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많으면 성어보다 못하다?

1. 그것을 뛰어넘어 성어에 동의하다

남색은 남색 식물에서 추출한 것이지만, 그것이 온 식물보다 더 푸르다

청출은 파랑보다 낫다 (q and ng ch png ch 의 l é n r sh é ng y 의 l 22n n n).

최초로 순자의' 설득' 에서 나왔다. 순자는 학술적으로 성취한 후기의 쇼를 남색으로 비유하고, 그들의 선생님이나 선배를 블루초로 비유한다. 청록색: 인디고, 청록색 안료. 블루: Polygonum 블루, 안료를 추출 할 수있는 잔디. 인디고는 호랑이 지팡이에서 추출한 것이지만, 색은 호랑이 지팡이보다 더 짙다.

사람이 학습이나 교육을 거쳐 향상될 수 있음을 비유한다. 학생이 선생님을 능가하거나 후세 사람들이 선인을 능가한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자주 쓰인다.

2. 반의어 보충 나머지: 가능한 자신에게 가까이 가서 다른 사람을 찬양하는 성어와 속담을 낮추세요.

초월-초월; 그리고: 따라잡다. 대조적으로, 단지 많기만 해도 나쁘지 않다.

반의어: 훨씬 뒤떨어져 있습니다-모: 아니요; 그리고: 서둘러. 앞의 기수가 휘날리는 먼지 속을 지나가는 것을 보고 따라잡지 못했다. 비유가 멀리 뒤에 떨어지다.

부끄러움은 남들보다 못하며, 해석을 이해하지 못하고, 도저히 따라잡을 수 없고, 부끄러움이 어울리지 않고, 남보다 못하며, 천신만고 () 가 수확을 거두고, 가볍게 말하고, 싱겁게 본다.

비난할 수도 없고, 봉사할 수도 없고, 낙서를 할 수도 없고, 벽돌을 던져서 옥을 끌어들이고, 근면하게 보충하고, 학문이 얕고, 외람되지도 않고, 전문적으로 할 수도 없고,

너는 개의치 않고 이상하지 않다. 너는 개의치 않고 이상하지 않다. 너는 자초하지 않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큰 뜻을 품고 있다.

그것을 뛰어넘는 것은 성어이다.

이다

더 나쁜 것은

신조어

기본 해석

끝: 끝; 그리고: 따라잡다. 대조적으로, 단지 많기만 해도 나쁘지 않다.

추추

양머' 청춘의 노래' 제 27 회: "예로부터 벼슬이 점점 부유해지고 교육이 점점 가난해졌다. 민국에 이르면 더욱 설상가상이다. "

인터넷에서 온 해석

그것을 초월하다' 는 뜻은, 대조적으로, 그것 자체보다 더 좋다는 것이다. 선진 () 에서 나온' 논어 선진 ()': "자가 말했다:' 스승은 이미 지나갔고, 상인은 못하다. 예: 중국의 지도하에; 조국의 통일 경제가 번영하다 어떤 역사 왕조에 비하면 모두 ~.

4. 인간의 모성애에 비해 어떤 것은 다른 것보다 더 나쁠 수도 있고, 성어나 비슷한 의미로 바꿀 수도 있다.

멀리 뒤떨어진 것은 경멸적인 말이다.

번개처럼 빠른 다중 단어 관용구는 무엇입니까?

마음속의 슬픔은 죽음보다 크다. 가장 슬픈 것은 머리가 둔하고 무감각하다는 것이다.

사랑은 넓지만 사랑은 배타적이지 않다. 사람이나 사물에 대한 사랑은 광범위하지만 감정은 배타적일 수 없다.

보는 것이 듣는 것보다 낫다: 듣는 것. 아무리 많이 들어도 직접 보는 것이 낫다.

100 개의 별에서 나오는 빛은 1 월에 달이 내는 빛이 밝지 않다. 비유가 질보다 못하다.

겸손한 이론은 말하기는 쉽지만, 하기에는 너무 어려운 관점은 없다는 것이다.

몇 가지 단계로 한 번에 해야 할 일을 완성하다.

강한 외모는 강한 내면만큼 예쁘지도 않고, 내면만큼 강하지도 않다. 아내가 가정을 꾸릴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하는 것은 남편의 좋은 조력자이다.

싸우지 않으면 서로 알 수 없고, 친구를 사귀면 더욱 인연이 생긴다.

부득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 할 수밖에 없다.

소박하고 소박한 홀은 중시되지 않는' 저속한' 것들 (대부분 문학 작품) 을 묘사한다.

