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코암을 이해합니까?

코암

본명은 풍카이다. 광둥 남해 사람. * * * 당원. 대학을 졸업하다. 1949 이후 중국 청년예술극장, 중국 아동예술극장 창작자, 중국작가협회 전문작가,' 시' 잡지 부편집장, 중화전국문학예술계 연합회 위원, 중국작가협회 이사, 서기처 서기, 의장단 멤버, 중국보고문학회 부회장, 중국시가학회 그는 여러 차례 선진 노동자로 선정되었다. 작품 65438 부터 0949 까지 발표하다. 1960 중국 작가 협회에 가입하다.

그는 전문 저서' 소빙의 이야기',' 코암 아동시 선거',' 서정시',' 주 총리',' 너 어디 있어',' 뇌봉',' 중국의 대답',' 보고문학',' 이상한 편지' 를 집필했다

30 여개 고교가 공동으로' 코암 연구그림책' 을 출간했고, 중국문련 출판회사는' 코암 연구문집' 을 출간해 여러 편의 작품이 국가급 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다.

코암, 여자, 현대의 유명한 시인, 작가. 광둥 () 성 남해현 () 사람, 만주족.

65438-0949 년부터 전문 창작을 시작했고, 중국 청년예술극장, 중국 아동예술극장 전임 시나리오 작가, 중국작가협회 상주작가.

코암은 다양한 문체의 작문에 종사한다. 30 년 동안 그는 가장 아름다운 앨범, 사랑하는 사람의 책, 어리둥절한 이모와 주 총리를 출판했습니다. 당신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상한 편지',' 암 ≠ 죽음',' 세상을 찾아 돌아오다',' 봄의 소식',' 코암 선집',' 코암 어린이 시집' 을 포함한 30 권의 책이 있다.

코암의 문학적 업적으로 그녀는 각종 협회와 학회에 선발되어 많은 사회직을 맡고 있다. 예를 들면: 중국 아동 보호위원회; 중국 전국 문학 예술계 연맹; 중국 작가 협회 사무국 장, 비서; 중국 보고 문학회 부회장; 북경은 청소년교육협회 부회장, 다양한 간행물의 악성편위와 고문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후보는 중국 청년정치학원, 산둥 대학 등 고교의 교수이다.

문학사에서 작가의 지위와 독자에 대한 영향은 그의 작품에 달려 있다.

"창작에서, 나는 한 형식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더 많은 스타일을 시도하고 싶다. 나는 한 가지 형태를 더 장악하는 것이 군인이 한 가지 무기를 더 가지고 있는 것처럼. "나는 코암을 여러 번 방문했는데, 그녀는 항상 이렇게 말한다. 코암은 깨끗하고 우아한 옷을 입고 간단하고 대범하다. 그녀는 곧 그녀의 큰 눈이 지혜로 가득 찼다. 언어가 정련되고, 리듬이 있고, 조리가 있다. 그녀는 기억력이 매우 강해서 중국과 외국의 명문과 명언이 불쑥 나왔다. 성격이 활발하고 감정이 풍부하여 언제든지 볼 수 있다.

코암, 잘생기고 접근하기 쉬운 평범한 사람, 유명한 시인, 작가. 그래서 한 작가가 제게 말했습니다. "코암은 우리 세대에서 최고예요." 네, 중국의 문단이 백화원이라면, 코암의 작품은 이 백화원에서 상당히 특색 있고 눈에 띄는 꽃입니다.

코암은 필명이다. 이 필명에 대해 코암은 이렇게 설명했다. "우리 중국 고대인들은 푸른 나무를 코라고 불렀다. 물론 바위는 크고 단단한 석두 한 조각이다. 바위에 나무를 심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러므로 바위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나무는 바위의 틈을 통해 토양을 찾아야 하며, 그 뿌리는 흙 속에 깊이 뿌리를 내려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바위명언) 그 생명력은 두 배로 완강해야 한다. 나는 그것을 내 필명으로 삼았다. 글쓰기가 매우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나는 땅을 뿌리를 내리고 평생 열심히 등반하기로 결심했다. 그래야 내 작품이 바위 위의 작은 나무처럼 생기가 충만할 수 있다. " 코암은 탄탄한 창작 실천으로 그녀가 시작했을 때의 문학적 꿈을 실현하고 당대 문학사에서 한 자리를 얻었다. 40 여 년의 창작 생애에서 그녀의 노력은 아동문학 (시와 연극), 시, 산문, 보고문학, 소설, 영화 등 분야에서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녀를 20 세기 중국 문학의 전재라고 부른다.

한 작가의 성장에는 여러 가지 조건이 있는데, 아마도 가정이나 개인 생활 환경의 제약과 영향을 받는 것 같다.

