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조의 생활은 그다지 큰 변화가 없다. 그는 영화극이나 다른 가수들을 위해 노래, 작사를 쓰고, 끊임없이 개인 창작을 축적하고, 동력을 비축하고, 쓰고, 뜯고, 다시 한다. 원외, 이 도시를 기점으로' 민요열' 이 가요계의 연간 하이라이트가 되었다.
분투하는 뮤지션에게 인정과 라벨을 갖는 것은 영예이다. 하지만 모두가 혜택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20 14 1 월,' 네가 늙었을 때' 가 인기를 끌고 있다. 조조와 그를 배려하는 사람은 두 번 상경하고, 여러 해 동안 북쪽으로 떠다니며, 기뻐할 이유가 있다. 모든 성공한 북표이야기와 마찬가지로 조소는 또 다른 후배들에게 동기를 부여했다. 많은 사람들이 조소가 더욱 분발하기를 기대했지만, 두 번째' 네가 늙었을 때' 는 줄곧 나타나지 않았다. 소소는 "라벨을 뜯어야 한다. 라벨의 역할은 쉽게 찾을 수 있지만, 라벨을 사용하여 한 사람의 음악을 반영하는 것은 객관적이고 불완전하다. "
1999 부터 20 17 까지 음악단뿐만 아니라 사회 생태와 맥락 전체가 크게 달라졌다. 세기의 교분에 대한 조동과 갈망은 소시대에 즉석 소비와 얕은 소비로 옮겨져 시기적절하지 않은 화제가 되었다. 민요는 아무런 징조도 없이 새로운 총애가 되었다. 소녀, 먼 거리 등의 이미지가 단순함과 성실을 대체했고, 단순함의 아름다움을 잃고 점차 비천해졌다. 반면 음악 언어와 음악 구조에 대한 복잡한 추구는 느리고, 느리고, 심지어 터무니없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지금까지 조소에는 두 장의 앨범, 대경창과 거칠기만 있었다. 전설의 3 집 앨범은 20 16 에서 일어나지 않았다. 그는 올해 65438+2 월에야 EP' 만기호르몬' 을 냈고, 수록된 두 곡은 각각 1999 와 2008 년에 쓰여졌다. 더 중요한 변화는 많은 사람들이' 민요가수' 조소가 더 경솔하다는 것을 발견한 데서 비롯됐다. 그는 조금도 숨기지 않았다: "(그 두 곡) 지금은 좀 시대에 뒤떨어졌다. 당신이 그들을 들을 때, 그들은 80 년대와 90 년대에 왔고, 그때 당신은 록 브루스에 매료되었습니다. 이전 Demo, 더 활기차고, 거칠고, 원시적이기 때문에, 당신은 그것에 더 관심이 있을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자신감명언). "
시간에 비해 소조의 추억이 너무 일찍 왔고 호르몬이 너무 늦게 물러났다.
기억의 관점
"기억이 없으면 사는 것은 의미가 없다. 오늘도 내일의 추억이 될 것이다. 나는 과거가 미래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과거가 있어야 미래가 있다. 무수한 추억이 지금의 너를 구성하고, 지금의 추억도 미래의 너를 구성할 것이다. 뿌리부터 나무 꼭대기까지의 관계입니다. 불교의 관점에서 보면 인과다. 심은 씨앗은 작은 결과를 낳을 수 있다. 이런 결과는 좋든 나쁘든, 어떤 색깔인지 모두 조사할 만한 증거가 있다. " 추억은 소소에게 창작 영감을 줄 뿐만 아니라 소소음악의 중요한 모티브와 정서가 되어 세상을 관찰하고 자신을 표현하는 시각이 되기도 한다.
조소는 1970 년대 말 절강에서 태어나 가족과 함께 산둥 허택조현으로 이주했다. 겨울에는 할머니를 모시고 햇볕을 쬐며 그 시절을 회상하고 산둥 랴오청현으로 이사한 뒤 1999 가 기타를 들고 북쪽으로 떠다니기 시작했다.