고대를 모방하지 말고 규칙을 지키지 말라는 뜻이다.

사물을 쉽게 묘사할 수 있고, 힘들이지 않은 힘을 쓰지 않는다.

함부로 비유하면 시비를 가리지 않고, 원인을 묻지 않는다.

같은 날 말을 해서는 안 된다. 묘사는 비교할 수 없다.

시비를 가리지 않는 비유, 시비도 묻지 않고, 이유도 묻지 않는다.

인도적이지 못하다. 너는 밖에 있는 누구에게도 말할 필요가 없다. 지금은 다른 사람에게 이 일을 알리지 말라고 요구하는데 많이 쓰인다.

당대의 시인 구황이 백거이의 이름을 가지고 농담을 하는 것은 쉽지 않다. 대도시에서의 생활은 유지하기가 쉽지 않다.

화가 나면 웃지 않고, 태도가 즐겁고 남을 괴롭히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낡은 좁쌀 썩은 참깨는 낡고 무관한 단어나 사물을 비유한다.

이를 물어뜯는 비유는 참을 수 없거나 감당할 수 없다.

봄물 한 웅덩이를 구기다. 원래의 묘사는 바람이 수면에 불고 물결이 출렁이는 것이다. 나중에 너와 무관하거나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는 휴후어로 삼다.

부은 얼굴로 뚱보를 채우는 비유는 차라리 대가를 치르고 위대함을 가장하지 않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단은인은 네가 친구를 사귈 때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비유이다.

동풍이 서풍을 압도하는데, 원래 의도는 봉건 가정에서 대립하는 두 파벌이었고, 한쪽이 다른 쪽을 압도했다. 지금 혁명세력이 반동세력에 압도적인 우세를 가지고 있음을 비유한다.

네가 들은 것은 네가 본 것보다 믿을 만하지 못하다. 실제 경험의 중요성을 비유하다.

반대로: 그의; 고 말했다: 방법, 방법. 상반된 방법을 취하다.

긴 줄을 놓아 큰 물고기를 낚는 것은 일을 장기적으로 의논하는 것을 비유한다. 즉각적인 효과를 얻을 수는 없지만 앞으로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좋은 해경, 옥황, 나쁜 해경, 곡식은 유용한 재능을 비유한다.

소매에 벌에 쏘이는 것은 뜻밖의 전기 충격의 은유이다.

바람은 바람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잃어버린; 그리고: 존경. 이는 제나라와 초국이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말과 소가 졌다 해도 상대방의 구역으로 달려가지 않을 것이다. 일이 서로 무관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감히 노여워하고 감히 말하지 못하다. 위협을 두려워하는 것을 의미하고, 가슴에 화가 나서 토로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왜 소칼로 닭을 죽여야 합니까? 왜 소칼을 써야 합니까? 이것은 비유이다. 작은 일을 하는 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다.

공경하는 것이 목숨보다 낫다. 상대방이 자신에게 예의를 차릴 때 자주 사용한다. 어울리지 않지만 명령에 불복종하는 것도 좋지 않다.

밥을 먹는 것은 한 주전자의 진한 술과 음식보다 못하다. 차라리 쌀을 물 한 주전자에 담가 허기를 채우는 것이 낫다. 일이 급하니 기다릴 수 없다.

이 개는 음식을 먹지 않고, 다른 개와 돼지도 그의 남은 것을 먹지 않는다. 사람을 매우 비열하고 더럽다고 묘사하다.

그는 양쪽의 사람을 보고 다른 말을 했다. 형용할 말이 없어 일부러 주제를 피하고 다른 말로 얼버무리다.

머리가 무겁고 발이 가볍거나 발이 가볍다는 것을 비유한다.

정육점 문을 갉아먹다: 정육점. 자신의 마음속에서 원하는 것을 비유할 수 없어 비현실적인 방식으로 자신을 위로할 수밖에 없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비유를 가리지 않고 크기에 관계없이 모두 받아들인다.

그들이 얼마나 비슷한지, 얼마나 비슷한지, 그들이 이 지경에 이르렀다. 묘사가 매우 비슷하다.

미끄럼틀은 일이 매우 웃긴다는 것을 강조한다.

간고를 옥으로 만들고, 간고를 옥으로 비유하다.

나는 공황 상태에서 하루도 살 수 없다. 공황이 극에 이르렀다고 묘사하다.

계란에서 뼈를 찾는 비유는 일부러 까다롭다.

