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별시는 좀 더 많을 거야! ! ! !

맹교 《고대이별》

두보의 신혼작별

부부 분리, 이별의 괴로움과 고통이 자연스럽게 감동적이라고 썼다.

이이는 매부와 짧고 즐거운 만남 "우연히 만나 결국 가족이 되었다" 고 말했다.

류종원의' 내 동생 종이가 되지 마라'

형제의 골육이 분리되어, 아쉬워하는 감정이 말로 넘쳐난다. 하지만

맹교의 《묵은 원한》

두목과의 이별

연인 사이에는 매우 다정다감하다. 이들은 사랑하는 사람과 사랑하는 사람의 이별로 볼 수 있지만 당대의 송별시에서 동료와 친구의 이별의 정을 더 많이 표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그들 중 일부는 편지를 써서 친구를 외지로 보내 벼슬을 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왕보의' 두소보를 천으로 보내다'

왕 웨이 차이 위안 이십명 은 편지를 보내, 그리고 경찰 신문 zizhou 그래서 리 를 보냈다.

이백의 《친구를 천으로 보내기》

이런 식으로, 친구는 외출하여 관직을 하고, 시인은 서로 술을 권하며, 아름다운 말로 가득하고, 우정은 두터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외지로 파견되어 벼슬을 하게 된 친구도 있지만 운명은 다르다. 전자에 비해 그들의 친구나 동료들은 모두 강직되었다. 이런 시는 당대의 송별시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왕보가 설화에게 작별을 고하다

송별두

리우 Changqing \ "Jizhou 를 애석하게 페이 랭 전송"

류종원의 고별 꿈

이와 같은 시인들이 친구를 배웅할 때, 정치적 실의를 표현하거나, 조정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거나, 친구에 대한 동정과 위로를 표현하는 것은 그들에 대한 감정이 깊다.

또 다른 송별도 있고, 관직과도 관련이 있는데, 바로 친구를 보내는 원정이다. 예를 들면.

첸 ziang 의 "군대에 다윗을 보내"

"이 부사를 파견하여 서정을 징발하다"

잠깐, 이들은 대부분 국경 시인의 작품으로 숭고한 포부와 격앙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대조적으로, 다음의 송별시는 친구를 멀리 보내는 것이거나, 대부분의 시인들이 시에서' 땔감 소금' 을 표현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이 생계를 위해 뛰어다니는 문장을 많이 읽을 수 없고, 더 많은 한가로이 돌아다닐 수 있다. 예를 들면

두순학의' 친구 보내기 오월'

이백은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과 작별하다" 고 말했다

유장경 논목으로 왕남정을 보내다.

이와 같이, 이 시들은 슬프지도 슬프지도 않고, 일부러 호방하지도 않고, 의경이 높고, 감정이 깊다.

이상은 모두 부잣집이고, 당시에는 또 다른 부류가 부잣집이다. 예를 들면.

왕창령은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헤어졌다.

이백 () 은 "김향 () 이 위발서경 () 을 배웅하다."

문 《동방을 선물하다》

잠깐, 집까지 데려다 주고

왕위는 비서를 보감하여 일본에 갔다

웨이 주앙 "일본 승려 Bailong 보내기"

친구를 귀국시키는 것이다. 이런 시는 또 다른 종류가 있습니다.

유장경의' 차령대사' 와' 송안사원'

왕위의 고별

스님이나 은둔자도 사람을 집으로 보내는 셈이지만, 이 집은 좀 추상적이다.

또한, 당나라 송별시는 하나 더 있다. 즉, 사람을 보내든, 사람을 보내든, 주인이 아니다.

사공서' 운양 여관 심민'.

두목 \ "선주는 peitan 판사 를 보내 양치기 때 관청에 가서 베이징으로 돌아가려고 한다. \".

정곡은 화상친구를 송별했다

권덕유 《영상에서 오랫동안 헤어진 사람을 송별하다》

잠깐, 이곳의 발송인과 행인들은 모두 여행 중의 나그네들이고, 그들의 송별 심정은 색다른 풍미를 가지고 있어, 사람들의 상상이 떠오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둘째, 수법이 다양하고 의미심장하다.

송별시는 우선 서정시이다. 시인은 서정시 때 직접적으로 서정을 하고, 어떤 사람은 경정을 빌려 서정을 하고, 어떤 사람은 비유를 사용한다. 그리고 당대의 송별시에도 여러 가지 수법이 있다.

