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토기 및 쇠 냄비에 대한 성찰 교육

'진흙솥과 쇠솥'은 왕의 부엌에서 일어난 질그릇과 쇠솥 이야기를 그린 우화이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의 참고를 위해 편집한 텍스트 냄비와 쇠 냄비에 대한 몇 가지 교육적 성찰입니다. 질그릇과 쇠솥의 가르침에 대한 표본적 고찰 1

이 동화는 왕의 쇠솥이 단단함을 의지하고 질그릇을 무시하던 궁중 부엌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토기 항아리는 여러 해 동안 흙 속에 묻혀 있다가 발굴되어 문화재가 되었지만, 쇠 항아리는 흙으로 변하여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모든 사람에게 장점과 단점이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장점을 잘 보고, 자신의 단점을 직시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조화롭게 살아야 합니다. 본 수업의 교육목표는 질그릇의 오만함과 무례함, 질그릇의 연약함이 아닌 겸손함을 질그릇과 쇠솥의 대화와 표현을 통해 이해하는 것이다. 가르치는 어려움.

교재 내용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생생하고 흥미롭습니다. 교사는 자기 독해와 통찰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읽을 수 있도록 합니다. . 학생들에게 토기와 쇠솥 사이의 대화를 파악하고 그들이 말할 때 토기와 쇠솥의 다양한 표정과 음색을 표현하여 서로 다른 내부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예를 들면 : 감히 나를 만질 수 있습니까? 당신과 함께 있다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당신은 Tin Can이 독선적이고 오만하고 불합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감히 그러지 마세요, 틴 캔 형제님. ?그렇게까지 말해야 하는 걸까요? 화목하게 살자, 토기의 겸손과 관용이 보이시죠? 학생들이 스스로 책을 읽은 후, 교사는 학생들의 스스로 읽은 내용을 확인합니다. 질문하고 토론을 구성하여 테스트하십시오. 점토 냄비와 쇠 냄비는 서로 어떻게 대합니까? 학생들에게 대화 부분을 찾아서 반복해서 읽고, 언어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태도를 바탕으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게 하십시오. 본문에 있는 질그릇과 쇠솥.

글의 첫 부분은 주로 쇠가 토기를 놀리는 방법에 대해 쓴다. 학생들이 잘 읽고 깊이 생각할 수 있도록 '독서 중심' 이념을 충분히 구현하고 모든 사람이 읽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서로 다른 역할로 소리내어 읽기를 지시할 때 먼저 남학생과 여학생을 그룹화합니다. 독서 대회를 통해 교사와 학생들이 평가하게 됩니다. 안내 읽기 과정에서 학생들은 다양한 등장인물의 감정을 읽어야 합니다. 쇠깡통을 읽을 때는 단어가 더 길고 어조가 더 뻣뻣하여 점토 냄비를 읽을 때 사람들에게 오만함과 오만함을 느끼게 합니다. 어조가 부드럽고 온화하여 오만함과 오만함의 느낌을 줍니다. 독서와 비교, 분석을 통해 학생들은 쇠솥이 오만하고 불합리한 반면, 질그릇은 겸손하지만 이성을 가지고 논쟁할 수 있다는 것을 거듭 깨닫게 됩니다. 이처럼 독서는 깨달음으로 이어지고, 깨달음은 독서를 촉진한다. 독서를 하면서 인물의 특징을 경험하고 파악하며, 사상적 이해를 높이고, 의미를 이해하는 길을 닦을 수 있다.

이야기 속 두 인물은? 점토 항아리와 쇠깡통에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순함, 아름다움, 긴 유통기한도 장점입니다. 튼튼하고 아름답습니다. , 널리 사용됩니다. 그런데 초등학교 3학년 아이들이 이 우화를 혼자 읽으면 이야기 전개에 너무 몰입해서 이해가 편향되는 경향이 있는데, 토기가 아주 좋고 거의 완벽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반면에. 깡통은 "나쁘고" 상환 품질이 거의 없습니다. 이런 종류의 이해 차이는 교사가 특정 교실 상황에서 이를 능숙하게 지도하고 교정해야 합니다. 아이들이 어리다고 해서 이러한 지도를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학생들은 읽기를 통해 단어를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독서를 통해 언어의 지각성과 완전성을 강조하면서 경험하고 이해합니다. 감정은 많이 얻고 분석은 적게 하고, 상황에 감정적으로 진입하고, 역할 체험을 하며, 독서를 통해 자신의 경험과 감정을 표현하고, 텍스트를 뛰어넘는 영적 대화와 필러 실천을 통해 학생들의 지적 발달과 합리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독서 수업입니다. 학생들에게는 잊을 수 없는 경험입니다. 질그릇과 쇠솥 교육에 대한 샘플 반성 2

