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의 자기 수양에 있어서 유교의 '독립주의'가 미치는 역할에 대해 논의합니다.

신도는 유교에서 중요한 개념이다. 신도는 개인의 도덕적 기준의 함양에 중시하며 개인의 행위를 중시한다. 유교양식(儒文)의 최고 경지이다. 그 의미에 대해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아무도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혼자 있을 때 행동에 조심하고 꼼꼼하라"(Ci Hai) 또는 "혼자 있을 때 조심하고 꼼꼼하라"(Ci Yuan)라고 이해합니다.

모든 생명체 중에서 말을 하지 않고, 울지 않고, 웃지 않고, 슬프거나 슬퍼하지 않는 사람은 하나도 없는 것입니다. 처음으로 이 사람 옆에 앉으세요. 이 사람은 어디에 있든 일종의 자기장과 정의감을 발산하므로 사람들이 숨을 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먼저 분위기를 깨는 것입니다. 이 사람은 누구인가? “유교, 인(仁), 정의, 예(禮), 지혜(智), 중성(誠實), 겉모습, 신중함의 내외적 도덕적 품성을 갖춘 사람임에 틀림없다. 독립적인."

'대학' 원문에는 '악인이 게으르게 사는 것이 좋지 않다'는 구절이 있는데, 이는 악인이 평소 나쁜 짓을 좋아한다는 뜻이다. 조심스러운 사람을 보면 마침내는 자신의 악행을 가리고 선한 행위에 집중하는 식으로 변장하려고 합니다. "사람은 자기를 있는 그대로 여긴다." 폐와 간이 한창인 것을 보면 겉모습을 가리려고 할 수는 없다. 오직 "중간에 성실"해야 한다. Shendu 사람처럼 "외면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 성실함과 겉으로 드러나는 모습"이 Shendu의 주요 의미입니다.

신도에 대한 유교적 해석은 "하나가 될 수 있는 사람은 많은 것을 하나로 만들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고, 많은 것을 하나로 생각할 수 있는 사람은 다섯을 하나로 만들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다"이다. 혼자 있는 것을 조심할 수 있는 사람은 또한 자신의 오행을 버리고 마음을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흔히 '유교의 오행'이라고 합니다.

'유교오행'의 조항에 따르면 '내부에서 형성되는' 다섯 가지 '덕행'이다. 인(仁), 정의(仁), 예(禮), 지혜(智), 성(聖)은 '안으로' 이루어지고 마음으로 이루어지나 여전히 '여러'로 의심되어 마음으로 진정으로 통일되지 못하였으므로 외면을 버릴 필요가 있다. 인(仁), 정의(仁), 예(禮), 지혜(智), 성(聖)의 형태의 차이를 통합하여 유기적인 전체로 보면 진정으로 마음으로 통일되므로 '하나는 하나이고, 다섯은 하나의 마음'이라고 한다. . 그러므로 여기에서 신도는 실제로 내면의 집중과 일편단심을 의미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인(仁), 정의(仁), 예(禮), 지혜(智), 현(聖)이라는 다섯 가지 덕(德)에 대한 내면의 집중 상태를 가리킵니다.

독립을 조심하는 것은 감정이고, 혼자를 조심하는 것은 일종의 수양이고, 혼자를 조심하는 것은 일종의 관대함입니다. 소위 "신중한 독립"은 사람들이 감독 없이 높은 수준의 의식을 가지고 특정 도덕적 규범에 따라 행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학 교육에서는 도덕 교육이 우선이며, 의식적으로 신중하고 독립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은 대학생들이 도덕적 인성을 기르고, 사람을 키우며, 건강하게 성장하고 인재가 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독립성을 조심하려면 다음과 같은 측면을 고려해야 합니다.

먼저 인식 규범을 확립하고 강화합니다. 실제 대학 캠퍼스에는 여전히 '무의식적' 행동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은 수업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지름길을 택하기 위해 굽은 시멘트 길을 돌아 잔디밭을 직진합니다. 주변에 아무도 없습니다. 학생 XX는 이미 잔디밭을 "걷는" 데 익숙해졌습니다! 중국 교육은 어릴 때부터 꽃과 식물을 돌볼 것을 가르치고 있으며, '풀에도 생명이 있다'라는 따뜻한 슬로건이 현대 대학생들의 심리에 새겨져 있다. 어쩌면 학생 XX는 모두가 이렇게 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하는 일이 "주요 주제"에 어긋나는 것인가요? "주요 주제"가 무엇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군중과 함께 간다"는 것이 올바른 가치관인가요? 그러므로 다양한 '사적 행동'에 대하여 현대 대학생들이 공적인 상황과 혼자 있는 상황에서 진정으로 언행에 일관성을 가질 수 있도록 반복적인 상기와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둘째, 학생들은 혼자 보내는 시간에 적응하고 익숙해져야 합니다. 현대 대학생, 특히 신입생들은 새로운 자연과 인간 환경에 적응하기 어렵기 때문에 당연히 외로운 집단을 갖고 있다. 이 경우 적절한 시기에 교육에 필요한 이념적 개입을 하는 것이 한편으로는 대학 강당에서의 새로운 학습 방법과 대인 관계에 올바르게 적응하도록 지도하는 것이 적절하다. 혼자 있는 시간을 견디며 진정한 자기 자신에게 좋은 일을 하도록 지도하는 것입니다.

셋째, 혼자라고 해서 외로움을 피할 수는 없지만, 지난 한 주 정도의 득실을 돌아보고 마음을 가라앉히는 좋은 시간이다. 과거를 요약하는 것은 현재를 파악하고 미래를 계획하는 데 필요합니다. 감독과 방해가 없는 환경에서는 모든 사람이 자신에게 더 진실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진정한 자아가 도덕적인 행동 강령으로 천천히 발전하도록 하세요!

군자는 혼자 있는 것을 조심해야 하며, 혼자 있는 것을 조심한다는 것은 말과 행동에 문제가 없다는 뜻이라고 생각하지만 삶의 관점에서 보면 또 다른 의미는 '혼자 있음을 조심하라'는 '혼자 있음'을 자기 자신으로 이해한 것으로, 즉 혼자 있을 때 조심하고, 마음에 악한 생각을 품지 말고, 정신적으로 긴장을 풀지 말라는 뜻이다. 21세기의 삶에는 많은 유혹이 있으며, 이러한 유혹의 대부분은 "혼자" 있을 때 더욱 마술적입니다. 때때로 당신이 혼자 있고 싶은지 생각해 보십시오. 어떤 사악한 생각의 편의를 위해 혼자 있고 싶습니까? 대답은 '그렇다'입니다. 그래서 군자는 혼자 있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고 말할 때, 혼자 있을 때 부도덕한 욕망을 표출하지 말고 악한 생각을 품지 말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다음 네 가지 단어를 기억하십시오. 신사는 독립심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취미가 많은 분들은 혼자 있을 때 조용히 낭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