코암은 만주족으로, 본명 펑카이로 알려졌으며, 07 월 1929 는 하남 정주의 한 철도 노동자 집에서 태어났고, 본적은 광둥 남해였다. 당시 북벌에 실패한 지 불과 2 년 만에 부서진 중국은 하얀 공포와 어둠으로 가득 찼다. 코암의 할아버지와 외할아버지는 모두 소관으로 일하셨고, 아버지는 정직한 지식인이었다. 그는 어려서부터 반항적인 성격을 가졌다. 봉건 결혼에 반대하기 위해 그는 가족과 결별하여 의연히 가출했다. 극도로 어려운 세월 속에서 그는 발버둥치며 완강하게 살았다. 그는 노력, 노력, 아르바이트, 노력, 결국 철도 기술자, 엔지니어가 되었다. 그는 독서를 좋아하고, 문학을 좋아하며, 검소하게 돈을 모아 문학 서적을 자주 산다. 그는 인재를 사랑하고, 지식을 숭배하며, 육유의 시를 사랑하고, 그의 고상한 애국정서를 존중한다. 그는 항상 나라를 해치고 백성을 해치는 돈과 권력을 가진 사람들을 경멸해 왔으며, 종종 불만스러운 어조로 무식하고 허풍을 떨며 말을 타고 올라오는 크고 작은 관리들을 조롱하거나 욕설을 퍼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만 호후를 봉하고 싶지 않지만, 경주가 북한에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 는 그가 자식을 교육하는 데 자주 쓰는 명문 중 하나이다. 그의 사람됨은 "군자는 친구를 사귀면 아첨하지 않고, 친구를 사귀면 책을 읽지 않는다" 는 것이다. 이런 높고 오만한 인생 태도는 그의 인생을 울퉁불퉁하게 하고, 자주 좌절하고, 상사와 불화하며, 끊임없이 전근, 강직, 실업을 하게 한다. 그는 젊었을 때도 단편 소설을 많이 썼고, 판데모스의 프랑스 탐정소설을 번역했고, 당시 한 시대를 풍미했다. 그의 문학 활동의 가치는 주로 그가 코암에 미치는 영향에 있다. 코암의 어머니도 봉건예교의 반역자였다. 자유연애로 집에서 쫓겨났다. 그녀는 글쓰기에 정통하지만 예술감이 강한 여자이다. 그녀는 지식을 갈망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꿈꾸지만, 힘든 생활은 그녀의 열정과 추구를 억압했다. 그녀는 가끔 당송시를 암송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것 외에도, 미진한 포부를 자녀들에게 맡기고, 늘 자신의 원대한 이상과 충효 이야기를 들려주며, 그들이 진보하고, 전공이 있기를 바란다. 부모의 개성, 성격, 취미는 말과 어린 마음에 깊은 낙인을 남겼다. 코암은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문학을 좋아하고, 인재를 숭배하고, 지식을 존중하고, 정신생활을 추구했습니다.

철도의 노동자들은 기차처럼 쉬지 않고 달리고, 역에서 멈추지 않는다. 코연은 아버지에게 귀여움을 받아 가는 곳마다 그녀를 데리고 갔다. 이렇게 코암은 어려서부터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과 철도를 따라 사람들의 고난을 많이 보았다.

코암의 어린 시절은 외롭고 공허했다. 그녀는 순진하게 아이의 왕국에서 자유롭게 놀기를 갈망하지만, 하루 종일 식량과 의복을 위해 분투하는 부모와 형 언니는 그녀의 간단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었다. 그래서 그녀는 혼자 뛰쳐나가 놀다가 괴롭힘을 당하고 맞고 눈물을 흘리며 엄마 앞에서 불평을 하곤 했다. 어머니는 딸을 매우 사랑하여, 외출하지 못하게 하고, 그녀에게 이야기를 해 주겠다고 약속했다. 이런 식으로 그녀는' 화목란 군 입대',' 백사전',' 로 멀리서 마력을 알다',' 손이 없는 아가씨',' 맹강녀가 만리장성을 울다',' 여신 주조종' 등 민간 구두문학을 접하기 시작했다. 이 이야기들은 그녀는 아무리 들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들을수록 듣기 좋아한다. 어떤 이야기들은 여러 번 말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엄마에게 달라붙어 이야기했다. 우리 엄마의 마음속 이야기는 일찌감치 끝났고,' 비파행',' 장한가' 등 명편까지 외우고, 이야기는 바퀴가 되어 하루 종일 반복했다. 아버지는 어머니를 미안하게 생각하자' 소년도서관' 을 찾아 딸에게 읽어 달라고 하셨다. 그 후로 다섯 살 된 코연은 세상에 성냥팔이 소녀' 와' 허수아비' 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그녀는 영명 같은 보라색 언니와 아름다운 큰누나를 갖고 싶어 했다 ...

