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hao shanting 의 예술 수집에 대한 논평

주나이 정 (중앙미술학원 원부원장): 조군은 예술학교의 일반반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젊고 포부가 있고, 전통 필묵에 집착하며, 질문을 잘하고, 침식을 잊고, 끊임없이 깨달음을 얻기 위해 노력한다. 만약 네가 회복할 능력이 있다면, 너는 너의 급공근리의 일을 포기하고, 눈앞의 이익을 버리고, 멀리 내다보고, 눈에 띄어야 한다. 현재의 추세에 대해 이 글은 성적에 대한 찬사와 찬반 양론에 대한 토론을 일부러 회피하는 것이 아니라, 고의로 그 부족을 엿보고,' 오퍼' 를 만들어 성실한 기업이 길에서 너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서로 잘 아는 단정군은 책인에도 불구하고 상등한 방법, 우아한 스타일을 채택하고 있다. 후박 () 을 숭배하고, 대기를 구하고, 창의성을 중시하다. 뿌리를 찾고, fangjue 파빌리온, 그래서 펜 끝은 갑골, 비문, 간단한 책, 인감 책, 카오 장, 활성화, 큰 잔디로 구성 되어, 거 대 한 어깨에서 jianyu 에 이르기까지, 모두 안정적이 고 쉽게 뒤집을 수 있습니다 삼 킬 수 있습니다. 그 자신의 시와 문장을 자주 볼 수 있고, 가슴과 학문을 토로하기도 한다. 인감 조각은 고대 인도, 한인부터 시작하여 광범위하게 수집하고 소장한다. 한나라의 벽돌은 모두 있지만, 저장 (), 안후이 (), 오 (), 황 () 은 모두 있고, 신식 () 도 있다. 그래서 칼로 나를 곧게 할 수 있고, 손가락을 모아 철사를 운반할 수 있다. 나는 그의 서예판화를 볼 수 있는데, 형식이 각기 다르고, 재미가 넘치고, 범주가 풍부하며, 사람을 눈코 뜰 새 없이 즐겁게 하는 느낌이 든다. 이로써 예술의 경지를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산정자의 고생도 측정할 수 있다. 바로 산틴군이 학원 시스템의 전공 과정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혼자 선생님이 되거나 일파를 지키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그는 속박에 얽매이지 않고, 왔다갔다 하며,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예술과 잘 어울리지만, 자세히 연구하면 산틴군의 서예 예술이 광대한 전통유산을 소화하는 과정에서, 고란 지역과 풍조에 약간 영향을 받는 것 같다. 그래서 유랑감이 있습니다. 표지가 고정되지 않고 미성숙합니다. 아니면 한두 가지 서예를 주도하고, 구분하지 않는 집중 학습을 택하고, 기초를 다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인쇄 관리에는 약간의 결함이 있기 때문에 분수가 있는 곳에서 건곤을 보고, 탁기를 정리하고, 신중하고 서투르며, 세부 사항을 너무 딱딱하고 얽매이지 않도록 해야 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백수의 공간은 심미의식의 형성에 없어서는 안 되지만, 전통의 정수에 뿌리를 두고 내면의 힘에서 유래한 것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위 (예술평론가, 간숙성 청년서예협회 부회장): 산정은 근면, 겸손, 대범하고, 좋은 도덕심리적 소질을 가지고 있으며, 서예예술에서 영성과 내적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산정은 여러 해 동안 진간, 초간, 한간중전서, 춘추전국시대의 고문에 힘쓰고 있으며, 그는 초간전서에 대한 연구와 창작에 힘쓰고 있다. 산정 앞의 죽인작품은 더 많은 자기반성, 자기단련의 결과이며, 펜으로 창망하고, 호방하고, 확고하고, 여유롭다. 구조가 정성껏 짜여져 있고, 일부러 흑백의 강렬한 대비에서 현대의식은 강렬하다. 레이아웃에서 큰 효과를 추구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자세가 자연스럽게 넓어지고, 고박, 대기, 현대를 추구한다. 선은 적당한 가시성을 가지고 있고, 공간은 과장과 확장의 자유를 가지고 있다. 죽제인의 라인은 원래 섬세함이 사라지고, 원래의 신중함이 사라지고, 원래의 얇음은 이미 크게 향상되었다. 산정자의 죽인작품을 읽으면 사람의 호기를 높이고 정신을 증강시킬 수 있다. 높은 고대 로맨스, 링 윤의 야망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고대와 현대를 생각할 수 있고, 극도로 배회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역사책을 읽는다면, 진회를 본다면, 만약 당신이 망막한 사막에 들어간다면, 만약 당신이 오래된 설봉에 올라간다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정교하고 승화된 간새, 예술가의 개성을 주조하는 자연선택이자 연약한 외모 아래 군인의 넓은 가슴에 대한 진실한 고백이다.

