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의경이 아름답지 않다면, 아름다운 형식, 아름다운 언어, 아름다운 멜로디를 가지고 있어도 진정한 미감을 주지 않을 것이며, 시의 예술미도 없을 것이며, 시적인 아름다움을 잃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시가 매우 예술적이다. 이른바 정련문은 정련사보다 못하며, 정련사는 정련의보다 못하며, 시는 의경에서 더 가치가 있다. 이것이 바로 시가의 의경을 이야기하는 것의 중요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예술적 개념은 무엇입니까? 의경은 시인이 사회현상과 자연현상을 느끼고 나서 생긴 느낌이다. 그것의 모든 신비는 외적 세계의 영성과 내면세계의 구체화이다. 의경의 형성은 시인이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에 대한 인식이 깊어진 구체적 표현이다. 의경의 창조는 시인이 생활 속의 감정을 위해 더 전형적인 예술 환경을 찾는 예술 실천이다. 예를 들어 서지모의' 작별캠브리지' 는 예술미의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시에서 서지모는 고심하여 시의 경지를 추구하였다. 그는 여러 해 동안 모교에 대한 감정을 세련된 시구에 농축하여 개성이 넘치는 이미지와 상상에 녹였다. 서지모는 분위기, 감정, 이미지를 교묘하게 융합해 색채가 선명하고 선이 또렷하며 대칭적인 경지를 만들어 냈기 때문이다. 봐라, 시인의 눈에는 강가의 석양 아래 수양버들이 짙고 매혹적인 금빛을 걸치고, 부드러운 미풍에 흔들리고, 우아한 그림자가 물 속에 비친 아름다운 신부처럼, 그 아름다운 그림자가 물 속에 출렁이며 시인의 마음 속에 출렁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서지모의 눈에는 버드나무 그늘 속의 반짝이는 맑은 샘이 무지개처럼 그의 아름답고 매혹적인 꿈을 가라앉혔다. 물 속의 달, 거울 속의 꽃 같은' 무지개 같은 꿈' 은 이렇게 생동감 있고, 실감나고, 매혹적이며, 마치 손을 뻗을 수 있는 것 같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그는 별빛이 가득한 작은 배를 타고 종가를 가볍게 두드리며 그윽한 수초가 있는 강 깊숙한 곳으로 와서 그의 무지개 같은 꿈을 찾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 。 。 꿈을 찾을 수 있을까? 그래서 담담하고 슬픈 피리 소리, 고요한 하충, 고요한 강교, 몽환적인 서글픔, 그래서 천고에 전해지는 명문이 탄생했다. "나는 조용히 가버렸다. 마치 내가 조용히 온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나는 구름을 가져가지 않고 소매를 흔들었다. "시 전체, 정이 경생, 경인 정생, 경교화, 사물이 하나가 되어 시의 깊은 경지를 형성하여 독자들에게 매우 깊은 인상을 남겼다.
또 다른 예로 이런 시' 그리움' 이 있습니다. 숫자가 매우 적지만. 그러나 의경의 아름다움을 사로잡은 것은 좋은 사랑시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보고 난 후, 우리는 외로운 소년이 홀로 창가에 앉아 봄날 자정에 그가 사랑하는 멀리 타향에 있는 소녀를 그리워하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봄은 남자아이와 여자아이의 계절이어야 한다. 이 시는 부드러운 바람, 끝없는 밤하늘, 바람과 함께 가볍게 춤을 추는 버들개지를 통해 아름답고 로맨틱한 봄밤을 묘사하지만, 풍경이 아름다울수록 소년은 외로워질수록 가슴이 찢어질 정도로 아름답다! 이 느낌은 멋진 묘사를 통해 승화되었다. 반짝이는 눈물 몇 방울이 잔디 끝의 이슬처럼 볼에 조용히 걸려 있다! 여명 때 풀끝에 박힌 이슬이 얼마나 설레고, 갑자기 가슴 아프게 하며, 그리움의 슬픔과 슬픔을 부각시킨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래서 이것은 좋은 시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를 쓸 때 반드시 경지의 묘사에 주의해야 한다. 의경을 파악하면 시의 영혼을 파악한 후에 반드시 좋은 시를 쓸 수 있을 것이다.
첨부:
그리움
초봄, 밤, 부드러운 바람이 천천히 불어온다.
나는 네가 그립다.
홀로 끝없는 밤하늘을 응시하다.
반짝이는 눈물 몇 개가 볼에 조용히 걸려 있다.
잔디 끝의 이슬처럼!
창밖에서 버들개지가 바람에 가볍게 춤을 춘다.
