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비 듣기" 의 예술적 특징에 대하여

깊은 향수를 갈라놓다

-"차가운 비 듣기" 에 대한 감사

중국 현대의 유명한 작가로서 여광중의 창작은 다방면이다. 그는 시를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산문, 평론, 상당한 수의 번역 작품도 쓸 수 있다. 그는 "문학 창작의 일부다처주의자" 라고 자칭한다. Liang Shiqiu 는 "오른손으로시를 쓰고 왼손으로 산문을 쓰는 것은 같은 업적" 이라고 평가했다.

냉우 듣기' 는 여광중 산문의 대표작 중 하나이며, 이후 수입작가와 같은 이름의 산문집을 받았다.

작가는 대만성의 봄추위가 가파르고 기나긴 장마철의 섬세한 느낌을 묘사함으로써, 한발의 백발의 나그네가 찬비 속에서 홀로 걷는 모습을 실감나게 그려내며, 나그네의 강렬한 외로움과 향수의 정을 완곡하게 전달한다. 고향을 멀리 떨어진 지식인의 전통문화에 대한 깊은 애착과 진심 어린 찬양을 표현하다.

"충격 이후 봄추위가 심해졌다. 먼저 물질이 가파르고 장마철이 시작되며, 때로는 물방울이 떨어지고 생각이 나고, 때로는 축축한 것이 떨어지기도 하고, 꿈속에서도 우산을 들고 있는 것 같다. "빗속에서 작가는 오래간만에 잃어버린 땅, 즉 오래된 대륙을 떠올렸다. 금문가에서 샤먼 거리, 금문에서 샤먼까지 상주인, 남경인, 강남인, 쓰촨 와자, 무릉소년, 강남살구꽃, 봄비가 생각난다. 살구꽃',' 봄비',' 강남' 에서 한자를 떠올렸고, 중국 고대 문화를 떠올렸다. "적현, 신주, 중국이 변하고 있든, 창호 정신이 꺼지지 않는 한, 아름다운 중국인은 늙지 않고, 이미지와 자성의 구심력은 계속 남아 있다." 작가는 또한' 비' 에서 해외에서의 그의 감정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만약 그가 "구름, 내가 뒤돌아 볼 때, 내 뒤에 안개, 내가 그것들에 들어갔을 때, 없어졌다" 는 경지를 감상하고 싶다면, 그는 중국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다. "중국의 이런 운무가 감돌고, 산수가 수려한 경치는 송화의 매력에서 비롯된다." 그런 다음 작가는 듣기, 보기, 후각 등 모든 감각을 동원하여 빗속에서 많은 재미를 쓰려고 했다. "빗소리를 들어라, 돌비탈에 사람을 감동시키는 폭우가 아니라면, 언제나 청각상의 미감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가 오는 오동이든 소나기가 연잎을 때리든, 언제나 처량하고 슬프고 슬프게 들린다. 나는 오늘 섬에서 뒷맛을 볼 때 더욱 슬픈 곳에서 괴로워한다. " 고대 죽와부터 오늘날의 건물까지 중국의 전통 민가에서 일본식 기와집에 이르기까지, "비가 오고, 가장 가벼운 타악기가 도시를 두드리고, 광활한 지붕이 멀고 가까이, 하나는 과거, 오래된 피아노, 섬세하고 밀집된 리듬 ... 가볍게 연주하고, 느리게 연주하고, 장마철을 쉬고, 진동에서 임기응변을 한다 마지막으로, 작가는 이렇게 썼습니다. "25 년 동안 나는 고향인 백우의 축복을 받지 못했다. 아마도 약간의 서리는 변장한 자기보상일 것이다. " "과거는 그냥 지나쳐라. 낡은 집이 없으니 찬비를 들어라. 클릭합니다

찬비를 듣는 것도 선명한 예술적 특색이 있다.

우선, 작품의 의경이 풍부하고, 심원하며, 향수가 짙다. 피효통은 일찍이' 향토중국' 에서 "중국 사회는 기층에서 태어났다" 고 지적했다. 중국 사회의 본질적 속성 중 하나인 향토성은 이 민족의 토지에 대한 중시와 소중함을 결정한다. " 여광중은 바로 이렇게 짙은 향토적 정서를 지닌 작가이다. 그는 1949 년 대만성에 갔고, 25 년간의 고향을 떠난 경험은 멀고 분리할 수 없는 감정으로 변했다. 작가 자신도 "내 향수는 여전히 내 머리 속에 남아 있다" 며 "내 향수는 이제 지리 역사 문화를 포함한 중국 전체에 대한 애착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점점 깨달았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작품은 작가의 향수와 토지에 대한 사랑을 표현해야 한다. 산문에서 작가의 소년 생활에 대한 추억, 중국 본토의 고대 문명, 고시 고화에 대한 의경, 현실 생활에 대한 많은 깨달음, 빗속의 먼 정서를 통해 한 곡의 완곡하고 긴 노래를 엮어 고향, 고토, 중국 문화에 대한 찬양과 추구가 물밀듯이 밀려오는 등 먼 의미를 만들어 냈다.

둘째, 작품의 상상력은 아름답고 변화무쌍하며 비유, 대비, 연상, 대비 등의 표현 수법을 대량으로 운용하여 좋은 예술적 효과를 거두었다. 비가 오는 것은 흔히 볼 수 있는 자연현상이며, 모든 사람이 경험한 인생 경험이다. 그러나 작가는 이런 평범한 생활 경험으로 시작하여 그의 독특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빗속에서 금문가에서 샤먼 거리까지, 나는 금문에서 샤먼까지 생각했다. 상주인, 남경인, 쓰촨 웨스턴, 강남인, 강남 살구꽃 봄비에 이르기까지 살구꽃, 봄비, 강남, 한자, 중국의 고대 문화에 이르기까지 작가는 가능한 한 그것들을 연결시켰고, 비의 청각, 시각, 미각, 후각 등 다양한 감각 방식 중 많은 감정과 기묘한 비유, 대비를 통해 작가의 향수의 표현과 표현을 심화시켜 좋은 예술적 효과를 얻었다.

다시 한 번 작품의 문필은 우아하고 유연하며 고전 어휘와 백어를 교묘하게 융합해 음악감과 리듬감이 뛰어나다. 여광중은 고전문학 방면에서 좋은 수양을 가지고 있으며 백화문의 시스템 훈련을 받은 적이 있다. 그는 천성적으로 창작이 수월하다. 그는 장단 문장의 운용뿐만 아니라 이중음 겹침을 통해 음악감과 리듬감을 증강시키는 데도 치중하고 있다. 밀집된 상상력과 의도는 산문의 재미를 더욱 강화시켰다. 비가 억수로 쏟아지든 부슬부슬 내리는 보슬비든, 게다가 한 무더기의 이중음 겹이 겹쳐져 있다. 예를 들면, "비가 온다, 온다, 기와가 이렇게 말한다. 기와가 천억 기와를 말하는데, 가볍게 두드리고, 천천히 두드리고, 장마철을 간헐적으로 두드리고, 즉흥적으로 경혼에서 청명에 이르기까지, 다시 차갑게 흩어진 묘지에 있다 산문을 생동감 있고, 하늘거리고, 아름답게 만드는 것은 당대의 백거이의' 비파행' 과 견줄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