십여 명의 아이들이 먼저 공자를 경배했고, 그 후에 왕선생은 대사인이었고, 그의 이름은 불렀다. 왕로선생은 간판을 가리키며 판씨 가문의 조상, 광채라고 말했다. 8 은 천하를 제일로 하고, 이름은 천하를 널리 알린다. 너도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미래에는 달이 월계관을 이기고, 그 조상을 영광스럽게 하며, 계란과 함께 놓아야 한다! -응? 판로는 어려서부터 이 큰 편액, 붉은 바탕의 금자를 기억하고 몇 글자 반짝였다. 나는 이 현판이 사당에 걸린 지 몇 년이 되었는지 모르겠다. 1957 10 월 태흥현 철수구 건립, 서장 건립? 향정부? 한 가지 결정, 윌? 판씨 종사? 철거하여 벽돌 나무를 모두 서장으로 운반했다. 이듬해 8 진사? 패자리도 사당과 함께 사라졌다.

은퇴 교사 팬의 도움으로 영양당에서 민국시대의 판씨 족보를 찾았다. 족보에서, 나는 발견했는가? 여덟 시? 인장을 찍습니다.

팬 지푸, 팬 후이 세 아들, 일명 첸 시안 (Chen xian). 송 2 년, 양견은 오후에 수재로 등재되어 오복 초궁태학 교수를 주었고, 태상의사를 좌조 산랑으로 바꾸었는가? 。

-응? 송7 년 가인 (10 14) 에서 태어나 8 년 10 월 27 일 (1093) 에서 죽었습니까? 。

-응? 후랑? (즉, 후원의 여동생)? 복룡원 준화향 (이 간사한 가게) 제 1 매장지는 어디입니까? 。

팬 후이 둘째 아들 팬 xifu (학자 팬 jifu),? 주군의 장교로서? 。

판계부의 둘째 아들 판시? 시닝 3 년, 예 zu 협상 승진 학자, 왼쪽 북한 의랑? 。

팬 잉, 팬 지푸, 우 닫아? 지평 4 년, 딩은 서안사 명단 진사를 주지 않았지만, 임건녕은 당첨되었는가? 。

팬, 팬 jifu 의 아들 (팬 jifu 의 형제)? 원풍 5 년, 그는 황상 수재를 수여받았습니까? 。

희녕 9 년 진사, 판영업, 원풍 2 년 진사는 모두 판과 그의 사촌의 아들이다.

내가 특히 흥분한 것은, 판계부와 그의 부모의 묘비명이 낡은 족보에 수입되어 북송의 저명한 현자 판계부를 집필하는 데 소재와 근거를 제공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팬의 도움으로, 나는 그것을 다시 풀었다? 용부대교? 신비。 간포와 강도의 경계에 강이 하나 있습니까? 더 긴 강? 이 강은 북경 이교, 묘만, 제천항과 연결되어 있으며, 서경 양교, 사마를 거쳐 양자강으로 통한다. 서만장과 원담 사이에 다리가 하나 있다. 용부대교? 다리는 아직 있지만 이미 북쪽으로 이동했다. 다리 근처에는 과거에 10 여 가구가 있었다. 화자거리? 。 예전에는 태흥현 간포에 속했었는데 지금은 강두포두진에 속한다. 용부대교의 동쪽은? 적룡? , 큰 판석 조상의 묘지를 포함해서요. 팬 씨는 어렸을 때 매년 청명절에 부모님과 함께 성묘를 갔다. 그는 판계부 방앗간이 있는 것을 기억한다. 대련이 뭐예요? 흥화에는 반드시 능령이 있고, 보국에는 동심이 있어야 하는가? 。 당시 간판 건물이 파손되어 돌기둥 두 개와 대들보 한 개가 남았다. 1958, 평전이 땅을 준비할 때 묘지와 방앗간이 다 있나요? 평평하다고? 。 문화재 보호 의식이 부족해 현지 마을 사람들은 낡은 경치를 들고 탄식했다.