산정은 현상에 안주하지 않는 그런 사람에게 속한다. 그의 지난 몇 년 동안의 조장, 이수, 대초의 작품은 모두 일정한 수준에 이르렀고, 그가 자주 전국적인 전시와 수상에 참가하는 것도 한 쪽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산정에는 유명하거나 알려지지 않은 서예가가 서단의 평범한 길처럼 어둠으로 나아가지 않았다. 길은 어느새 점점 좁아져서, 그들은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울 마음이 부족하다. 반면 산정은 개방의식이 강하고, 예술적 안목이 예민하며, 활동 범위가 넓다. 그것은 끊임없이 자신의 연구와 창작 방향을 조정하고, 각종 서예 실험과 탐구를 하고, 매우 총애하는 광경 아래서 효과적인 정리와 정련을 하고, 일반 학자들이 두려워하게 하는 간결한 인감을 주요 목표로 선택하고, 어려운 것을 알고 들어갈 수 있다. 엄청난 용기와 끈기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서예예술에 대한 예민한 인식과 독특한 판단이 필요하다. 그의 집 두터운 한 권의 시스템 연구를 통해 사전별로 정리된 간체자 수집에서 간체자에 대한 임시 연구와 변종, 간체자에 대한 광기, 제 7 회 전국 서예 인감전에서 전국상을 수상해 간쑤서권이 전국전에서 돌파를 이루게 한 사실을 우리 모두 말할 이유가 있다. 육명군 (청년 서예가 예술평론가): 일련의 사건들이 상징적인 수단으로 재현되고, 이 사건들의 안배가' 추적' 될 때마다 이 상징은 그 과정이 서술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 조산정' 초사' 를 예로 들어 서사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 수년 동안 조산정은 줄곧' 초전' 에 집중하여 당대 서예계의 광범위한 인정을 받았다. 어떻게 당대에 이 고문을 해석하는가는 줄곧 서예계의 난제였다. 현대 예술계에서는 전통의 본질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거나 현대 의식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다. 조산정은 서예에 대한 그의 독특한 예민함과 집착으로 줄곧 이 글을 읽고 창작하고 있다. 해석의 결과가 어떻든, 해석 자체의 의미는 이미 지금을 훨씬 넘어섰다.

서사의 전달체는 물질 작품이 아니라 서사문입니다. 우리는 조산정 작품을 보고 있는데, 그는 없고, 조산정, 그의 비문만 있다. 그의 작품이 만든 인격, 심리, 정신은 그의 전부가 아니며, 아마도 그의 일부일 것이다. 따라서 그의 작품에서 유창하고 정교하며 아름다운 구조와 선은 조산정 정신의 한 측면으로 귀결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초사 원작의 서사 관계에 대한 이해는 역사와 문자학 자체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조산정은 초인과 초문화에 대한 장기 연구를 통해 이런 서사관계에 대해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서사에서 조산정은 고초새를 말로 자신의 뜻을 전달하며 필연적으로 말 자체의 영향을 받는다. 왜 초인을 선택했습니까? 우리는 그것을 조산정의 심미의식, 현실주의 전략 또는 기타 원인으로 돌릴 수 있다. 전반적으로, 초전서는 고대에 원대에 속하며, 객관적으로는 현대인의 창작 취향과 독서 취향에 맞지 않는다. 그러나 조산정이 유용한 이유는 실질적인 변형이 아니라 작품과 현재의 심미 취향이 떨어지게 했다. 텍스트로 대응하는 인격, 심리, 정신은 오히려 내레이터와의 격차를 넓혀 예술성을 높였다는 것이다.

조산정 () 의 추 () 창작은 보통 이성적인 실천이다. 너무 이성적이어서 가능한 독자들에 대한 기대로 가득 차 있고, 일부 작품들은 원고 철회에서 텍스트 내용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모든 독자들이 읽을 수 있게 했다. 조산정 일부 작품의 한계는 원작에 너무 가깝다는 데 있다. 문제는 어떻게 점차 예술 서사로 전향해 서사에서 원작 자체에 더 가까워질 수 있느냐에 있다. 예술의 의미는 서사를 통해 표현된다. 작품을 더욱 예술적으로 만드는 방법은 조산정과 모든 당대 서예가들이 반성할 만한 문제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