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조어는 그 내용의 애국주의 사상과 예술상의 혁신 정신으로 문학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신유기와 합창한 진량, 유과나 나중에 유크장, 유진옹과 비슷한 창작 성향이 있어 남송 중기 이후 방대한 애국사파를 형성했다. 후세에 국가와 민족이 위기에 처했을 때 많은 작가들이 신사에서 정신적 영감을 얻었다.
문학적 업적
사상 내용
신 기아와 육유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다. 그는 시종 국치를 위해 복수하고, 잃어버린 땅을 수복하는 것을 평생사업으로 삼고, 문학 창작에서 시대의 기대와 실망, 민족의 열정과 분노를 썼다. 문학 창작 방면에서 그는 육유처럼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특히 형식이 치밀한 칠률을 좋아하지 않고, 격동적이고 변화무쌍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더 적합한 단어라는 장르에 모든 정력을 쏟는다.
신 기아의 사사에 대한 위대한 공헌은 내용과 제재의 확장에 있다. 그의 현존하는 600 여 편의 시는 정치 철학 친구 애인의 감정, 시골 풍경, 민속, 일상생활과 독서에 대한 느낌에 관한 것이다. 당시 어떤 다른 문체가 쓸 수 있었던 것은 그의 시가 모두 썼고, 범위는 소사보다 훨씬 넓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단어의 내용, 주제, 감정 기조가 바뀌면서 신조어의 예술 스타일도 달라졌다. 그의 단어는 웅장하고 힘찬 것을 위주로 하지만, 전통 운미사를 쓰는 것도 매우 수월하다. 예를 들어, 유명한 "물고기를 만지고, 석춘해기 ......", 석춘을 적고, 궁원을 적는다. 나는 한 여자의 필조로 큰 우여곡절, 완곡한 감정, 섬세한 필치로 외로움과 실망의 심정을 겹겹이 썼다. 농촌 풍경과 농민 생활을 묘사한 그의 많은 작품들은 모두 그렇게 소박하고 아름답고 활력이 넘친다. 예를 들어 \ "자고 일 \":
\ "산 거리, 도로 경사, 청석판 주류. 도시 복숭아와 리는 비바람을 걱정하고, 시냇물 속의 냉이는 봄머리를 쓴다. " 서강월의 다음 문장은 "7 ~ 8 개의 별이 하늘에서 나오고, 2 ~ 3 분의 비가 산 앞에 있다. 옛날 초가점은 숲에 가깝고, 길은 개울교로 돌아간다. " 일반인은 간결하고 정교한 경지에 이르기 어렵다. 그래서 류크장' 신가헌집서' 는 "공직업무, 큰 소리, 큰 소리, 조용한 소리, 육합강을 쓸어버리고 천고를 쓸어버리고 평생 보지 못했다" 고 말했다. 밀자는 작은 말, 진랑 아래 있지 않다. " 이것은 비교적 포괄적이고 공정한 평가이다.
신조어와 소어는 모두 경지가 넓고 감정이 호탕하고 명랑한 것으로 유명하지만, 수시는 왕왕 초연한 시공관으로 인생을 체험하고, 종종 철학적 깨달음을 나타내고, 이런 인생에 대한 통찰로 감정을 충동에서 깊고 냉정으로 바꾸는 반면, 신포기질은 항상 뜨거운 감정과 숭고한 이상으로 인생을 포용하며 더 많은 호매호정과 비분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강한 주관적 느낌과 주관적 관념의 고수는 신조어의 큰 특색을 이루고 있다.