이번 독서교재를 위해 수업에 들어왔습니다. 첫 번째 독서는 독해인가요? 만들다. 첫 번째 읽기는 새로운 단어의 발음을 해결하는 것이고, 말하기 부분은 읽기를 기반으로 전체 기사의 주요 내용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때 등장인물은 기사의 이해를 깊게 하기 위해 읽기를 수행합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기사의 본질을 더욱 철저하게 이해하면 영혼이 브랜드처럼 학생들의 마음에 승화되어 각인되어 기사의 진정한 의미와 진실을 쉽게 깨닫게 됩니다. 한 겹씩 깊게 들어가고, 한걸음 한걸음 중앙에 붙어 있으면 모든 것이 제자리에 놓일 것입니다.

이때 어느 정도 기초를 다진 후에는 텍스트를 더욱 생생하게 활용하고 생각을 확장했습니다.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낮은 것부터 높은 것까지 단계를 통해 자연스럽고 무의식적으로 이 장벽을 넘어 언어를 창조하고 축적하는 과정을 이룰 수 있으며, 이때 교사의 적절한 격려가 아이들의 창작 활동을 자극하게 됩니다. 문학 창작에 대한 열정.

교육 과정에서 시간이 매우 촉박하고 학생들은 항상 강한 관심과 열정으로 교육을 완료합니다. 텍스트를 다시 읽을 때 누구를 좋아하고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말하기를 좋아하지 않는 미성년자나 학생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그들이 본문에 익숙하고 관심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낭독이라는 형태로 표현해야 한다는 말에 평소 독서를 좋아하는 학생들이 손을 들고 경쟁도 펼쳤고, 협력의 정신도 발휘했다. 세련된 마스크와 기사에 대한 시기적절한 이해로 인해 학생들은 시도에 대한 열망을 갖게 되었고 수업의 작은 클라이맥스를 만들었습니다. 마침내 나는 진리를 깨닫고 옳고 그름을 분별하여 내 삶에 유익이 됩니다.

사고 확장 과정에서 선생님의 인용문에서 새로운 질문이 제기됐지만 학생들에게 둘의 장단점을 명확히 하도록 지도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합리적 사고를 펼쳤고 이를 변증법적 측면에서 의식적으로 바라보았다. 질문을 하고, 생각을 교환하고, 이야기를 집단적으로 개작하여 쇠항아리를 칭찬하고 질그릇을 비판함으로써 본문에 대한 새로운 이해의 차원에 도달합니다. 스스로 만든 우화는 읽기와 쓰기의 결합으로 창조를 낳는다. 언어 학습의 궁극적인 목표는 학생들의 언어 응용과 창의적 능력 함양에 있다. . 학생들은 이것으로부터 큰 이익을 얻습니다.

하지만 성공한 수업에는 아직 아쉬운 점과 아쉬움이 남는 수업이다. 나중에 우화를 만들 시간이 있어서 과제 양식에만 맡길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저는 모든 수준과 다양한 관심과 취미를 가진 학생들이 세 가지 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완료할 수 있도록 숙제를 신중하게 설계했습니다.