친한 친구의 이별은 깊고, 그들의 애틋함과 우정도 불쾌한 것이 아니다. 따라서 당대의 송별시에서는 많은 작품들이 그들의 감정을 직접 표현했다.

가오 적절한 \ "움직이지 마라 \";

새 한 마리, 여섯 마리, 날개를 펴고, 자책하며, 베이징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아무것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전 세계 사람들은 너를 모른다.

처음 두 문장은 석양을 직접 쓰고, 마지막 두 문장은 진지한 우정을 직접 쓴다. 모두 아낌없는 폐부의 말, 아낌없이 슬프고 서늘하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백의' 왕륜을 증정하다':

이백은 배에 앉아 막 떠나려 하자 갑자기 해안에서 송별하는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복숭아꽃 담수 천 피트, 왕륜이 나에게 사랑을 보내는 것보다 못하다.

처음 두 서술과 마지막 두 가지는 서정적이다. 우정은 수천 피트 두께이다. 수영장을 통해 나는 내 감정을 직접 표현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우리의 위대한 사랑 때문에 수건이 실크보다 낫다." 더욱 숨기지 않고 진한 이별을 토해냈다.

물론 자신의 마음을 직접 표현하는 것은 솔직함과 깊은 우정의 가장 직접적인 표현이다. 하지만 깊은 감정은 흔히 끝이 없기 때문에 많은 시인들은 큰 소리로 외치기를 원하지 않고 다른 방식으로 표현하여 서정을 빌려 주는 법보를 찾았다. 왕 Guowei 는 말했다: "모든 풍경 단어는 사랑의 말입니다. 클릭합니다 확실히 풍경은 연인의 눈에서 변할 수 있고, 사람의 정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송별시에서 송별할 때 시인의 눈앞의 경치는 종종 강렬한 감정적 색채를 동반한다. 당대시는 재미와 정취를 강조한다. 그들은' 정' 과' 뜻' 을 표현할 때 흔히' 경' 이나' 경' 을 기탁하는데, 이는 당대의 송별시에도 깊은 구현이 있어 당대의 송별시의 상당히 두드러진 특징이다. 예를 들면

이백의' 친구 보내기';

푸르른 산들이 성벽의 북쪽에 자리 잡고 있고, 반짝이는 수면이 성동을 둘러싸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서로 작별을 고하고, 너는 아버지를 잃은 것처럼 바람에 흩날리며 먼 길을 간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여기서 손을 흔들자, 나의 말은 몇 번이고 울부짖었다.

첫 대련이 송별한 곳은 교외에서 풍경이 그림과 같았지만,' 가로',' 우회' 할 때는 산수를 이용해 헤어지기 싫은 송별정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가운데 두 대련은 이별의 애틋한 정을 썼고, 대련은 친구의 이별 후의 심정을 상상하며 친구에 대한 간절한 배려를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목걸이 속' 뜬구름' 은 친구의 행방불명을 상징하고,' 석양' 은 이별에 대한 시인의 애틋한 정을 상징하며, 정경이 어우러져 심금을 울린다. 꼬리는 더 다정하고 말은 이렇게 사람이 많다. 시 전체가 서정적이고, 참신하고 진부하지 않고, 감정이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리우 Changqing \ "송별왕남징기 \":

군부연수, 나는 여전히 손을 흔들어 흐느껴 울다. 날으는 새가 우주에서 사라지고 황량한 청산을 건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장하, 원항하는 고독한 돛, 오호가 석양 아래에서 봄의 빛을 반짝이고 있다. 부평초가 가득한 작은 섬을 따라 교류의 고요함이 있을 것이다.

친구는 먼 곳에서 자주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하지만 시인은 자신의 생각을 직접 표현하지 않았다. 대신 다른 곳에 있는 장강 양안의 경치를 자신의 시로 빌려 눈과 감정을 하나로 융합시켜 연기, 산, 새가 자신의 우울한 심정을 부각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빈' 자는 그의 친구들이 모두 먼 곳에 있다는 것을 지적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이 이때 공허하고 적막한 심정을 썼는데, 대여섯 마디는 마음으로 쓴 것이다. 설타오가 줄곧 사람들에게 중시해 온' 친구 보내기' 는 정경융합의 전범이다.

수향 야상, 달빛 추위, 산색 회색.