"사실 제 고향은 꿈속의 집처럼," 네가 늙었을 때 "에서 상상했던 이미지와 비슷해요." 겨울과 할머니 햇볕 쬐기' 는 고향이 아니다. 아이가 고향에 대해 말하는 것 같고 동요지만 내 목구멍에서 부르는 것 같다. 가사에는 형용사가 거의 없고, 마지막' 얼마나 아름다운 시간' 만 있고, 나머지는 모두 어린아이가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다. 이웃집 개가 짖고 있다. 두세 살 된 아이는 항상 사탕 한 조각을 어떻게 먹을지, 할머니와 함께 쇼핑하는 법, 어린 시절 장면을 어떻게 여기로 옮기는지 생각하고 있다. 예를 들어, "산둥" 는 당신이 자란 곳의 변화에 대한 아이디어입니다. 많은 장면이 바뀌었습니다. 민요의 힘 감각은 간단하고 직접적이다. 나는 어려서부터 자연에서 자랐다. 공장은 과거를 보니 농경지, 녹색 보리밭이었다. 매일 저녁, 나는 붉은 해가 지고 아름다운 노을이 지는 것을 보았다. 매일 내가 학교에 갈 때, 나는 농민들이 밭을 경작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사진들은 훌륭합니다. 그것은 사실 내가 어렸을 때 본 것에서 유래했다. "라고 말했습니다
고전 명작, 무협 소설, 그림 그리기, 바둑, 문장 쓰기를 읽는 것은 그의 어린 시절과 소년 시절이다. "우리 엄마가 침대 밑에 돈을 넣어, 나는 무협 소설과 테이프를 하나 훔쳤다." 용이 펄럭이고, 봉비비, 스티븐 유, 그리고 이후 뤄다유, 치친 등이 있다. , 모두 그의 마음속에 있다. 하지만 "내가 공부하지 않는 한, 나는 모든 것을 반대한다. 무협 소설을 쓰는 것은 그야말로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으로, 수업을 빼먹고 장기 노점을 하는 노인과 바둑을 둘 수 없다. "
조소는 결국 음악을 주요 표현으로 선택했다. "나는 무협 소설을 많이 썼고, 네모난 종이 한 무더기를 써서 책 한 권을 생각해냈다. 나중에 내 호르몬이 터졌는지 여자에게 노래를 부르는 게 좋을 것 같다 (하하). 시사가부는 사실 시라고 불러야 한다고 한다. 왜냐하면 시사가부는 이전에 성조가 있었고, 정서적인 성조가 있었고, 성조가 점차 언어로 변하고, 언어는 문자로 변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 악센트들은 성조가 있고, 높낮이가 있고, 음은 단어보다 빠르다. 문명이 발전한 후에야 시가 생겨서야 노래가 생겼다. 노래는 시보다 더 원시적이고, 더 빠르며, 더 자연스럽다. "
가을달의 밤'' 멜로디의 계시' 는 고운을 드러낸다. 조소는 청춘의 영향을 부인하지 않는다. "이것들은 우리 한인의 뼈속 물건이다. 우리는 도망갈 수 없다. 어렸을 때 팔선 () 이 바다를 건너는 것을 보고, 서유기 () 를 보고, 신방 () 을 보다. 나는 도가, 불가가, 유석도의 영향을 받았다. 당연히, 이 물건들은 내 뼈에 있고, 그것들은 드러날 것이다. "
많은 사람들이' 네가 늙었을 때' 등 민요를 통해 조소씨를 알게 되었는데, 새로운 EP 가 나오면 호르몬이 적응하지 못할 수밖에 없다. 자오 자오 (Zhao Zhao) 는 "내 자신의 기록이 더 중요하다. 나이가 들면 나를 이해할 수 없다. 음악 자체는 변화무쌍하다. 나는 가능하다면 이런 스타일에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호르몬은 2008 년이고,' 부드럽게 나를 괴롭혀주세요' 는 1999 년이다. 지금은 좀 시대에 뒤떨어졌다. 그때 나는 유럽과 미국의 록 블루스에 매료되었다. 모두가 블루스를 연주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했지만, (지금) 당신이 제작하지 않으면, 그것은 영원히 거기에 있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2 ~ 3 판 호르몬을 정리했고, 베이브는 두 판을 연주했고, 왕란은 한 판을 연주했고, 한 일본인 (친구) 은 한 판을 연주했고, 나는 스스로 기타 몇 판을 녹음했다. 그리고 기타리스트 세 개를 써서 네 가지 버전을 섞었는데, 결국 모두들 많이 듣지 못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기타리스트, 기타리스트, 기타리스트, 기타리스트, 기타리스트) 나를 괴롭히다' 는 청춘을 표현하고 가사는 노골적이다. (가사 원문이 있음) 눈물처럼 짜다는 게 뭐야 (하하). 많은 DJ 친구들은 가사로 노골적으로 방송할 수 없다고 했지만 그때는 정말 내 상태였다. 놓을 수가 없어서 미안해. 몇 번이고, 내 가장 오래된 밴드와 함께 이 노래를 리허설해. 그간 즐거웠어.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노래는 그 시대의 묘사이다. 예전에 민요를 한 것은 내가 더 잘 통제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왕악연, 왕란, 베베 (새 EP 뮤지션) 의 전공 수준에 이르지 못했기 때문에, 나는 그들에게 모든 노래를 연주할 것을 요구할 조건도 없었을 것이다. 기왕 이 조건이 생겼으니, 가능한 한 그것들을 잘 해야 한다. 이전 demo 에 더 관심이 있으실 겁니다. 더 활기차고, 거칠고, 원시적이기 때문입니다. ""
