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심의 시에 대해 누가 평론을 합니까?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인도의 위대한 작가 타고르의 산문시는 중국 세대의 문학 선구자에게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다. 우리는 타고르가 평생 중국을 동정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이미 두 번이나 중국을 방문했다. 그가 방문한 후 그의 작품은 대량으로 중국어로 번역되었다. 당시 번역한 시는 대부분 산문시였다. 그래서 Tagore 가 중국에 미치는 영향은 먼저 산문시입니다. 1920 년대 중반 이후 중국에는' 정원사집',' 월아집',' 새집' 과 같은 많은 문학 작품들이 등장했는데, 그중에는 심, 류반농, 빙심, 노신, 곽말로, 추백, 서지모의 작품이 있다. 그중 빙심은 타고르의 가장 깊은' 사제자'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타고르의 산문시' 나는 여전히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는 감동을 받아 중국의 차세대 여성 시인과 산문가 빙심을 자극했다. 그녀가 영향력 있는' 젊은 독자에게 보내기' 를 쓴 것이 가장 좋은 예이다.

타고르 범신론의 영향으로 빙심의 창작은 부드러운 사랑을 찬양하는 경향이 있다. 서지모의 예술 풍격은 빙심에 가깝고, 신선함, 발랄함, 부드러움, 선함을 추구하며, 은은한 슬픔을 띠고 있다. 그러나 세세하게 음미하고, 서지모는 공허하고, 빙심의 생활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와 애국주의의 애틋함이 결여되어 있다.

타고르가 중국 산문시에 미치는 영향은 광범위하다. 빙심만이 타고르 사상과 예술의 정수를 얻어' 타고르 가장 유명한 사제자' (서지모' 타고르 중국') 가 되었다.

빙심의 시가 타고르의 영향을 받는 것은 현대문학사에서 논쟁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자 연구자들의 진부한 표현이다. 빙을' 중국에서 타고르 공부에 가장 능한 여작가 1' 이라고 부르는데, 서지모는 빙심을' 가장 유명한 타고르의 사제자로,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다' 고 스스로 말했다.' 별' 과' 춘수' 를 썼을 때 빙심이 타고르의 영향을 받는 것을 피할 필요는 없지만, 이런 영향은 시의 외적 구조에 대한 단방향 모방이 아니다. 더 중요한 것은, 빙심의 시가 창작은 타고르의 영향을 더 많이 받아 종교 정신과 종교 이상 방면에서 발전했다는 것이다. 우리는 두 시인의 작품의 언어 구조에서 시화를 읽는 쾌감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민족, 문화적 배경을 가진 두 시인의 시가 곤경에 처한 인류를 위해 안식할 수 있는 영혼을 찾으려고 시도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종교는 사람들의 정신적 추구와 정신의 기탁이며, 시는 시인의 감정의식을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시인이 시에서 자신의 세계관과 인생 이상을 표현할 때, 종교의 정신적 핵심은 시인의 감정 과정에 스며들어 시의 이미지 내포를 통해 독자에게 흡인력이 될 수밖에 없다. 인도는 종교가 다양한 나라입니다. 그리고 인도 역사에서 종교와 문학예술은 융합되어 인도 문화의 핵심이 되었다. 타고르는 어려서부터 종교 분위기 속에서 살았고, 그의 아버지 데이윈델라 나트는' 베다경' 과' 오의서' 를 연구하는 데 매우 능했다. 당시 사회에서는' 대선' 이라고 불렸다. 바로 이런 문화적 배경으로, 타고르의 시는 인도 종교문화의 큰 우주와 작은 우주에서' 범나의 단결' 이라는 이념과 사랑을 추구하는 정신적 이상을 구현한다. 특히 젊은 시절, 타고르는 서구 기독교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그의 시의' 신' 은 동서양 종교 문화의 융합의 상징이다. 한편 그는 "하느님이 죽으면 종교가 하나가 될 것" 이라고 생각했다 (「새」 84 절). 반면에, 그는 함부로 경배하지 말라고 주장했다. \ "누구에게? 눈을 뜨면 하나님은 당신 앞에 계시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길단가리디 1 1 절) 분명히, 타고르의' 신' 에 대한 이해는 동서양 문화의 종교정신을 융합시켜 이 정신을 완전히 보편적인 철학으로 만들었다. 빙심은 20 세기 초 중국의 따뜻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할아버지 사자수는 서당 선생님으로, 그의 서예 대련은 "자기 지식 부족에 안주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일을 좀 한다" 며 이 가족의 종교 문화 분위기를 드러내기에 충분하다. 빙심의 어머니가 불교에 투신하여 세상과 다투지 않는 것은 빙심의 초창기 종교 정서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그녀가 북만여학교에 들어갔을 때, "기독교의 영향을 받아 나는 내 자신의 사랑 철학을 형성했다" 4. 종교 문화의 영향을 받아 시는 종교 정신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이는 타고르와 빙심시가 창작한 공통점이며, 전방위적인 종교의 사랑은 두 시인시의 정서와 같은 주제다.