갑자기 천둥이 쳐서 귀를 막을 수가 없다. 일이나 행동이 갑자기 와서 방비할 겨를이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상황이 이렇게 위험하니 너는 하루도 계속할 수 없다.

집안의 불명예스러운 일을 선전하지 마라, 선전이 불편하다.

하천은 개울의 광대함을 반대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개울을 수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사람들이 관용을 가져야 위대한 일을 감당할 수 있다는 비유이다.

우물물은 강물을 방해하지 않는다. 각기 다른 일을 통제하고 서로 간섭하지 않는 것을 비유하다.

구정은 문자에 무게가 있다는 것을 형용하기에 충분치 않지만, 대조적으로 구정도 그리 무겁지 않다.

구우두호의 힘은 힘이 크다는 것을 비유한다. 그것은 종종 많은 노력이 필요한 상황에서 사용된다.

너는 시선 안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지만, 너는 그것에 도달하거나 접근할 수 없다. 현재 실현할 수 없는 일을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인다.

구두로 다른 사람에게 좋은 점을 주는 것은 구두로 그들에게 좋은 것을 약속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좋은 점은 다른 사람이 얻을 수 없는 것이다.

그것은 잡초도 잡초도 아니다. 비유는 쓸모가 없다.

호랑이 머리를 긁는 것은 자기 힘을 헤아릴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고, 정보를 주고받지 않는다.

불패의 땅에 서다. 자신을 실패할 수 없는 위치에 두다.

마름모꼴을 갈아서 닭머리를 만드는 것은 어려움이 크고 우여곡절이 많다는 것을 비유한다.

헛소문은 현자에게는 근거가 없고, 뇌만 있는 사람은 퍼뜨릴 수 없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헛소문을 형용하여 분석을 견디지 못하다.

당나귀 입술은 말부리에 비유가 맞지 않거나 앞뒤가 맞지 않는다.

총명한 사람은 몰래 만지는 일을 하지 않고, 총명한 사람은 몰래 만지는 일을 하지 않는다. 뒤에서 장난을 치는 것이 아니라 면전에서 의견을 제시하는 것을 비유한다.

소머리가 말이 맞지 않다. 말입비유는 주제와 앞뒤가 맞지 않는다.

송곳을 세울 곳이 없고, 송곳처럼 작은 곳이 없을 정도로 가난하다. 극도의 빈곤을 묘사하다.

첫 번째 파제는 어떤 일을 처음 하는 것과 비교된다.

죽은 인육과 뼈는 죽은 사람을 부활시켜 다시 고기를 자라게 한다. 사람들에게 큰 선의를 주는 것을 비유하다.

만약 서문이 후어와 맞지 않으면, 네가 한 말은 앞뒤가 연결되지 않는다. 사상이 혼란하여 스스로 정당화할 수 없다는 것을 형용한다.

나는 내가 알고 있는지 아는 척 하는지 모르겠지만, 나는 모른다. 그래서 나는 알고 있다고 말했다.

남에게 도움을 청하기보다는 남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낫다. 차라리 스스로 노력하는 것이 낫다.

뜨거운 냄비의 개미는 자신의 초조함, 초조함, 초조함을 묘사한다.

모두가 원하는 것을 얻습니다: 예, 예; 주: 죽여요. 모두가 그를 죽일 수 있다. 누군가를 꾸짖다. 큰 죄를 저질렀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안개 속에서 5 마일을 걸었다면, 너는 마치 안개 속에 있는 것 같다. 비유는 황홀하고 알 수 없는 경지에 빠졌다.

무인지경에 들어선 듯: 한 곳. 아무도 없는 곳에 있는 것과 같다. 저항없이 승리하는 것을 비유하다.

3 인치도 썩지 않는 혀는 입담을 비유한다.

세 주먹이 네 손을 이기지 못한다는 것은 사람이 적은 적이 사람이 많은 상대와 맞설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3 월고기의 맛은 모르지만 3 개월 이내의 고기를 먹으면 맛이 없다. 비유는 한 가지 일에 온 정신을 집중하여 다른 일을 잊는다. 몇 달 동안 고기를 먹지 않는 것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왜 소칼로 닭을 죽여야 합니까? 왜 소칼을 써야 합니까? 이것은 비유이다. 작은 일을 하는 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다.

다섯 손가락이 보이지 않아 빛이 어둡고 주위의 물건을 볼 수 없다.

숙식은 이미 한 일을 비유하여 바꿀 수 없다.

