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또 다른 단계로 들어가는 것에 관한 구절

1. 삶의 다양한 단계에 관한 시

삶의 다양한 단계에 관한 시 1. 삶의 다양한 단계를 묘사하는 고대 시

1. 중국의 왕국 청나라 말기의 학문 스승들은 송시 세 줄을 사용하여 배움이나 삶의 추구의 세 단계를 표현했습니다.

첫 번째 단계, 추구: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었습니다. 혼자 높은 건물에 올라가 세상 끝을 바라봤다." 옌슈의 '나비사랑' 꽃.

두 번째 단계, 끈기 : "옷이 점점 넓어지면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고, 옷이 없어져서 초췌해질 것입니다."('나비') Loves Flowers")

세 번째 단계, 성공: "군중이 그를 수천 번 찾았고, 갑자기 뒤를 돌아보니 희미한 빛 속에 그가 거기 있었습니다." Xin Qiji의 "The Sapphire Case"

왕궈웨이는 『인말』에서 “고금에 큰 일을 성취하고 큰 일을 배운 사람은 삼계를 거치지 못했다”고 말했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말랐다. 나는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가서 세상의 끝을 보았다." 이것이 첫 번째 영역이다. 사람을 초라하게 만든다. "이것이 두 번째 상태이다." 사람들은 그를 수천 번 찾다가 갑자기 뒤를 돌아본다. , 그는 희미한 빛 속에 있습니다.”

2. 송나라의 선불교. 수행을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눈다:

첫 번째 영역은 "텅 빈 산에 가득하다." 낙엽, 향기의 흔적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가?" (위잉오의 "천교산 도사에게");

두 번째 영역 영역은 "빈 산에는 사람이 없고 물은 흐르고 꽃이 피어난다'(소시의 '십팔대나한시'에서);

제3계는 '하늘은 영원하고 바람과 달은 하루에 있다'이다. (인생의 옳고 그름을 이해하고 천지의 정신과 소통하는 '깨달음'.

삼계에는 '공'이라는 말이 있는데, 삼계는 세 가지 다른 이해이다. 제1장 '구함'은 인간이 자신의 근원을 하늘에서 구하며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디서 왔으며 어디로 가는가?'라는 세 가지 영원한 질문을 던진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자연과 분리되어 외부의 '물 흐름과 피어나는 꽃'으로 독립된 세계를 형성한 제3계의 '영원함'과 '하나의 왕조'는 부정 이후의 하나의 시간과 공간을 초월함을 보여준다.

2. 인생의 여러 단계를 묘사하는 고대 시는 무엇입니까? 1. 어젯밤에 푸른 나무가 시들었습니다. 건물을 바라보며 세상 끝까지 가는 길. 옌슈의 '나비는 꽃을 사랑한다'

해석: 어젯밤 가을 바람이 심해 푸른 나무들이 말라버렸습니다. 홀로 높은 빌딩으로 난간에 기대어 먼 곳을 바라보고 있다. 비록 거기로 이어지는 길이 있지만, 나의 사랑하는 사람은 세상의 끝이 보이지 않는 곳에 있었다.

2. 수천 번을 찾았지만 갑자기 그 사람은 희미한 빛 속에서 거기에 있었습니다.

정의: 나는 그녀를 수천 번 찾았으나 찾을 수 없었습니다.

3. 우여곡절이 있고 일어서기에는 너무 이른 때가 없습니다. 인생은 금과 돌만큼 단단하지 않은데, 어떻게 장수를 시험할 수 있습니까? 마이"

해석: 인간은 금이나 돌처럼 단단하지 않고, 인간의 생명은 연약하다. 오래 살아도 끝이 있는데 어떻게 영원할 수 있겠는가? ).

4. 여기 가서 내려다보면 아홉 번의 가을과 같을 것입니다. 인생은 먼지와 이슬과 같고 천국의 길은 길고 깁니다. > 해석: 우리 모두는 이 세상에 사는 것은 티끌과 같고 아침 이슬과 같으니 곧 사라지나 천국의 도는 영원하니 천국의 도는 영원하니

5. 인생의 모든 곳에서 똑같은 것, 똑같아야 하는 것 페이홍은 눈 위를 밟는다. 소시의 "허지의 면지 향수"

해석: 인생에서 어디를 가든지 페이홍과 같아야 한다.