송송' 은 타고르가 자주 쓰는 시 형식이며, 그의' 길대알리' 의 제목은 방글라데시어와 힌디어 모두에서' 헌신' 을 의미한다. 하느님을 찬양하는 형식으로 시 창작의 형태 구조를 완성하고, 사랑을 주제로 시의 감정 표현을 완성하는 것은 타고르 시 창작의 미적 특징이다. 그의' 정원사집' 은 종교 사랑의 철학적 승화이다. 시인은 완벽한 사랑의 종교 세계를 창조하려고 시도했다. 하느님의 지휘와 징계로 인류는 환상에서 현실에 이르는 실천 과정을 마쳤다. 사랑은 행복일 뿐만 아니라 생명은 무한하다. 죽음도 아름답다. 사람을 제외한 모든 자연사물은 더욱 아름답다. 정욕은 타고르 시에서 가장 두드러진 사상이자 그의 시에서 종교 정신의 중요한 부분이다. 새' 는 종교적 인격화의 특징을 표현하며 시인의 심령과정 기록으로 시인의 내면 세계 종교정신의 복잡성을 보여준다. 이 시집에서 시인은 전능하신 하나님이 인간에게 사랑을 뿌리시기를 기도하며 하느님께 사랑을 보여 달라고 거듭 호소했다. 시인은 주관적인 감정을 보이지 않는 전능하신' 신' 에 투입하기 때문에, 그의 시의 허황된 이미지가 자연히 신비한 종교 정서에 스며들고 있다. "우리의 생명은 선물이며, 생명을 바쳐야 생명을 얻을 수 있다" (「새」 56 절). 이것은 일종의 순교의 종교정신이다. 그 순교의 이유는 인류에 대한 하느님의 배려가 사심없고 공정하다는 것을 믿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하느님의 사자인 사람은 하느님의 뜻에 따라 무조건 자신의 생명을 바쳐야 한다. 초승달 시리즈의 주제는' 초승달' 이 새로 태어난 아이, 즉 인류의 조용하고 아름답고 순수한 어린 시절을 상징한다. 시인은 아동 심리에 대한 묘사를 통해 삶의 무한한 아름다움과 다채로움을 교묘하게 표현했다. 아이는 "초승달" 처럼 고요하고, 완벽하고 아름다운 사랑의 환경에서 사는데, 이 모든 것은 성령의 신이 주신 것이다. 타고르 시의 종교적 정서는 주로 범애의 철학에 대한 긍정, 하나님에 대한 의존과 숭상심이다. 빙심이 다르다. 빙심시의 본질은 여전히' 종교의 사랑의 철학' 을 핵심으로 하고 있지만, 빙심의 시는 사랑에 대한 긍정과 찬양이 더 많고 하느님에 대한 의존과 숭배가 적다. 타고르의 시에서' 신' 은 반복되는 전방위적 기호이며,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의 대립을 조화시키는 추상적인 객체이며, 인류에게 사랑을 주는 주체이다. 하지만 빙심시의 범애주의는 인간의 가치를 중심으로 한 것으로, 사랑에 대한 종교적 정서는 더 많은 헌신으로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타고르의 영향을 많이 받은' 별들' 조차도 그 종교정신은 약자를 위한 계획을 세우고 피해자를 위한 항구를 찾는 데 주로 나타난다. \ "엄마! ○하늘의 비바람이 온다./새가 자신의 둥지에 숨었다./마음속의 비바람이 온다./나는 어쩔 수 없이 너의 품에 숨어야 한다. "(별디 159 절). 시 속의' 어머니' 라는 단어는 타고르 시의' 신' 이라는 단어와 동의어이지만,' 어머니' 의 의미는 하느님으로부터 멀어지고, 사람에게 더 가까이 가는 것을 의미하며, 신비한' 신' 이 아니라 모든 피조물의 실체이다. 이런 의미에서, 타고르는 인간의 본능을 신에게 옮기는 것이고, 빙심은 하느님의 특성을 인간의 이상적인 세계로 옮기는 것이다. 타고르는 종교적 배려의 궁극적인 의미를 더 중시하고, 빙심은 종교 헌신의 이상과 정신을 중시한다. 타고르 시의 범애는 신비롭다. 그의 시에서 우주의 만물은 사랑으로 하나가 되었지만, 빙심시의 범애는 인도정신을 섞었다. 