소소는 이미 그림을 그리는 일이 거의 없고, 바둑도 많지 않다. "나는 현에서 성인 장기 챔피언이다. 그 노인들과 바둑을 두는 것이 나의 가장 큰 즐거움이다. 나의 옛 친구들은 모두 노인이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지금 이미 떠났다. 이런 물건은 허풍을 떠는 것이지만, 내가 어렸을 때 자랑스러워했던 물건이다. 내가 천재라고 생각한다. 자라서 고수가 너무 많다고 느꼈다. 점차 주의력을 음악으로 돌리면 음악은 항상 나와 함께 할 수 있다. 바둑을 두는 것이 더 재미있다. 바둑은 음악 같다. 이것은 더 이상 같은 게임이 아닙니다. 만약 네가 일부러 놀러 가지 않는다면, 앞으로 천 년은 모두 다르다. 음악도 마찬가지다. 같은 화음, 같은 음조, 같은 속도로 서로 다른 시간에 똑같은 노래를 부를 수는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노래명언). "
조조의 작업실은 크지 않고 키보드에 선풍기가 있다. 이 부채는 수호전 영웅의 초상이다. 독서 방면에서 그는 중국 고전 문학을 더 좋아한다. "저는 중국에서 많은 것을 읽었습니다. 저는 이경, 귀곡, 서하객을 읽고 있습니다. 나는 뼈에서 그들을 좋아해서 나를 진정시킬 수 있다. 카프카와 카뮤는 모두 좋지만, 나는 여전히 중국의 이런 물건들이 더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
어려운 답안지
최근 앨범' 거칠다' 가 지나간 지 4 년여 만에 조소는' 이 모든 것이 사실이 아니다',' 섭섭하다',' 선율의 계몽',' 깨진 기타 1999',' 이 모든 것이 사실이 아니다',' 선율의 계몽',' 깨진 기타1999' 등 충분한 앨범의 싱글을 발매했다 세 번째 앨범은 질질 끌다가 질질 끌다. "다른 사람에게 주는 노래가 너무 많아요. 예를 들어, 저는 봉황전기 새 앨범의 첫 곡과 마지막 곡을 만들었습니다. 유명 연예인들의 노래도 있고, 영화드라마도 있습니다. 나는 줄곧 음악을 하고 있었지만, 정말 개성을 녹음했고 앨범도 발매되지 않았다. ""
작품은 계속 발표됐지만, 나는 조소라는 앨범에 대해 매우 신중했다. "다른 사람에게는 아무 것도 아닐 수도 있다. 나에게는 답안지와 같다. 내 답안지에 대해 나는 이 노래를 쓰는 시간과 기억에 대해 가능한 한 윤색해야 한다. (발매된 두 앨범) 사실 별로 좋지는 않지만, 첫 번째 앨범은' 처녀작품' 이기 때문이다. 그때는 아직 이렇게 숙련되지 않았고, 믹스를 편찬하고, 배우면서 하는 것이 마치 처음 연애하는 것 같아 기분이 훨씬 나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음악으로 볼 때, 각 방면에 흠이 있고, 아쉬움도 많다. 그럼' 거칠음' 은요? 처음에는 화려하고 정교한 앨범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나중에는 잘못을 발견할 뻔했고, 그것을' 거칠다' 로 바꿔 다른 극단으로 치닫고 말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실패명언). "
조소가 자신을 재창조하는 것이 정상이다. "이것은 얽힘이 아니라 반복이다. 나는 내가 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안다. 나는 그들 중 몇몇은 참을 수 없지만, 그들 중 일부는 계속 협력할 것이다. 첫 앨범부터 지금까지 믹싱, 편곡 등 특히 전문적인 사람들은 불평이나 반대를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리믹스, 리믹스, 리믹스, 리믹스, 리믹스, 리믹스, 리믹스, 리믹스) 나에게는 고르고, 고르고, 고르는 것이 키워드다. 나는 줄곧 선택과 선택에 직면해 왔다. 내가 한 말, 어느 음표든 모두 이것저것 고르고 이것저것 고르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가사의 완성이 노래라고 생각하지만, 나에게는 단지 건축 틀일 뿐이다. 최선을 다해서 할 수 없으면 멈춰라. 이것이 나의 기준이다. 몇 번이고 다시 일어날 수 없다. 나는 더 이상 일어날 수 없다. 피곤해서 생각하고 싶지 않을 때, 문장 쓰는 것처럼 멈춰야 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나는 줄곧 자신을 괴롭히고 있지만, 이런 고문은 때때로 필요하다. 필요한 것은 자신을 안심시키는 것이다. 최선을 다했어요. "
