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일상 업무, 학습, 생활에서는 규율과 규칙이 필수적이다. 많은 사실들이 이 이치를 설명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줄을 서서 표를 사는 것과 같다. 길을 걸을 때는 교통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우리의 평소 행동조차도 일정한 요구와 제약이 있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것이 엉망이 될 것이다. 재학생으로서 우리는 사회로의 과도기에 처해 있으며, 무수한 규율과 규칙이 우리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항상 필요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것을 배우는 것은 진보하기 어렵기 때문에 자신을 구속하고, 자신을 요구하고, 수동적으로 주동적이 되고, 중학생들의 일상적인 행동 규범을 자각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언행을 구속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피타고라스는 자신을 구속할 수 없는 사람은 자유라고 부를 수 없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우리의 자율은 수많은 규제로 자신을 속박하는 것이 아니라, 자율적인 행동으로 질서 정연한 질서를 만들고, 자신의 학습생활을 위해 더 큰 자유를 쟁취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학교는 지난 학기에 자율위원회를 설립하여, 모든 사람들이 자율을 독려하고 장려하기 위한 것이다. 한 무리의 학생들이 다른 학생들의 조직을 관리하도록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감독하고 자율적으로 일하는 새로운 학생 단체를 독촉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우리의 학습생활을 양호한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서이다. 자율위원회의 일원으로서, 나는 모든 회원이 나와 마찬가지로 자율적으로 여러분을 돕고 봉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믿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율명언)
자율을 갖추려면 구체적인 요구가 있어야 한다. 현재 시행되고 있는 자질교육에 맞춰 자신의 자질을 제고하고 자존감, 자기애, 자강의식을 확립하며 학교, 반, 개인에 대한 책임감이 강하여 일상생활의 인간관계와 갈등을 제대로 처리할 수 있다. 공부에 있어서 독립적이고,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독립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독립적으로 숙제를 완성해야 한다. 둘째, 예습과 복습, 수업 주의 수업, 제때에 숙제를 마치는 등 자기가 해야 할 일을 자각적으로 잘해야 한다. 행동상 중학생들의 일상적인 행동 규범으로 자신의 언행을 규범화하고, 예의를 차리고, 공공물을 아껴야 한다. 겉으로는 간단하고 대범하며 깨끗하고 깔끔한 복장으로 학생들의 소박한 천성을 표현해야 한다.
모든 학생이 자율자 대열에 합류할 수 있다면 주변의 사물과 환경이 크게 다를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율은 우리의 현재 공부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몇 년 후, 우리가 점차 학생 생활을 끝내고 사회로 나갈 때, 우리는 이것이 우리의 미래 사회에서의 일과 생활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학생일 때, 우리는 다시 잘못을 저지르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기회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회에서 우리는 모든 실수나 실수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하고, 결과를 감당해야 한다.,,,,,,,,,,,,,,,,,,,,,, 。 그러므로, 우리 서로 감독하고, 자율을 자각하고, 현재의 학습을 위해 더 나은 환경을 조성하고, 앞으로의 업무 생활에서 좋은 습관을 기르기 위한 기초를 다지도록 합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성공은 우선 성실에 달려 있다.
올봄 인재 채용회에서 채용한 대학생과 각종 인재가 성실성, 팀워크 등 좋은 품행을 중요한 시찰 내용으로 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들은 인재가 겉치레를 하고 기업 이미지를 과장하는' 도구' 가 아니라 기업에 생기와 활력, 실질적 이익 창출, 기업 영욕과 함께 하는 자질이 너무 강한 직원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일부 기업의 인적자원부에 따르면 최근 몇 년간 채용한 대학생들은 대부분 좋지만,' 성실성' 이 부족해 기업의 규제가 없어 지각이나 결근, 리더십 비판, 소극적 태만, 유턴으로 떠나는 경우도 있다. 일부 대학생들은 오만하고 오만하며 실천력이 부족하다. 그들은 겸허하게 공부하고, 겸손하게 가르침을 구하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수단을 가리지 않고 명리를 구하려 하지 않는다. 이런 행위는 대학생 자체의 성장과 성공에 매우 불리하다. 천부적인 재능과 문화 이론 지식이 있다고 해도 자신의 개인적 가치를 진정으로 실현하기는 어렵다.