나와 노인 몇 명이 서 있습니까? 판씨 종사? 장소,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다. 기자가 사진을 찍으러 오기를 기다리던 중, 나는 눈을 감고 집중해서 응시했다. 마치 시공간을 가로지르는 것 같았다. 선현들의 모습을 보았다. 나는 호숫가에 가서, 한창에서 책을 공격하고, 매혹적인 말로 말하고, 가르치는 법을 배우고,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모른다. 나는 범중엄이 타이주에 남긴 시가 생각난다. 란지가 만나는 것은 10 보 향과는 다르다. 독일 점성당, 천 년 동안 밝은 미래가 있습니까? 북송의 향현, 별들이 찬란하고 문단을 빛나게 하여, 지금까지도 사람을 매혹시켰다.

셋째,? 불교국가 장춘? 세월의 변천을 겪다

이전 문장 에서, 나는 이설촌 을 언급? 원각사? 절내에는 또 진귀한 현판이 하나 있다: 불국장춘? , 역시 붉은 바탕금이다. 이분은 타이저우 남산사 영구 프로그램 집사입니다. 원각사 제 2 임주지본창 (자료도 있습니까? 본창? ) 태주 무관장은 스님의 60 번째 생일을 맞아 축하 현판을 바쳤다.

남산사는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진 유명한 고사이다. 청광서년 동안 남산사 주지명규중과 법정중이 남산사 부흥의 중책을 맡았다. 원각사의 시조 명휘는 명규의 큰 소원을 이루기 위해 기꺼이 조수를 맡고, 사원각사는 남산사 하원이다. 나중에 원각사 방장을 맡은 후, 본창스님은 명혜의 발우를 계승하여 남산사의 부흥에 계속 기여하였다.

본창, 간포토교촌인 함풍 2 년 (1852) 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고귀한 수도사로서 위대한 미덕을 가지고 있다. 불교를 발양하기 위해, 그는 전력을 다해 승려를 양성하였다. 간사한 일대에만 17 명의 스님이 있다. 19 1 1 년, 각 도로 승니는 60 주년을 맞이합니다. 본래는 남산사에서 요직을 맡았기 때문에 덕망이 높다. 당시 축하 간판이 많았는데, 주로 남산사에 있었는데, 벌써 없어졌어요. 살아남은 것은 하원 원각사에 놓여 있다. 불교국가 장춘? 간판과 자죽사? 6 도 내려요? 간판이 보존되었다. 자죽사는 관우마을 동쪽에 위치해 있다. 본전이 손상되지 않았기 때문에 간판은 여전히 제자리에 걸려 있다. 서명이 뭐예요? 태흥현 전룡이 지연가? 。

-응? 불교국가 장춘? 간판은 천신만고, 험상환생, 생존이 쉽지 않다.

1945 년 국민당 군대가 간포진에 입주했습니까? 군사 시설을 건설합니까? 의 이름으로, 아래로? 원각사? 먼저 앞줄에 있는 여섯 채의 집이 철거되고 벽돌 나무가 운반되었다. 나중에, 어떤 이유로 인해 중지, 성전 은 본전 에 매달려 남아? 불교국가 장춘? 간판이 재난을 피했다.

1958 년, 간포공사는 이설촌 원각사에 점을 설치하기로 결정했습니까? 농업 중학교? 。 대약진 시대에, 이것은 정치적 임무로 완성되었고, 밤낮없이 재건되었다. 절에 있는 스님들은 모두 안배되어 있습니까? 1 팀과 2 팀? (yuanjue 사원 생산 팀) 마을 주민 집. 스님들의 도움으로 도신 스님을 붙잡고 서둘러 내려온 틈을 타서 담장 옆에 두었는가? 불교국가 장춘? 간판은 마을 이문룡의 집으로 보내졌다. 당시 도우와 다른 세 스님은 이문룡네 집의 낡은 집에 살고 있었다. 수도사 도우는 이 편액을 천장으로 사용하고, 오래된 신문지로 덮고, 짚과 침대 시트로 덮었다. 아무도 이 비밀을 모른다.