코암이 세상의 모든 이야기를 탐욕스럽게 사랑할 때, 그녀는 장신점 철도 노동자 자제학교에 가서 공부했다. 그녀는 반에서 막내이지만, 그녀는 가장 열심히 공부한다. 그녀는 책에 많은 귀여운 캐릭터가 그녀를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 아름답고 재미있는 이야기는 무시할 수 없었다. 2 학년이 되자 책은 좋은 친구가 되었다. 그녀는 선택 없이 얻을 수 있는 모든 책을 읽고, 익숙하지 않은 단어를 건너뛰고, 책의 이야기와 인물에 매료되어 열렬히 추구하기 시작했다. 사랑 교육' 의 작은 주인공은 아이가 부모의 무상 청구자일 뿐만 아니라, 어린 부인이 우정의 따뜻함과 힘을 느끼게 하고, 예성도는 그녀에게 옳고 그름을 알려주며, 빙심은 그녀의 동심을 바다와 시를 동경하게 하고, 장천익의 대림과 샤오린은 그녀의 어린 마음 속에 가난한 사람과 부자의 대립 이미지를 남겼고, 그린과 안데슨은 그녀를 위해 신기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묘사했다 ...

나중에 그녀는 강안 로터리 초등학교 후베이 철도 노동자의 아이로 갔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그녀의 아버지는 버마 도로 프로젝트에 참가했고, 그녀도 운남에 갔다. 아홉 살과 열 살, 그녀는 줄곧 윈난산천의 수려한 보산과 하관초등학교에 있었다. 코암의 형제 자매 열 명은 아버지의 월급으로 생활한다. 생활이 워낙 어려워서 국난을 앞두고 이 일반 공무원의 가정 부담이 더 컸다. 물가가 날로 오르고, 우리 아버지는 늘 실직을 하신다 ... 하지만 생활이 아무리 힘들어도 우리 엄마는 스웨터, 재봉, 누더기를 만드셨고, 그녀는 여전히 아이들을 위해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분투하고 있다. 가족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코연과 언니들은 열심히 공부하고 공립학교에 합격하고 장학금을 받았다. 그 기간 동안 집안의 생활은 매우 비참했다. 우리 아버지가 실직하셨을 때, 이 가족은 어쩔 수 없이 식사를 멈추고 먹을 음식이 없을 것이다. 그녀와 어머니, 언니는 늘 거리로 나가 낡은 옷을 팔고, 다른 사람에게 스웨터를 짜고 양말을 꿰매는데. 아무리 고생해도 젊은 코암의 마음속에는 항상 지식의 불길이 타오르고 있다. 운남의 어두컴컴한 등불 아래에서 그녀는 묵묵히 많은 책을 읽었다. 괴테, 하이네, 푸쉬킨, 톨스토이, 셰익스피어, 발자크, 모포산, 헤밍웨이, 바진, 빙심, 장천익의 작품과 많은 동화는 그녀가 사회와 인생을 이해하는 원시 원천이다. 아름다움과 추함, 숭고함과 비열함, 성실과 위선이 그녀의 마음속에서 갈라졌다. 인류의 동정심, 정의감, 빛과 자유, 그리고 자연의 아름다움의 근원은 이미 우리의 내면으로 깊숙이 파고들었다. 망명자를 묘사한 소설조차도 그녀로 하여금 영웅을 숭배하게 할 수 있으며, 어른이 되면 험난한 길을 보고 부자를 죽이고 가난을 구제할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때 그녀는 계급 억압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빈부 격차가 심한 현실은 그녀로 하여금 구사회에 은은하게 불만을 품게 했다. 그녀는 그때 외웠던 민요를 기억하고 있다.

석유 아가씨는 물로 그녀의 머리카락을 닦았다.

신발을 만들고, 맨발로 걷고,

목수가 살지 않는 곳,

소금을 파는 노인은 연죽을 마신다.

직녀, 등뼈,

밀 재배자들은 채소 겨를 먹습니다.

매트를 치고, 침대에 누워,

관의 죽은 쪽에 있다 ...

들쭉날쭉한 노래가 그녀를 들쭉날쭉하게 느끼게 했다. 그녀는 매일 책에 걸려 책 속의 인물과 소개팅을 하며 야망이 없고 먹고 치장하는 부잣집 아가씨와 부잣집 자제를 경멸한다.

코암은 어렸을 때 성격이 화끈해서 남자애 같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노력하지 않으면 장학금을 받지 못하거나 공립학교에 합격하지 못하면 중퇴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그녀는 형과 언니들처럼 지칠 줄 모르고 분투했고, 심지어는 여러 차례 성공적으로 점프를 했다. 그 사이 10 대 안팎의 어린 소녀는 이미 문학적 감정을 나타냈다. 그녀의 아버지가 문학적 색채로 가득 찬 편지를 받았을 때, 흥분해서 가족에게 "우리 집은 사빙심을 떠나야 한다!" 라고 말했다.