"성실한 사람, 일은 항상 이렇다." 이경간' 은 "미사여구는 진실하기 때문에 사업이기도 하다" 고 말했다. 군자가 말하고, 변론은 성실하고, 성실해야 공을 세울 수 있다는 뜻이다. 일을 하는 것은 우선 사람이 되는 것이다. 성실은 인재 성장과 사업 성공에 큰 역할을 하며, 한 사람이 인간으로서의 기본 원칙이기도 하다. 한 사람이 성과를 거두려면 조직의 배양과 지지와 함께 집단의 지혜와 힘을 빼놓을 수 없다. "도움을 받는 사람은 믿는다." 한 사람이 집단 교제에서 성실성을 말하는 것은 집단과 타인에 대한 그의 기본 태도를 직접적으로 반영한다. 성실성이 없으면 집단과 타인에 대한 불경을 의미하며, 물론 타인의 존중, 신뢰, 도움을 받을 수 없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켜야만 상호 소통과 이해를 실현할 수 있어 상호 신뢰, 상호 존중, 상호 의존적인 좋은 관계를 맺고 개인의 성장과 진보를 위한 조화로운 환경을 만들 수 있다.
구직은 우선 도덕관을 통과해야 하고, 성공은 반드시 성실해야 하며, 좋은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람은 착하고 고귀해야 일을 잘 할 수 있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사람됨이 정직하다는 것은 성공의 기초이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사람은 자신을 마주하고, 자율적으로 자강할 수 있고, 마음이 넓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른 사람을 마주하고, 진심으로 대하고, 단결하고 협력할 수 있다. 사업에 직면하여 나는 노력하여 집착할 수 있다. 그래야 출세해야 성공할 수 있다. 따라서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도덕적 수양을 강화하는 것은 대학생들이 개인의 이상과 포부를 실현하고 성공과 성재로 나아가는 첫걸음이자 관건이다.
성실-자율성
중국 문명사에서 성실은 줄곧 도덕적 명제로 존재한다. 공자는 일찌감치 성실성을' 사람이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는 고도로 끌어올렸다.
도. 연인의 서약, 김란에 대한 친구의 충성, 국가의 만리장성과 친척들은 약속이나 서약을 통해 그들의 성실함을 표현한다.
문명사회에 진입하면서 인류 사회의 진보에 따라 성실의 역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우리는 고대 비둘기 전서, 고전 전경을 경험한 적이 있다.
현대우편, 전화, 전보를 경험해 본 적이 있고, 당대 컴퓨터 네트워크를 체험한 적이 있다. 이것은 모두 성실성의 결과이다. 유명한 영국 사회처럼
사회학자 구든스는 현대사회가 신뢰받는 사회라고 제안했다. 사회를 신뢰하면 같은 시간과 장소의 거래 활동이 시간과 공간으로 옮겨간다.
분리가 발전하다. 상호 신뢰는 무한한 지구를 지구촌과 세계적인 집으로 만들었다.
성실은 사회 발전에서 매우 중요하며 인간관계의 기초이다. 사람마다 행동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다. 인심을 돌보지 않다
사람이 얼마나 가깝지만, 두 겹의 인피로 만든 화면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그럼 사람과 사람 사이에 교류가 허용되지 않는 건가요? 어떻게 소통합니까?
잘 될 수 있을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마음으로 설명하고 성실한 마음을 말과 행동으로 바꾸는 것이다. 성실은 마찰을 줄이는 윤활제인데, 확실히 그렇다
서로 다른 물체를 함께 붙이는 접착제. 세 가지 복용량의 같은 작용으로 인간관계의 안정감이 증가한다. 신뢰 증가, 신뢰 감소
의심을 피하기 위해, 사람들이 그들의 감정과 꿈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게 한다.
자기 훈련-자기 훈련, 자기 통제, 자신이해야 할 일-자신을 정직하게 만들고 세속적 인 죄악으로 표류하지 않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일어나는 것도 간단합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정직하지 않더라도,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자신에게 정직하라고 요구할 자격이 있습니까? 다른 사람들이 먼저 정직하길 원한다면,
조건, 다른 사람에 대한 그들의 성실함이 결과다. 마치 자신의 창을 들고 자신의 방패를 공격하는 것과 같다. 자멸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정직명언)
자율과 성실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자기 훈련이 없으면 정직이 비어 있습니다. 자기 훈련이 없으면 정직은 빈 이야기가됩니다. 자율이 없습니다.