빙심의 시는 인간의 고난의 근원에 대답할 수 없지만, 빙심은 인류의 진정한 사랑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인간! 연애를 하다./우리는 모두 장거리 여행자이다./같은 목적지로 달려가다. " 사랑은 인간의 본성, 인간의 욕망의 자연스러운 발전, 인류의 진보, 사회 진보, 세계 발전의 원동력이다. 빙심은 인간이 진심으로 사랑하기만 하면' 함께 한 곳' 으로 종교 세계의 아름다운 해안에 함께 도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타고르는' 사랑의 종교' 의 찬미자이다. 그는 사랑의 복음을 선포하면서 "문명의 힘을 진정으로 증강시켜 진정으로 진보하게 하는 것은 협력과 사랑, 상호 신뢰" 5 라고 생각한다. 그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사랑과 자연을 사랑하며, 사랑의 사상은 그의 시에서 범신론 종교 정서의 정신적 버팀목이 되었다. 초기 꿈이 현실보다 더 많은 시든, 후기에 현실을 직시하는 중량작이든, 사랑에 대한 사고는 항상 그 시가 통일된 종교 기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불평의 내용으로 볼 때, 타고르의 일생의 시는 사랑시, 자연경관, 종교송가, 신화 철학시, 역사적 일화시, 사회문제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이 시들의 주제는 다르지만, 종교 사랑의 철학은 항상 그 속에 관통되어 있으며, 이는 타고르 시의 정신적 가치의 주요 방향이다. 마찬가지로, 빙심의 모든 시에서 사랑은 종교 행위로 그녀의 시에서 가장 기본적인 감정 주제이다. 빙심의 종교적 사랑은 주로 자연의 사랑, 모성애, 아동의 사랑, 인간의 사랑이다. 사랑하는 종교의 계발, 시인은 자연을 숭상하고 자연을 사랑하며, 자연은 시인의 순결하고 즐거운 영혼 속에서 신성불가침이다. 시인이 쓴' 별',' 천풍',' 나무 그림자',' 붉은 과일',' 산 그림자',' 샘물' 등 자연경관은 모두 종교정신의 산물이며 사랑의 생명의 향기를 발산하는 것이 인간의 생명의 근원이다. 시인은 심지어 "우리는 모두 타고난 아기,/우주의 요람에 누워 있다" 고 칭찬했다. (별편 14) 자연의 힘은 위대하다. 사람은 자연의 품에서 가장 중요한 영혼일 뿐이다. 빙심은 내면을 통해 자연을 모방하여 마음을 정화하고, 안을 들여다보며, 헌신적인 조용한 심경을 이루려고 시도했다. 고요한 대자연에 직면하여 환상을 통해 종교적 편안함을 얻다. 시인의 글에서' 어머니' 는 대문자 종교인물로 생활의 위안, 사랑의 전범, 가장 숭고하고 사심없는' 신' 이다. \ "엄마! 너의 슬픔을 버리고,/나를 너의 품에 가라앉히게 하고,/오직 너만이 내 영혼의 귀착점이다. " ("별" 33 절) 빙심은 "모성애" 를 전능하게 본다. 시인의 관점에서 볼 때 영혼의 행복과 불행은 모성애의 존재에 달려 있다. 모성애' 는 생명의 보호자이자 영혼의 구원자이다. 신체의 주는 사람뿐만 아니라 정신의 주는 사람이다. 타고르와 빙심은 모두 사랑을 인류를 구하는 정신종교로 여기지만, 빙심은 종교와 인류의 감정적 의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사랑을 통해 인류의 이성적인 행동을 불러일으키고, 세상의 영원한 조화를 이루기를 바란다. 따라서 종교 사랑의 철학은 타고르와 빙심시의 기본 기조이지만, 두 시인은 종교 정신의 가치 지향에서 본질적인 차이를 가지고 있다.