"내가' 네가 늙었을 때' 를 쓸 때, 내가 다른 사람을 위해 만든 노래 (예: 레이자 (조레), 그의 첫 앨범은 내가 프로듀서인 것 같다. (마하트마 간디,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남방 아가씨' 가 빨개질 것이라고 말했다. 내가 직접 해 줄게. 내가 너를 위해 모든 음표를 만들어 줄게. 너무 여러 해 동안 노래를 불렀는데, 그것이 부를 수 있는지, 꽃이 반짝인지, 생명력이 있는지 여부에 대한 대략적인 판단이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래명언) 네가 늙었을 때' 의 가치는 영원한 화제를 이야기하는 데 있다. 그리고 이 화제는 예이츠의 시를 통해 100 년 동안 전해져 왔다. 그것은 시간의 시험을 견디어 냈다. 10 년 20 년 후에는 사람들이 잊지 않고 노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나의 희망이다. 대중음악은 형식적인 대체품일 뿐이다. R& 는 올해 매우 유행했다. B, 내년 민요, 후년, 하지만 정말 좋은 노래는 뤄다유 어린시절, 녹항진, 발라드 1980 과 같은 형식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것들이 어떤 스타일이든 상관하지 않습니다. "
산가열' 에 나오는 많은 여성작품에 대해서는 조소씨에 따르면 "그것은 여자 복합체다" 고 말했다. 왜 이렇게 많은 여자들이 이 노래들을 좋아하니? 그들은 임대옥 처럼 여자를 알고 있기 때문에, 심지어 여자 보다 더 세심 합니다. 나는 그렇게 올 수 없다. 나는 곧장 갈 수 밖에 없다. 자신의 비밀을 쓰거나 자신의 서술방식을 사용할 수 밖에 없다. 초기의 야생 아이들처럼 많은 가사가 현재 중국의 90% 이상의 소위 록보다 더 심하다. 많은 가사는 민악에서 물려받은 것으로, 힘과 생명력, 남성의 힘과 강건한 기운이 더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요즘 많은 가수들이 여성스러워요. 현재 중국의 록 음악은 대부분 구호식이다. 특히 2000 년 이후 일부 록 음악은 구호식이고, 오리채식이며, 특별히 좋은 작품이 거의 나타나지 않았다. 장 추 (Zhang Chu) 는 날씬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양강 (Yanggang) 의 기운이 넘치고 딱딱하다. 이제 시장은 모든 것을 결정하고 소녀는 돈을 지불합니다. 그녀는 네가 멋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왜냐하면 네가 그녀의 마음속에 개성이 있어 보이기 때문이다. 네가 영합하든 전복을 시도하든, 네가 음악가인지 아닌지에 달려 있다. 이 세상에는 너무 많은 금상첨화가 있다. 왜 한 번 더 해야 하나요? 때때로 나는 모든 사람이 하고 있는 일을 하도록 강요할 수 없다. 모두가 하고 있는 일에 익숙해졌을 뿐, 나는 하지 않을 것이다. 모두들 민요를 하고 있고, 나는 록을 할 줄 안다. 민요가 다 부르면, 나는 또 주울지도 모른다. 사실 내 상태를 봐야 한다. "
('햇빛의 조각' 등 작품들은 모두 작은 돌파구의 표현을 보여준다. ) "햇빛의 조각" 은 사실 제가 쓴 시입니다. 나는 그것을 (음악) 로 옮기고, 시간을 입자로 해체하고, 그 입자를 무한대로 확대했지만, 이 작품에 대해 묻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나는 고급스럽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매우 편안하다고 느낀다. 나는 나 자신에게 가장 낮은 최종선을 주고, 기록을 잘 하고, 어느 정도까지 하는 것이지, 차라리 보내지 않겠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나는 진실한 기본점에 도달하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한다. ""
많은 네티즌들이' 멜로디의 계몽' 등 시리즈 작품을 기대하고 있다. 소소는 그가 생각해 보았지만 어렵다고 말했다. "지금은 시를 각색하는 것이 유행이다. 나는 자랑스럽게' 나는 시만 부른다' 고 말하는 친구가 있다. 이것이 제 대답입니다. 너는 이 시의 멜로디에 합당해야 각색할 수 있다. 혹은 너는 단지 한 편의 시를 각색할 뿐이다. 이것은 투기의 교묘함이다. 개편을 위해 개편해서는 안 된다. 엉터리 글을 쓰는 것보다 더 창피하다. 멜로디가 이 시와 잘 어울려서 이 시에 추진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겁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그가 이해하든 안 이해하든, 내 마음은 모두 이렇게 생각한다. "라고 말했습니다
금주훈련