예술 풍격
송사는 수시의 손에서 호방하고, 활달하고, 활달한 스타일을 창조했지만, 강력한 계승과 발전을 얻지 못했다. 초까지만 해도 장,, 예몽드, 등은 금 복수를 주제로 수시의 사풍을 계승하여 전계를 계승하는 역할을 했다. 그러나 그들의 단어가 특별한 시대적 맥락에서 내면의 열정의 결과를 결정한다면 자각하는 예술 추구가 아니며, 다른 제재로 더 크게 확대되지도 않기 때문에 성취는 그리 높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신 기아 (Xin Qiji) 가 제단에 나타 났을 때, 그는 수 (Su) 의 방향을 계속했을뿐만 아니라 기세가 웅장한 많은 작품을 썼고, 모든 진부한 사치, 풍부한 지식, 뛰어난 재능을 자랑스럽게 여겼습니다. 제단에서 자신의 독특한 단어를 창조하고, 수 () 의 풍격을 고양하고, 수 () 의 범주를 돌파하며, 더 넓은 단어 세계를 개척하였다.
그의 말로 예를 들면, "장군은 백전을 거쳐 명렬하다." " 강양까지, 만리로 돌아가, 아주 길다. 쇼샤가 소리를 내고 서풍이 추워서 모두가 눈처럼 입었다. 장사, 슬픈 노래가 철저하지 않다' ('하심랑'),' 자정광가 비풍',' 철마 처마 사이' 를 듣는다. 남쪽 * * * 북쪽은 사분오열 ('하심랑') 으로, 심지어' 미움, 미움, 맷돌' 까지 할 수 없다. 무지개의 사적과 인도주의는 나중에 3 년 만에 그의 피를 파란색 ('용사 란릉') 으로 변모시켰는데, 모두 슬픔과 원한으로,' 비바람' 과 같이 매우 강한 힘으로 독자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신 포기질도 노장을 믿고 시에서 무단결석한 말을 한다. 그러나 그는 충동적인 감정을 냉정으로 바꿀 수 없었다. 오히려 나지막하거나 절망적인 방향에서 마음속의 비분을 토로했다. "용원이 늙었으니, 높이 눕는 것이 낫다. 컬링은 차갑다." " 천고의 흥망 성쇠, 웃음 백년, 잠시 수영 "("물 ")," 나는 매우 약하다. 나는 한평생 실망했고, 친구도 흩어졌고, 나머지는 많지 않았다. 백발이 3 천 피트를 늘어뜨리고, 웃음으로 세상 만물을 바라보다. "(하심랑)," 인생의 술잔, 만유의 시간. 옛날에는 삼오호걸들이 있었는데, 비바람이 어디에서 오는가? "("파도 모래 "), 이 겉보기에 퇴폐적인 문장들은 그의 높은 기대가 무너지고 절망의 고통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글에서 주인공의 장활함과 절망이 엇갈려 기복이 심하고 대조가 강하여 폭포 같은 충격을 형성했다. 예를 들어, 나는' 파진, 장어 진동복송' 부터 적을 죽이는 상상의 장면과 분위기, 짜릿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그러나' 왕의 세계사무를 끝내고 그가 죽기 전에 그의 명성을 얻었다' 고 한 후 그는 갑자기' 이 모든 것이 헛수고다' 라는 마지막 문장에 가입하며 이 모든 것이 헛된 꿈이라고 지적했다. 사실은 백발이 무정하고 의욕이 텅 비어 있다는 것이다. 마치 한 바가지 얼음물이 사나운 불 위에 쏟아지는 것처럼 사람을 소름 끼치게 한다.
이미지 운용에 있어서, 신 포기질도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그는 전통사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란, 류, 분대를 포인트로 사용하는 일이 거의 없다. 표현하고자 하는 비장하고 웅장한 감정 기조와 일치하여, 그의 작품에 묘사된 자연 풍광은 솟구치고 거만한 풍격을 지니고 있다. "협곡계 창강, 위태로운 건물을 건너고 싶다" ("물"), "누가 하늘을 믿고 푸른 담장 호숫가" ("만강홍"); 그가 채택한 역사적 인물은 대부분 호매호방하거나, 이광 ('간주 팔음'), 유우 ('불우악'),' 소년이 부자가 되는 것' 과 같은 관대하고 서글프다. 자연과 사료에 대한 이런 선택은 단어 중의 감정적 힘에 딱 맞아서 사람을 흥분시킨다.