오늘부터 1000 마일, 단 하나의 꿈만 있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처음 두 문장은 별포의 만경으로 곧장 달려가서 가을이 특히 어색했다. 눈앞의 경치는 사람을 숙연하게 하고, 썰렁하게 한다. 그리고 이곳의 풍경은 끝이 없고, 시로 한 친구가 멀리 하늘가에 있고, 생각하지 않고 보이지 않는 느낌을 은근히 표현하여 이 시를 깊이 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세 마디 말투는 석연인 것 같고, 앞의 말과 함축된 상처와 우여곡절을 이루고, 그리움의 집념을 드러내며, 후한 말의 몽환은 얻기 어렵다.

경정 서정이라는 예술적 수법은 생후 가장 많이 쓰이는 서정적 수법 중 하나였다. 특히 시에서는 순전히 경물을 떠난 뒤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마치 이런 상황이 낙착되지 않은 것 같다. 그래서 당인의 송별시에는 거의 모든 시에 서정을 빌려 주는 예가 있다. 하지만 서정적인 최고 경지는 감정을 정경에 융합하고, 간단하고 미묘한 장면 속에 애정을 숨기고, 무심코 얻은 것 같고, 은은한 실타래만 남겨 독자가 발견하고 정련할 수 있게 하고, 그림이 많을수록, 걱정거리가 생기고, 기복이 심하고, 의미심장하고, 부드러운 술처럼 맑고, 맑고, 두껍지만

예를 들어, 장 의 \ "동 팅 힐 리앙 을 참조하십시오 \" 는 이러한 시의 전형입니다:

발릉은 동가을을 바라보니 고봉수가 나날이 솟아오른다.

신선은 만날 수 없고, 마음은 호수와 얽혀 있다고 한다.

이 사인은 사절대 성당에 진입하는 시에서 시인은 자신의 사상을 깊이 숨기고 있지만, 경물을 이용하여 함축적으로 우리에게 몇 가지 정보를 알려 주었다. 친구가 떠나가는 것을 보고 눈앞의 망망망한 가운데 돛을 올리고 법정으로 달려가고 월주에 거주하며 돌아오지 않았다. 외로움' 이라는 단어는 말장난으로 상실감과 외로움이 점점 솟아오르고,' 뜬' 이 머릿속에 떠오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세 번째 문장은 전설의 신선이 받을 수 없다는 것을 명백히 적는다. 사실 친구의' 받을 수 없다' 와 친구가 멀리 있는 곳-조정의' 받을 수 없다' 는 것이다. 그래서 슬픈 마음이 이 간단하고 은은한 가을 풍경에 떠오르고, 장호의 기복에 따라 말이 끊이지 않는다. 엄우는 당시 () 를 평가하면서 "성당 시인은 관심만 있고 영양은 뿔에 걸려 있어 흔적이 없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들의 아름다움은 휘황찬란하고 정교하다. 공중의 소리, 상중의 색, 물의 달, 거울 속의 코끼리. "이런 시를 평가하는 것은 지나치지 않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리우 Changqing 의 \ "차 링 마스터 를 보내 \";

파란 chikurinji, 심야에 가까운 머나먼 종소리.

이화는 석양을 띠고 청산은 혼자 집으로 돌아갔다.

서정적 정경, 정경 속의 느낌, 정경은 은은한 의경이 있고, 섬세함은 그림과 같고, 천쿠린길은 먼 곳에 있고, 종소리는 생각을 감동시키고, 그림자의 귀환은 시인의 귀환을 불러일으키지만, 시인의 이미지는 시 밖에 숨어 있다. 한가한 경지에서 우리는 시인의 한가함, 실의에 빠지고 냉막 있는 심정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런 느낌은 모두 의경에 있어서 시인은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하지만 충분히 깊어 사랑의 세 가지 맛을 장면에 녹일 수 있다.

또 다른 하나는 감정을 장면에 통합시키는 표기법이다. 시인이 자신의 감정을 대상에 맡기는 데 사용하는 은유도 있다. 예를 들면, 같은 것이다.

리우 Changqing 시 \ "송별랑중, 지주 강등 \";

유인원의 울음소리가 하미에서 흩어지고, 사람이 자신을 다치게 한다.

조신으로서, 너는 더 멀리 떨어져 있고, 리는 외롭다.

마지막 한마디, 친구가 떠나자 나뭇잎 하나가 혼자 물을 따라 갔다. 사실, 친구가 신하라는 것을 읽고, 떠돌아다니며, 마치 외로운 배처럼, 역시 신하이고, 더욱 슬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리고 왕위' 심자부 강동 보내기' 시의 명구: "그리움만 봄빛처럼, 강남강북이 너를 집으로 데려다 준다." 더욱이, 나는 그리움의 정을 끝없는 봄빛에 비하고, 친구를 하늘 끝까지 곧장 보냈다.