일을 이용하기보다는, 일을 이용하는 것이 낫다. 성적이 있는 사람은 잘못을 범한 사람을 쓰는 것이 낫다. 이렇게 하면 성적을 보충할 수 있다.

사실은 웅변보다 낫다. 일의 진상이 말보다 더 설득력이 있다.

너는 심지어 손으로 닭 한 마리를 묶을 수도 없다. 몸이 허약하고 힘이 약하다고 묘사하다.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다. 물이 너무 맑으면 물고기가 살 수 없다. 만약 네가 사람에게 너무 엄격하다면, 아무도 그의 반려자가 될 수 없다. 사람의 작은 결점에 너무 신경을 쓰면 사람을 단결시킬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죽은 말이 살아 있는 말 의사가 되는 것은 일이 희망이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여전히 만회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마지막 시도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말이 좋지 않으면 죽는다. 그를 묻을 곳이 없다. 비참한 죽음이나 엄한 처벌을 묘사하다.

부처를 하늘로 보내는 것은 좋은 일을 끝까지 하는 것을 비유한다.

태산은 흙이 있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작은 흙과 돌을 배척하지도 않기 때문에 이렇게 높을 수 있다. 사람은 분수가 있고, 다른 것을 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머리를 땅에 올려놓는 것은 권세가 있는 사람이 위반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자신의 초기 신앙, 즉 목표와 목적을 절대 바꾸지 마라.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형식은 다양하지만 그 본질이나 목적은 변하지 않는다.

부당한 용기: 반항. 만인이 이길 수 없다. 형용이 매우 용감하다.

유명해지는 것이 사람을 만나는 것보다 낫다. 명성을 듣는 것보다 사람을 만나는 것이 낫다.

흑두백마생각 비유는 불가능하다.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배기. 초심은 도처에서 노력하는 것이다. 지금은 수단을 가리지 않고 나쁜 짓을 한다는 뜻이다.

솥에서 50 보 50 보 물러서서 백보 웃는 사람. 당신이 다른 사람과 같은 단점과 잘못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다만 정도가 가볍지만, 당신은 다른 사람을 비웃고 알지 못한다.

나무를 내려 계곡으로, 높은 나무 아래에서 깊은 구덩이 계곡으로 들어가다. 어둠 속에서 빛을 버리거나 좋은 상황에서 나쁜 상황으로 변하는 것을 비유한다.

나는 형의 울음소리에 동의할 수 없다, 도로가 어렵다는 것을 설명한다.

천둥소리가 너무 빨리 와서 귀를 막을 겨를이 없다. 사납다는 비유로, 사람을 갑자기 방비하지 못하게 한다.

불이 없으면 연기가 나지 않는다. 사람의 반응이 둔하고 말을 잘 하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차근차근 일을 꾸준하게 한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1 피트 물 10 피트 파도는 과장되고 비현실적인 비유이다.

비단이 깔린 침대 한 장은 다른 사람에게 숙박과 망명을 요구하는 것을 비유한다.

침묵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불확실하거나 쓸모없는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한 가지 일이 많으면 한 가지 일을 적게 하는 것보다 낫다.

한 손님이 두 주인을 방해하지 않고, 한 사람이 전부 부담하거나, 한 사람이 계속 한다.

석두 한 조각이 땅에 떨어졌다는 것은 마음이 홀가분하고 고민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게는 게만큼 맛있지 않다.

영웅의 견해는 비슷하다: 본 바와 같다. 요컨대: 대략, 대략. 영웅들의 관점은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의견이 일치하는 쌍방에 대한 표상이다.

너는 눈이 있지만 태산을 모른다. 비유가 너무 좁아서 지위가 높거나 재간이 큰 사람을 알아보지 못한다.

한 건물, 한 건물, 한 건물, 한 건물. 또한 유무에 상관없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나타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늙어갈 뜻이 있다면, 젊은이가 야망만 있으면 아무 일도 될 수 없고, 게다가 아직 늙지도 않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또한 야망이 있고 나이가 들면 뭔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결심과 끈기만 있으면 일이 결국 성공할 것이다.

먼 친척이 가까운 이웃보다 못하다. 비상사태에 부닥치면 먼 친척이 가까운 이웃이 도와주는 것보다 못하다.

먼 물은 갈증을 풀 수 없고, 느린 방법은 급한 것을 구할 수 없다.

먼 물은 가까운 불을 구할 수 없고, 먼 물은 가까운 불을 구할 수 없다. 느린 방법은 급한 것을 구할 수 없다.