성실성이 결함으로 변하다. 모두가 스스로 훈련하는 한, 사회에는 싸움이 없을 것이다. 시장 참여자가 자율적으로 행동하면 시장에는 싸움이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위조의 출현; 공무원이 자율적으로 행동하기만 하면 정부 부처에는 부패가 없을 것이다.
성실은 사람들의 신뢰를 증진시킨다.
도덕과 자율도 불가분의 관계다. 전국 시대 이후 사람들은 개인의 자기 완벽을 지키는 의식, 즉 도덕적 자율과 사람을 갖게 되었다
완벽한 사례. 도덕과 자율은 이미 하나가 되었다. 우리는 늘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고 중얼거리는데, 그를 볼 수 있다.
그들의 도덕적 자율적인 입장이 얼마나 확고한지, 때로는 충성스러운 자기 야망을 유지하기 위해 산림에 은거할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옛사람의 고상한 절개술,
현대인들은 그것에 감동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그 자율정신을 추구하고 싶어 한다.
도덕은 행동을 통해 표현된다. 그것의 제재는 광범위하고 내용도 많다. 벼슬을 위해 근검하고, 공과 사를 구분하고, 음탕한 것을 경계해야 한다.
도덕적 행동과 자기 훈련의 요구 사항입니다.
성실은 도덕행위의 요구이며, 성실은 때때로 자율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고상한 도덕정서는 자율에서 끊임없이 형성되고 축적되는 것이다. 고상한
도덕정서, 엄격한 자율정신, 깊은 신앙은 모든 시민이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이고, 신세기 대학생이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이다.
도덕적 차원. 시대정신을 발양하고 시대의 주인이 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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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실, 즉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모든 도덕의 기초이다. 어느 시대, 어떤 나라, 어떤 사회, 어떤 계급의 사람, 성실한 사람은 모두 사회에서 칭송받는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믿지 않는 사람은 알 수 없다. 클릭합니다 수천 년 동안 중화민족은 신용을 중시하고 신용을 지키는 도덕 전통을 형성하였다.
성실은 한 사람의 사상 도덕의 핵심 외적 표현이며, 모든 사람이 사회에 입각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무형자산' 이다. 성실은 여전히 필요이며, 타인과 사회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진지하게 이행할 필요가 있다.
현재 시장에서의 사기, 위조품, 정치적 부패, 흑초 사건이 대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두드러진다. 대학생으로서 성실성은 성적에 더 많이 나타난다. 치열한 경쟁 앞에서 점수는 가장 유리한 무기, 평가, 보너스 등 많은 현실적인 문제들이 시험 성적과 연계되어 있다. 시험 압력의 일부는 부모로부터 왔고, 부모의 기대는 그들의 가장 큰 스트레스가 되었다. 성적이 좋은 일부 학우들은 차생들이 부정행위를 하는 것을 도와 이런 방식으로' 좋은' 동창관계를 맺으려 한다. 사실, 많은 학생들은 숙제와 졸업 논문을 베끼는 데 익숙해져 있으며, 자료를 다운로드하고 몇 시간 만에 대작을 완성하는 데 익숙해져 있습니다. 부정행위자들은 이미 그들에 대한 성실성의 구속을 완전히 잊어버렸다.
필자는 대학생의 성실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가 다음과 같다고 생각한다.
1, 성실한 교육을 실시하다. 대학에서 성신 교육은 주로 사상 도덕 수양 수업의 형태로 진행되며 매우 추상적이다. 성실교육을 강화하려면 학생의 책임감, 사업심, 평등경쟁의식, 독립인격, 규칙에 대한 독실한 태도를 길러야 한다. 우리 학교는 재경류의 특징에 따라 덕육을 전공수업에 통합시킬 수 있다.
또 새로운 사람 중심의 규정이 필요하다. 한편으로는 시험에서 위반된 학생을 처벌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회교실에서 공부하고, 재시험을 받고, 졸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리는 부정행위를 하는 모든 학생들을' 품행이 좋지 않다' 는 꼬리표를 붙일 수 없다. 그들에게는 서생의 의기와 한 마음의 차이가 반드시 품행의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자신을 교육하고, 성실의 가치를 이해하고, 성실성의 이념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전파해야 하며, 학생들이 마음속 깊은 곳에서 성실이 사업의 성공과 인생 발전에 중요한 가치를 인식하게 하여 중학교, 중학교, 중학교, 중학교, 중학교에서 깨어나게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사람을 교육하는 전 과정을 중시해야 한다. 신입생 입학하자마자' 편지 민 성실 항항' 은 우리 학교의 교훈이고' 성실' 은 교훈의 중요한 내용이라고 지적했다. 학생의 학습 과정에 대한 심사를 강화하여 평소 성적이 전체 성적의 40% 이상을 차지한다.