펄럭이고, 너의 구불한 눈썹을 다시 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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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를 읽는 의경
예로부터 지금까지 중국의 가장 찬란한 문화는 문자였다. 고풍스럽고 우아한 도자기부터 문인 묵객의 서화, 유장하고 함축적인 고시부터 매혹적인 현대소설에 이르기까지 문자의 수식과 퇴고를 빼놓을 수 없었다. 생활 리듬이 빨라지고 있는 현대인에게 시가라는 문학예술은 잊혀진 것 같다.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의 눈에는 시를 읽는 것이 물 속에서 달을 바라보는 느낌일 것이며, 멀리 떨어져 있을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실 시를 읽는 의경은 결코 헤아릴 수 없는 것이 아니라, 단지 네가 발견에 능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를 보는 것이다.
사람들은 시를 쓰거나, 사물을 반영하거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시인의 당시의 심경을 표현하기 위해 시를 쓴다. 옛사람이 시를 쓸 때,' 쉽게 살 수 있는 이치에 맞지 않는 사람' 이' 사물로 기뻐하지 않고, 자기로 슬퍼하지 않는다' 는 경지에 도달하여 현자가 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시의 가장 엄격한 요구는 리듬의 평정이며, 형식은 매우 신경을 쓴다. 19 17 신문화 운동 이후 현대시가 탄생하면서 백화문의 묘사 방법은 통속적일 뿐만 아니라 많은 복잡한 독서 구조를 취소했다. 현대시는 이전의 평성이 없어 예술적 연상과 감정 렌더링에 더 신경을 쓴다. 예를 들어, 슈팅의' 떡갈나무' 와' 시경' 의 문장 중 일부를 비교해 보면, 전자의 사람들은 마음이 넓어 과감한 상상력으로 사랑을 찬양하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이것은 고시에서 절대 볼 수 없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그래서 현대시의 미감은 여기에 생생하게 드러난다.
현대시는 비록 관대하지만 완곡하고 부드러운 정이 부족하지 않아 현대시는 대부분 난해하다. 나는' 몽롱한 시의 삼미 3 도 3 급' 에서 몽롱한 시는 사상의 막함, 감정의 은밀함, 예술의 신기함, 자아표현, 전통 깨짐, 예술 혁신의 세 가지 맛을 기억한다. 이 시는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예술기교에서 적극적인 혁신자는 모두 상품으로 등재된다. 내용이 보통이거나, 감정이 풍부하지만, 아직 우울증에 이르지 않고, 표현 수법이 참신한 것이 국산품으로 등재되어 있다. 내용이 별로 좋지 않고 퇴폐를 억누르면 참신한 연기 기교가 있어도 열등으로 분류된다. "현대시는 이미지 추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문자에 대한 고려는 고대인의 세심함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술적으로 현대시의 특징은 그것의 상징주의이다. 현대시로서 압운에 있어서 압운과 압운이 있으며, 대부분 압운이다. 현대시는 리듬, 기질, 의경을 강조한다. 예를 들어,' 죽은 물' 은 겉으로는 더러운 물 한 웅덩이를 묘사하지만, 실제 의미는 더러운 물의 침체와 곰팡이를 통해 일련의 추악한 이미지를 만들어 당시의 사회적 혼란을 드러내고 작가의 혐오와 증오를 표현한 것이다. 또 다른 예로, 푸쉬킨의' 치해' 는 바다의 광대함을 분명하게 묘사하고, 바다의 분방함과 숭고함을 칭송한다. 사실, 바다에 대한 시인의 묘사는 자유를 상징하고, 자유에 대한 시인의 극도의 열망을 표현하며, 자신의 이상을 기탁하는 것이다. 시가 시에서 운율을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당시 사상감정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독자로서, 우리가 시를 감상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작가의 경지에 잠기는 것이다. 한 편의 시의 아름다움을 읽으려면, 먼저 시인이 당시 집필한 배경을 이해해야 한다. 이것이 고독의 전제이다. 예를 들어, 리앙의 "중국, 나는 열쇠를 잃어버렸다" (고등학교 국어 독본 제 1 권 참조) 는 이 시를 읽는다면 작가의 작문 의도를 이해하기 어렵다. 이 시는 작가가' 문혁' 이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쓴 것인데, 당시 젊은이들은 어찌할 바를 몰랐고, 작가는 열쇠를 이미지로 삼았다. 이러한 배경을 알게 되면, 이 시의 의경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둘째, 시인의 의경을 마음으로 체득하려면 우리가 끊임없이 읽고 생각하고 상상해야 한다. 많이 쌓으면 시야가 자연히 풍부해진다. 시인의 창작에 감염되면, 깨달음을 얻고, 깨달음을 얻고, 자신의 언어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이것이 아마도 독서인의 최고 경지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느 시가든 완곡하고, 비장하거나, 청아하며, 섬세하고, 정교하며, 화려한 언어로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흐릿하고, 거칠고, 소박한 스타일로 사람들에게 끌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를 읽는 법을 배우는 것은 문학에 대한 감상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자질에 대한 배양과 고상한 정서의 배양이기도 하다. 시, 이 정교한 예술품은 영원히 세계문학의 보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