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스의 기원에 관한 많은 이론이 있습니다.
첫째, 신농은 전설의 시대에서 기원했다. 원대 스님은' 불전' 에서 흔히 "신농은 해와 달과 별을 코끼리로 하고, 당대의 소, 승, 동은 차, 말, 사, 병사로 대신한다" 고 말한다.
바둑 경기 현장 해설
둘째, 황제는 전설의 시대에 기원했다. 북송 황보' 광상극 서문' 은 "연극병, 황제의 전쟁은 짐승을 몰아내고, 짐승은 영웅으로 여긴다" 고 말했다. 고병은 코끼리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
셋째, 주무왕의 공격에서 유래했다. 명대사' 오잡조' 는 "연극처럼, 벌주 때 한 것으로 전해진다. 그렇지 않으면 전국병가의 흐름이자 당시 중차전이기도 하다" 고 말했다.
넷째, 전국 시대에 기원했다. "잠거서" 에 포함: 주웨이:' 연주에서 첫 걸음을 내딛으면 바둑을 둘 수 있는데, 이것도 전국적인 일이다. "전국 용병이라 사람들은 전쟁의 이미지를 바둑 기세로 사용한다." =
5. 순시대부터 순의 이복동생이 항목이라고 불리며 맛있고 게을러서 놀기를 즐긴다고 전해진다. 그는 체스를 발명했다.
고서의 믿을 만한 기록에 의하면 전국 시대 체스가 유행했다. 한 () 유재 () 는' 원산설 ()' 에서' 잠거서 ()' 를 인용하는 것 외에도 전국시대 바둑 이야기를 기재했다.' 첫걸음은 바둑 () 이자 용병 () 이다. " 전국 초사 초사 초혼 저서에도' 바둑이 6 점 얇다' 는 말이 있다. " 이것들은 모두' 바둑' 이 전국 시대에 이미 일종의 일상적인 활동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장기가 생기는 시간은 전국시대 전이다. 그런데 언제까지? 어떤 사람들은 춘추시대로 밀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장기는 당시의 군사제도를 모방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의 근거는 장기의' 코끼리' 가' 기호' 라는 뜻이며 동물의 이미지와 무관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춤은 전투를 상징하기 때문에' 코끼리 춤' 이라고 하고 바둑은 전투를 상징하기 때문에' 바둑' 이라고 부른다. 기사 이름도 다른 병종의 기호에서 유래했다. 이런 상황은 춘추시대의 군사제도와 일치한다. 즉 화살이 현에 있고, 멋있고, 차, 말, 사, 병사, 졸이다. 그래서 춘추시대 장기의 출현은 당시의 역사적 상황과 일치한다. 체스도 체스말이 상아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이름을 붙일 수 있다.
초기 중국 장기에서 체스 시스템은 체스, 젓가락, 체스판의 세 가지 기기로 구성되었다. 쌍방이 바둑을 두는데, 각각 6 명, 각각 올빼미, 루, 꿩, 송아지, 플러그 (두 개) 이다. 바둑말은 상아로 조각한 것이다. Bam 은 주사위와 맞먹는다. 바둑을 두기 전에 반드시 던져야 한다. 바둑판은 정사각형의 바둑판이다. 경기할 때' 여섯 손가락을 던지고 여섯 바둑을 둔다',' 투지용',' 서로 공격하여 박해하고, 서로 죽이다'. 춘추전국시대의 군제는 5 명 1 명 6 명이었다. 당시 군사훈련인 축구 경기도 한 쪽에 6 명이었다. 초기의 장기는 당시 전투를 상징하는 게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바둑제를 기초로 나중에' 경기' 라는 바둑이 생겨났는데, 이런 바둑은 젓가락만 던지지 않고 초기 바둑에서 운으로 이긴 성분에서 벗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세극이 상당히 유행했는데, 당시에는' 오가' 라고도 불렸다. 후베이 운몽서한 무덤에서 출토된 바둑판과 간쑤 무웨이모 입자 한묘에서 출토된 채색 목초는 한대 변사오' 세프' 가 사극 형제에 대한 묘사를 반영할 수 있다.
삼국 시대에는 바둑형이 끊임없이 변화하여 인도와 전파 관계가 있었다. 남북조 북주에 이르러 무제 (기원 56 1 ~ 578 년 재위) 가' 항경' 을 하고, 왕보가' 항서' 를 쓰고' 항경' 을 쓰는 것은 바둑형의 두 번째 중대 개혁이 완료되었음을 상징한다.
수당 시대에는 바둑류 활동이 꾸준히 진행되었고, 사서에는 이에 대한 기록이 빈번하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10 리거 시리즈' 양공구간언' 중 무측천몽장기에 대한 서술과 우삼이' 현괴록' 에서 보응원년 (기원 762 년) 에 관한 이야기다.
당대 장기의 형태는 초기 장기와 상당히 비슷하다. 당시 장기의 보급도는 시 전설의 많은 기록에서 알 수 있었다. 마치
바둑보' 날씬한 코끼리 연극' 3 권은 당나라의 작품일 것이다. 당나라에 이르러 중국의 장기에 큰 변화가 생겼다. 총' 장군, 말, 병거, 죽음' 의 네 가지 병종이 있으며, 64 개의 흑백 사각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중에 나는 참가했다.
우리 바둑에 따르면 64 격을 90 점으로 바꾼다.
송대에 이르러 중국의 장기는 기본적으로 정형화되어 화약의 발명으로' 포',' 사',' 코끼리' 가 늘었다. 구궁바둑판 사용을 바탕으로 다른 종류의 바둑을 흡수하고 차용해 그 중 세 가지를 1 인 2 포로 업그레이드해 당시 민중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것이다. 한편 송초가 나무랄 데 없는' 광기' 는 32 개로 현대바둑의 총수와 같지만 바둑판에 강계가 있는지 모르겠다. 송원 시대에 석림' 광기' 는 바둑 두 판의 전반적인 저술을 발표했다. 송대는 장기가 광범위하게 유행하는 시대이며, 그 형식도 크게 달라졌다. 북송 시대에는 사마광의' 칠국상극',' 상극체례와 바둑',' 의' 상극도' 등의 저서가 잇따라 출간돼' 상극' 도 민간의 사랑을 받았다. [2]
명대에 이르러 바둑과 기억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장군' 이라는 글자를' 멋있다' 로 바꾸었다. 더하여, 명나라와 청 왕조의 많은 체스 책, 특히 명나라의 서지 "한가하고 우아한 재미", 주진진 "오렌지 비밀", 청대의 왕재악 "매화봄", 장교동 "죽향재상악" 등이 출판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