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 대해 이야기하기-Zhu Guangqian 의 "시 이론" 읽기

어제 문장 한 편을 보고, 다 보면 허풍을 떠는 것보다 낫다고 썼다.

그럼, 내가 시를 말할까?

허연운 씨는 그의 문장 속에서 중국의 시는 자연 위에 세워졌다고 말했다. 중국은 전통적인 농업국으로, 독서인은 일반적으로 소지주계급 출신이기 때문에 절기와 자연 변화에 특히 민감하다. 《시경》이후 중국의 시는 사람과 자연이 상호 작용하는 작품이다. 오늘날 대규모 도시화는 이미 많은 사람들을 자연에서 멀어지게 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도시 공원에서 시계열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왜 우리 고시의 소재가 계속되는가?

장훈은 모든 새로운 문학 형식의 출현은 모두 낡은 형식이 정점에 이르렀고 더 많은 발전 공간이 없어 새로운 형식이 나타났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학명언)

주광잠의' 시론' 을 보세요. 시는 말보다 앞서고, 음악춤은 시보다 앞서요. 선민 사냥제사 때 특별한 내용이 없는 노래는 음악춤과 함께 가사로 발전하여 시가 나타났다. 이때 시는 음악으로 쓴 것이고, 음악은 종속적이다. 춤은 이 시스템에서 한 걸음 떨어져 있습니다. 나중에 시는 점차 음악과는 독립적이 되었다. 이때 사람들은 시의 의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시의 형식은 표현의 필요성 때문에 점차 사언, 오언, 칠언, 불등언에서 진화했다.

그럼, 다음 시의 형식과 내용은 어떤 모습일까요?

현대 생활의 환경과 생활 방식은 고대와 비교해서 큰 변화가 있었다. 고시의 술, 봄꽃 가을달, 물고기 거위, 제거한 후 얼마나 남았나요? 술을 빼면 또 무엇을 쓸 수 있습니까? 현대인들도 술을 마셔요. 하지만 술 마시고 춤을 추는 것을 술 취함이라고 합니다. 내가 읽은 현대시는 많지 않아 북도가 쓴' 폴란드 방문객' 을 떠올릴 수밖에 없었다. "그때 우리는 꿈, 문학, 사랑, 세계 일주에 대한 꿈이 있었다. 지금 우리가 한밤중에 술을 마시고, 컵이 만나는 것은 꿈의 부서진 소리다. ...... "

낭만은 더 이상 시의 주요 내용이 아니다. 도시화의 오늘, 봄은 우리에게 한순간 광경일 뿐이다. 스모그의 커버 아래 달빛도 네온사인에 가려졌다. 아폴로달, 우리 천궁 창어, 그리고 차후의 까치 다리에 이르기까지 달은 이미 신비한 베일을 벗기고 더 이상' 그녀' 가 아니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달명언) 인터넷, 광통신, 어쩌면 앞으로 양자통신도 있을 수 있는데, 우리는 아직도' 네가 늙고 세월은 용서하지 않는다' 는 느낌을 가질 수 있을까?

생활 리듬이 점점 빨라지고 있기 때문에 변 같은 사람이' 명월이 너의 창문을 장식하고,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라고' 단장' 으로 쓰면 된다. 너는 좀 위선적이라고 느낄 것이다. 사람들은 당신에게 말할 것입니다: "사랑은 말한다! 클릭합니다

호적지가 새로운 문학 혁명을 시작한 이래 시의 형식 문제가 광범위하게 논의되었다. 후시는 백화문을 전면적으로 사용하기로 결심하고 백화시를 쓰는 것을 제창하고, 시를 단어와 같이 쓰기로 제의하였다. 그는 친구 매김장 임숙영과 백화시가 어떤 언어를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쟁을 벌였다.

주광잠의' 논시' 에서, 그도 후시의 시가 그 말과 같은 관점에 반대한다. 그는 후시가 고대인들이 백화문으로 쓴 시를 인용한 것은 매우 드물다고 말했다. 그리고 문맥에서 보면, 완전한 백화도 아니다.