신용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대학생들의 부정행위가 보편화되어 구속 메커니즘이 건전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 준다. 재학 중 학생들의 행동을 총결하고, 과학적 지표체계를 세우고, 기한 내에 신용평가를 하는 것이 그 평가와 신용대출의 주요 근거가 되어야 한다.
3. 신용 파일을 생성합니다. 아직 사회에 완전히 진출하지 않은 대학생들에게 이런 사전 구속을 하는 것은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 (장해휘)
성실의 뿌리? 아직도 이렇게 깊은가요? 이것은 대출 위반이다.
성실' 이라는 글자를 보니 갑자기 감개무량하다.
지금 사람들의 가치관은 나날이 새로워지는 것처럼 보이며, 세계의 거대한 물질의 흐름에 따라 흔들리고 있다. 마음에는 양심이 조금밖에 없지만, 항상 외부 현실의 즐거움과 물욕의 충격을 받는다. 우리 주변에는' 그림자가 삐뚤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착실하게 평생을 살아온 사람도 있고, 총명하고 유능한 비즈니스 엘리트도 있고, 평범하고 항상 정말 간단한 사람도 있고, 극도로 호화롭게 세계를 여행하는 사람도 있다 ...
성실학, 성실시험' 이라는 외침이 정말 귀머거리를 진작시키고 응답자를 모으는 충격적인 힘을 가질 수 있을지는 정말 생각을 자극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직학, 정직시험, 정직시험, 성실, 성실, 성실, 성실, 성실, 성실) 표절은 현재 공개된 비밀이다. 대학생의 통병일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전통적 품질과 기절의 약간의 손실이기도 하다.
시험은 만능의 척도는 아니지만 해마다 발휘되는 주도적 역할이기도 하다. 어려서부터 교사, 학부모, 친척 친구들은 모두 기말고사 후 얇은 성적표를 중시한다. 기쁨인지 슬픔인지 기쁨인지, 모두 이 얇은 종이에 기반을 두고 있다. 우리가 이런 환경에서 형성한 가치관도' 성적표, 감정에 대한 판단' 으로 바뀌었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선생님의 엄밀한 감독하에, 작은 행동에 능숙한 사람이 그렇게 적지만, 우리는 천군만마가 외나무다리를 건너는 선발은 가짜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학풍이 옳다. 대학 이후 선생님의 안목과 부모의 관심 없이 더 많은 자유공간을 갖게 되면서 우리는 더 많은 사회 공리주의와 쾌락주의를 접하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방종하고 학업을 포기하기 시작했다. 이 시점에서, 종이 졸업장을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이렇게 쓰러졌고, 잠재적인 위험도 점차 드러나고 있다. 조국 건설에는 이런 자격증 고리 아래' 엘리트' 가 정말로 필요한가? 그들은 정말 이 부담을 감당할 수 있을까?
성실이라는 단어는 사실 뿌리가 깊다. 그것은 온 민족의 마음속에서 자라며, 개인의 자질 향상과 자기 수양의 승화로 끊임없이 물을 주어 자라게 한다. 그러므로 성실함은 문제가 생기면 벼락치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어린 시절부터 시작해야 하며, 우리 각자가 점차 잃어버린 자신을 되찾아야 합니다! (왕 창홍)
정직? 캠퍼스 문화의 주요 멜로디
예로부터 중화민족은 줄곧' 성실' 이라는 글자를 인간으로서의 기본 준칙으로 삼았다. 성실을 하는 사람은 신뢰를 얻고, 성실을 말하지 않는 사람은 멸시를 받는다.