6. 노숙자이기 때문에 다시 버림받을 까봐 두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채옌의 '슬픔과 분노의 시'

해석 : 비열한 사람이 된 이후로 남편에게 버림받을 까봐 두렵습니다. 인생에 해마다 슬픔을 안겨줄 시간이 얼마나 될까요?

7. 누가 예측할 수 있을까요? 버드나무와 꽃 속의 삶은 비참할 것이다.

Lu You의 "Merry Son"

정의: 상황은 예측할 수 없으므로(아무도 예측할 수 없음) 어려움에 갇히고 슬픔을 견딜 수 있습니다.

8. 삶은 영원히 지속될 운명이며, 죽는 것은 먼지 속으로 날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중요한 길을 먼저 장악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학생들을 사용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익명 '십구고시·오늘의 좋은 잔치'

설명: 이 세상에 사는 사람들은 곧 날아가 버릴 먼지와 같습니다. 중요한 자리를 선점할 수 있는 방법을 먼저 생각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3. 인생의 여러 단계를 설명하는 말

유아기: 분홍빛 조각옥, 치아, 하얀 입술, 빨강

유아기: 천진함, 활기, 얼음 그리고 눈, 똑똑함, 호랑이 머리, 호랑이 뇌, 우유 냄새 나는 가루 북적이며 순수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젊음: 적음, 더 이상 없음: 적음: 더 많음: 경험. 그는 어렸고 경험도 많지 않았습니다. 경험이 거의 없음을 나타냅니다.

청년: 갓 태어난 송아지. 갓 태어난 송아지는 단순하거나 용감한 청년을 비유한다.

영웅의 아들과 딸. 어린이: 젊은 남녀를 가리킨다. 젊고 장래가 촉망되는 영웅과 풍부한 감성을 지닌 히로인을 일컫는다

전성기의 젊은이들의 활기차고 진취적인 기상을 묘사한다.

중년 : 의심할 바 없는 나이, 힘과 힘이 넘치는 나이

노년 : 검은 늙지 않고 노년에도 여전히 강력한 사람을 묘사한다. 이전보다 힘이 약해졌습니다

주옌, 학과 장밋빛 얼굴, 학 깃털처럼 하얀 머리카락. 노인의 활력 넘치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Long Zhong은 우울하고 나른한 모습입니다. 노인의 늙어가는 모습과 퇴폐적인 모습을 묘사한다.

