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에 소장하고, 정월대보름에 문을 나서서 숨다.
설날의 기원 중 하나인 설날은 일명 설날, 신년, 신년, 신년, 신년이라고도 하며, 일년의 시작을 의미한다. "원" 의 본의는 "머리" 이기 때문에 "시작" 으로 이어집니다. 단' 의 원래 뜻도' 시작' 이고, 설날은 매 새해의 첫날이다. 위안' 은 시작의 의미가 있고,' 단' 은 여명 시간, 하루를 가리킨다. 설날은 한 해의 첫날이다. "대문구의 문화재 발굴에서 중국은 해가 산꼭대기에서 솟아오르고 구름이 하늘을 가득 채우는 모습을 발견했다. 고증을 거쳐 이것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짐' 자 표기법이다. 나중에 은상시대의 청동기 비문에 간화자' 짐' 이 나타났다. 단' 이라는 단어는 동그란 태양으로 대표된다. "태양" 아래의 "하나" 라는 단어는 지평선을 나타냅니다. 즉, 태양이 지평선에서 천천히 떠오르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남조 문학사 소자운은' 결아' 에서' 사령신정, 장수' 를 기록했다. 댄은 하루의 시작으로 1 년 첫날까지 이어진 것 같다. 송 오 () 의' 양루몽 ()' 은' 정월 ()' 항목인' 정월 초일 ()',' 신정 ()',' 속설 ()' 의 대년을 말한다. "1 살 축제, 이것이 첫 번째입니다. 클릭합니다 섣달 그믐날, 촉순전에서 원일이라고 부른다. 한나라 최원은' 삼자명' 에서' 정원' 이라고 부른다. 진나라 Geng 은 양 두푸 (yang du fu) 를 밝히고 "첸 위안 (Chen yuan)" 이라고 불렀다. 북제' 혜원대 갈상황하사' 에서' 원춘' 이라고 부른다. 당덕종 시립은' 원일 퇴조관전 귀영' 시에서' 원삭' 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중국 고대인들이 말한 설날은 양력의 1 일이 아니라 정월 초하루, 즉 속칭 원월일이다. 중국 역사의 연호는 서기년이 아니라 각 황제, 조대마다 별도의 연도, 즉 음력년이다. 현재 달력 연도는 양력의 구현이다. 서기 1 년 그리스도의 탄생을 근거로 합니다. 민국 이후에야 중국은 점차 서기년으로 바뀌었다. 따라서 중국 음력 정월 초하루인 설날은 양력의 설날보다 더 경사스럽다. 중국 방언에는' 섣달 그믐날',' 대일',' 섣달 그믐날',' 정월 초일' 등 다양한 호칭이 있다. 중국 설날의 달과 날짜가 일치하지 않는다. 하조는 정월 초하루이고, 상조는 12 월 초하루이며, 주조는 11 월 초하루이다. 진시황이 6 국을 통일한 후, 10 월 초 1 일은 설날이다. 한무제 원년에 사마천은' 태초력' 을 창설했고, 다시 정월 초일을 설날로 삼았는데, 마치 하조의 규정처럼,' 이하' 라고도 불리며 신해혁명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민국이 성립된 후 손중산은' 여름에 잘 해라' 를 위해 시골로 내려갔다. 양력으로 통계하다 "고 정월 초일 (대년 초일) 은 설날로, 양력 (양력) 1 은 새해로 정해졌다. 1949 년 9 월 27 일,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에서 결의를 통과시켰다. "중국인민 * * * 과 국력은 서기 연대법을 채택한다."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양력이다. 음력 새해와 양력 새해를 구분하기 위해 음력 24 절기 중' 입춘' 이 음력 새해 전후인 만큼 음력 정월 초하루를' 설' 으로 바꾸고 양력 1 일을' 대년 초일' 로 정했다. 그 후로 설날은 중국 전국적인 즐거운 명절이 되었다. 세계 각국의 경도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각국이 설날에 들어가는 시간도 다르다. 예를 들어 오세아니아의 섬나라 통가는 일선의 서쪽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세계 최초로 새로운 날을 시작하는 곳이며, 자연도 설날을 축하하는 첫 번째 나라이다. 날짜 변경선 동쪽에 위치한 서사모아는 세계에서 가장 늦게 새해를 맞는 곳이다. 중국은 세계 12 위 설날 여명 맞은 나라입니다. 설날의 두 번째 기원은 매년 양력의 1 일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새해" 라고 부른다. 왜요 원래 중국어에서' 원' 은 첫 번째와 시작을 의미하고,' 단' 은 붉은 해가 지면에서 솟아오르는 것을 의미한다. 위안' 과' 단' 의 조화는 사람들이 새해를 활기차게 맞이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날 우리나라의 도시와 농촌은 모두 등불을 켜고 명절 성장을 하고, 많은 기관들이' 설날 경축' 이라는 거대한 표어를 걸어 새해를 축하했다. 