뿌리가 아무리 튼튼해도, 1 년 안에 다시 결과를 해치는 나무는 뿌리도 다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은유는 너무 운이 좋아서 오히려 재난을 초래한다.

진짜 금은 불로 정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품질이 좋고 의지가 강한 사람이 어떤 시련에도 견딜 수 있다는 뜻이다.

석두 부딪치는 소리는 문장 용어가 아름답고 말투가 낭랑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팔자가 한 획도 없는 것은 일이 눈짓도 없고 끝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조기립홍기를 뽑아 승리나 승리를 훔치는 코드명을 묘사하다.

라조표, 한표 개편은 승리나 승리를 훔치는 코드명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Still is effective 에 따르면, 많이 움직이는 것보다 기다리고 효과적이다.

나는 이해할 수 없다: 여러 번; 해결 방법: 이해. 여러 가지 생각을 해도 이해할 수 없다.

채찍은 말의 배가 길지 않다. 채찍은 길지만 말의 배를 때리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나서 제 능력 범위를 벗어났습니다.

겉모습이 강하면 마음보다 강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아내가 가정을 꾸릴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하는 것은 남편의 좋은 조력자이다.

빽빽한 구름층을 밀어야 밝은 푸른 하늘을 볼 수 있다. 어둠을 뚫고 빛을 보는 비유.

만부득이하게 사용: 사용. 이런 방법을 채택하는 것 외에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하늘이 얼마나 높고 땅이 얼마나 깊은지 모르겠다. 오만과 무지를 형용하다.

나는 노년이 곧 올 줄 몰랐다. 일에 전념하고, 즐겁고, 노화를 잊는 사람을 묘사하다.

동벽을 허물고 서벽을 보수하다. 잠시 대처하다. 일시적인 급박함을 비유하고, 근본을 해결하지 않는 책책책도 비유한다.

성패는 이것에 달려 있다: 행동. 성패는 이 행동에 달려 있다. 매우 중요한 행동을 취하다.

진흙은 진흙을 묻히지 않고 나왔다: 수중의 진흙; 염료: 얼룩. 오염되지 않고 진흙 속에서 자란다.

더러운 환경에서 태어났지만 오염되지 않고 여전히 순수한 성격을 유지하고 있다.

직접 보는 것보다 귀로 듣는 것이 낫다.

천분의 1 손가락은 11 을 저장하고, 많이 죽으면 적게 보존한다.

이 시간은 시간이 다르다는 뜻입니다. 상황이 달라서 비교할 수 없습니다.

편리한 문을 열어 큰 편리를 주다.

너는 둘 다 가질 수 없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둘 다 가질 수 없다.

제 1 1 장은 사람을 어지럽게 하는 기지이다. 효경' 과' 모 장 수' 라는 말을 모방하다.

네가 들은 것은 네가 본 것만큼 좋지 않다. 실제 경험의 중요성을 비유하다.

비유는 변덕스럽거나 속임수를 쓴다.

바람, 소, 말은 서로 상관이 없다. "풍마소가 서로 맞지 않는다."

높은 것은 낮지 않고, 높은 것은 얻을 수 없고, 낮은 것은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구직이나 결혼의 곤경을 묘사하다.

높은 것을 보충하지 않으면, 여전히 높고 낮은 것을 말할 수 있다.

네가 키가 크지 않으면, 역시 네가 키가 크지 않다고 말할 것이다.

감히 원망할 수도, 말할 수도 없고, 노여울 수도 없다.

개와 돼지는 나머지를 먹지 않는다: 먹어라. 개도 돼지도 남은 것을 먹지 않는다. 사람의 품행이 매우 비열하다고 묘사하다.

양머리를 걸고 개고기를 파는 것은 선이라는 이름으로 명목을 짓는 것을 비유하는데, 실제로는 명실상부하거나 나쁜 일을 하는 것이다.

오관을 넘어 육장을 참수하는 것은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을 비유한다. 이것은 삼국연의 중 관우에 관한 이야기이다.

황제는 온종일 당황하여 하루도 살 수 없었다. 공황이 극에 이르렀다고 묘사하다.

바닷물은 통으로 측정할 수 없다. 바닷물은 통으로 측정할 수 없다. 비유는 한 사람의 현재 상황에 따라 그의 미래를 과소평가하지 마라.

우물에 죄를 짓지 않는 강은 서로 죄를 짓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부패를 신기하게 만들다: 기묘하고 기이한 것. 나쁜 것에서 좋은 것으로, 고지식함에서 똑똑한 것으로, 쓸모없는 것에서 유용한 것으로 변한다.