타고르의 시 창작은 동서양 종교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지만, 시의 종교 정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배 짖다, 오의서, 베단다와 같은 고대 인도의 종교 문화이다. 타고르의 시에서 우주는 만능이고,' 반' 은 우주의 보편적인 통일이다. 타고르는' 범천' 이 무한하다고 생각하는데, 인간과 그 영혼은 한계가 있다. 그러므로 인간은 어쩔 수 없이 하느님께 의지해야 한다. 사람은 영혼을 신에게 맡기고, 신과 융합해야, 인간의 가치가 존재하는 의의가 있다. 타고르의 관점에서 볼 때, 신은 살아 있고, 인간의 생명은 하느님의 생명과 통일되어 있다. 즉, 무한한 생명과 유한한 생명은 일체이며, 인간의 유한한 생명은 범천에만 통일되고, 사람의 영혼은 인격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타고르의' 우홍집' 이 표현한 종교적 주제는 인간의 영혼이 범천에 가까우면 인간의 신앙이 실현될 수 있다는 것이다. 시 속에서 나는' 백조' 는 특별한 종교적 의미를 지닌 상징이며 인간 영혼이 범천세계로 날아가는 상징이다. "밤낮으로 날고, 빛과 어둠을 가로질러,/미지의 해안에서 미지의 해안까지. /우주의 허공이 날개를 울리는 음악; /'여기 없고, 여기 있지 않고, 먼 곳에 있다.' ('우홍집' 제 L 절) 이른바' 멀리 하늘가에' 는 범천의 최고 경지이며, 한 사람의 영혼은 아무리 빛과 어둠의 시련을 겪더라도 범천의 세계로 달려야 한다. 그래야만 사람의 영혼이 육체를 초월해야 하느님의 종교적 의의가 풍부해질 수 있다. 타고르 시의' 브라만' 과 기독교의' 신' 은 서로 통한다. 그들은 종교 만능의 화신이자 인류의 유한한 생명의 주재자이자 인간 토템 숭배의 우상이다. 빙심도 동서양 종교 동양화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 특히 서양 종교색을 지닌 북만여중과 연경대학에 입학한 뒤 서구 기독교 문화는 그녀의 종교사상의 형성에 잠정적인 역할을 했다. 빙심의 많은 시들은' 신곡 환영',' 신곡 보내기',' 빙신',' 시선',' 동경',' 저녁기도' 등 하느님의 만능 사상을 담고 있다. 그들은 모두 "하느님" 을 인류를 구원하는 힘의 원천으로 여기며 모든 것을 포용하는 종교의 대상이다. "동경" 에서 시인은 이렇게 썼습니다. "만물은 하느님을 포함하고,/만물은 하느님을 대표한다. ○당신은 붉은 신앙의 꽃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가 고를 수 있을까? "시 속의' 하느님' 은 경험의 가정이 아니라 인간의 환상을 통해 위로를 구하는 대상이다. 빙심시의' 신' 도 만물을 포용하는 사상이 있지만, 타고르의 사람과 범천일치의 종교 만능론과는 다르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타고르의 시는 신을 대표하는' 신' 과' 반' 에 대한 진지한 사랑과 엄숙한 경외심으로 가득 차 있다. 사람은' 신' 에 가까이 가서 신의 경지로 날아가서' 범천' 과 융합해야 인재가 될 수 있다. " 오, 내 생명의 주여, 제가 당신 맞은편에 설 수 있을까요? 오, 세상의 주여, 제가 두 손을 교차시켜 당신 맞은편에 서 있을 수 있습니까? "('타가트' 제 76 절) 사람의 생명이 전능한 주님과 결합될 때만 생명은 영원할 수 있고, 개인이 신과 일치할 때만 생명은 종교의 영원한 의미를 갖는다. "나의 하느님,/나의 넘치는 삶에서/당신은 어떤 성주를 마시고 싶습니까? "('길단가로리' 제 65 절) 시인은 기꺼이 생명을 하느님의 술잔 속의' 성주' 로 바꾸는데, 이는 스스로 신에게 바쳐 영혼의 철저한 정화를 이루기 위한 것이다. 