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누는 이미 만중산의 전문과 의미를 읽었다.

"완중 산을 가로 지르는 카누" 의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발 백제성

이백

이른 아침, 나는 하늘 높이 솟은 강릉성에 작별을 고했다. 멀리 천리 떨어진 곳에서 배는 겨우 하루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양안의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어느새 끊임없이 울고 있는데, 카누는 이미 무거운 청산을 통과했다.

이 시는 이백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걸작 중의 하나이다. 시인은 용서 후의 즐거운 심정을 시골의 장활함과 강을 따라 항해하는 평온하고 경쾌한 분위기와 결합시켜 표현했다. 시 전체는 과장과 기발한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 우아하고 충격적이지만 가식적이지 않고 독단적이고 자연스럽다. 시 전체가 직설적이고, 쏟아지고, 쾌선은 기쁨이 깊다. 현자 양심찬이 칭찬하는 것도 당연하다. "나는 비바람에 놀라 울었다!"

출처

백제성 조석' 은 당대의 대시인 이백이 유배 기간 사면을 받았을 때 한 일곱 마디 절문이다.

핵심 문장에 대한 논평

① 출발: 출발. 백티성의 유적은 현재 충칭시 봉절현의 백티산이다.

2 방향: 아침. 베티: 베티. 양 지선 (yang Jixian) 은 "백디 시티 (baidi city) 는 공손이 지은 것이다. 공손은 초창기, 물고기가 복하고, 백룡이 우물을 나왔기 때문에 백티라고 불렀고, 물고기는 백티시티로 바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왕기는 "백제성이 여주 봉절현의 오산 근처에 있다" 고 지적했다. 이른바 채운이란 무산의 구름을 가리킨다. " 선인들은 이 시가 이백이 쓰촨 떠날 때의 청춘작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하루 천리귀강릉' 의 시 구상에 따르면 이백은 강릉에서 삼협으로 갔기 때문에 이 시는 그가 돌아올 때 썼을 것이다. 참고: 안녕히 계세요. 채운: 백티시는 백티산에 있고 지형이 우뚝 솟아 있어 산 아래 강을 바라보니 마치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는 것 같아요.

③ 강릉: 오늘 호북성 경주시. 백제성에서 강릉까지 약 1200 리, 삼협 700 리 포함. 도원 "삼협" "삼협은 기왕 700 리, 양안산에는 틈이 없다. 무거운 바위가 장애물을 덮고 햇빛을 가리고 하늘을 가렸다. 정오에 정자가 나온 이후로 나는 떠오르는 달을 볼 수 없었다. 발사 향릉 에 관해서는, 후면 블록 을 따라 있다. 또는 국왕은 긴급 공고를 명령하고, 때로는 황혼에 강릉에 간다. 그 사이 2000 리 동안, 나는 역풍으로 탔지만 아프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역풍, 역풍, 역풍, 역풍, 역풍, 역풍) 춘하 시즌 2, 녹초가 세차게 용솟음치며 반사가 또렷하다. 많은 기백, 현천, 폭포가 그 사이로 날고 있다. 영경군마오, 재미있어요. 모든 화창한 날의 시작, 서리가 내리고, 숲 속의 적막하고, 늘 높은 유인원의 경적을 울리는 것은 사람을 가슴 아프게 하는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빈곡이 메아리치자 애락은 이미 멀어졌다. 그러자 어부는 "바동 삼협 무협장, 원숭이가 세 번 울며 눈물을 흘렸다. "? 반환: 반환.

4 유인원: 유인원. 까마귀: 노래하고 불러요. 생방송: 멈춥니다.

⑤ 만중산: 산에는 많은 층이 있다.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백화번역

아침에 집에 갈 준비를 하고 있는데 아침 햇살이 하늘을 가득 뿌렸다. 강가에서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백제성의 채운은 구름 사이로 경치가 현란하다. 천리 밖의 강릉은 하루가 곧 도착한다. 양안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끊임없이 메아리쳤다.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귓가에 메아리쳤을 때, 경쾌한 작은 배는 이미 끝없이 펼쳐진 산들을 통과했다.

창작 배경

서기 759 년 당숙종 간원 이듬해 봄에 이백은 왕용 이림안으로 야랑을 유배하여 쓰촨 후 비하지로 달려갔다. 백제성에 도착하자 갑자기 사면 소식을 받았다. 그는 기뻐서 즉시 배를 타고 동쪽으로 가서 강릉에 도착했기 때문에 그의 시는' 강릉 아래' 라는 제목으로 되어 있다.