그러나 이것은 처음부터 고정된 것이 아니다. 역법에서는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도는 1 주기를 1 년이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하지만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돌면서 일정한 시작점과 끝점이 없기 때문에, 1 년의 시작과 끝은 모두 인위적으로 정해져 있어 각종 역법이 일치하지 않는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설' 이라는 단어는 중국 최초의 삼황오제 중 하나인 전욱에서 유래했다. 그는 음력 정월을' 원' 으로, 초하룻날을' 단' 으로 규정했다. 나중에, 일부 왕조들은 설날의 날짜를 바꾸었지만, 원칙적으로 매년 첫날은 여전히 설날로 여겨진다. 예를 들어 하조는 정월 초하루를 신정으로, 상조는 신정으로, 주조는 1 1, 진나라는 1 이다. 서한무제 때까지 대역사학자 사마천 등은 매년 정월 초하루로 설날을 규정한 역법을 다시 제정했다. 이후 변하지 않았다. 19 1 1 신해혁명이 성공한 후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양력을 채택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음력 설날을' 설' 으로 변경하고 양력의 1 일을 설날이라고 부른다. 현재 세계 대부분의 국가들은 65438+ 10 월 1 을 설날로 삼고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대부분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양력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부 국가와 민족은 현지 역법 전통, 종교 신앙, 풍속 습관, 계절 기후로 인해 설날 날짜가 달라져 세상을 다채롭고 민족적으로 만들었다. 설날의 세 번째 기원은 기원전 3500 년경이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유목에서 농경으로 바뀌어 나일강 양안에 정착했다. 그들의 농업 수확은 나일강에 홍수가 있는지 여부와 매우 관련이 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오랜 관찰에서 나일강이 범람하는 시간이 규칙적이라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에 매번 대나무 장대에 이 시간을 기록하여 두 번의 범람 간격이 약 365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오늘 나일강 만조가 카이로 근처로 왔을 때 태양과 시리우스가 지평선에서 동시에 솟아오른 때라는 사실도 밝혀졌다. 따라서 고대 이집트인들은 이 날을 1 년의 시작으로 정했다. 이것이 설날의 가장 이른 유래이다. 현대 민속에서는 설날을 축하하는 것을 설이라고도 한다. 사실 설날과 설날의 유래는 매우 다르다. 그럼 연도는 어떻게 왔나요? 민간 설법은 주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고대에' 년' 이라는 사나운 괴물이 있었는데, 그것은 섣달 30 일 집집마다 다니며 인육을 찾아다니며 생령을 잡는다. 섣달 30 일 밤, 한 마을에 왔는데, 공교롭게도 두 카우보이가 채찍을 다투고 있었다. "년" 이 공중에서 갑자기 채찍질하는 소리를 듣고 무서워서 달아났다. 그것은 다른 마을로 도망가서 선홍색 옷 한 벌을 문 앞에서 말리는 것을 보았다. 그것이 무엇인지 몰라서 돌아서서 달아났다. 나중에 그는 한 마을에 와서 한 집 문을 들여다보았는데, 안에 불빛이 환하고 현기증이 나서 꼬리를 끼고 또 빠져나갈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결과, 사람들은' 해' 가 소음, 빨강, 빛을 두려워하는 약점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이를 저항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하여, 점차 오늘 새해를 축하하는 풍습으로 발전하였다. 또 다른 설법은 중국 고대 서예 서적이' 년' 이라는 글자를 식량부에 두고, 풍조가 순조롭고 농작물이 풍작임을 나타낸다는 것이다. 곡류 작물은 보통 일 년에 한 번 수확하기 때문이다. 연도는 연도 이름으로 확장됩니다. 중국 고대에는 설날 풍습이 있었지만 당시에는 설날이라고 불리지 않았다. 당시 말한 설날은 24 절기 중' 입춘' 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남북조는 일반적으로 설날을 봄이라고 부른다. 