작가는 어느 해를 생각했습니까? 식당에서 식사해요? 마을의 많은 오래된 간판이 부숴져 큰 난로의 불 속에 쑤셔 넣었습니까? 불교국가 장춘? 간판이 다른 총알을 피했다. 196 1 년,? 농업 중학교? 합병 후 원각사가 또 되었나요? 이설초등학교? 학교 건물. 이설의 대대는 절 동쪽에 몇 개의 방을 남겼는데, 그 중 두 개는 생산대 창고로, 두 개는 배정되었다. 스님? 주택.

도조는 스님종우 종륜과 샤오미 사위청 (속명) 을 데리고 원사의 동사랑방에 산다. 떠나기 전에 도신 수사가 이 반세기 전의 것을 가져갔나요? 불교국가 장춘? 비석은 이문룡이 풀을 심은 오두막에 숨겨져 잘 숨겨져 있다. 도신 대사는 용문의 어머니에게 비밀을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1964 년, 설수도 이전, 원각사가 완전히 철거되었다. 1966, ""초기에 오두막의 스님 집에서 몸을 뒤엎었나요? 거꾸로? 신상, 경서, 향상, 향갑이 모두 파괴되어 승려들이 농업 노동에 참가하러 돌아갔다. 마을의 오두막 아래? 불교국가 장춘? 그러나 무사하여 다시 한 번 재난을 피했다.

20 1 1 개혁개방과 종교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많은 절이 보수되었다. 나는 이제야 알았다. 불교국가 장춘? 간판이 아직 있으니 세어봐, 알았지? 백 살? 。

20 13, 나는 성불교협회 부회장, 태주 남산사 신임 주지대초법사를 이끌고 마을 이문룡의 집을 방문합니까? 불교국가 장춘? 간판 한 장. 건초더미에 50 여 년을 두었기 때문에, 보비는 이미 여러 군데 부식되어 파손되었다. 다행히 글씨체가 다 갖추어져 있고, 금빛 글씨체가 반짝이며, 도장이 순식간에 분별할 수 있는데, 우리는 묵묵히 외우고 있는가? 아미타불? 。 이문룡은 장애인이다. 그는 내가 대학에서 가르칠 때의 학생이다. 그의 어머니는 나이가 많고 몸이 허약해서 나를 보는 것이 매우 열정적이다. 곧 모자 두 사람은 협상을 통해 보비를 남산사에 돌려주는 것에 흔쾌히 동의하고, 닝보 전문 장인에게 노비를 정성껏 대하라고 부탁하여 백년 간판과 남산고사가 휘황찬란하게 재현되어 불국춘을 축복했다.

넷째,? 불심? 가문의 영광을 지니다

내가 이설촌을 여행할 때, 나는 오래된 간판을 언급했다. 사촌 형은 장씨 집에 파란 바탕의 금자짜리 고패가 하나 더 있다고 말했다. 그의 인상은 이것이 양주 정부나 관원의 선물이라는 것이다. 불심? 네 개의 큰 글자. 20 12 에서 나는 슈, 설옥래, 제임스 등 노인 몇 명을 방문했다. 그들은 모두 직접 그 비석을 보고 나에게 전설적인 이야기를 해 주었다.

이설촌은 실제로 설가장과 동이장 (서이장은 대풍공동체에 속함) 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의 조상은 동리장에 살았는데, 지금은 동리장에 몇 가구의 장 () 이 있다.