이것은 가장 충분히 강조된 시대이다. 무대에서의 선동이든 강렬한 예술적 표현이든 과부하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소소소에는 절제가 있어야 한다. "저는' 금욕선생' 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가지 일을 하려면 절제를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당신은 무엇을 피하고 싶습니까? ) "왜 전부 말해야 하는지, 아니면 왜 꼭 이해하게 해야 하는지? 그것은 재미없고 유행가의 공간도 많지 않을 것이다. 나에게' 네가 늙었을 때' 는 유행가이다. 그것은 직접 쓴 것이고, 나는 내 생각을 직접 말한다. 그리고는 외람되게 예이츠의 시를 많이 자르고 3 분의 1 의 단어를 추가했지만 나에게는 팝송이었다. "
조소음악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편곡에서 자연과 현장 샘플링을 자주 사용한다는 점이다. "이것은 깊은 창작에 속한다. 기타로 노래를 부를 때는 가사가 표시되지만, 노래를 좀 더 직관적으로 하거나 더 잘 표현하려면 편곡에서 자신에게 더 가까워야 할 수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편곡에는 음질 기준, 마지막 믹싱이 화려하고 산업 및 산업 표준과 같은 많은 기준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저는 사실 이런 것들을 깨고 뒤집고 있습니다. 나는 그렇게 하고 싶지 않다. 물론 이런 것이 더 좋지만, 만약 내가 그 상태에 있다면, 그 실력을 바탕으로, 나는 자질과 기술을 포기하기로 선택할 것이다. 영화 음악과 TV 음악에는' 바람',' 파도',' 비' 와 같은 좋은 표본이 많이 있지만, 너는 선택하지 않았다. 하지만 지금 비가 오면, 나는 그것들을 떼어서 창턱에 놓고 여생을 함께 보낼 것이다. 이것은 내가 직접 들은 비로, 바로 내 창문 앞에 떨어졌다. 할리우드만큼 좋지는 않지만, 나는 할리우드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때로는 진짜와 거짓을 구별하기 어렵다. 녹화했다는 거야? 이것은 내가 녹음한 것이다. 바로 비오는 날 한 방에서 녹음한 것이다. 너는 관중을 홀랑거릴 수는 있지만, 그래도 자신을 지나쳐야 한다. 이 고비를 넘기기만 하면 다른 건 신경 안 써요. "
음악가는 이중 신분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한편으로는 자신을 표현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시장을 돌보아야 한다. 결국 이것이 생존의 본질이다. "구애는 정도가 있다. 예의바른 구애와 고의적인 맹목적인 구애로 나뉜다. 교류 자체에도 선의가 있지만 이런 선의는 적당히 해야 한다. 때로는 예의에 근거한다. 나는 네가 내 노래를 듣는 것을 존중하고, 나도 너의 노래에 대한 존중이 필요하다. 상호 존중은 노래를 듣는 좋은 관계를 형성하여 사람을 기쁘게 할 수 없다. 아첨이란 무엇입니까? 기쁨은 내가 너를 행복하게 해주고 모든 사람을 즐겁게 해주고 싶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럼, 나와 만담 배우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나는 그렇게 할 필요가 없다. 클릭합니다
표현과 수용 사이에는 항상 간격이 있다. 그래서 예술은 일종의 교류 방식으로서 필요하고 합리적이지만 예술 자체는 단번에 이룰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내가 노래를 부를 때 네가 거기서 술을 마시고 이야기를 나누는 게 마음에 들지 않아." 3 년 전에 공연이 있었다. 어느 도시인지 기억이 안 나요. 나는' 날다' 라는 노래가 있다. 나는 계속 술을 마시고 수다를 떨고 있다. 나는 매우 화가 났다. 나는 그 네 글자' 날다, 날다' 를 계속 불렀고, 5 분 동안 말을 하지 않았다. 나는 너와 싸우고 싶다. 지금 (이런 일이 발생하면) 나는 내가 잘 부르지 못하고 훌륭하게 노래를 부르는 것을 탓할 것이다. 나는 너에게 충분한 인상을 남기지 않았고, 너를 정복하기 위해 너에게 들려주지도 않았다. 나는 너와 대화하고 너를 녹아들게 하고 싶다. 이것이 내가 라이브 하우스를 좋아하는 이유입니다. 아마 당신은 두 시간 동안 노래를 불렀을 것입니다. 중간에 많은 상황이 있지만 사실입니다. 우리가 채팅할 때, 내가 껌 같은 것을 깨끗하게 닦지 않고 얼굴에 기미와 주름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어떤 프로그램은 교류하기 어렵다. 전희가 끝나기도 전에 바로 끝났고, 많은 공연이 있었다. ""