그래서 둘 다 호방파에 속한다. 수시의 단어는 더욱 소탈하고, 활달하고, 기백이 있고, 신어는 호방하고, 슬프고, 열정적이다.
그러나 이는 신 기질어의 주류 부분의 예술스타일만을 가리킨다.
신 qiji 와 su Shi 는 모두 단어 언어 기술의 강력한 개척자입니다. 선인들은 수시가 시를 단어로 하고, 신 기질은 산문을 단어로 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물론 다소 단순화되었지만, 확실히 단어의 언어가 신 기아의 손에서 더욱 자유로워졌고, 바꿀 이유가 없어 규칙이 없다는 것을 지적했다. 신 기아의 시에는 매우 통속적이고 유치한 민간 언어가 있다. 예를 들면, "밑바닥의 것들이 오해를 불러일으킨다." " 만약 당신이 진짜 향수병이 아니라면, "요즘 너는 하늘처럼 초조해. 누가 서로 도울 수 있습니까? 또 어떤 문언문장은 "구름을 모르는 자는 비, 비는 음" (한공춘), "옛사람이 나를 만나지 않는 것을 미워하지 않고, 옛사람이 내 미친 귀를 보지 않는 것을 미워한다" 와 같은 허사가 뒤섞여 있다. 생동감 있는 대화도 있고, 스스로에게 자문도 하고, 심지어' 천하의 영웅은 누구인가?' 와 같은 큰 소리로 외치는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 "(남향자)," 조류, 네가 오기 전 컵! "800 리 명령, 50 현이 만리장성을 넘다" ("파진") 와 같은 상당히 엄격한 대립도 있다. 요약하자면, 신조어의 언어기교상의 특징 중 하나는 형식이 느슨하고, 의미흐름이 일관되며, 문장이 길다는 것이다. 문인사에서 보편적으로 채택된 밀상이 문장, 점프식 연문으로 결합되는 방식은 신사에서 완전히 깨졌다. 그러나 신기병이 소위' 단어를 단어로' 라고 부르는 것이 더 이상 음악 리듬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그는 산문식을 대량으로 운용하면서 생동감 있는 말투를 유지하면서 각종 수단을 통해 변화의 리듬을 창조할 수 있다. "수룡은음" 에서 "석양은 옥상에 있고, 깨진 무지개 소리 속에서 너는 강남을 거닐고 있다. 오갈고리를 다 읽으면 아무도 그를 만나지 않을 것이고, 그는 현장에 올 것이다. "이것은 글자 속의 긴 문장이지만, 사람들의 주목을 끌며, 우렁차고 힘이 있어, 결코 문장 한 편을 글자로만 내놓는 것이 아니다.
신조어가 언어기교에 있어서의 또 다른 특징은 고전, 사서, 자서, 선인시 중의 어휘, 문장, 역사고를 광범위하게 인용하여 자신의 글에 융합하거나 내장한다는 것이다. 무뚝뚝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문제를 일으키기 쉽지만, 신 기아의 재능으로 대부분 적절하고 자연스럽거나 색다른 정취를 쓸 수 있다. 아청 유희재가' 예술개론' 에서 말했듯이,' 한 번 쓰면 풍류를 얻는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영유락정구 북정 화이고" 라는 글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100 여 자의 편폭은 손권, 유유, 유의론, 탁발도, 염파 5 명의 역사인물의 사적을 서술하며 작가의 주관적 감정과 사상관념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내포가 매우 풍부할 뿐만 아니라 말투가 휘날리며 표정이 드러나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물론, 신기질이라는 단어에도 종종 문화가 어지럽고, 의론이 너무 많고, 이른바' 출서백' 이라는 결함이 있다. 즉, 전고어를 너무 많이 쓰는 것이지만, 어쨌든 그는 확실히 자신의 단어를 크게 개조했다. 그의 말은' 전지전능 무심코' 뿐만 아니라 어떤' 뜻' 과' 일' 도 자유롭고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이렇게 단어의 창작은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나 자유의 경지로 들어갔다.