음력설은 신해혁명 이후 정식으로 설날로 명명되었다고 한다. 당시 양력을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농양을 구별하기 위해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날로 이름을 바꿀 수밖에 없었다. 정월대보름의 유래와 전설: 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일찍이 2000 여 년 전 서한시대에 있었다. 정월 대보름날을 감상하는 것은 동한 시기에 시작된다. 명제는 불교를 제창한다. 불교에 스님이 정월 대보름에 사리자, 등불을 켜서 부처님을 숭배하는 풍습을 관찰하고, 황궁, 사찰을 이 밤에 불을 켜 부처님을 숭배하라고 명령하여 모든 신사와 백성들이 등롱을 달게 했다고 한다. 나중에 이 불교 예절 축제는 점차 성대한 민간 명절을 형성하였다. 이 축제는 궁정에서 민간까지, 중원에서 전국으로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한문제는 정월 대보름을 정월대보름으로 정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한무제 시대에는' 태을신' 의 제사 활동이 정월 대보름으로 정해졌다. 태일: 우주의 만물을 지배하는 신. 사마천은' 태초력법' 을 창제할 때 이미 정월대보름을 중대한 명절로 확정했다. 또 다른 설법은 정월대보름에 불을 붙이는 풍습이 도교의' 삼원론' 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 7 월 15 일은 중원절, 10 월 15 일은 하원절이다. 상, 중, 하 세 가지 요소를 관장하는 관원은 각각 일, 땅, 사람, 천관이 기뻐하고, 정월대보름에는 등불을 켜야 한다. 정월대보름의 명절과 풍습 활동은 역사의 발전에 따라 확장되고 확대되었다. 명절의 길이로 볼 때 한대는 단 하루, 당대는 3 일, 송대는 5 일이다. 명나라에서는 8 월 초 8 일부터 등불을 켜고 정월 17 일 밤까지 모두 열흘이다. 설날과 연결되어 있고, 낮에는 도시이며, 시끌벅적하고, 밤에는 등불이 환하여 장관이다. 특히 정교하고 다채로운 조명으로 설 기간 오락 활동의 고조가 되었다. 청대에 이르러 용춤, 사자 춤, 가뭄선, 시소 밟기, 모내기 춤 등' 백극' 이 더 많았지만 축제는 4 ~ 5 일로 단축됐다. 정월대보름의 기원에 대하여 민간에는 몇 가지 재미있는 전설이 있다: 등롱에 관한 전설. 옛날 옛적에, 많은 사나운 새와 짐승들이 도처에서 사람과 가축을 다치게 했다. 사람들이 조직해서 그들을 물리쳤다. 신새 한 마리가 길을 잃고 지구에 착륙했지만 무방비 사냥꾼에게 뜻밖에 사살되었다. 천제는 알고 나서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즉시 명령을 내려 정월 대보름에 불을 지펴 모든 사람과 가축의 재물을 불태우라고 명령했다. 천제의 딸은 마음씨가 착하다. 그녀는 백성들이 무고하게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가 없어서,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은밀히 Xiangyun 을 세상에 몰아내어 사람들에게 이 소식을 알렸다. 사람들이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마치 한 방 맞은 것 같았다. 나는 너무 무서워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한 노인이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그는 "정월 14, 15, 16 에 집집마다 집을 꾸미고,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한다" 고 말했다. 그러면 천제는 사람이 불에 타 죽었다고 생각할 것이다. " 모두들 고개를 끄덕이며 약속하자, 헤어져 갈 준비를 했다. 정월 대보름날 밤, 황제는 아래를 내려다보았는데, 3 박 연속 세상은 모두 빨갛고 소음은 귀청이 터질 것 같았다. 그는 큰 불의 불꽃인 줄 알았고, 게다가 매우 빨랐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그들의 생명과 재산을 구했다. 이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집집마다 정월 15 일에 등롱을 달고 불꽃놀이를 하여 이 날을 기념한다. 또 다른 전설은 한문제가 평륙을 기념할 때 평륙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한 정월대보름이다. 한고조 유방이 죽은 후 여후의 아들 유아가 한혜제를 만들었다. 혜제는 천성적으로 연약하고 우유부단하여 권력이 점차 여후의 손에 넘어갔다. 