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오 쩌둥이 쓴
2. 왕헌이 쓴 것입니다
문천상이 쓴 것입니다
4. 저자: 변무
5. 저자: 손
확장 데이터:
초서 쓰기의 원칙:
채용은 "깊은 돌에 오는 기세는 막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정적 문자를 살리려면' 잠재력' 을 말해야 한다. 조류는 발전하고, 유동적이고, 변하기 때문에 채영은 글쓰기의 조류가 자연스럽고 거부할 수 없을 정도로 왔다갔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세력' 은' 혈맥' 과' 근맥' 이다. 이는 장법의 기세가 형성된 근원이자 초서 형성의 원인 중 하나이다.
장탕회관은' 서술단' 에서 "문자의 풍격은 펜으로 만들어졌으며, 간혹 연결되지 않지만 핏줄이 연결되어 있다" 고 말했다. 이 말은 풀밭에 쓰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때때로 점화는 연작을 하지 않지만, 그래도 연결해야 한다. 한 글자. 한 줄도 마찬가지다. 상하로 맡을 수 있어야 하고, 좌우로 보고, 한자리에 모이고, 마음이 산만하지 않다.
글자와 글자 사이의 연속성은 주로 상하자 사이의 경사에 의존하여 정지된 종이에 동적인 아름다움을 나타낸다.
양청 슈동은 "가스는 반드시 친숙해야 한다. 만약 가스가 있다면, 그것은 자신의 잠재력을 가질 것이다" 고 말했다. 크기, 길이, 정밀도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 따라서, 동력은 여전히 펜으로 능숙하게 해야 한다. 펜으로 고정하면 뻣뻣해 보이면, 호흡은 말할 것도 없고, 잠재력도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서예 예술은 집권할 때만 효과가 있고, 집권할 때만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초서 작품은 모두 미혹과 수완 사이에 정신과 기질을 쓰는 것이다. 필법은 "구름처럼 우쭐거리고, 손재주가 용처럼 영리하다", "천둥을 치고", "백검이 하늘을 날고 있다" 와 같은 변화무쌍하다. 이 서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형용사는 모두 사물로 변화무쌍한 동태에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초서가 고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하늘을 자유롭게 상상하고 생각할 수 있다.
바이두 백과-초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