20 14' 중국 좋은 노래' 시즌 1, 조소는 나중에 널리 전해지는 노래' 네가 늙었을 때' 를 불렀다. "나는 소파에 앉아 있는 것처럼 거기에 앉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나 자신에게 물었다. 하지만 내가 이렇게 괴로울 줄은 몰랐다. 이 무대 왜 누군가가 나를 평가하고 계속 그렇게 생각해야 합니까? 하지만 사실 저는 자원했습니다. 나는 이미 이 게임을 하겠다고 약속했고, 나는 그것을 할 것이다. 나는 반드시 그들의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식언할 것이다. 나의 행동 방식은 나의 성격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나는 그렇게 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 이전에 나는 이런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것이 특히 창피하고 타협감이 있다고 생각했다. 돌이켜 보면, 좋든 싫든, 나는 한 번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했다. 정말 한 번 들어와야 이 무대를 진실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었다. 그리고 나서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내가 앞으로 이렇게 놀까 말까 하는 것은 너의 선택이다. "
청중의 수는 조소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선전은 나의 책임이다. 만약 내가 노래를 만든다면, 반드시 더 많은 사람들이 듣게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억지스럽다. 예전에는 이랬다. 당시 나는 내가 어쩔 수 없이 들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지만, 나는 그래도 해냈다. 실제로 약간의 중단을 피할 수 있다. 하지만 지금, 내가 자신을 표현하고 싶기 때문에, 나는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들을 수 있도록 하고 싶다. 투기에 관해서는, 나는 하고 싶지 않다. 나는 단지 노래를 홍보하고 싶어, 네가 노래를 통해 나를 알게 하고 싶어, 나서서 자신을 지금의 모습으로 만들고 싶어. 상업 사회에서는 이야기를 하는 인물이 거기에 서 있어야 사람들이 당신의 작품을 보러 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일반적으로 여자들이 노래를 듣는 것은 우선 이 사람이 마음에 드는지 아닌지에 달려 있다. 그리고 그는 재미있었고 그녀는 노래를 들었다. 에이, 이 노래가 좋으면 가산점을 준다. 이 노래는 보통이지만 그녀는 이 사람의 이미지나 인상이 좋다. 그녀는 여전히 (듣고), 소개팅으로 노래를 듣고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한다. 이것은 나무랄 데 없다. 이것은 남녀 간의 가장 본능적인 매력이다. 물론 재능 때문에 당신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그것은 소수에 속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신이 잘생기고, 매력적이고, 재미있고, 개성이 있는 것과 같은 외적인 표현 때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중국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마찬가지다. 물론 (노래는 플랫폼에서 오디션하는 등. ), 데이터가 많으면 더 행복해질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데이터가 적다면, 당신은 사람들이 이 노래에 대해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고 생각할 것이다. 나는 어디가 문제가 있는지, 어디가 문제가 없는지 안다. 햇빛의 조각' 과' 부러진 뼈' 처럼 별로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좋아한다. 예를 들어, 당신은 "리듬의 계몽" 을 좋아할 수 있습니다. 나는 모두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공헌으로 볼 때, 공헌이 많은 것은 물론 좋은 노래이고, 공헌이 적은 것은 썩은 노래이지만,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개성이 있는 사람은 좋은 노래라고 하고, 개성이 있는 사람은 썩은 노래라고 한다. 진심에서 진심은 좋은 노래이기 때문에 진심은 무엇이고, 진짜는 무엇이고, 많이 생각하면 답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
상대적 자유
세심한 팬들은 20 16 년 5 월의' 꽃의 심장 박동' 부터 최신의' 유통기한이 지난 호르몬' 까지 조조의 노래가 선반 정보 열에 나타난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풍화추실은 내지의 음악 시장이 줄곧 낮은 키의 힘이었다. 소속 연예인은 왕봉, 정균, 루한 등이다. , 그리고' 록 분노',' 꽃 분노' 등 유명한 공연 브랜드를 만들었다.
