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물방울이 떨어져 방향피를 쓰고 분재와 돌만 적다. 나는 봄바람이 산골짜기에 흩어져 있는 것을 기억하고, 꽃은 풀처럼 장작을 치며 집으로 돌아간다. 유곡방피' 청대 이익 < P > 난초는 늘 산골짜기와 산속에 잔잔한 향기를 띠고 조용히 열려 있는데, 산속의 나무꾼이 밤에 돌아왔을 때, 마침 텅 빈 계곡과 산속에서 아무도 감상하지 않는 난초 같은 풀을 발견했다.
3, 봄이 되면 난초의 꽃봉오리가 특히 길어 낮지도 단풍도 낮지도 않다. 매화가 죽은 후에, 너는 누가 성공할 것인지, 너는 향기로운 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난초' 송대: 이스다 < P > 봄, 난초의 꽃봉오리는 매우 길어서 단풍에 따라 혼자 처지지 않는다. 매화가 시들어 버린 후, 어떤 꽃이 연이어 피었고, 난초의 맑은 향기만 향계에 왔다.
4. 영원한 고요함은 이 꽃이다. 냄새를 맡지 않고 은은한 광채만 구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장작을 고르든지 길을 두려워하든지, 또 산을 하나 가지고 덮어야 한다. -[청] 정판교? "고산 난초? "
천고의 가장 조용하고 정결한 것이 바로 이 꽃이다. 나는 오로지 음울한 일만 하고, 공명을 추구하지 않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는 사람들조차도 그들에게 보여 주고 싶지 않아 산 뒤에 숨어서 자신을 엄호했다.
5, 난초, 빈 산, 사랑의 아름다움은 보이지 않고 균열은 명창에 적혀 있다. 난초' 명대 유백온 < P > 향란은 아무도 볼 수 없는 깊은 산속에 펼쳐져 있는데, 미인은 좋아하지만 지금은 볼 수 없어 그려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