상서로운 사람은 자신의 천성을 가지고 있다: 도움과 축복. 신이 좋은 사람을 보우하다. "길인 천상" 과 같습니다.

일이나 행동이 갑자기 와서 사람들이 미처 대비하지 못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마찬가지로, "천둥소리가 너무 빨리 귀를 막는다."

뇌우는 사물이나 행동이 갑자기 오는 것을 비유하여, 사람들이 미처 방비하지 못하게 한다. 마찬가지로, "천둥소리가 너무 빨리 귀를 막는다."

질병은 갑자기 오는 사물이나 행동을 비유하여, 사람을 미처 방비하지 못하게 한다. 마찬가지로, "천둥소리가 너무 빨리 귀를 막는다."

집안의 불명예스러운 일은 말할 수 없고 선전하기 불편하다. "집안의 추함을 외양할 수 없다" 와 같다.

은유는 강을 침범하지 않고, 서로 상관이 없고, 아무런 관계도 없다.

번개처럼 빠르고 번개처럼 빠르다. 일이 갑자기, 무방비 상태라는 것을 비유하다.

추위를 막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사람을 보고 음식을 먹는 것을 보면, 사람을 차별하는 것을 비유한다.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은 네가 바라볼 수밖에 없고 가까이 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기치를 내걸고 호피를 하는 것은 혁명의 기치를 내걸고 사람을 겁주고 속이는 것을 비유한다.

당나귀 머리는 말부리에 적합하지 않다. 당나귀 입술이 말부리에 맞지 않다.

네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라.

소머리가 말의 비유를 받지 않는 것은 상관이 없거나 옳지 않다.

눈으로 보는 것이 사실보다 귀로 듣는 것이 더 믿음직하다. 직접 보는 것이 더 믿음직스럽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누군가에게 어떤 일을 하도록 요구하는 것이 그들을 자극하는 것보다 낫다.

보산에 들어가 보산으로 돌아가다: 집보의 산. 산에 들어가 보배로 가득 차고 빈손으로 돌아오다. 비유는 좋은 기회를 만났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세 마디 말은 은행을 빼놓을 수 없다: 개인이 종사하는 업종. 당신이 말할 때, 당신은 항상 당신의 산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팔을 세 번 접는 것은 좋은 의사이다. 팔이 몇 번 부러지면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 알 수 있다. 후비유는 어떤 사물에 대해 더 체득하고, 경력이 풍부하고, 자기조예가 깊다.

보이지 않는 것은 은밀하고 알려지지 않은 것을 의미한다.

쥐도 새도 모르게 신의 신비는 알려지지 않았다. "어둠 속에서" 와 함께.

숙식은 이미 한 일을 비유하여 바꿀 수 없다.

수재는 죽일 수 없고 모욕할 수 없다. 이는 수재가 죽을지언정 굴욕을 당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수재는 지기이다. 지기는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을 신뢰하는 사람이다. 자신의 생명을 감상과 배양을 원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시비곡직에는 자체 공론이 있어 대중이 적절한 판단을 내릴 것이다.

적자가 남고, 보충이 부족하고, 여유가 줄고, 보충이 부족하다.

낡은 미신은 모든 것이 하늘이 안배한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미리 누설해서는 안 된다. 기밀사항으로도 언급하며, 그 전에는 미리 공개할 수 없습니다.

비밀을 누설해서는 안 된다. 낡은 미신은 모든 것이 하늘이 안배한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미리 공개할 수는 없다. 기밀사항으로도 언급하며, 그 전에는 미리 공개할 수 없습니다. 천기를 누설해서는 안 된다' 와 같다.

날씨, 지리, 사람, 그리고 전쟁 시기의 자연 기후 조건, 지리 환경, 인심을 가리킨다.

신은 한 문을 닫지 않지만, 그는 다른 문을 열 것이다. 이 세상은 사람의 출로를 차단하지 않고 사람을 졸려 죽게 하지 않는다. 사람이 잠시 궁지에 빠졌지만 결국 출로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예측할 수 없는 날씨는 예측할 수 없는 재난을 비유한다.

바람을 들으면 비가 온다. 바람소리를 조금만 들으면 곧 비가 올 것이다. 약간의 바람소리를 듣고 호응을 시도하는 것을 묘사하다.

가을의 결정적인 순간.