모두 주변의 풍경으로 작별을 고하는 심정이다. 당대의 송별시 중 또 다른 송별시는 송별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왕파는 강정월야에서 두 차례 작별을 고했다 (2 부).

청록색 계단 위에는 얽힌 연기가 감돌고 있고, 높은 달이 강정 남문을 비추고 있다.

파빌리온 문이 닫히고 침묵이 흘렀습니다. 오늘 밤, 큰 강과 산들은 이렇게 처량하다.

우리는 잘 보이지 않는다. 풍경과 이별의 경계만 볼 수 있다. 차가운 연기가 점점 시작되고, 달빛이 사라지고, 밤이 깊어지고, 밤이 추워지고, 강정인이 정자로 간다. 친구가 떠난 후 시인이 가시지 않는 모습이 갑자기 종이에 떠올라 쓸쓸하고 쓸쓸한 느낌이 저절로 생겨났다. 서정을 빌려 감정을 정경에 녹이는 것이 묘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그의 \ "시에 팅 작별 인사 \" 에서 쑤 훈 은 썼다:

황혼이 왔을 때, 나는 깨어났고, 사람들이 모두 떠났다는 것만 알았고, 이때 하늘에는 또 비가 내렸고, 나 혼자만 서사랑방을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슷한 수법입니다. 나는 작별 인사로 취했다. 잠에서 깨어나자 황혼이 아득하고 비바람이 아득하여 마음이 시큰하다. 그래서 마음이 더욱 실의에 빠지고 공허하고 상심하고 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더 멋진 것은, 예를 들면,

왕 웨이 의 \ "산 작별 \":

깊은 산속에서 친구를 배웅하고,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장작문이 반쯤 숨어 있다.

내년 춘초가 녹색으로 변할 텐데, 내 친구 왕자님, 당신은요? -응?

작별을 쓰지 않고 작별을 어두운 들판으로 여기고 작별 인사를 한 후의 외로움과 실망감을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슬픔은 종종 다음날 석양에서 더 짙고 촘촘하지만 시인은' 장작비' 라는 평범한 동작만으로 무심해 보이는 이 동작에서 자신의 애정을 표현하며 사람을 매료시킨다. "이군은 소월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꿈속에서 원숭이가 자라는 것을 들을 수 있을까 봐 걱정이다." "누가 나와 함께 갈까?" " -응? 한 배의 명월, 한 배의 맑은 바람' 은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의 처지를 색다른 맛으로 상상하는 것이다.

셋째, 슬픔과 개방은 제각기 천추이다.

예로부터 사랑의 이별' 은 류영이 진한 슬픈 심정을 가진 이별이자 그와 공감하는 많은 사람들의 이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당대에는 송별시가 많다.

천리 실의에 빠진 도중에 외로운 추위는 생명을 파괴할 수 있지만, 백년의 몸은 파괴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생각이 흩날리고 인생이 짧다. "(왕보벨 설화)

이별의 느낌은 신경 쓰지 않고 슬픈 인생 경험의 느낌, 정치적 실의를 쓰고, 길을 따라가는 실의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슬픔이 매우 강렬하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로렌의 "리 엔드 보내기";

고향 곳곳이 마른 풀밭이라 친구는 정말 슬프지 않다. 네가 하늘로 올라가는 방식, 내가 황혼이 흩날리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돌아왔다.

내가 젊었을 때, 아버지와 나는 해외여행을 갔는데, 많은 고난과 고난이 너를 만날 겨를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울고, 우리는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찬바람이 부는 이 세상에서 내가 너에게 무슨 소원을 빌까? -응?

시 전체가' 슬픔' 이라는 글자로 전편을 관통하고, 첫 번째 연대는 이별 환경을 기록하며 이별의 슬픔을 크게 가중시키고, 시 전체에 깊은 상처를 느낄 수 있는 기조를 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제 2 연필 이별 정경은 여전히' 슬픔' 이라는 글자에 얽매여 진한 이별의 정을 녹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목련은 인생 경험을 한탄하며 여전히' 슬픔' 이라는 글자에 얽매여 음울한 정을 걸고 이별, 감세, 슬픔을 하나로 묶는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지아 지 (Jia zhi) 의 "baling 나이트 거북이";

버들개지가 흩날리는 계절에 나는 고향인 낙양에게 천리 밖에서 매화가 피는 겨울에 호남에 왔다고 말했다.

