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텍스트
스승은 공허함을 겪는 법을 배웠고 그의 모든 생각은 회색이고 차가워졌습니다.
검머리도 독특하고, 불탄 계곡도 낯설지 않다.
후웨이는 우리 세대를 쫓고 있고, 글쓰기는 우수성을 놓고 경쟁하고 있다고요?
새로운 시는 옥칩과 같아서 말하면 공기를 맑게 해준다.
필기체로 후퇴하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글씨에는 슬픔과 불의가 모두 담겨있습니다.
푸투 사람들이 스스로를 우물이라고 여기는 게 참 이상하다.
우리가 낙담하고 무관심하다면 누가 용감하고 영웅적일 수 있겠습니까?
잘 생각해보면 그것은 우연이 아니라 환상이 아니다.
시를 훌륭하게 만들려면 지칠 줄 모르고 공허하고 조용해야 합니다.
고요함은 군중의 움직임으로 이어지고, 공허함은 주변의 모든 것을 수용하게 만든다.
세상을 읽고 세계를 돌아다니며 윤릉에 누워 있는 몸을 관찰한다.
시큼한 맛이 나고 좋은 것들이 많이 섞여있지만 그중에서도 여운이 남는 맛이 있다.
시와 방법은 상호 배타적이지 않으므로 이 문장은 업데이트되어야 합니다.
번역
시가 기발하지만 공허함과 침묵을 싫어하지 않습니다. 공(廣)과 고요(寂寂)로 인해 만물의 변화를 알 수 있고, 공(廣)과 고요(寂寂)로 만물의 상태를 받아들일 수 있다. 세상을 경험하고 세상을 걷고 나면 세상에 사는 윤링 만 보입니다. 다양한 음식에는 짠맛과 신맛이 섞여있어 매우 의미있는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와 불교는 서로 간섭하지 않으며 위와 같은 말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댓글
① 괴로움과 공(苦) : 불교에서는 태어남, 늙음, 질병, 죽음을 네 가지 괴로움으로 여기며, "4대 원소가 공하다"는 말도 있습니다. 『위마라키르티 경 제자 핀』: “오심 음공이 허공에 도달하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것이니 이것이 바로 괴로움이요, 모든 법은 결국 아무것도 없음이 곧 공(廣)의 뜻이니라.” 검머리: "장자제양": "남편 피리를 불면 소리가 나고, 칼머리를 불면 소리만 난다." 즉, 피리를 불면 큰 소리가 나지만 작은 구멍으로 불면 소리가 난다. 검 반지에서는 작은 소리만 낼 수 있습니다.
③교구: 기장을 태운 것. "Vimalakirti Sutra: 청중의 생명 제품"에 따르면: "그슬린 곡물 새싹처럼, 돌 딸처럼." Ying: 까마귀가 있는 귀. 여기에서 저자는 공과 소멸을 구하는 것이 스님의 도리이며 이는 전혀 놀라운 일도, 새로운 일도 아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④ 웨이빙(Wei Bing) : 화려한 문학적 재능을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님으로서 당신은 왜 우리 재가자들처럼 시 예술의 완벽함을 추구합니까?
⑤이 두 문장은 Shenliaozi의 시가 잘 쓰여진 것을 칭찬하는 것입니다.
⑥Tui Zhi: 한유가 맡은 캐릭터는 Tui Zhi입니다. 한유(Han Yu)는 장서의 서예를 칭찬하면서 "고헌대사 서문"이라는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과거 장서가 필기체에 능숙했지만 다른 기술을 익히지 못했습니다. 슬프고 즐겁고, 원망하고 그리움, 취하고, 심심하고 울퉁불퉁하고 감동적이며, 마음속으로는 필기체로 써야 하는데… 평생을." 이 네 문장은 장서의 필기체가 신적인 이유가 우주 때문이라는 뜻이다. 모든 감각은 중심에서 움직이기 때문에 생긴다.
7부처님: 승려.
8몸은 우물과 같다. 마음의 침묵과 세상에 대한 성찰이 없음을 비유한 말이다. 이것이 Gao Xian이 말한 것입니다. 여전히 "고선사 서문"에서 한유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제 선사님은 탑으로 변했습니다. 죽음과 삶 이후에 그는 외부 접착제를 풀었습니다. 이것은 무관심하고 무관심해야 하는 그의 마음입니다. 그는 무관심과 무관심이 만나, 타락과 절망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무너지면, 책에서 '이게 무슨 뜻입니까? 무관심한 마음과 그의 작품에서 "영웅적"인 사람이 어떻게 장쑤의 수준에 도달할 수 있습니까? 단어 뒤에 미묘한 힌트가 있는 것 같고, 언어적 맥락은 "후퇴"를 따릅니다.
9그렇지 않으면 Gao Xian의 서예가 자신의 '영웅적인' 정신을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높지 않다는 앞서 언급한 진술을 부정하는 것입니다. 꿈이 수포로 돌아가자 나는 서예에서 시로 바꿨다.
⑩이 두 문장의 의미는 바로 침묵 때문에 모든 움직임을 이해할 수 있고, 공허함 때문에 모든 것을 수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감상
이 시는 고현대사의 필기체에 대한 한유의 논평을 취하여 시를 역으로 논하고, 마침내 “시와 방법은 서로 배타적이지 않다”는 사상을 구현하여 표현하고 있다. 선과 시의 관계에 대한 소식의 이해. 일반적으로 선불교에서는 말을 확립할 것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시는 언어의 예술이며 둘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예술적 실천에서 시인과 비평가들은 그들 사이의 유사점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므로 송나라 이지의는 『고희거사천기』 제29권 『이곡과의 말』에서 “선을 말하는 것과 시를 쓰는 것에는 차이가 없다”고 말했다.
“물론 둘 사이의 ‘본질적인 무관심’을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여전히 찾을 수 있는 단서는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선(禪)과 시 모두 주관적 정신의 반영에 주목합니다. 선(禪)은 확실히 '마음'은 마음이 사라지면 온갖 법이 생겨난다." 또한 시에서는 '모든 풍경과 언어는 사랑의 말'이라고 선언하므로 만물이 나를 따르게 만든다. 그러므로 남송 소송은 시인은 『아우강과 절강의 시서』에서 “선은 마음의 지혜이고 시는 마음의 뜻이다”라고 말했다. 지혜가 있는 곳에 선(禪)이 있고, 야망이 있는 곳에 시가 있다. “또한 참선과 시적 사고의 예측 불가능성과 선어와 시의 비논리성('직탐'을 추구하는 일부 작품은 예외)도 상당히 유사합니다. 선학은 송대에 성행하여 학자들 사이에서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시를 배우는 것은 선을 배우는 것과 같다'는 일시적인 경향이 되었고, 나중에 안유(延禹) 등이 선(禪)을 사용하여 시를 구별하여 대중화했다고 할 수 있다. Zongcheng 및 기타 사용자에게는 영향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