예술에 조예가 있다
신사는 600 여 곡이 있는데 송대 어인이 가장 많다. 그의 시는 대부분 국가와 민족의 현실 문제를 제재로 관대하고 격앙된 애국적인 심정을 토로하고 있다. 예를 들어,' 수룡은음',' 수조곡',' 천리옥토',' 만강홍' 은 조국 통일을 회복하려는 숭고한 소망을 보여준다. 신랑 (당신의 시를 상세히 묘사함), 보살협 (어곡대 청강), 파투사 (취안검) 등을 몰아내다. 북부 지역에 대한 그리움과 대항 김투쟁에 대한 찬사를 보였다. 물 (추 리 청추), 물고기를 만지는 것 (비바람을 여러 번 걷게 할 수 있음), 하심랑 (사장도 그렇게 말할 수 있음), 지렁이 하늘 (강할 때 천 명의 깃발을 잡을 수 있음), 영유악 (천고) 등 남송 조정의 굴욕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이 작품들은 대부분 의기양양하고 열정이 팽배하다.
또한 그는 농촌 풍경을 묘사하고 농민 생활을 반영한 작품으로' 청평악' (처마가 낮고 작다),' 서강월' (명월 서프라이즈 까치),' 옥루춘' (삼삼오오 소녀) 등이 있다. , 삶의 숨결로 가득 차서 신선한 느낌을 준다. 그의' 추노' (소년은 근심을 모른다),' 옥안' (동풍야천수) 등 서정적인 작은 단어들은 모두 풍성한 저축과 단문의 장의로 쓴 것이다. 신사는 수시의 호방한 사풍과 남송초 애국사인의 전투 전통을 계승하여 단어의 경지를 더욱 개척하고 단어의 소재를 넓혀 무심코 할 지경에 이르렀다. 또한 시, 산문, 사부 등 다양한 문학 형식의 장점을 창의적으로 종합해 단어의 표현 형식을 풍부하게 해 신사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했다.
신사호는 놓아두지만, 동시에 거두고 저축하고, 침울하고, 명쾌하고, 격려하고, 매혹적이다. 그는 구상적인 수법과 기이한 상상력을 잘 활용해 자연의 산, 물, 바람, 월, 풀, 나무에 감정과 성격을 부여하고 희망을 걸었다. 그는 또한 민간 구어를 잘 흡수하는데, 특히 전전 () 과 용사 () 와 선인의 시사 () 를 인용하는 데 능숙하며, 늘 약간 개조하여 새로운 것을 창조한다. 그러나 어떤 작품들은 전고와 논거가 너무 많아 애매하고 답답하다. "사쿠전서 총목 요약" 은 "그 말은 관대하고 오만하여 악사들의 갑작스러운 변조를 위해 눈에 띄었다" 고 말했다. 오씨의' 연밥시' 는 신작헌이 단독으로 시를 쓰며 고금에 관계없이 필법이 깊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를 들면 논론, 맹, 시서, 좌씨춘추, 남국, 이소, 사서, 한, 세설, 현학, 리, 두보 ""
서예 업적
고궁박물원에서 남송신 기질의' 행서보국' 은 10 행서의 종이책으로 일종의 상서이다. 말부, "선교사 랑신은 비각 수정고 오른쪽 강남서로 옥상 신기잡자를 제하고 있다." 중심필봉, 점화규칙, 글이 매끄럽고 매끄럽고 둥글고 미관 속에서도 정사각형의 기상을 잃지 않는다. 나는 원나라의 조맹경, 명나라의 임황과 원배, 청나라의 이영 등에 가본 적이 있다. , 그리고 \ "서화감 \" 을 녹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