4. 인생의 3단계(시절)는 무엇인가

1단계 :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말랐어요.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가서 세상의 끝을 바라보았다." 옌슈의 '나비사랑' '꽃'. 2단계: "옷이 점점 넓어지고 있지만 이씨 때문에 초췌해지지 않는다." Liu Yong의 "Feng Qiwu"("나비는 꽃을 사랑합니다") 세 번째 단계: 군중 속에서 그를 수천 번 찾고 갑자기 뒤를 돌아보지만 그 사람은 거기, 희미한 불빛 속에 있습니다." Xin Qiji의 "The Sapphire" 사례" 1. 청나라 말기 한학의 대가 왕궈웨이는 송시 세 줄을 사용하여 배움이나 삶의 추구의 세 단계를 표현했습니다. 첫 번째 단계, 추구: "어젯밤 서풍이 만물을 말랐습니다. 푸른 나무들. . 혼자 높은 건물에 올라가서 세상 끝을 보라." 옌슈의 '나비는 꽃을 좋아한다'. 두 번째 단계, 끈기: "옷이 점점 넓어지지만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 그리고 나는 Yi에 대해 초라해질 것입니다." Liu Yong의 "Feng Qiwu"( "Feng Qiwu") "Butterflies in Love with Flowers") 세 번째 단계, 성공: "군중이 그를 수천 번 찾고 갑자기 뒤돌아 보았습니다. , 그는 희미한 빛 속에 거기에 있었습니다." Xin Qiji의 "사파이어 사건" Wang Guowei는 "인간의 말"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어젯밤 서풍이 푸르른 나무들을 시들게 했다. 나는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가서 세상의 끝을 바라보았다.” 이것이 제1의 영역이다. “옷이 점점 넓어지고 있으니 후회하지 않는다. 나는 사라졌다." 초췌한 것이 제2의 세계다. 군중이 그를 수천 번 찾다가 갑자기 뒤를 돌아보니 그는 어두컴컴한 곳에 있었다. 이것이 제3의 세계이다. 2. 송의 선불교. 왕조는 수행을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누었습니다. 첫째 영역은 "텅 빈 산에 낙엽이 가득하며 향기의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위영무의 "천교산 도사에게 보고"), 두 번째 영역은 " 빈산은 황폐하고 물은 흐르고 꽃은 피어나느니라(소시의 『십팔대나한시』에서) 삼계는 『영원한 하늘과 바람과 달』이다(깨달음) "는 인생의 큰 옳고 그름을 이해하고 천지의 정신과 소통하는 것입니다. 삼계는 모두 '공'이라는 단어가 있고, 삼계는 '공'에 대한 세 가지 해석입니다. 다른 이해입니다. " 첫 번째 영역의 '구함'은 자신의 기원과 '나는 누구이며 어디로 가는가?'라는 세 가지 영원한 문제를 하나님께 묻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 영역의 '구함'은 '없음'입니다. 인간은 자연과 분리되어 외부의 '물이 흐르고 꽃이 피어나는' 독립된 세계를 형성했음을 보여준다. 제3세계의 '영원'과 '어느 날'의 통합은 인간이 유한한 시간과 초월성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공간은 부정의 부정을 거쳐 자연과 인간이 하나되는 상태에 이른다.

5. 삶의 여러 단계를 설명하는 말

유아기: 분홍색 조각, 옥 연마, 흰색. 립스틱 어린 시절: 순진하고, 활기차고, 똑똑하고, 냄새가 나고, 책을 좋아하고, 순진하고 썩었습니다.

경험이 많지 않습니다.

청년 : 갓 태어난 송아지. 갓 태어난 송아지는 단순하거나 용감한 젊은이, 어린이, 영웅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젊고 장래가 촉망되는 영웅, 감성이 풍부하고 전성기를 맞이하는 청년들의 활기차고 진취적인 기상을 표현합니다.

중년 : 혼돈이 없는 시대, 인생의 전성기, 노년 : 검이 늙지 아니함, 노년에도 아름다움과 학털을 잃지 않고 여전히 힘 있는 사람을 묘사함. , 장밋빛 얼굴과 학 깃털처럼 하얀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인의 활력 넘치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Longzhong: 침체되고 퇴폐적인 모습.

노인의 노화와 퇴폐적인 모습을 묘사한다.

6. 인생의 여러 단계를 설명하는 말

유아기: 분홍빛 비취, 조각된 치아, 하얀 입술, 붉은색

어린 시절: 순수함, 활기, 얼음 그리고 눈, 똑똑함, 호랑이 머리, 호랑이 뇌, 우유 냄새 나는 가루 북적임, 순수함

젊음: 적음, 더 이상 없음: 적음: 더 많음: 경험. 그는 어렸고 경험도 많지 않았습니다. 경험이 거의 없음을 나타냅니다.

청년: 갓 태어난 송아지. 갓 태어난 송아지는 단순하거나 용감한 청년을 비유한다.

영웅의 아들과 딸. 어린이: 젊은 남녀를 가리킨다. 젊고 장래가 촉망되는 영웅과 풍부한 감성을 지닌 히로인을 일컫는다

전성기의 젊은이들의 활기차고 진취적인 기상을 묘사한다.