이에 앞서 소소는 이미 많은 올리브 가지를 받았다. "하지만 항상 지어지지 않는 거부, 다양한 형태가 있다. 그때 나는 컨디션이 좋았다. 나는 매년 한 장의 앨범을 발매하고, 일 년에 한 번 순회공연을 한다. 나는 노는 것을 좋아하면 놀고, 늙어갈 때까지 노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그때 그렇게 생각했다. 나는 지금 많은 생각을 할 것이다. 군자가 재물을 사랑하는 것을 전제로 이익을 극대화하지만, 자신을 병들게 할 수는 없고, 자신에게 떳떳하고, 너를 위해 돈을 지불하는 사람에게 떳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것은 내가 달성해야 할 균형이다. 지금 (회사와 협력) 은 단지 하나의 시도일 뿐, 모든 사람은 출구가 있지만, 협력은 계약정신이 필요하며, 일부 나쁜 습관은 반드시 최대한 조정해야 한다. 회사가 당신과 호환된다면, 음악에 영향을 주지 않고 서명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당신이 젊거나 사교능력이 없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너는 이지 처럼 핍박할 수 없다. 어떤 아이들은 매우 총명하여, 그들은 자신의 사업을 경영할 수 있다. 나 같은 사교 바보는 한 팀이 음악 이외의 일을 도와 주는 데 적합하다. 전반적으로, 사람은 독립을 추구하지만, 사회에 직면하여 자신을 잘 돌볼 능력이 있느냐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립명언). "
완전 독립에서 한 회사의 협조에 이르기까지 자유의 부족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진정한 자유가 없으면 욕망과 자연 앞에서는 결코 진정한 자유가 없을 것이다. 상대적인 자유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음악가로서 최대한 자신을 부를 수 있는 것도 좋다. 자유가 없고, 전 세계를 바라보아도 자유가 없다. 우리가 생각하는 모든 별들은 모두 밝거나 먼지투성이이며, 모두 자신의 궤도를 걷거나 자기도 모르게 추락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가 태어날 때 너는 자신의 시간을 선택할 수 없다. 죽으면 어떻게 풀어야 할지 모르겠다. 자유란 무엇인가? 오공은 생사를 돌파할 수 없다. 그는 자유와 무서움을 원한다. 결국 그는 부처가 될 것이다. " 가장 큰 자유는 네가 준 거야? ) "당신은 전 세계와 맞설 수 없습니다. 당신은 오직 자신과 맞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거리에서 갈등이 있다. 너는 나를 이겼다. 내가 너를 탓할 수 있니? 행인이 나를 도와주지 않는 것을 탓할 수 있습니까? 자신이 강하지 않다고 탓할 수밖에 없다. 사실, 자기 대항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세계에 대항하는 것부터 자신에 대항하는 것까지. "
대립은 쉽게 분노를 초래하여 적의를 낳고, 소소한 음악에는 적의가 거의 없다. "너는 그것을 최대한 줄일 것이다. 누구나 감정, 원망, 원망, 억압을 피할 수 없다. 너는 어떻게 해결하느냐, 욕하느냐, 아니면 스스로 해결하느냐? " 인생은 짧고, 자신을 더 좋게 만들려고 노력한다. 나는 아주 좋다고 생각한다. 사는 것이 죽음보다 더 어렵다. 자살은 선택이고 떠나는 순간이지만, 살아 있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죽고 싶지 않아도 시간문제가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살명언) 너는 반드시 사람처럼 살아야 한다. 신선처럼 살지 말고, 신처럼, 우상처럼 살지 마라. 너무 지루해요. 나는' 호박씨를 먹지 마라' 와' 내가 노래할 때 왜 호박씨를 먹는가' 라는 친구가 있다. 이런 진지함은 사실 오만과 편견으로, 독선적인 오만함으로 가득 차 있고, 자신이 남보다 우월하다고 느낀다. 일단 이런 일이 생기면, 나는 분명 편견을 가질 것이다. 나는 그가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도 할 수 없다. 나와 함께 있는 자리는 오직 하나뿐이다. 이런 사교적인 관점은 사실 음악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
