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에크의 고전 어록 36 구절을 읽다

1, 만약 한 사람이 법률 외에 누구에게도 복종할 필요가 없다면, 그는 자유다. 법의 목적은 자유를 폐지하거나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 자유를 보호하고 확대하는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 경험과 흥미의 결합은 사람들이 아직 잘 알지 못하는 사건의 모든 측면을 사람들에게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3. 이 세상에서 다른 사람을 동등하게 대하고 다른 사람을 평등하게 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항상 차이가 있다. 전자는 자유사회의 전제조건이고, 후자는' 새로운 형태의 노예제' 를 의미한다.

4. 민주주의는 자유에서 평등을 추구하고, 사회주의는 구속과 노예 속에서 평등을 추구한다.

5. 만약 장기적으로 우리가 자신의 운명의 창조자라면, 단기적으로 우리는 자신이 창조한 사상이나 관념의 포로이다. 우리가 제때에 이런 위험을 깨달을 때만 우리는 그것을 피하기를 기대할 수 있다.

6. 우리 세대의 공동신앙이 우리를 어디로 인도할 것인가, 어느 당, 어느 나라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각자의 문제이며, 의미가 가장 크다.

7. 한 나라를 지옥으로 만드는 것은 바로 그' 거물' 들이 항상 그것을 천국으로 만들려고 시도하는 것이다.

8. 민주주의는 본질적으로 국내 안정과 개인의 자유를 보장하는 실질적인 수단이다. 그것은 항상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9. 자유를 포기하고 보호를 받으려는 사람들은 결국 자유를 얻지 못하고 보호를 받지 못한다.

10, 자유국가의 상태와 독재정부의 통치하에 있는 국가의 상태를 구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전자가 법치라는 위대한 원칙을 따르고 후자는 따르지 않는 것이다.

1 1, 돈은 인류가 발명한 가장 위대한 자유도구이다. 돈만이 가난한 사람들에게 개방될 수 있지만, 권력은 결코 그렇지 않을 것이다.

12, 사회 진화 과정에서 필연적인 것은 없다. 그것은 필연적으로 사상이다.

13, 사유재산을 최대한 보호하는 것은 인류 사회의 지속에 가장 중요한 필수조건이다.

14, 우리가 의식적으로 숭고한 이상에 따라 우리의 미래를 건설하려고 노력할 때, 사실은 우리가 줄곧 분투해 온 결과와 반대되는 결과를 무의식적으로 창조한 것이다. 사람들은 이보다 더 큰 비극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15, 부자가 권력을 잡은 나라는 권력을 잡은 후에야 부자가 될 수 있는 나라보다 훨씬 낫다. 。

16, 우리는 우리가 어리석은 짓을 많이 했다는 것을 깨달을 때까지 더 똑똑해지지 않을 것이다.

17, 만약 모든 권력과 가장 중요한 결정이 일반인이 측정하거나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조직에 의해 독점된다면, 우리는 민주주의를 수호하고 키울 수 없을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가 소국에 적합한 세상을 만들 수 있다면 우리 모두에게 더욱 유익할 것이다.

18, 우리 세대의 두드러진 특징은 물질적 복지에 대한 우리의 혐오감, 심지어 그 욕망에 대한 억제나 저항이 아니라, 물질과 욕망에 대한 우리의 추구는 종종 생각하고 인정하지 않고 끝이 없어 초심과 기타 가장 좋은 것을 잃는 경우가 많다.

19, 연방 조직 원칙이 잘 사용된다면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문제에 대한 최선의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20.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어떻게 자연력을 통제할 수 있는지를 이미 배웠다고 생각하지만, 불행히도 우리는 어떻게 사회협력을 성공적으로 이용할 가능성에 뒤떨어졌다. 만약 우리가 여기서 멈춘다면, 이것은 완전히 옳다. 그러나, 만약 그들이 비교를 계속한다면, 우리가 자연력을 통제하는 법을 배우는 것처럼 사회력을 통제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그들은 틀렸다. 이것은 전체주의로 가는 길일 뿐만 아니라, 우리 문명을 파괴하는 길이며, 반드시 미래의 진보를 가로막는 길이다.

2 1, 법치는 정부의 모든 행위가 사전에 규정된 구속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규정을 통해 개인은 당국이 어떤 상황에서 강제력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를 자신있게 예견한 다음, 이러한 예견에 따라 자신의 개인 사무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22. "과학은 우리에게 겸손을 가르쳐 주었고, 우리는 모든 위대한 종교의 가르침처럼 전능을 알 수 없다. 사람은 신이 아니며, 영원히 신이 될 수 없다. 하느님 앞에서 인간은 반드시 고개를 숙여야 한다. "

23. 경쟁이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경우에만, 즉 단일 생산자가 가격 변화에 맞게 자신의 활동을 조정해야 하지만 가격 변화를 통제할 수 없는 경우에만 가격 체계가 이 기능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24, 자유-* * * 의 추상 규칙에 복종한다. 노예 제도-같은 특정 목표에 복종한다.

