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기

첫째, 인간으로서의 기본적인 도덕적 자질을 확립해야 한다. 그 핵심은 염치, 신심, 성실의 세 가지다. 한 사람이 약간의 수치심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한 사람이 수치심이 전혀 없다면, 무슨 일이든 감히 할 수 있다. 수치심을 유지하는 것은 한 사람의 가장 기본적인 품성이다. 만약 한 사람이' 식언한다' 면, 또 누가 그를 상대할 것인가? 어떻게 해야만 이 사회에 발붙일 수 있습니까? 성실도 중요하다. 맹자는' 군자' 라는 세 가지 조건을 제시했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함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 이 세 가지를 하는 것은 쉽지 않다! 둘째, 미적 취향과 예술 정신의 배양. 예술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잠정적이며, 한 사람의 예술적 심미 정취는 그의 고상하거나 낮은 품성을 잘 드러낼 수 있다. 중국 전통문화도 철학과 예술수양의 결합을 매우 중시한다. 중국의 예술은 매우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는데, 한 편의 시나 한 폭의 그림 속에는 왕왕 풍부한 철리가 숨어 있다. 세 번째는 환경 문제를 다루는 것입니다. 환경에 대처하는 능력이란 삶을 현명하게 대하는 것이다. "순자 좌이" 는 "군자의 학문, 명명이 아니라 가난을 위해 졸리지 않고, 근심과 혼란을 겪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소위 "의사 소통" 은 성공을 거두는 것입니다. "가난" 은 굴곡이라 순조롭지 못하다. 넷째, 쿵푸와 외모의 수양을 중시해야 한다. 이것은 내부적이기도 하고 외부적이기도 하다. 계기는 외적인 것이고, 함양은 내재적인 것이다. 슬림한 쿵푸의 가장 중요한 것은 겸허하게 질문하고 겸손하게 사람을 대하는 것이다. 속에서 "인간성은 본악이고, 성본선은 선하며, 성본겸손이다" 고 말했다. 과잉' 은 자만을 의미한다. 만약 네가 득의양양하다면, 너는 새로운 생각과 좋은 건의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고, 너는 진보하지 않을 것이다. 다섯째, 인문적 자질은 인생의 의미와 가치에 대한 인정에 실려야 한다. 범중연의 명구'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은 이런 정신과 인생의 의미와 가치에 대한 이해를 보여준다. 이것도 인문적 소양의 최종 목표이다. 바이두 경험에서 발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