중년 : 의심할 바 없는 나이, 힘과 힘이 넘치는 나이

노년 : 검은 늙지 않고 노년에도 여전히 강력한 사람을 묘사한다. 이전보다 힘이 약해졌습니다

주옌, 학과 장밋빛 얼굴, 학 깃털처럼 하얀 머리카락. 노인의 활력 넘치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Long Zhong은 우울하고 나른한 모습입니다. 노인의 늙어가는 모습과 퇴폐적인 모습을 묘사한다.

7. 왕궈웨이(Wang Guowei)가 시에서 묘사한 인생의 세 단계는 무엇입니까?

중국학의 대가 왕궈웨이(Wang Guowei)는 그의 "인간의 말"에서 다음 세 문장을 사용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글쓰기의 세 단계를 요약하면, 첫 번째 단계는 '어젯밤에 푸른 나무들이 서풍에 시들었고, 나는 혼자 높은 건물에 올라 세상 끝까지 가는 길을 보았다'이다. 옷은 점점 넓어지고 후회는 안 하고, 이라크를 잃었기 때문에 초췌해진다”며 “수천 번 찾아봤는데 문득 뒤를 돌아보니 조명이 어두운 곳에서 그 사람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지각의 첫 번째 단계에서 주체는 길의 거리를 잊어버리고 어리둥절한 어부와 같이 특정 대상에 집중하고, 두 번째 지각 단계에서는 대상을 갑자기 상실하게 됩니다. 복숭아꽃 숲은 숲을 탐험하고 싶은 자연스럽고 신나는 상태이고, 세 번째 단계는 위의 두 단계를 거친 후 달성한 이해의 도약이다. 마치 복숭아꽃밭에 들어가는 어부가 갑자기 깨달음을 얻고 아름다움에 압도되는 것이다. 이것이 선불교에서는 '갑자기 깨달음'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8. 인생의 4단계에 관한 기사와 시를 찾아봅니다.

어젯밤 서풍이 불어 푸른 나무들이 시들었습니다.

혼자 높은 건물에 올라가서 세상 끝을 바라보세요. 옷이 점점 넓어지겠지만, 아름다움 때문에 초췌해지지는 않을 것 같아요. 군중이 그를 수천 번 찾았지만, 문득 뒤를 돌아보니, 그는 거기, 불빛이 어두운 곳에 있었다.

원문 : 첫 번째 영역 : Yan Shu의 "꽃과 사랑에 빠진 나비" 문지방의 국화는 연기를 걱정하고 난초는 이슬을 흘리며 커튼은 가볍고 차갑습니다. 제비가 날아갑니다. 밝은 달은 이별과 미움의 아픔을 모르고, 비스듬한 빛은 새벽에 주후를 관통한다.

어젯밤 서쪽에서 봉황이 시들고 푸른 나무도 사라졌습니다. 홀로 높은 건물에 올라가서 길 건너편 세상 끝까지 바라봤습니다. 알록달록한 새장과 자를 보내고 싶다면 산이 어디에 있고 강이 광대한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두 번째 영역 : Liu Yong의 "꽃과 사랑에 빠진 나비" 위험한 건물에 서서 바람이 부드럽게 불고 극도로 슬픈 봄을 바라보며 하늘은 우울합니다.

풀빛 연기의 여운 속에서 누가 침묵할지 말할 수 없다. 술에 취해 와인에 맞춰 노래를 부를 생각인데, 강한 음악이 여전히 맛이 없다.

옷이 점점 넓어지는데, 아름다움 때문에 초췌해진 느낌은 전혀 없어요. 세 번째 영역: Xin Qiji의 "사파이어 케이스" 밤에는 동풍이 수천 송이의 꽃과 나무를 쓰러뜨리고, 별들은 비처럼 내립니다.

BMW의 조각 자동차가 도로를 향기로 가득 채웁니다. 봉황이 휘파람을 불고, 옥항아리에 불이 들어오고, 물고기와 용들이 밤새도록 춤을 춥니다.

이얼의 금빛 눈과 버드나무에는 웃음과 숨은 향기가 가득하다. 군중이 그를 수천 번 찾았지만, 문득 뒤를 돌아보니, 그는 거기, 불빛이 어두운 곳에 있었다.

죄송하지만 삼계일 뿐이니 받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