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1년 혁명 당시 '민바오'의 새로운 이념은 무엇이고 민주화와 사상은 무엇이었는가? 삼인주의? 아니면 부르주아적이며 이념적 조바심인가?

삼민주의

'민보'는 민주 혁명사상 확산에 힘을 집중했다

'민보'는 현대 중국의 국가 위기 속에서 창건됐다. 신문의 주역은 정치인이고, 정치신문과 정기간행물이 주류이며, 신문과 정기간행물의 주요 내용은 정치기사이다. 『민바오』의 주요 칼럼에는 논문, 번역, 연대기, 평론, 담화, 소설, 원고 등이 포함된다. "Tian Tao"의 부록을 포함하여 총 26개 호에는 출판된 기사가 284개이고 제출된 기사가 36개 있습니다. 그 중 논문이 93편으로 전체의 29.05점을 차지하고, 평론이 62편으로 19.37점, 번역서가 3.31점, 담론이 7.19점, 소설이 7.5점이다. ③

1. '삼민주의'를 선전한다.

'민바오' 창립의 직접적인 목적은 삼심이념을 널리 알리는 것이다. Sun Yatsen은 출판물 연설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이것은 매우 혁신적인 이론입니다. 그 이상이 사람들의 마음에 심어지고 상식으로 바뀌면 구현하기가 더 쉬울 것입니다. 나는 세계에서 그것을 존경합니다. "민바오."

'민바오'에 나오는 민족주의 선전의 대부분은 민권 선전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민권 선전 측면에서 '민바오'는 시민권 혁명을 옹호하고 부르주아 계급을 내세운다. '자유와 평등' 슬로건. 쑨원의 『출판연설』과 『민보시대 축전경축회 연설』에서는 그가 자주 말하던 민권의 목표는 독재 군주제를 타도하고 부르주아 민주민주주의 체제를 확립하는 것이라고 천명했음을 알 수 있다. "정치혁명". 또한 Zhu Zhixin, Zhang Taiyan, Chen Tianhua 등도 민권에 관한 기사를 썼습니다. 민생교리 선전에서는 쑨원의 글 외에 주즈신의 '사회혁명과 병행정치혁명', '비민생주의자에 대한 비난', '토지국가소유와 재정', 다른 기사. 민생교리 선전은 주로 '토지권 평등' 문제를 논의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민보'의 '삼민주의' 선전은 '중화민족의 미래를 말하다'며 청나라 말기의 정치적 상황을 토대로 민주화의 활용 방안을 모색한다. 나라를 구하는 혁명적 사상. 혁명가들은 삼인민주의를 선전함으로써 《반만》의 혁명기치를 높이 들고 청나라 말기의 민주혁명을 급속한 정점으로 밀어붙였습니다. 신문매체는 중국의 사회정치 분야에 진출하여 정치적 의견을 표출하였고, 이는 민주혁명 사상의 확산 속도와 범위를 크게 향상시켰으며, 이는 부패한 통치에 반대하고 광범한 대중의 민주의식을 일깨우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청 정부의, 그리고 현대 국가의 설립.

2. 부르주아 민주주의 혁명운동에 대한 소개, 보도 및 논평

'민보' 결성 배경은 아시아 제3차 민족해방투쟁 시기였다. 혁명에 봉사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르주아 민주주의 혁명운동도 그 선전의 초점이다. 창간호에는 '세계 최고의 시민권 운동가' 루소의 초상이 실렸다. 이후 『프랑스 루이 16세의 단두대 실제 풍경』, 『1,789년 프랑스 국민이 바스티유를 돌파했다』 등 프랑스 혁명을 묘사한 역사화들을 다수 출간했다.