나도 시를 단어로 사용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중국의 언어 문자는 예로부터 문자의 풍부성, 우의성, 의의성을 강조해 왔다. 시를 단어로 바꾸면 또 어떤 미감이 있을까요? 현대시에서 소위 배형체, 양형체는 단지 한 마디를 몇 단락으로 뜯어냈을 뿐, 나는 그것의 미묘함을 감상할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는 항상 가장 간결한 언어이다. 영감뿐만 아니라 기교도 익히고 운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시론이 말했듯이, 많은 사람들의 시는 읽을 수 없다. 이런 영감으로 수필을 한 편 쓰는 것이 낫다. 아마도 기묘한 작품일 것이다.

주지청은 시집' 문학의 아름다움' 을 한 권 가지고 있는데, 그 안에는 새로운 시의 형식을 토론하는 문장 들이 많다. 압운이 필요한가, 글자 수를 중시하는가, 어떻게 합격한 새 시를 쓸 것인가? 그의 새로운시의 해석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는 새로운시는 관련 이미지 더미이며 다리를 뜯는다고 평가했다. 그래서 나는 현대시를 읽었는데, 약간의 방도가 있다. 아마도 이렇게 쓴 시가 의식의 흐름일까요?

신시가 운율을 사용하는지에 관해서는, 그들도 여러 방면의 시도와 토론을 진행했다. 우리는 서지모의' 작별캠브리지' 를 읽을 때도 압운을 사용했다. 시의 이론에 따르면 한자는 단음절이기 때문에 리듬감도 없고 좌절감도 없다. 이 문제는 영어시에서는 존재하지 않는다. 프랑스 시에도 비슷한 문제가 있기 때문에 프랑스 시에는 압운이 많다. (죄송합니다. 외국시 낭송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영어시가 처음 도입되었을 때 압운만 시도했을 뿐 책에 따르면 평가가 그리 높지 않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중국시는 규칙적으로 낭송하면 더 아름다울 것이다. 기예가 뛰어난 사람이 의음을 겸비할 수 있다면, 그것은 막대한 인자함이다.

현대시와 고시, 우리는 어떤 형식을 더 잘 사용해야 합니까? 높낮이가 없다. 근체격율시의 장점은 고유의 형식이 리듬과 멜로디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는 점이다. 이렇게 수준이 높지 않은 초보자도 성취감을 찾을 수 있다. 형식미 1 위. 각인과 깊은 의미에 관해서는, 그것은 장기적으로 축적되는 과정이며, 결코 하루의 공로가 아니다.

고전시사는 쓰기가 어렵고, 의경으로 이기려면 더 깊은 공력이 필요하다. 나는 현대시도 아마 이와 같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의식의 흐름이 쉽게 맹류로 변할 수 있다.

내용에 관해서는 봄꽃과 가을달도 빼놓을 수 없지만, 지금 사라진 옛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도 진부한 표현이다.

최근에 테고르와 기브론과 같은 철리시를 읽었는데, 정말 마음에 들어요. 송시를 생각해 보세요. 환경과 감정의 묘사에 당시 경지에 도달할 희망이 없기 때문에 철리시도 많습니다. 다른 각도에서 세상을 보는 것은 좋은 시도이다.

어제 나는 도서관에서 일본 시인 곡천 준타로의' 20 억 광년의 외로움' 을 빌렸다. 그는 여러 각도에서 이 세상과 모든 것을 묘사하여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하고 매우 좋아한다.

이런 식으로, 나는 이렇게 많은 시를 말했는데, 어떤 사람들은 언급할 가치가 없다고 느낄지도 모른다. 하지만 괜찮아요. 우리는 허풍 떠는 것에 동의한다. 나는 허튼소리를 하고, 네가 원한다면 너도 허튼소리를 할 수 있다!

20 18.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