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극의 표현 형식은 무엇입니까?

예극 음악은 다채롭고 창곡은 판강에 속한다. 가사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대부분 일곱 문장이나 교차 문장이다. 그것은 독특한 판 구조와 비교적 완전한 음악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네 가지 범주, 즉 유판, 유판, 발판, 비행판으로 나눌 수 있다. 예극의 반주악기는 문무 장면으로 나뉘어 2 현, 3 현, 진월, 삼현 연주가로 불린다. 이후 이현 음색의 날카로운 소음으로 판호로 대체되었다. 무술 분야에서 흔히 사용되는 악기로는 반고, 탕구, 꽹과리, 꽹과리 (일명 징이나 꽹과리), 손 심벌즈, 방자, 손판 등이 있다.

예극: (영어: 예극) 은 중원 (하남) 에서 기원했다. 중국 5 대 극종 중 하나이자 중국 최대 지방극종이다. 예극은 하남 방자의 기초 위에서 끊임없이 계승, 개혁,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문화부 통계에 따르면 하남성을 제외하고 호북, 안후이, 장쑤, 산둥, 허베이, 베이징, 산시, 산시, 쓰촨, 간쑤, 청해, 신장, 대만성 등 성시에는 모두 전문 예극단이 있다. 전국 기존 민영예극단 300 여 개 (성 1, 2 단, 시 1, 2 단, 현 1, 2 단 등). ), 민영예극단 1300 여 개, 종업원 65438+ 만명 보유.

창법은 예극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방식이며, 우렁차고 힘차고, 격앙된 양강기가 충만하며, 감정력이 매우 강하다. 둘째, 예극은 소박하고 통속적이며 자연스러워 서민의 생활에 가깝다. 또한 예극의 리듬은 명쾌하고 힘이 있으며, 갈등의 충돌은 날카롭고, 이야기는 시작과 끝이 있고, 인물은 크고 뿔이 있다.

예극 5 파

1 .. 샹푸 디아? 풍격이 거칠고, 높고, 격렬하며, 고풍스럽고 순박하며, 완곡하고 명쾌하다. 대표 인물: 진소진, 염립품, 상진군, 장서운, 송계령, 왕수란.

2. 예서조 (서부조). 소리는 약간 산시 () 를 띠고, 아름답고 듣기 좋고, 글자는 정강이 둥글고, 글자는 귀에 들어온다. 비관적이고 비분에 적합하고, 음악은 깊고 비장하다. 대표 인물: 상향옥, 최란전, 왕르순, 이수건.

3. 예동조. 대범하고 열정적이다. 여자 목소리는 화조가 많고, 밝고 멋있고, 남자 목소리는 우뚝 솟아 있다. 대표 인물:' 홍면왕' 당옥성, 조의정, 마금봉, 이사충, 유중화.

4. 사하조. 활발하고 완곡하며 열정이 명쾌하다. 그것은 유쾌하고 편안한 심정을 표현하는 데 적합할 뿐만 아니라, 관대하고 호쾌한 분위기를 표현하는 데도 적합하다. 회북 () 사하 유역 () 에서 전해지는데, 안후이 () 는 이를 방자극 (), 회북 () 방자 () 라고 부른다. 대표: 빔,,, 안금봉.

5. 현대 곡조. 건국 후 양란춘은 예극의 다른 창조를 융합하여 새로운 창조를 형성하였다. 통속적이고, 민족 음악과 비슷하며, 즐겁고 활발하다. 대표극:' 조양구', 절대적으로 고전적인 예극 현대극.

참고 자료:

예극 _ 바이두 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