강재의 교훈' 편지, 민, 성실, 이성' 이 성실을 최우선으로 한 것을 보면 강재가' 편지' 에 대한 높은 중시를 나타내고,' 편지' 는 강재캠퍼스 문화의 주요 선율임을 알 수 있다. 강재학의 탄탄한 기초와 우수한 품질은 누구나 볼 수 있다. 수십 년 동안 강은 조국의 현대화 건설을 위해 청렴청렴하고 자질이 높은 수많은 졸업생들을 양성했다. 졸업생은 큐슈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국가 경제 건설에 큰 공헌을 하였다. 사회 각계에서 강재생에 대한 평가가 높다. 각 전선에서 활동하는 밝은 별을 보세요. 상업계에는 왕문경, 정약문 같은 패기가 있고, 학계에는 후원성, 오효구 같은 학술대가가 있다. 그들은 모두 강재의 걸출한 대표로, 모두 그의 청렴명,' 신신, 청렴봉공' 의 교훈의 영향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80 주년 기념 때, 코리 총재 정약문 () 에게 오늘 성취한 것이 무엇이냐고 물었던 기억이 납니다. 정약문 () 은 모교가 그에게 성실하게 행동하도록 가르쳤고 모교의 캠퍼스 분위기가 그를 키웠다고 망설임 없이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직명언)
강채소는 강서 각 고교에서 학풍이 진하고 고풍이 치밀한 것으로 유명하다. 매일 아침, 캠퍼스 곳곳에서 아침 공부하는 학생을 볼 수 있다. 그들은 영어, 일본어 또는 시를 읽고, 독서 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매일 저녁, 석양을 동반하거나, 학생들은 호숫가에 서거나, 아침 독서 광장에 앉아, 사랑하는 책을 손에 들고, 그렇게 열심히 읽고, 그렇게 대견하게 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강재생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성실하게 공부하고, 매년 4,6 급 합격률이 강서성 고교 1 위에 올랐고, 교육부의 우수한 교육 품질 평가 등 일련의 눈부신 성적을 거뒀기 때문이다. 성실한 학습과 성실한 시험은 우리 생활의 기초이다. 우리는 학습 시험조차 성실하지 못한 사람이 앞으로 조국을 건설하고 인민을 축복하는 중책을 짊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강재에 있는 학우들이 대부분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봐야 하는데, 단지 소수의 무단결석이 만연한 것을 볼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들은 매일 게임을 하고, 밤새도록 인터넷을 하고, 낮에는 잠을 자고, 완전히 흑백을 뒤바꾸었다. 나는 시험 전 암송을 통해 시험에 합격하려고 했는데 결국 시험을 망쳤다. 우리는 수업을 자주 빼먹는 학생들에게 수업으로 돌아오라고 권했다! 어머니의 귀밑머리에 새로 자란 흰머리, 아버지를 위해 허리를 굽히지 마세요. 부모님께 죄송해요. 죄송합니다.
기말고사가 다가오니, 모든 강재생들이 부정행위를 단호히 근절하고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자신을 속이지 마라.
자기 위로는 눈앞의 작은 고통을 잊게 할 수 있지만, 늘 자신을 위로하는 사람은 더 큰 고통을 기다릴 뿐이다.
-제목
어느 정도까지, 자기 위안은 실제로 자기기만입니다. 생활이 점차 우리의 노력의 방향에서 벗어났을 때, 현실이 우리 모두를 받아들일 수 없게 할 때, 우리의 행동이 어떤 잘못된 사상에 의해 주도되고 우리가 알지 못할 때, 우리는 모든 것이 우리의 잘못이 아니라고 믿을 이유가 있는 것 같다. 이것은 우리의 기분을 좋게 할 수 있지만, 날은 더 나빠질 뿐이다. 특히 자신을 속이는 것이 이미 습관이 되었을 때 더욱 그렇다.
일단 그가 이 습관을 형성하면, 그는 자신이 쉽게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사실 그는 할 수 없다. 자기기만이 필수가 될 때, 그것은 쇠사슬처럼 그를 단단히 묶고, 고통, 주의, 세심한 반복적인 올바른 행동을 통해서만 시정을 받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결국, 자신을 속이는 사람들은 무거운 대가를 치르게 된다. 슬프게도, 일련의 나쁜 결과가 뒤따를 때, 그는 여전히 자신의 영리함에 득의양양하고 있다.