25. 과학기술문명이 발달할수록 사물이나 도구에 대한 우리의 연구가 더 중요하고 영향력이 커진다. 이는 사람과 그 개념에 대한 연구에 해당하며, 두 가지 대응 유형의 연구 사이의 분열도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다. 이런 사람을 대표하고, 그들의 가장 큰 야망은 자신과 주변 세계를 거대한 기계로 개조하는 것이다.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그들의 모든 부분이 그들을 따를 것이다 또 다른 부류는 이런 사람을 대표하는 것으로, 주로 사람의 마음의 전면적인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들은 역사, 문학, 예술, 법률에 대한 연구에서 개인이 인류 발전과 진화 과정의 일부라는 것을 깨달았고, 그 과정에서 그의 공헌은 강요된 것이 아니라 자발적이고 자발적인 것이었다. 그는 그 혹은 다른 사람이 계획할 수 있는 것보다 더 위대한 것을 창조하는 것을 도왔다. 슬프게도, 우리가 현재 단순한 과학기술이나 문화교육으로는 제공할 수 없는 것은 바로 사회 진화 과정의 일부인 의식이며, 이런 개인이 상호 작용하려고 노력하는 의식이다.

26. 정부가 유일한 고용주인 나라에서는 반항이 천천히 굶어 죽는 것과 같다. 일하지 않는 사람은 밥을 먹지 않는다' 는 낡은 원칙은' 말을 듣지 않는 사람은 밥을 먹지 않는다' 는 새로운 원칙으로 대체되었다.

27. 경쟁이 치열한 사회에서 가난한 사람의 기회는 부자보다 더 많은 제한을 받는다. 이 사실은 전혀 다른 사실의 존재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즉, 이 사회의 가난한 사람들은 다른 독재사회에서 물질적으로 즐기는 사람보다 훨씬 더 자유롭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28. 경제 변화는 우리 수요의 가장자리나' 한계' 에만 영향을 미칠 뿐이다. 경제적 득실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것들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들이 많다. 우리에게 있어서, 그들의 중요성은 경제 변동의 영향을 받는 생활의 편안함보다 훨씬 더 중요하며, 심지어 많은 생활 필수품 이상이다. 그들과 비교해 볼 때, 우리가 경제적 제약인지 부유한지의 문제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29. 사회주의가 약속한 것은 절대적인 평등이 아니라 더 공평하고 평등한 분배이다. 사람들이 진정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는 절대적인 평등이 아니라 단지' 더 큰 평등' 일 뿐이다.

30. 지난 50 년 동안 독점 조직은 계속 발전해 왔으며 경쟁법 분야는 점점 더 제한되고 있습니다. 이 역사적 사실은 물론 논란의 여지가 없다. 비록 이 현상의 정도는 왕왕 크게 과장되어 있다. 중요한 문제는 이런 발전이 기술 진보의 필연적인 결과인가, 아니면 대다수 국가가 따르는 정책인가 하는 것이다. 우리는 곧 이런 발전의 실제 역사가 사람들에게 후자를 강하게 일깨워 주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현대 기술의 이러한 발전이 광범위한 분야의 독점 발전을 어느 정도 피할 수 없게 만드는가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1, 하나의 질서가 바람직한 이유는 그 원소가 제자리에 있기 때문이 아니라, 다른 상황에서는 성장할 수 없는 새로운 힘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32. 경제적 가치가 우리에게 많은 것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경제사무에서 우리에게 더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무엇이 우리에게 중요하지 않은지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니면 우리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오늘날 사회에서 우리 스스로가 우리 생활의 경제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33. 사회에 대한 자유주의자의 태도는 식물을 돌보는 정원사와 같다. 성장에 가장 적합한 조건을 만들기 위해서는 구조, 환경, 구조 및 환경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가능한 한 많이 이해해야 합니다.

34. 사회주의자들은 완전히 다르거나 모순될 수 있는 두 가지를 신봉한다: 자유와 조직.

35. 당대 사건은 과거의 역사적 사건과 다르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것들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정확히 알 수 없기 때문이다.

36. 정부는 지폐를 함부로 인쇄해서는 안 된다. 이는 경제환경이 나빠지고, 산업과두화, 금융시스템이나 금융기업이 사회의 특권 귀족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수년 동안 지폐가 인쇄되어 대부분의 일반인들의 임금 상승폭이 화폐가치 하락 (물가상승) 의 속도를 훨씬 따라잡을 수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저축을 처벌하면 저축이 없고 빈부 격차가 커진다. 또 중소기업의 파산, 실업률 상승, 금융체계와 부동산에 거품이 생기면 사회경제 전체의 주기적인 불황을 초래하고 악화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