세상은 구름과 함께 가고, 증오는 강과 함께 자란다.

시인은 비하된 실망을 안고 고향을 떠났고, 처음 두 구절에는 계절과 장소를 밝히고 분위기를 연출해 인생이 엉뚱한 느낌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세 마디' 뜬구름' 의 비유는 이별의 고정을 깊어지게 하고, 끝의' 빈' 글자는 아쉬움과 어쩔 수 없는 심경을 표현했다. 당시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떠나기 아쉬웠지만, 감동한 사람과 감동을 준 사람은 더욱 어색했다. 음산하고 처량하여, 뒷맛이 무궁하다.

그러나 친구의 이별이 모두 슬픈 것은 아니다. 예를 들면, "나는 바다에서 나 자신을 안다.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하필 갈림길에서 배회할 필요가 있는가, 아이 * * * 수건에 묻힐 필요가 있는가. " 이것도 왕보의 작별시입니다. 이 시의 문장' 두소보의 임숙천' 과' 별설화' 는 스타일면에서 크게 다르다. 이별할 때의 서러움 상태를 씻어내고, 분위기가 넓고, 말투가 상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삼강에 작별하고 육군을 쫓는다", "올라가지 않고 한건공만 남긴다" 고 말했다. 진자앙은 그의 노래' 다윗을 군대에 보내라' 에서 친구를 보내 출정하며, 자식의 정이 길고 고통스러운 절구에 빠지지 않고, 대국을 중시하며, 작가의 너그러운 포부와 진취적인 정신을 표현하고, 감정이 격앙되고, 호기가 핍박하고 있다. 변세시파의 대표 시인에 관해서는,

"이 부사를 파견하여 서정을 징발하다"

무웨이파 판사 유서정.

두 곡은 더욱 우울함을 호방한 고전으로 만들었다. \ "모든 경호원 태백과 대대 태서, 뿔소리 후쇼천. 클릭합니다 송별시에서 책 한 권을 강조하고 성공을 기원하며 친구의 의미를 강화하는 것은 독특하다. \ "일시적으로 레스토랑 에 안장 을 벗고, 당신은 wanlixi 불어 후진타오 를 보낼 수 있습니다. 명성은 당장 빼앗겨야 한다. 정말 영웅이 남편을 나왔다. " 글자의 행간에는 격정이 출렁이고, 무지개가 가득 차 있어, 이별의 뜻을 함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격정, 격정, 격정, 열정명언)

이 시들은 호정으로 작별을 고하는 것이지, 자식으로서의 것이 아니다. 그들은 강한 애정을 가지고 자신을 아는 감정을 쓴 것으로 호방한 필치이다. 마찬가지로, 어떤 시인들은 친구와 이별할 때 그렇게 호쾌하지는 않았지만, 마음이 넓어 당인 특유의 결근을 표현했다. 예를 들면

왕 Changling \ "나무 봉 궁전 을 보내 \";

흐르는 물이 오악까지 이어져, 송별하면 다치지 않는다.

너와 나는 청산에 비를 맞으며 두 곳의 달 꼭대기에 있는 거야?

친구가 먼 곳에 있고, 두 곳에서 별거하면 슬픔이 생길 수밖에 없다. 그러나 시인은 친구를 위로해 두 곳의 물이 연결되어 있고 청산동성동비, 명월 * * *, 실제로 분리되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여기서 시인은 교묘하게 두 곳을 하나로 묶어 친구를 해로부터 위로하고, 의미가 참신하며, 감정이 활달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왕 웨이 \ "위안 스물 한 Xi 보내기 \":

새벽의 비가 땅의 먼지를 적시고, 여관의 여관, 여관의 가지와 잎, 새 잎을 적셨다.

나는 너에게 술 한 잔을 권하는데, 양관을 벗어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이 애틋한 이별, 우리는 조금도 황홀한 것을 볼 수 없다. 시인은 송별한 시간과 장소로 환경을 교묘하게 안배하여 경물이 신선하고 명랑하며 가볍고 정취가 넘치게 했다. 또 다른 예는

이백 "두로군 동석문 보내기";

며칠 동안 취하지 않고 연못대에 오르다. 석문로는 언제 다시 열리나요?

시선이 수라바야에 떨어지니, 바닷물이 온통 밝다. 처마를 날고 벽을 걷고, 멀리 바라보고, 잔을 손에 쥐고 있다.