한 가지 슬프다: 대학 캠퍼스에는 이렇게 절망하고 고집스러운 학생들이 많다. 이 학생들은 학습 목표가 불분명하고, 학습 태도가 진지하지 않고, 시험을 대한다. 그들의 신조는 캠퍼스에서 유행한다. "높은 점수를 못 받고 시험에 합격하면 돼, 문제가 깊을까 봐, 부정행위를 하면 똑똑해." 그 결과, 심사숙고한 후에 사용된' 관리' 수단이 흔히 볼 수 있다. 모두 알다시피, 시험에서 부정행위를 하는 것도 일종의 사기, 가족을 속이고, 친구를 속이고, 선생님을 속이고, 학우를 속이고, 더욱 무서운 것은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부정행위는 성적을 올릴 수 있지만 명예가 바닥을 칠 수도 있다.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우리는 이런 규칙을 잊어서는 안 된다. 우리의 본질은 조만간 우리가 아무리 완벽하게 숨겨도 세상 앞에 분명하게 드러날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구원의 유일한 방법은 벼랑 끝에 서 있는 것이다. 어쩌면 우리는 우리의 잘못을 바로잡고 잘못을 바로잡을 기회가 있을지도 모른다. 그렇지 않으면, 탈선한 사람은 도덕적인 비난을 받을 뿐만 아니라 행동에 대한 처벌도 받을 것이다. 그는 자신을 속였기 때문에 자신과 가족, 친구, 선생님, 학우들에게 아쉬움, 고통, 슬픔을 남겼다!
에머슨이 말한 것을 기억합니다. "생활의 큰 그물에서 우리는 어떤 허위적인 것도 숨길 수 없다. 썩고 느슨한 밧줄은 모두 그것을 폭로하여 우리가 거짓임을 증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항상 자신의 잘못을 감출 수 없다. 우리 모두는 항상 이것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 없고, 우리는 무관심할 수 없다. 우리 속을 지나는 모든 나그네는 우리의 성격에 흔적을 남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리의 흉터와 악행이 우리의 거짓말을 폭로했다. 시간의 손가락은 이러한 아픔을 지울 수 없다. 우리와 접촉한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다. "덮으려 한다" 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왕왕 은폐할수록 실수가 더 많이 드러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여기에서만 심사숙고한 후에 "시험" 해 주세요!
자신에게 솔직해지는 것은 용기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런 용기가 부족하다고 할 수 있다. 우리 각자는 좋은 품질이 성공에 얼마나 중요한지 진지하게 고려해야 하며, 성실은 이러한 자질 중 가장 가치 있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정직명언) 영원히 자신을 속이지 마라. 자신을 잘 돌보고, 성실하게 지내면, 생활이 반드시 너를 돌볼 것이다! (유정)
자신을 믿지 마라.
자기 위안은 고대부터 사람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말은 반드시 할 것이고, 행동은 반드시 열매를 맺을 것입니다.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동심이 아직 없어지지 않은 것과 같은 조훈. 계명은 일종의 자제이자 사회적 평가이다. 개인에게 일상 생활에서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도덕적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하지만 지금은 많은 사람들의 머릿속에 이미 조훈의 자리가 없고, 더 이상 생각하고 싶지도 않고, 이미 완전히 잊고 있는 사람들도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학생에게는 비교적 두드러진 문제이다. 교육 3 단계, 교육 (학생 모집) 문 시험 부정행위, 교육 중도 가짜 졸업장, 취업 시 함부로 계약을 파기하는 등 대학생의 성실성 부족 문제가 있다. 미래 국가 각 분야의 중견력으로서 대학생의 성실성 향상은 사회 전체의 도덕건설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여 당과 정부 관련 문제의 결정에 이론적 근거를 제공할 것이다.
돌이켜 보면 일부 공과대학의 조사에 따르면 대학생의 59.5% 는 "성실은 한 사람의 가장 기본적인 자질 중 하나여야 한다" 고 생각했다. 학생의 약 절반이 의식적으로 성실한 교육을 받는다. 그러나 37% 의 학우들이' 성실은 개인적인 문제이니 주의할 필요가 없다' 고 생각했고, 15.6% 는' 금전만능' 이라고 생각했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돈을 벌 수 있는 사람이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12.8% 였다. "먹고 마시고 놀다", "사람은 자기를 위해 하지 않고, 천지멸멸" 을 믿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조사에 따르면 대학생들은 보편적으로 고상한 추구를 가지고 있으며, 이상적인 도덕 경지를 동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실제로 표절, 식량 낭비 등 비도덕적인 행위에 눈을 돌리면서 시험에서 부정행위를 하는 바람이 점점 더 거세지고 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교육은 "지식" 에만 관심을 갖고 "라인" 을 무시합니다. 둘째, 교육은 지식교육만 있고 감정교육은 없다. 감정 교육이 없으면 좋은 감정을 키울 수 없다. 좋은 감정이 없는데 어떻게 솔직해? 성실성의 결여는 주로 세 가지 문제의 편차: 1, 도덕적 인식과 가치의 편차에서 비롯된다. 도덕적 지식과 신앙의 편차; 3. 도덕인식과 행위의 편차는 사실 신앙의 문제이다. 이런 신념에 직면하여 강재학생은 효과적으로 해야 한다.