요컨대 더 많이 노력하고 더 많이 연습하면 더 완벽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도자기 냄비와 쇠 냄비" 텍스트에 대한 성찰 교육의 예 3

"도자기 냄비와 쇠 냄비"는 동화로서 내용이 생생하고 흥미로우며, 줄거리도 다양합니다. 단단함을 의지하는 왕궁의 쇠솥 이야기 질그릇을 내려다보세요. 오랜 세월이 흐른 뒤 토기 항아리가 발굴되어 문화재가 되었지만, 쇠 항아리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전체 텍스트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주로 쇠솥을 내려다보고 종종 조롱하는 내용입니다. 즉, 두 번째 부분은 주로 몇 년 후 사람들이 발견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질그릇은 있었지만 쇠솥은 사라진 지 오래였습니다. 저자는 자신의 단점 없이는 자신의 장점만 볼 수 있고, 타인의 장점을 보지 않고는 타인의 단점만 볼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우화의 언어는 단순하지만 어린아이 같은 흥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처음 교과서를 읽었을 때, 학생들에게 오만한 쇠솥과 겸손하고 친절한 질그릇을 제시하려면 대화가 본문 전반에 걸쳐 이루어져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여러 번 읽어보니 작가 동화의 목적은 우리에게 두 개의 항아리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 두 개의 항아리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완벽한 사람은 없고 금은 순수하지 않다”는 진리를 설명하려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사람과 사물을 올바르게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인본주의적 가치를 찾았으니, 본문 전반에 걸쳐 어떤 형태로 사용해야 할까요? 깊은 고민과 교실 실험, 그리고 학교 내 모든 교사들의 공동 연구를 통해 대화 전반에 걸쳐 '프롬프트'로 소리내어 읽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 이를 통해 학생들이 텍스트와 대화하도록 안내합니다. 교실을 더욱 명확하게 하고 교수 아이디어를 더욱 정교하게 만들기 위해 모든 중국어 교사들은 깊이 생각했습니다. 저 역시 이 수업을 통해 많은 깨달음과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통찰 1: 놓아주는 것이 유익하다.

본문을 찍을 때마다 나의 멋진 디자인을 모두가 볼 수 있도록 어떻게 가르침을 디자인할지,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되지만 매번 기대되는 효과는 없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교실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을 무시한 걸까요? 학생, 그들은 교실의 주체이고, 그들의 관심은 교실의 원천입니다. 그래서 저는 Yue 교장 선생님의 말씀을주의 깊게 듣고 수업에 참여하고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이야기하도록하고 학생들의 관심사와 취미를 따랐습니다. 실제로 효과가 있을 거라고는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학생들의 표정은 완전히 놀랐고, 제 기대와 똑같았습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학생의 입장에서 보면 그들이 무엇에 관심을 갖고 있고 무엇을 가장 알고 싶어 하는가?

감상 2: 텍스트 속으로 들어가고, 학생 속으로 들어가 교사와 학생 간의 대화와 텍스트의 효과를 얻습니다.

Li Jiadong 선생님이 말씀하신 것이 기억납니다. 중국어는 학생, 교사, 텍스트 간의 대화입니다. 교실에 흐르는 순수한 시냇물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학생 교재를 사용하고 학생들에게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우리 수업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수업 초반에는 학생이나 텍스트를 입력하지 않았을 수 있으므로 효과를 모르겠습니다. 질그릇과 쇠솥의 특성을 발견하고 그 가치를 탐구하기 위해 학생들과 함께 작업할 때, 학생들과 나는 그것에 완전히 몰입하고, 완전히 학생 중심으로, 그들과 같은 감정과 경험을 공유합니다. 이때 우리의 생각은 서로 충돌하고 마음은 서로 소통하여 진정한 교실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통찰 3: 디자인은 제쳐두고 삶에 집중하세요.

이번 수업을 통해 수업은 무작위이고, 수업도 학생의 것이고, 수업 계획이 고정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습니다. 교육은 학생들의 연설을 따라야합니다. 물론 어디에서나 학생의 자율성을 반영하려면 교사 자신도 깊은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 수업을 통해 선생님에게 지식의 비축이 얼마나 중요한지 깊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이번 수업을 통해 깊이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듣기도 덜하고 연습도 덜해서 미숙한 부분도 있다는 것을 이번 강의를 통해 깊이 느꼈습니다. 나의 독서교육의 단점. 앞으로의 교육에 있어서는 더욱 겸허하게 선생님들께 조언을 구하고, 이러한 교육 실천을 통해 저의 교육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