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에 따르면 현지인들의 소원을 표현하기 위해, 돌샘이 영원히 솟아나오기를 바라며 끝이 없어서' 돌돌' 이라는 점을 생략하고 있다.
전설 2: 샘눈 옆에 비석을 세웠을 때, 당시 샘물이 솟는 기세가 맹렬하여 갑자기 4 ~ 5 미터 높이 뛰어올라' 돌돌' 이라는 단어의 칼끝이 잠시 사이에 떠내려갔다. 이 점이 물에 빠진 후, 파도를 따라 대명호로 떠내려갔다.
그래서 대명호의' 일' 자 옆에 있는' 명' 자가' 목적' 으로 바뀌었고, 대명호의' 명' 자는 현직' 으로 바뀌었다. 간판에 있는 편액이든 비석이든. -응?
대명호공원 관계자는 "대명호" 라는 단어가 청대 가경대명호비에서 발전해 왔으며, 비석은 가경등주의 서예가가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 눈의 달' 의 표기법은 오자가 아니며, 어떤 표기법이든 서예가의 창작의 자유이다.
제남의 민속학 전문가 장계평 () 은 돌천의 샘물이 돌천의' 반점' 을 대명호 () 로 씻어냈다는 말이 민간의 농담일 뿐,' 명 ()' 을' 목월 ()' 으로 썼다고 말했다.
청대 서예가가 한 획을 더 쓰는 것은 명나라의' 명' 을 피하기 위해서다. 특히' 대' 자 이후에는 비교적 믿을 만하다. 그렇지 않으면' 대명' 을 쓰면 감옥에 갈 수 있고, 돌천의' 코팅' 자는 서예가의 예술적 필요일 수 있다.
산둥 성 문화예술연구원 장동수 씨는 서예 예술에서 글씨체 구조의 균형이나 미적 감각으로 인해 붓을 빼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고대인들은 이 두 이름의 글을 잘못 쓴 것이 아니라 서예 예술의 창조일 뿐이다.
확장 데이터:
우두천 이름의 유래:
돌샘은 처음에는 정식 명칭이 없었다. 돌샘은 고수의 원천이기 때문에 역사적으로 돌샘은 종종' 탁탁' 이라고 불린다.
북위 이도원은' 수경주' 에서 "긴 물이 여성현 구시 서남에서 나와 봄기운이 완연하고, 물이 수레바퀴처럼 도도하다" 고 썼다. 나중에 샘물에는 아황과 여영을 모시는 절, 즉 속칭 거위영수가 있었다.
여기서' 로' 와' 오' 는 갑작스러운 샘의 정식 명칭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한편,' 좌전' 에 동시에 등장한 화천은 정식 명칭이 있어 지금까지 그대로 사용되고 있다.
송대에서 일찍이 저우치 주지가 되었을 때, 그는 깊은 이름인' 문지방 샘' 을 갖게 되었다. 문턱' 은 욕설을 빌려 범람하는 뜻이다. 고전적인' 문지방 샘' 은' 시경' 에서 나왔고,' 시야 전망' 에는' 끓는 문지방 샘' 이라고 적혀 있다. "
한나라 왕충은' 석형영' 에서' 문지방 샘출출' 이라고 설명했다. 방금 나왔는데 넘어졌어요. " 제남 사람들은 이런 고급 대기의 이름을 결코 사지 않는다.' 문지방 샘' 이라는 이름이 너무 우아하기 때문에 백성들은 직접 싫어한다.
이 일에 대해 원호는' 제남여행기' 에 "근대에는 현이 샘명을 문지방 샘으로 바꾸고, 문지방 샘방을 세우고, 시로 논하고 있다" 고 적었다. 하지만 원주민들은 여전히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제남 인민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폭발천' 이라고 불린다.
폭발' 이라는 이름도 비슷한 이름을 많이 냈는데,' bump' 가 그 중 하나다.
쩡 공 (Zeng Gong) 은 "절벽 북쪽 (목마른 말) 에서 리 시티 서쪽, 방원 50 마일, 샘이 분출하거나 몇 피트 높이, 옆 이름 돌천" 이라고 기록했다.
여기서 쩡 공 (Zeng Gong) 은 처음으로 봄의 이름을 "그림" 으로 썼다. 그의 이름' 문지방 샘' 은 제남 사람들에게 인정받지 못했지만,' 토끼' 라는 단어를 가지고 있는 그의 발음은 인정받았다.
참고 출처: Baidu 백과 사전-황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