자신의 생명을 신에게 바쳐 종교적 배려의 궁극적인 의미를 얻는 것은 타고르 시의 전반적인 주제 정신이자 사람들이 자신을' 하느님' 으로 승진시키는 종교 경험의 효과적인 표현이다. 이 점에서 빙심과 타고르는 질적인 차이가 있다. 빙심의' 신' 에 대한 이해는 계몽 이후의 해탈이며,' 신' 의 계시를 통해 조용하고 청명한 심경을 얻길 바란다. "나는 깊이 숭배한다-/전능하신 하느님! 명월의 광채를 짜주세요./내 지혜의 옷을 만들어주세요./강한 면류관을 만들어주세요./나는 그를 착용해야 합니다/부드럽고 조용히 중생에게 보답하겠습니다. "("저녁기도 < 1 >) 빙심은 전능하신 하느님으로부터 신성하고, 밝고, 지혜의 힘을 얻으며, 중생을 구하는 목적을 달성하고, 결국 현실 생활의 조화로운 상태로 돌아오기를 바란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빙심시에서 신의 만능 종교정신은 타고르의 천인합론 이론보다 종교생활의 현실적 의의가 더 크다.

천인의 조화' 라는 종교사상에서 타고르는' 범천이 나와 하나가 되고, 나와 내가 하나가 되는 것' 의 이상적인 세계를 선호한다. 그의 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사람들이 하느님께 달려가는 순교정신을 찬양하는 것이다. 타고르의 관점에서 볼 때, 생명의 궁극적인 의미를 추구하고 영혼을 위로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을 심연에서 뒹구는 주범으로 여겨야 하며, 자신이' 하느님',' 브라만' 과의 거리를 확인한 다음 겸손한 마음으로 영혼과 신의 융합과 교차점을 찾아야 한다. 이로 인해 타고르는 인생의 모든 궁극적, 완벽함, 신성한 정신체험을 인격과 신성이 있는 브라만에 연결시켰다. "반 고흐는 내가 그의 성연에 참가할 것을 기대했다./나는 명성을 포기하는 것을 생각해 본 적이 있다./의외로 내 이마의 길상점을 지워버렸다./나는 떠날 때 결코 망설이지 않을 것이다." (마지막 주집-소년친구) 신의 대변인 범천이 부름을 받으면, 그는 지체 없이 신의 세계로 돌아가 엄숙한 자세로 범천과의 단결을 유지하며 성령의 중생을 받게 되고, 세속 마음의 죄책감은 결국 해방되어 신의 숭고한 경지로 올라간다. 빙심의 시에도 신인이 하나가 되는 종교사상이 있지만, 타고르와는 달리 빙심은 개인의 감정과 체험에 더 많이 의지하고, 기대 중인 신과 신과 소통하여 신이 외적인 우상의 제단에서 내려오게 해 달라고 기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빙심은 궁극적인 가치와 신성한 의미를 상징하는' 신' 이 외력이나 어둠 속의 주재자가 아니라 인간의 종교정신의 구세주로, 인류와 신성이 하나로 융합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 "하나님! ○하늘에 먹구름이 가득하다./사람은 외롭다./한 영혼만 있다면/조용한 밤을 지켜라./소리 없는 슬픔/우주에서 탈락한다. " (춘수, 제 149 절) "신" 은 전능하고 외롭지만, "영혼이 있는 한" 은 영혼 깊은 곳의 "신" 과 함께 "조용한 밤", "신" 을 지켜준다. 타고르가 범천의 성격경지를 추구할 때 자기 영혼의 신성함과 숭고함을 실현하고 영과 고기를 승천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빙심은 인간성에 대한 환상체험을 통해 영혼에 하나님과 하나가 되어 인류를 구원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둘의 차이점은 타고르가 바티칸을 종교 정신의 최고 경지이자 인간성의 최종 성화로 간주한다는 것이다. 빙심은 사람과' 신' 의 조화를 사회를 초월하는 종교력으로 보는 것은 인류의 자구의 신성한 이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