이 시는 술 마시고 작별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잔을 들어 끝까지 단숨에 호매, 호호, 명랑, 낙천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풍격이 밝고 명랑하며, 애절한 정서가 없고, 시 속의 자연의 아름다움과 인문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져 정취가 넘치고, 시정이 충만하며, 특히 마지막 두 문장이 간결하고 힘이 있다.

이별할 때 부른 호방하고 활달한 시구는 당인의 활달하고 낙천적인 인생 태도를 반영하여 근심과 이별을 청산하고 송별시 중의 풍경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넷째, 문장 판단은 꼼꼼하고, 단어는 간단명료하다.

진정한 문학은 순결하고, 진실한 감정은 순결하다. 예나 지금이나 친구의 감정은 줄곧 사람들에게 전해지고 노래해 왔다. 바로 친구들 사이에 마음을 털어놓고 교감을 나누는 진지한 감정 때문에 설렌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친구명언) 진정한 인정미, 진정한 우정미, 진정한 아름다움은 조각할 필요가 없다. "럭셔리가 끝까지 가면 진실을 볼 수 있다." 친구를 보낼 때 시인은 종종 가장 간단한 언어로 자신의 진심을 표현하여 절창으로 변신한다. 예를 들면

권덕유 \ "산등성이에서 오랫동안 헤어진 사람 \";

10 년이 지났는데, 우리는 여기서 만났다.

말머리는 어디 갔지? 석양은 만봉이다.

시 전체가 소박한 언어로 오랜만에 다시 만난 작별을 적었다. 시 전체가 경쾌하고 소박하다. 밋밋한 서사에는 깊고 영원한 감정이 담겨 있으며,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매력이 있다. 처음 두 시는 우리에게 10 년 동안 작별을 고하라고 말했다. 산전수전 () 은 쓰지 않지만, 잔잔한 서술에서 산전수전 같은 느낌은 저절로 생겨나고, 독보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너 문장은 깊은 산속의 석양 아래 조용히 작별하는 소품으로, 의경이 깊다. 조용하고 약간 서늘한 경지에서 생명이 분리되는 느낌을 금할 수 없다. 너무 우연하고, 너무 촉박하고, 너무 예측할 수 없고, 강렬한 느낌이 솟구치고 있다. 문장이 세밀하고, 단어로 간단명료하며, 말 한 마디도 필요 없이 낭만적이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멩 Haoran 의 \ "왕 웨이 를 떠나 \":

나는 느리고 마지못해 기다리며 매일, 지금까지 나는 떠나야 한다. 오랜 친구, 길가의 꽃이 작별 인사를 의미하지 않는다면 얼마나 달콤할 것인가.

왕국의 영주는 우리에게 매우 가혹하며, 사무하는 사람은 우리의 동족이 아니다. 너는 외로울 뿐, 나는 나의 오래된 정원의 대문을 닫을 것이다.

시 전체에는 미도도 화려한 어조류도 없다. 문장은 구어에서 평범하고, 단어는 자연스럽지만, 애틋하고, 단어는 얕고 애틋하며, 여운이 길다.

지난 20 년 동안, 모든 것이 똑같았고, 오늘의 길은 각각 다르다.

황제가 만약 밭에 돌아간다면, 여섯 살은 이웃이다.

류종원의' 영별꿈' 은 평실한 언어로 복잡한 감정과 깊은 감정을 담고 있어 직설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깊다. 오랫동안 강해를 사이에 두고, 여러 해 동안 만나지 못했다. ". 갑자기 네가 꿈처럼 목이 메는 것을 발견하고, 우리는 스스로에게 몇 살이냐고 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친구를 만날 때의 인사말이다. 자연스럽고 꾸밈이 없지만, 그리움의 정은 말할 것도 없이 희비의 상태가 그 안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작별은 연인의 일이고, 진심을 가진 사람의 일이다. 그래서 모든 송별시는 진지하고 순수한 언어이며, 자연스럽게 수식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그 두터운 우정에 감동받을 것이다.

당시대관원의 기묘한 꽃으로서, 당인의 송별시는 사상 내용에서 당시의 주제와 내용을 크게 풍요롭게 하였다. 예술표현에서는 스타일이나 호방하거나 함축적이거나, 넓거나 깊거나, 서정적이거나, 노골적이거나, 전하거나, 경경이나 탁물을 빌거나, 언어가 간단명료하고, 조각하지 않고, "가까이 다가가고, 얕은 정이 깊다" 는 예술적 특색을 실감케 한다.

따라서 당대의 송별시는 사상적 내용이든 예술적 수법이든 우리가 진지하게 연구하고 토론할 만한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