1, 항상 성실을 도덕적 요구로 이해하라. (존 F. 케네디, 정직명언) 인간의 수요에 대한 이해를 위해 우리는 마스로의 수요 수준 이론에 더 많이 접촉한다. 인간의 수요를 5 단계, 즉 생리적 요구, 안전 요구, 사회적 요구, 존중 요구, 자기 실현 요구로 나누는 것이다. Maslow 의 수요 수준 이론은 단순히 인간의 수요를 사회에 대한 수요로 여기고, 사회에서 자신의 생존과 발전을 추구하며, 사람을 소홀히 하는 것은 더 높은 수준의 수요, 즉 타인을 배려하고, 사회를 배려하고, 타인과 사회를 위해 지불하는 것을 자신의 수요로 삼는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이런 요구를 도덕적 필요라고 부른다. 성실은 인류의 도덕적 필요이며, 고도의 자의식과 완전한 자율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내면의 신념에 의존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타인을 위해, 사회를 위해, 계약과 책임을 진지하게 이행할 필요가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 대학생들이 제창할 만한 필요성이다.
항상 정직을 도덕적 품질로 개발하십시오. 도덕적 자질은 한 사람의 성장과 성공, 완벽한 인격 형성, 심지어 사업 성취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대학생에게'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다' 는 것은 꼭 필요한 제 1 소질이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언행이 일치하고, 사상이 일치하며, 위장하지 않고, 거짓이 아니며, 실사구시하며, 약속을 지키는 것이다. 성실은 신용을 지키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성실은 신용을 지키는 사상의 기초이며, 벼슬길의 흥성은 성실의 외적 표현이다. 자신의 마음이 정직해야 남을 배려할 수 있고, 일을 해야 신용과 신용이 있다.
정직을 항상 도덕적 실천으로 경험하십시오. 도덕적 품질의 배양은 생활 관행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성실과 도덕은 도덕적 실천에서 형성된다. 우리는 가족, 학교, 지역사회, 자연에서 자기 성신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찾고, 직접 체험을 통해 성신도덕교육을 받고, 성신도덕의 형성 과정을 더 완벽하게 느끼고, 성신도덕이 성재와 사회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을 이해하고, 자각적으로 성실도덕실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참여와 체험을 통해 성실한 사람이 되고, 성실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정직을 항상 도덕적 목표로 추구하십시오. 대학생이 고교에 진학하는 것은 지식을 배우고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인간으로서의 자질을 높이기 위해서이다. 등소평 동지는 덕육 목표에 대해 청년 학생이' 이상, 도덕, 교육, 규율' 을 가져야 한다고 분명히 지적했다. 도덕이 인간으로서의 목표로 확립되면, 어떻게 사람이 되느냐가 트리거되고, 인도하고, 동기를 부여한다. (존 F. 케네디, 도덕명언) 도덕도 일종의 인간으로서의 신념이고, 성실은 바로 이런 신념의 구현이다. 도덕적 신념의 힘은 그것이 현실에서 비롯되고 현실보다 높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그것은 다른 사람과 사회에 대한 숭고한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사람들이 이런 신앙을 추구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우리가 성실한 도덕신앙을 가졌을 때, 학습생활의 비바람에 대해 불평하지 않고, 개인의 경제조건의 어려움을 한탄하는 것이 아니라, 대출계약을 진지하게 이행하고, 물질생활에서 절약을 낙으로 삼고, 정신생활에서 고귀함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학습생활에서 진취적인 것을 중시한다.
성실은 중국의 전통 미덕 중 하나이며, 중국의 안식처의 근본이며, 인생의 가장 기본적인 자율요구 사항이다. 성실은 중국 문화 전통의 보물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미덕이기도 하다. 성실은 돈이지만 돈보다 더 소중하다.
정직은 오늘날 희소한 자원이 되어서는 안 된다.
참고 자료: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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