혜제가 죽은 뒤 국정을 독차지하며 유씨의 세계를 루의 세계로 만들었다. 조중노신과 유종실은 이에 대해 분개하고 있지만, 모두 두려워하는 잔인함은 감히 떠들지 못한다. 여후가 죽은 후 주록은 상해와 따돌림을 두려워한다. 따라서, 장군 의 집 에서, 그들은 비밀리에 리우 Jiangshan 을 완전히 탈취 하기 위해, 반란 을 공모, 조립. 이 일은 유씨 왕 유낭의 귀에 전해졌다. 유낭은 유강산을 지키기 위해 주여를 공격하기로 했다. 나중에 그는 개국원로 주보와 진평과 연락을 취해 여록을 제거할 계획이다. 반란 후, 신하들은 유방의 둘째 아들 유항이를 왕으로 옹립하여 그를 문제라고 불렀다. 어려운 평화와 번영에 깊은 감명을 받아 웬디는' 주루의 난' 을 끝냈다. 그 후로 정월 대보름은 유행하는 민간 명절인' 정월 대보름날' 이 되었다. 동방삭과 정월대보름처녀의 전설은 정월대보름을 먹는 풍습과 관련이 있다. 한무제는 동방삭이라는 총애를 받는 사람이 있는데, 그는 착하고 재미있다고 전해진다. 어느 겨울, 며칠 동안 눈이 많이 내렸고, 동방삭 () 은 어원 () 에 가서 무제 () 를 위해 매화 () 를 꺾었다. 정원 문에 들어서자 한 궁녀가 눈물을 글썽이며 우물에 투신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동방삭 (dongfangshuo) 은 앞으로 달려가 그녀가 왜 자살했는지 물었다. 원래 이 궁녀는 정월대보름이라 불렸는데, 집에는 부모와 여동생 한 명이 있었다. 그녀는 입궁한 후로 다시는 가족을 본 적이 없다. 매년 봄이 오면 나는 평소보다 가족이 더 그리워진다. 나는 부모 앞에서는 죽을지언정 효성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동방삭은 그녀의 처지에 대해 깊은 동정을 표하고, 그녀에게 그녀가 가족과 다시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어느 날 동방삭은 황궁을 떠나 장안가에 점정을 세웠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아 점술을 하려고 다투고 있다. 예기치 않게, 모두가 원하는 것은 "정월 16 일에 우리를 태운다" 는 서명입니다. 갑자기 장안시 안이 공포에 휩싸였다. 사람들은 재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다. 동방삭은 이렇게 말합니다. "첫 달 13 일째 되는 날 밤, 화신은 붉은 옷의 여신을 보내 지구를 방문할 것이다. 그녀는 바로 장안을 불태우라는 명령을 내린 사자이다. 내가 베껴 쓴 시를 너에게 주어 황제가 일을 하게 하겠다. " 말을 끝내고 나서 붉은 기둥 하나를 던져서 길게 날렸다. 백성들은 홍첩을 주워 얼른 궁으로 보내 황제를 보고했다. 한무제는 "장안이 강탈하고 있다. 고궁이 불타고 있다. 15 일 동안 불타고 있다. 야식이 빨갛다" 고 적혀 있다. 그는 매우 무서워서 곧 지혜가 많은 동방삭을 초대했다. 동방삭은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나는 화신이 탕원을 좋아한다고 들었다. 궁중의 정월대보름은 자주 탕위안을 만들어 주지 않나요? 15 저녁에 정월대보름에 만두를 빚게 하다. 향불과 제물 만세, 교토 집집마다 만두를 빚고 함께 화신을 숭배하라고 명령했다. 그런 다음 신민에게 15 일 저녁에 함께 등불을 걸어 놓고, 온 도시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하는 것이 마치 온 도시가 불인 것처럼 옥제에게 속아 넘어갈 수 있도록 하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도시 밖 백성들에게 15 일 밤 시내에 가서 등불을 구경하라고 통지했는데, 그들은 군중 속에서 재난을 풀었다. " 한무제는 매우 기뻐하여 동방삭 방법에 따라 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정월 대보름에 장안시에 등불을 달고 오색찬란하고 관광객들이 북적거리고 시끌벅적하다. 궁녀 정월대보름의 부모도 여동생을 데리고 시내로 나가 등불을 본다. 그들은' 정월대보름' 이라는 글자가 적힌 대궁등을 보고 놀라서 소리쳤다. "정월대보름! 정월 대보름날! " 정월대보름은 고함소리를 듣고, 마침내 집안의 친족들과 재회했다. 이렇게 바쁜 하룻밤을 거쳐 장안은 핑안 무사했다. 한 wudi 기쁨, 매년 정월 대보름마다 화신을 위해 탕원을 만들라고 명령했고, 정월 대보름에는 온 도시에 등불을 켜고 불꽃놀이를 했다. 정월대보름으로 만든 만두가 제일 맛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정월대보름이라고 부르는데, 이 날은 정월대보름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