오두미는 허리를 굽혔다: 진대 현령의 녹봉, 뒤이어 빈약한 녹봉을 가리킨다. 허리를 굽히다: 허리를 굽혀 인사하고, 허리를 굽혀 다른 사람에게 경례하는 것을 가리킨다. 빈약한 임금을 위해 허리를 굽혀 절을 하다. 주심이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같은 날 말을 할 수 없다는 것은 양자의 차이가 매우 커서 함께 논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감정은 보이지 않는다. 기쁨과 노여움은 얼굴에 반영되지 않는다. 침착하고 수양이 있고 감정이 드러나지 않는 사람을 가리킨다.

세대 또 세대: 부자 세대 또 세대. 세대가 세대보다 못하다.

한 산은 두 호랑이를 용납할 수 없다. 두 사람이 물과 불을 용납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열여덟 가지 병기는 각종 병기를 가리킨다.

열여덟 가지 무예는 각종 무공 기술을 가리킨다.

18 층 지옥 불교는 칼, 산, 불탕, 얼음 등 모든 악한 피조물이 죽은 후에 고생하는 곳을 가리킨다. 재난 상황이 매우 심각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밑바닥을 비유하기도 한다.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국가의 흥망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다.

초월: 초과; 그리고: 따라잡다. 대조적으로,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은 없다.

드워프바리 장군은 기존의 좋지 않은 사람들 중에서 가장 우수한 것을 골랐다.

6. 그것을 추월하다. 스타일

그것은 표준보다 높고 표준보다 낮지 않다.

무슨 소리야

숙어 해석: 너무: 너무; 그리고: 따라잡다. 대조적으로, 초과만 대답하면 조금도 손색이 없다.

성어는 양머' 청춘의 노래' 제 27 회에서 나왔다. "예로부터 벼슬이 점점 부유해지고 교육이 점점 가난해졌다. 민국에 이르면 더욱 설상가상이다. "

숙어의 간단한 철자: ygzj

성어 단어: 일곱 단어

감각 * * * 색: 초월은 일종의 포상이다.

숙어 구조: 더 공식적인

성어 시대: 현대

일반 수준: 일반

성어 예: 예로부터 관직은 점점 돈이 많아졌고, 가르침은 점점 가난해졌다. 민국에 이르면 더욱 설상가상이다. 양모' 청춘의 노래' 제 2 부 제 27 장

동의어: 더 나쁘다.

반의어: 너무 많으면 충분하지 않습니다.

7. 한계를 뛰어넘는 의미와 성어 해석.

보다. 더 멀리 가다

발음: y 4u

구오

Zh;

B 욕

제이

설명: 너무: 너무; 그리고: 따라잡다. 대조적으로,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은 없다.

출처: 선진공자' 논어 선진':' 자가 말했다:' 스승은 이미 지나갔고, 상인은 못하다.

8. 1000 성어와 그 설명

1. 화는 한 벽에서 분리되어 있다: 재난은 집에서 발생하며, 내부 재난을 비유한다.

2. 잊기 어렵다: 오랫동안 존재하는 나쁜 풍속 습관을 가리키며 쉽게 변하지 않는다.

3. 축적이 적다: 여우의 겨드랑이 가죽은 적지만 함께 모이면 가죽옷을 꿰맬 수 있다. 비유가 적을수록 많이 쌓인다.

4. 일일 계산: 일일 계산 진행, 계산 일 계산 진행, 짧은 시간 내에 성공할 수 있음을 설명합니다.

5. 한자리에 모이다: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것을 묘사한다.

6. 머리카락이 없는 공간: 중간에 머리카락이 없는 공간. 재난과 매우 가깝고 상황이 매우 위급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7. 사람마다 관점이 다르다. 사람마다 같은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다.

8. 사키 참조: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9. 인위적: 지나치게 가식적인 것을 묘사하는 것은 부자연스럽다.

10. 과보정: 편차를 바로잡기에는 너무 멀다.

1 1. 황금률: 변하지 않는 신조나 법률 조항을 비유한다.

12. 침묵: 침묵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13. 민감하지 마라: 고마워, 거부; 무감각하고 무능하다. 어떤 일을 하기를 거절하는 사람을 예의 바르게 거절하다. 다른 사람의 요구를 거절하는 것은 옳지 않다.

14. 장기 휴가: 장기 차용, 반납하지 않습니다.

15. 개권은 유익하다: 너는 독서에서 무언가를 얻을 것이다. 책을 열고, 책을 열고, 보고.

16. 작업 질서 준수: 규칙과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다.

17. 공혈: 동굴이 있어야 바람이 들어온다. 뉴스와 전설의 비유도 완전히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18. 근면: 열심히 공부하거나 관리한다. 외롭고, 다른 사람은 손이 닿지 않는다. (중립).