1905년 러시아 혁명이 진행 중이었다. 러시아 혁명에 주목하는 것은 중국인들이 청나라의 봉건 통치에 반대하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민바오" 제3호에는 송교인의 "1905년 러시아 혁명"이 수록되어 있으며, 이후에는 "러시아 혁명당 일지", "러시아 헌법 이후의 정세" 등 연대기 및 시사 논평 기사가 실려 있습니다. 사진란에는 러시아 혁명과 관련된 사진과 『시베리아 여행』의 번역본 등도 많이 게재하고 있다.

중국과 인도는 서로 가깝고 두 나라가 식민지라는 운명을 같이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과 인도는 지난 10일부터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시작된 역사 속 긴밀한 문화 교류를 해왔습니다. 3일부터 출간이 끝날 때까지 인도의 민족해방투쟁을 보도할 예정이다. "민바오"에는 인도에 관한 ***17개의 기사가 있습니다. 우리는 자체 기사 외에도 반영국 저항을 옹호하는 애국적인 인도 신문의 수많은 기사를 번역하고 출판했습니다.

부르주아 민주주의 혁명 운동에 대한 보도, 소개, 논평은 민주 혁명 사상의 기본 이론이 인민들 사이에 확산되는 데 도움이 되고, 이 사상에 대한 그들의 이해를 깊게 하며, 동시에 혁명에 이바지한다. 국가 귀중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신민종보'와의 대결은 민주혁명사상을 더욱 확산시켰다

청말에는 개량파와 혁명파가 모두 정치무대에 올랐다. 애국적인 생존을 희망하며 중국을 강하고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개량주의자들은 입헌군주제의 길을 따르기를 원했고, 혁명가들은 청나라의 독재 통치를 폭력적으로 타도하자고 주장했습니다. 양대 정당은 사회변혁의 목적과 방법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결국 두 정당의 대립과 이념선전 분야에서 치열한 투쟁으로 이어진다. 따라서 동몽희 오르간 '민바오'와 왕실주의 오르간 '신민종바오' 사이에 큰 논쟁이 벌어졌다.

양측의 논쟁은 민족 혁명을 수행할지, 민권 혁명을 수행할지, '토지 국가 소유권'과 '토지 평등권'을 실행할지 여부, 혁명으로 인해 제국주의가 중국을 분할하게 될지 여부.

양당의 토론 내용은 두 당의 정치적 견해를 표현한 것으로, 중국 국민은 신문을 통해 두 당의 정치적 견해를 직접 볼 수 있다. 전쟁 중에 사회는 이미 입헌군주제를 지지하는 세력과 민주혁명을 지지하는 세력이라는 두 파벌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1906년 청나라 정부의 예비헌법은 국민들이 헌법의 진면목을 볼 수 있게 하여 입헌군주제를 지지하는 세력을 분열시켰고, 결국 민주혁명은 입헌군주제를 패퇴시켰다. 혁명을 말하지 않는 것이 부끄럽다'는 현상이 사회에 등장했다.

민바오는 내용 발표에서도 민주 혁명 사상의 내용을 특별하게 다룬다. 목록에서 중요한 논문과 칼럼은 큰 검은색 점으로 인용하고, 제목은 4 크기의 노래 글꼴로 표시합니다. 기타 칼럼과 기사는 작은 삼각형으로 인용하며, 제목은 5 크기로 표시합니다. 전쟁에 관한 글이나 청나라를 공격하고 혁명을 강력하게 옹호하는 전투적인 글도 특별히 2자로 배열하여 두드러진 역할을 하게 됩니다.

'민보'의 전신은 '20세기 중국'으로 송교인이 지은 작품으로 주로 양호 지역에서 일본 유학을 떠난 진보적 청년들로 구성됐다. 동몽회 창립회의에서 황흥은 '20세기 중국'을 연합의 공식 신문으로 전환하고 이름을 '민바오'로 바꾸자고 제안했는데, 이는 국가, 민권, 민생의 '3대 원칙'을 의미합니다. Sun Yat-sen이 이 혁명적 목적을 옹호했습니다. "민바오"의 주요 편집자와 작가로는 Chen Tianhua, Zhu Zhixin, Song Jiaoren, Wang Jingwei, Hu Hanmin, Zhang Taiyan 등이 있습니다. 이 책은 1905년 11월부터 1908년 10월 24일까지 출판되었습니다. 1910년 초, 일본에서는 숫자 25와 26이 비밀리에 인쇄되었습니다.