때때로 자유의 결핍은 성취가 커짐에 따라 외부의 자신에 대한 기대도 급격히 증가한다는 것이다. \ "이것은 좋지 않다, 이것은 부담이다. 나를 아는 친구들은 모두 내가 핍박하고, 다른 사람과 진실하다는 것을 안다. 당신이 관심 있는 친구와 가족은 당신에게 기대가 있습니다. 그들은 어느 정도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리는 때때로 질곡이다. 나는 사람들이 내 노래를 많이 듣고, 내 노래를 많이 부르는 것을 더 좋아한다. 내가 오락 스타라는 것을 토론하는 것이 아니다. 나는 결코 나의 사적인 일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음악과 글만 이야기한다. (공리적인 관점에서 볼 때, 너의 이미지가 불편할 수 있다. 나도 알아, 하지만 난 거리를 걷고 싶지 않아, 사람들이 알아보고 싶어, 토하고 싶어 (하하). 나는 집을 떠나면 군중 속으로 사라지고, 정상인처럼 자유롭게 걷고 살 수 있는 것을 좋아한다. "
음악이 직업이 될 때, 노력의 어려움은 항상 유명한' 말을 더듬는다' 를 생각나게 한다. 조소에게 "말을 더듬는 기준은 다르다. 매일 피아노 연습 12 시간, 매일 잠을 자지 않고 두드려야 한다. 만약 당신이 이곳에서 말을 더듬고 싶다면 이해할 수 있고 정확하다. 사람마다 다르다. 나로서는 생로병사를 제외하고는 죽을 필요가 없다. 음악은 아무것도 아니다. 음악과 생활은 아무것도 아니다. 대부분 생활을 기록하는 도구이다. 종이에 쓴 글자와 같다. 기억해라. "
동그라미는 어느 정도의 수용과 안정감을 의미한다. 물론, 그들은 때때로 서로 박수를 치는 것과 같은 변장한 납치를 의미하며, 그 중 일부는 자유를 희생해야 한다. 베이징에서 이런 서클 문화를 강조하는 곳에서 조조는 자신이 한번도 동그라미를 친 적이 없다고 말했다. "나는 결코 주도권을 쥐지 않는다. 이전에 내 원 지름은 10cm 일 수 있었고, 현재 원은 최대 12cm 일 수 있습니다. 나는 항상 10 년 전과 같은 상태를 유지하는 원칙을 가지고 있다. 레이자를 포함해서 다른 사람처럼 상대방의 손을 잡지 마라. 나는 밤늦게 샤브샤브를 먹는 데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허풍을 떨며 나에게 술을 마시라고 강요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모두가 함께 노래를 쓰는 것을 좋아하고, 스스로 연구할 일이 없다. 나는 친구를 사귈 때 먼저 나의 단점을 알려주고, 친구를 사귈 때는 특별히 열정적이지 않다. 네가 우리집에 올 때, 너는 여기서 놀 수 있고, 나는 거기서 노래하고, 차를 마시고, 소파에 누워 스스로 책을 읽는다. 이제 괜찮아, 잠깐 얘기 좀 하고, 시간 있으면 같이 먹고, 시간 없으면 따로 놀아. 내가 왔을 때 가족처럼. 너는 산둥 후대를 알고 있다. 때때로 그런 호감이 너를 불편하게 할 때가 있다. 마음대로 하세요. 특별히 의도적으로 한다면, 나는 불편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인터뷰하기 전에 조조는 온 정신을 집중하여 한 곡의 세부 사항을 조정하고 있다. 그는 조수에게 중간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려주고 싶어서 입을 벌리고 그것을' 레이자' 라고 불렀다. 그리고 모두가 멍해졌다. 조소는 잠시 웃으며 말했다. "아이고, 익숙해졌어."
겨울이 전후로 북경의 낮이 특히 짧다. 인터뷰가 끝나자 어둠이 내리자 붐비는 보도에서' 빌리다, 빌리다' 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왔다. 만봉은 이 도시의 모든 사람들에게 효율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마당, 조소씨가 인터뷰한 독립공간의 또 다른 방에서 오랫동안 기다려온 젊은이들이 인터뷰가 마침내 끝나는 것을 보고 발을 들여놓을 준비를 하고 있다. 작은 병원은 가장 익숙한 음악 분위기를 회복하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