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주제, 예술적 개념 및 예술적 개념

시와 산문을 불문하고, 주제는 모두 1 위이다. 주제가 없는 시와 산문은 읽으면 아무리 화려하고, 부르면 다시 듣기 좋은데, 죽은 언어일 뿐, 무의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선, 주제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주제 사상이라고도 하는 주제는 시를 관통하는 주선이며, 모든 음표가 그 주위를 위아래로 뛰게 하는 주축이다. 모든 이미지는 이 보이지 않는 주선을 둘러싸고 있어야 한다. 이 주선은 이른바 의경으로 바뀌어 독자를 감동시켜 사람들을 끌어들여 노래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시는 형상화된 예술이고, 이미지는 시의 가장 기본적인 원소이다. 이미지 자체는 객관적으로 존재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추출할 때 항상 다른 안목을 가지고 다른 감정적 색채를 형성하기 때문에 시는 시각과 감정의 예술이다.

이미지의 반대면은 개념이고, 이미지는 점프하고, 개념은 경화된다. 이미지는 예측할 수 없고 개념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미지는 시가 생활의 영혼이고, 관념은 시가 경직된 근원이다. 시를 살리려면 더 많은 이미지와 개념이 필요하다.

어떻게 우리가 추출할 수 있는 이미지를 살려서 일정한 주제를 형성할 수 있을까? 이것이 우리가 오늘 해야 할 첫 번째 단계입니다.

둘째, 아이디어와 스타일

사람마다 같은 일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다른 스타일을 형성하고, 스타일의 높낮이는 작품의 성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소위 양의 에너지와 음의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것은 어떻게 구상할 것인가의 문제다.

꿀벌이 각종 연예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가정하고 노래의 주제라고 가정해 봅시다. 사람이 다른 입장에 서면 다른 풍격을 형성하고 다른 주제를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평지와 산꼭대기, 무한한 풍경이 모두 점령되었다.

꽃을 따서 꿀을 따고 나니 고생이 누구에게 달은지 모르겠다.

누가 누구를 위해 바쁜가? 이것은 당대 시인 나은은 쓴' 벌' 이다. 그는 앞에서 꿀벌이 모든 풍경을 차지했다고 한탄했지만, 뒤에는 누구를 위해 노력하며 시인의 연민을 드러냈다.

지방을 물어뜯어 분말을 훔치고, 꿀벌을 비웃으며, 단지 몸을 위해 모이기만 한다.

쳉 파렴치한 \ "꿀 \" 을 보고, 어떻게 꽃 바닥에 향을 피울 수 있습니까?

이것은 내가 일찍이 읽은' 벌' 한 권이다. 출처를 몰라 스타일이 지난번보다 못하다. 그것은 벌에 대해 많은 풍자와 조롱을 하였는데, 마치 현자가 어리석은 자의 맛을 비웃는 것 같았다.

영화 \ "jiangjie \" 가사 가있다:

꿀벌은 백화꿀을 빚어 세상에 달콤할 뿐이다.

단 것을 위해서, 풍격이 완전히 달라 혁명가가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숭고한 이상을 구현했다. 물론 시인은 정치가가 아니지만, 조소하거나 동정하는 노동자든, 노동자를 찬양하든, 한 사람의 내면적 본질은 덕으로 판단한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 영역과 환경 창조

청말민국이 처음 배운 왕국위는' 인간꽃가시' 를 썼는데, 이는 아마도 역사상 가장 중요한 시미학 저작일 것이다. 그는 시가 경지를 지향한다고 생각한다. "경지가 있을 때, 스스로 체계를 형성하고, 자신의 명구를 가지고 있다." "창작 환경도 있고, 글쓰기 환경도 있다. 이 이상과 현실은 분리되어 있지만 구별하기는 어렵다. 대시인이 창조한 환경은 자연에 순응해야 하고, 쓴 환경은 이상과 인접해야 하기 때문에. "

그는 또 경지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나의 경지' 이고, 하나는' 나의 경지' 라고 말했다. 자아의 경지란 작가가 묘사한 풍경과 창조된 의경에 뚜렷한 개인적 자아색을 띠고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눈물은 말문이 막히고, 빨강은 그네를 지나간다", 웃는 얼굴은 꽃에 웃고, 눈물은 꽃에게 울면 울게 된다! 다른 하나는' 무나의 경지' 이다. 즉, 묘사한 사물과 경물 속에서 어느 것이 풍경인지, 어느 것이 작가인지, 즉 자신을 완전히 경지에 녹아들게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한파가 일고, 흰 새가 유유히 떨어진다", "작가가 풍경을 쓰고 있는지, 아니면 서정을 하고 있는지 말하기 어렵다. 저자가 모든 감정을 자연에 완전히 녹여 가장 뛰어난 환경 조성 방법이기 때문이다.

물론, 우리는 단지 아마추어일 뿐, 길은 아직 길지만, 더 멀리 가려면 먼저 감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전의 시사에서 영양을 섭취하는 것은 내가 쓰는 것이다. 동시에 왕 Guowei 의 "인간 단어" 는 필수 과목이어야합니다.

나는 오늘 15 법을 받았는데 괜찮다고 생각한다. 나에게 가치 있는 조언을 좀 해 주세요.

농촌 초겨울 5 법칙

샛길에 닭이 울고 광야에는 퇴폐가 있다.

백한사, 유람객이 산문을 나서다.

구름이 산을 떠다니고, 물이 풍류하다.

황량한 곳을 헤매며 달을 부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