나는 장의' 족보' (잔본) 를 읽고 전산포 (지금의 간포) 원산지인 휘주 (현 안휘청계), 시조 장치인 (1395- 1462) 을 알게 되었다 열한 번째 조상 장해백 (1703- 1755), 태어날 때 학우, 호. 유송. 태어나요? 청나라? 옹정년, 시험에서 다섯 번째, 주학에 입학하다. -응? 명청시대에 우리 조상은 안후이의 화현 우강 장쑤 남경 강포 강녕 경구 (진강) 등지에서 300 여 년을 살았다. 장해영은 하주에서 학교를 운영하고 가르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일부 정부 관리들은 아이들을 학교에 보냈다. 양곡을 하는 제환공과 제환공 이도는 모두 자신의 아들을 보내 유산을 받아들였다. -응? 우연한 기회, 회안 성수 이우춘 정제? 듀크와 리? 소개 후, 장 hailuan 을 알고, 즉시 회안 그를 고용? 학과의 교수? 。 몇 년 후, 이우춘? 전근? 우리 제 1 1 임조해루안 노동자가 실직했다. 선비의 청고자존감인지 그는 이름을 바꿨다? 장 허허? ,? 회양을 유람하고, 시사대사를 팔고, 태흥성남 거리를 점령할 수 있습니까? 。 보재: 학이 남자예요? 시주에 탐닉하고, 여덟 권의 책에서 일하며, 뱀을 추는 태도가 있는가? 장화불 (해백) 이 장천태의 진정한 시조가 되었다.

장해루안의 아들 장염조 (1739- 1786) 는 건륭년, 덩 (소구품관), 띠아푸 마을에 정착했다. 북이장? ) 을 참조하십시오. 장염조의 장남 장담, 장손 장명, 현손 장강, 3 대 동당. 외국인 학생? 。 장명 (1797- 1845), 자상, 이름, 평생 가르침을 받는다. 과거에 나는 우리 할아버지의 할아버지를 고조라고 불렀다. 고조? 아버지는 누구입니까? 천족? 장명은 나의 조상이다. 그는 이설과 주변 마을에서 상당히 유명하다. 지난 2 년 동안 발견된 설씨 족보, 대풍공동체의 호씨 족보, 묘만의 안씨 족보는 모두 그가 쓴 것입니까? 음악 순서? 아니면? 전기? , 서명? 당엽 장명? 。 장명의 장남, 나의 증조부, 장강 (18 18- 1860) 은 장우에서 태어났다. 태생? , 태흥시를 수여합니까? 의관? 。 그의 의술은 매우 뛰어나, 특히 난치병 치료로 유명하다. 장유 씨가 병든 난민들을 치료하기 위해 알약을 만들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장유 씨가 약초로 국을 끓여 봄가뭄에 유행하는 역병을 제압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장유 씨는 양주의 한 관원 부인의 중병을 비법으로 치료한 적이 있다고 한다. 따라서, 양주 관계자 또는 시 정부 관계자는 장 지아 를 추천했다? 불심? 금패.

이설촌의 장씨 가문은 건륭에서 함풍까지 전성기로 발전했다. 여장 공형제 다섯 명. 그는 큰형이다. 뭐라고 부르세요? 큰 방? 。 큰 방에는 집 앞뒤에 입구가 네 개 있다. 처음 세 입구는 사합원으로 마당에 아카시아와 계화나무가 있다. 현관과 오픈 홀은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다. 불심? 편액이 열린 홀에 높이 걸려 있다. 마을에서는 대가족 같다. 증조할아버지 장천 세대에서는 시국의 격동과 옆방의 가족 분쟁으로 이 가문의 가문이 쇠퇴하고 있다. 나의 할아버지는 그의 숙부와 숙부와 함께 이설촌을 떠나 읍에서 장사를 하셨다.

사촌 동생 장경광에 따르면 집안의 고편액이 나중에 집 근처에 살고 태주 목재 공장에서 일하는 사촌 동생에게로 전해졌다. 대약진 시대에도 이 편액이 사라졌다. 이전 세대가 이미 세상을 떠났기 때문이다. 불심? 아무도 간판을 언급하지 않았다. 이미 160 년이 넘은 이 고패가 재현될 수 있다면 기적이 될 것이다.

장씨네 일이라 장황하다. 나는 후배들에게 역사에 선행을 잘하는 장씨 가문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 의관? 。 전설에 과장된 성분이 있다고 해도 불심은요? 네 개의 금자는 결국 가족의 영광을 담고 있다.

작가: 장경생 (위챗 위챗 공식 계정: 사수문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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