이백이 이 시를 쓴 처음 4 년 (기원 755 년) 에 당나라 제국을 놀라게 한' 안사의 혼란' 이 터졌다. 이 전쟁에서 당시 당현종은 어쩔 수 없이 쓰촨 () 로 도피했다. 나중에 당현종은 황위를 그의 아들 항력, 즉 나중에 당숙종에게 물려주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당숙종의 동생 왕용 이림도 당숙종과 황위를 다투기 시작했다. 당시 이백은 여산에 은거하여 내막을 이해하지 못했다. 그는 봉사 국가의 열정으로 왕용막부에 가입했다. 기원 758 년에 왕용은 진압되었고 이백도 연루되었다. Xunyang (jinjiang Jiangxi Jiujiang) 에 투옥되어 야랑 (Guizhou tongzi) 의 장기 추방을 선고 받았다. 이듬해 서행 무산은 사면을 받아 백제성에서 배를 타고 강릉으로 돌아갔다. 나는 길에서 이 시를 써서 시인이 용서받은 후 더없이 기쁜 심정을 표현했다. -응?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첫 번째' 채운' 이라는 단어는 백제성의 높은 지세를 묘사하며, 문장 전체를 위해 수중 선박의 빠른 보행을 묘사할 수 있는 동태를 준비했다. "채운" 의 "방" 자는 칸막이의 뜻을 취한다. 시인은 백운 위의 백제성을 돌아보았는데, 이전의 모든 것은 마치 전생의 일인 것 같았다. 백티성의 높이를 묘사할 때, 수상 여행의 속도는 모두 격차 속에 있다. 백제성의 높이를 쓰지 않으면 장강 상류 하류의 큰 경사 차이를 반영할 수 없다. 백제성은 하늘에 높기 때문에 다음 문장은 선행의 신속성, 여정의 짧음, 귀원숭이의 끝없는 환영을 묘사한다. 채운' 도 아침 경치에 대한 묘사로 음에서 양으로 바뀌는 좋은 날씨를 보여줬고, 시인은 이 여명 순간에 설레는 마음으로 황급히 백제성을 작별했다.

두 번째 문장' 천리' 와' 하루' 는 공간의 거리와 시간의 짧음을 비교한다. 이곳의 교묘한 점은 바로' 갚다' 라는 단어의' 갚다' 라는 뜻이다. 시인의 하루 천리의 쾌속과 용서의 기쁨을 표현했다. 강릉은 이백의 고향은 아니지만' 귀영' 자는 집에 가는 것처럼 친절하다. 어둠 속에서 생동감 있는' 환희' 라는 글자는 독자들이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세 번째 문장의 경지는 더욱 묘하다. 고대 장강 삼협은 "늘 유인원이 울부짖는다" 고 말했다. 시인은 그가 빠른 카누를 타고 장강을 달리고 있기 때문에 울음을 멈출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양쪽의 원숭이가 우는 소리를 듣고 양쪽의 산그림자를 볼 수 있었다. 원숭이 한 마리가 울고 있는 것이 아니라, 산 그림자가 하나 이상이다. 배의 속도 때문에 닭명과 산그림자가 눈과 귀 사이에서' 하나' 가 되었다. 이백이 협곡에서 나와 유인원의 그림자를 던질 때의 느낌이다. 현을 벗어난 화살처럼 흐르는 이 배에 앉아 시인은 더할 나위 없이 상쾌하고 흥분된 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청대 계복은 "아름다움은 세 번째 문장에서 같은 수정신을 날릴 수 있다" 고 칭찬했다. " 잡포

순간,' 카누' 는 이미' 만중산' 호를 통과했다. 시인은 배의 속도를 묘사하기 위해 원숭이 소리와 산 그림자 외에 배 자체에' 빛' 이라는 글자를 더했다. 이 배가 곧 서투르다고 말하지만,' 빛' 이라는 단어는 다른 뜻을 가지고 있다. 삼협이 위독하고 시인이 거슬러 올라가면 배가 침몰할 뿐만 아니라 더욱 부진함을 느낄 수 있다. \ "삼조 황소, 너무 늦었다. 삼조 삼저녁, 실크처럼 느껴지지 않는다. " ("상삼협") 지금은 하류를 따라 내려가고, 가볍고 무물처럼 가볍기 때문에 독자들은 상상할 수 있다. 그러나' 험악' 의' 만중산' 은 이미 지나갔고, 카누는 이미 평탄한 길로 들어섰고, 시인은 온갖 고난과 입도의 쾌감이 자연스럽게 나타났다. 이 마지막 두 문장은 풍경에 대한 묘사이자 대비이자 개인적인 감정의 표현이며, 인생 경험의 총결산이다. 일이 정교하고 일관성이 없기 때문이다.

저자 소개

이백 (70 1-762),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은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불리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자신을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도 함께 불려갔다. "신당서" 에 따르면 이백은 (양왕 이귀) 의 아홉 번째 손자로, 제왕과 동종이다. 그는 성격이 명랑하고 대범하여 술을 마시고 시를 쓰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이백은 황노가 마을 사상을 정리하는 데 크게 영향을 받아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이태백집 등의 영향을 받았다. 그의 시는 술에 취해 있을 때 대표작으로는' 망루산 폭포',' 난행',' 촉도난',' 입주',' 조작백제성' 등이 있다. -응? 1 184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