19. 늑대가 여기저기 뛰어다닌다: 늑대와 돼지가 뛰어다닌다. 한 무리의 나쁜 사람들이 뛰어다니는 것을 비유하다. 폄하하다.

20. 양지가 고르지 않다: 한 집단에는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있고, 자질에 중점을 둔다. 등급, 성취 등에 사용되지 않는다.

2 1. 임원현우: 예를 들어, 갈망만 있고, 노력도 없고, 소용이 없습니다.

22. 공포: 공포, 모골이 송연해, 묘사가 매우 화가 난다.

23. 사람을 보는 것은 다르다. 사람을 보는 것은 다르다. 사람을 보는 것 (또는 사람) 이 다르다는 것이다.

24. 문 안에 새가 적다: 문 앞에 그물잡이 새 한 장을 놓아도 된다. 손님이 드물고 춥다고 묘사할 수 있다.

혼잡: 많은 사람들이 서로 의사 소통하는 것을 묘사합니다.

26. 얼굴이 완전히 다르다: 일이 매우 나빠졌고, 매우 비하적이다.

27. 머리가 없는 황소: 기술이 매우 능숙한 정도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포의어)

28. 원숭이를 목욕시켜 대관식을 한다. 모자로 원숭이를 목욕시키고 성인으로 가장한다. 인물처럼 꾸미는 것을 비유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29. 밤 드럼 아침 시계: 은유는 사람들을 깨우고 깨울 수 있습니다.

30. 반대 방향으로 가다: 행동과 목적의 대립을 묘사한다.

3 1. 남쪽으로 이동: 남쪽으로 가고 싶지만 차는 북쪽으로 간다. 은유는 행동과 목적의 반대이다.

32. 진흙과 모래 모두: 다른 품질의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한다.

33. 벽돌을 던지고 옥을 유인한다: 자조하는 말은 상대나 제 3 자가 이용할 수 없다.

34. 휘황찬란하다: 겸손이란 네가 영광이라는 뜻이다. 다른 사람이 너의 집에 오거나 다른 사람이 너에게 준 서화를 걸어주기 때문이다.

35. 노간 배탈: 솔직하고 성실하다는 것을 비유하고, 비할 데 없는 충성심을 비유한다.

36. 사리 골드러시: 대량의 사물에서 정수를 고르는 것을 비유한다.

예기치 않은 만남: 만난 적이 없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에이아이: 말을 더듬는다. 나약한 망설임 등으로 이해하지 못하다.

기우: 불필요한 걱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40. 전일을 잊지 않고, 사후의 스승은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는 것이며, 미래의 본보기로 삼을 수 있다.

4 1 .. 나는 이미 나귀 솜씨가 가난하다: 나는 이미 나귀 솜씨가 가난하다.

42. 쓸 책이 너무 많아요. 대나무도 다 쓸 수 없어요. 은유가 많은 사실 (죄) 은 끝내기가 어렵습니다.

완벽한 비난: 다른 사람들을 비판하고 완벽을 요구합니다.

44. 호시탐탐: 탐욕스럽고 흉악한 시선을 묘사한다.

45. 구제 불능: 계속 악행을 저지르고 회개하려 하지 않는다.

의견 차이: 의견 차이와 오해를 제거하십시오.

부조리: 이것은 정상이 아닙니다. 거짓이 기괴하여 이치에 맞지 않는다.

48. 꿈이 끝났습니다: 당신이 이루고 싶은 아름다운 것을 비유합니다. 황당한 꿈이 황당무계한 꿈이라는 말도 있다.

49. 기밀 유지: 기밀 유지.

50. 불에서 밤을 잡는다: 위험을 감수하고 다른 사람에게 기여하는 비유다.

성어는 중국어 어휘에서 정형구 또는 단문의 일부이다. 성어는 고정적인 구조 형식과 고정적인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한 의미를 표현하여 문장에서 전체적으로 응용한다. 성어의 상당 부분은 고대에서 전승된 것으로, 단어에서 흔히 현대 중국어와는 다르다. 그들은 하나의 이야기나 전고를 대표한다.

성어는 일종의 기성어로 성어, 속담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르다. 성어는 대부분 서면이며 문학적 성격에 속한다. 둘째, 언어 형식에서 성어는 약속된 속된 4 자 구조이며, 문자 그대로의 의미는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관용어는 언어 표현에서 이미지, 간결, 생동감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