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의 끝이 더 다정하다. "우리는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하고, 나의 말은 쉬지 않고 울부짖었다. 클릭합니다 천리가 너를 배웅하니, 어쩔 수 없이 안녕이라고 말해야 한다. "손을 흔들다" 는 것은 분리 동작을 가리킨다. 시인의 내면의 감정은 결코 직설적이지 않고,' 그리고 내 말이 울부짖는' 감동적인 장면뿐이다. 이 말은 "시경 소야 차공편": "Aśvaghoṣa." 반마, 잃어버린 말. 시인과 그의 친구들은 즉시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하고 자주 그들에게 인사를 했다. 말 두 필은 주인의 심정을 아는 듯 동료를 떠나고 싶지 않았다. 떠날 때 그들은 자기도 모르게 휘파람을 불었는데, 마치 무한한 정이 있는 것 같았다. 이백은 고전시와' 반' 자를 운용하여 새로운 것을 내놓고 로맨틱한 우정을 부각시키는 것은 절묘한 수필이다. < P > 이 송별시는 참신하고 독특하며 진부하지 않다. 시 속의 푸른 산, 맑은 물, 붉은 석양, 흰 구름이 서로 어울려 재미있고 색채가 산뜻하다. 말이 울리고 있어 이미지가 신선하고 활발하다. 자연미와 인문미가 서로 얽혀 생동감 있게 쓰여졌다. 시의 리듬은 명쾌하고, 감정은 진지하고 열렬하며 낙관적이며, 흔들리지 않는 슬픔은 없다. 이백의 송별시의 특색으로, 평론계는 이에 대해 깊은 찬사를 표한다.
"친구를 보내다" 라는 시의 표현 효과를 감상하다.
친구 < P > 이퍼 < P > 의 푸른 산들이 성벽의 북쪽에 자리 잡고 있고, 반짝이는 수면이 성동을 둘러싸고 있다. < P > 여기서 우리는 서로 작별을 고하고, 너는 아버지를 잃은 것처럼 바람에 흩날리며 먼 길을 간다. < P > 뜬구름은 유자처럼 떠돌아다니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 P > 그의 손이 한 번 흔들렸고, 이때부터 헤어지고, 말을 탄 친구는 그를 멀리 태우고 긴 바람을 쐬며 떠나는 것을 아쉬워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 < P > 찬사: < P > 이것은 시적인 송별시입니다. 시인과 그의 친구는 말을 타고 가서 다정하고 감동적이었다. 이백의 송별시는 절구' 왕륜에게' 를 제외하고는 가장 유명하다. 이 시는 줄곧 널리 알려져 교재로 선정되었다. 이것은 걸작이다. < P > 첫 대련은' 성북산 블루, 성동수백' 에 송별할 곳을 지적했다. 시인은 이미 그의 친구를 도시로 보냈지만, 그들은 여전히 함께 있어서 헤어지기를 원하지 않았다. 멀리서, 외성 북쪽의 청산이 가로지르고, 반짝이는 강물이 성동을 에워싸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두 문장은 청산이' 백수' 와' 북국' 에 대해' 동성성' 에 대해, 첫 번째 대련에서 절묘한 상대문을 써서 독특하다. 그리고' 녹색' 과' 흰색' 이 어우러져 색채가 밝고 아름답다. 가로자' 는 청산의 정적인 자세를 그려내고,' 빙빙 돌다' 는 글자는 백수의 동태를 묘사하며, 단어는 정확하고 생동감이 있다. 시와 펜이 자유자재로 휘날리며 광활하고 아름다운 화권을 묘사했다. "아니오" 라는 글자는 보지 못했지만, 세심하게 음미하면 필끝이 분명히 다른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 P > 중간에 두 쌍의 대련이 관련되어 이별의 애틋함을 썼다. 전욱은 "여기서 너는 반드시 나를 떠나야 하고, 우쭐거리며 가야 한다. 한 그루의 느슨한 수초처럼 111 리를 떠야 한다" 고 말했다. 즉, 네가 여기를 떠날 때, 너는 한 그루의 느슨한 풀처럼 바람을 타고 날아가서 천리 밖으로 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두 문장은 친구의 방랑 생활에 대한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붓을 떨어뜨리는 것은 흐르는 물처럼 편안하고 자연스럽며, 대립에 얽매이지 않고 독특하다. 목걸이 대련은 "나는 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린다" 고 하지만, "뜬구름" 은 "석양", "떠돌아다니는 것" 은 "옛 인정" 에 대해 잘 썼다. 동시에 시인은 교묘하게' 뜬구름' 과' 석양' 을 비교해서 가슴을 나타냈다. 하늘에 흰 구름이 바람에 흩날리며 친구의 불확실성과 임의성을 상징한다. 먼 곳에서 붉은 해가 천천히 지는 것은 마치 갑자기 대지를 떠나는 것을 참을 수 없는 것 같고, 시인이 친구에게 작별을 고하는 심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산수수, 태양서조의 배경에서' 송별' 을 보면 시인에게 미련과 분리불가분의 느낌이 들게 된다. 이곳은 풍경도 있고, 정서도 있고, 장면도 뒤섞여 있고, 다채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