손중산 이름으로 발행된 '인민일보'에서 그는 처음으로 민족, 공민권, 민생이라는 '3대 강령'을 공개적으로 제시하고, 중국 부르주아 혁명가들의 투쟁 목표, 강령, 투쟁 방법을 비교적 포괄적이고 체계적으로 설명한다. 첫 번째 호에 게재된 기사 중 더 중요한 기사로는 Zhu Zhixin의 "헌법을 제정하고 싶지만 그럴 수 없는 만주 정부에 대하여", Chen Tianhua의 "중국은 민주 정부로 전환해야 한다", 이 기사의 목적은 분명히 청나라 조정의 거짓 헌법과 진정한 독재뿐 아니라 혁명에 반대하고 입헌군주제를 옹호한 강, 양 및 기타 왕실주의자들의 정치적 견해입니다.

'민바오' 제3호에는 가까운 미래에 중국 부르주아 민주주의 혁명가들의 국내외 정치적 목표와 정치적 요구를 명확히 제시한 '민바오의 6대 원칙'이라는 기사가 있다. . 6가지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현 나쁜 정부를 타도하고, 2. 민주적이고 정치적인 체제를 구축하고, 4. 세계의 진정한 평화를 유지합니다. 일본 6. 세계 모든 국가에 중국의 개혁 운동을 지지해 줄 것을 요청하십시오. 이로써 쑨원이 제시한 삼민주의는 더욱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민바오'의 분명한 정치적 입장은 국내외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강씨와 량씨를 필두로 하는 정치왕당파의 거센 반발을 불러일으키며 이론적인 논쟁이 시작됐다. 그것은 불가피하다.

당시 국내정세의 변화를 보면, 청 정부는 1898년 정변 이후 정치노선을 바꾸었고, 1898년 개혁운동 당시 광서제, 강유위, 양계초 등이 제안한 정치노선을 다시 한번 인정했다. 개혁주의 실시를 기초로 내걸고 청나라의 특징을 지닌 소위 '뉴딜'은 필연적으로 강과 양의 정치적 태도에 영향을 미쳤고, 청 정부의 '신약 시행 선언'이 15년 거래'는 필연적으로 다소 길어 보였고, 중국의 정치, 경제 측면에서 이치에 맞지 않았고, 문화적, 역사적 특성으로 볼 때 이러한 개혁주의 정치 계획은 분명히 '중국의 국가 상황'에 더 부합했습니다. 보다. 그러므로 그들은 혁명적 수단을 통해 청나라를 전복시키려는 민보가 주창한 정치적 명제에 자연스럽게 반대하게 되었다. 강유위가 광서제 33년 9월 29일 양계초 등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중국은 내전을 겪지 않습니다. 아무리 꼭두각시라도 그들은 지구의 패권자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영웅적이고 현명하더라도 그들은 여전히 ​​인도의 파괴에 맞서 싸울 것입니다. 헌법을 제정하느냐 마느냐가 차선이라는 것입니다. 혁명을 하느냐 마느냐가 정말 중요한데, 일본의 혁명은 아직 규모가 작지만, 본토는 저류이고 난양은 이미 확산이 심합니다. 덮었으니 걱정하지 않는다." 이 판단에 근거하여 강량 등이 있다. 제자들은 양계초가 편찬한 『신민총보』를 자신들의 전선으로 삼아 혁명가들을 중심으로 일련의 치열한 논쟁을 벌였다. 혁명가들이 제기한 몇 가지 이론적 문제에 대한 "민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