12 세 이후 코암은 운남 화교 중학교, 보산사범학교, 쿤밍월수중학교, 쿤화여사범학교에 재학했다. 그녀는 쿤화에서 여교사로 있을 때 매일 국어 수업을 기대하고 있었다. 왜냐하면 매 수업마다 그녀가 갈망하는 것을 많이 배웠기 때문이다. 여선생님은 왕보의' 왕텐정서' 를 외웠다.' 석양이 외로워 일제히 날아가고, 가을물 * * * 하늘이 일색이다. 어선은 늦게 노래하며 가난하고 우매한 건너편을 울렸다. 엄진은 추위에 충격을 받았고, 그의 목소리는 형양의 민들레를 깨뜨렸다. "이 존경받는 선생님은 글쓰기와 문학에 대한 사랑에서 코암에 깊은 영향을 끼쳤을 뿐만 아니라, 사상적으로 그녀에게 자신의 나라와 위대한 조국을 사랑하도록 교육시켰다.

1945 65438+2 월 1 일 쿤밍에서 중국과 외국에 충격을 준' 하나 둘 하나' 참사가 발생했다. 민주주의를 요구하고 굶주림에 반대하는 애국 청년 네 명이 살해되었다. Wen Yiduo 는 말했다: "이것은 중국에서 가장 어두운 날입니다. 클릭합니다 이 어둡고 무서운 날, 코암은 쿤화 여자사범학원 휴교위원회 의장을 맡고, 하루 종일 학생들과 함께 서남 유엔 총회, 민주집회에 참석해 대학생들과 함께 죽은 사람을 위해 복수할 것을 맹세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여교사 학생들은 대부분 가난한 집 아이들이다. 학교에서는 그들의 파업이 * * * 프로듀서에 의해 조작됐다고 하는데 ... 코암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어떤 당도 가장 숭고하지 않다고 생각했고, 그녀가 민주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정의감 때문이며, 국민당 통치와 어두운 현실에 대한 강한 불만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말했다.

항일전쟁이 승리한 후, 그녀는 형과 함께 충칭에서 1 년을 살다가 난민과 함께 호북으로 이주했다. 당시 학교는 모두 시험 기간이 지났기 때문에, 그녀는 먼저 수도원에서 영어를 배우고, 타자학교에서 타자를 배우고, 신문공장에서 뉴스를 배워야 했다. 6 개월 후, 나는 겨울 학생 모집의 힐리다 중학교에 입학하여 중학교 마지막 해에 재학했다. 당시 코암의 글쓰기에 대한 사랑이 이미 드러났다. 1947 학교 간행물에 산문' 나의 동창' 을 발표하고 후베이 일간지에' 밤과 외로움' 을 발표했다. 장강기슭에서 그녀는 줄곧 1948 까지 공부했고, 나중에 쑤저우 사회교육학원 연극과에 입학했고, 여기서 그녀는 연극예술을 정식으로 접했다. 이듬해 5 월에 쑤저우 고성이 해방을 맞았다. 열아홉 살 된 코암은 혁명에 열정적으로 참여하여 북방에 와서 중국 청년예술극장 창작팀에서 일하며 극본을 썼다.

막 평화적으로 해방된 북경은 만신창이가 되었다. 도시는 건설이 필요하고, 국민들은 교육이 필요하다. 공안부는 수천 명의 매춘녀를 신속히 규합하여 89 개 여성 생산 교양원에 배치하여 치료하고 교육 개조를 진행하였다. 젊은 코암은 이 일에 참여했다. 이 매춘부들은 대부분 민족 억압과 계급 억압에 의해 파괴된 후 매춘굴에 팔린 좋은 여자들이다. 그들은 비인간적인 생활을 하고 있으며, 모든 사람은 피눈물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조유의' 일출', 톨스토이의' 부활', 청나라의' 구미거북', 번역된 소설' 할머니' 에 대한 그녀의 이해를 바탕으로 코암은 베이징 여성 생산 개조소에 열정적으로 가서 매춘부 개조에 참여했다. 코암은 분노로 그들의 분노의 불평을 듣고 있다. 그들은 울었고, 코암도 울었다. 그들의 비참한 생활 장면은 항상 코암의 감정을 괴롭히며 그녀의 영혼을 강하게 뒤흔들고 있다. 어린 시절부터 전쟁, 빈곤, 기아, 고통을 겪었지만, 그녀는 계급의 관점에서 이 세상의 불공정을 결코 이해하지 못했다. 구사회의 농양이 이렇게 무서운 형식으로 그녀 앞에 나타났을 때, 그녀는 그날 순수한' 예술가' 의 환상을 하고 싶었고, 이 피눈물의 바다에 완전히 녹았다. 코암은 이렇게 말합니다. "공개적으로 착취하고 매춘을 공개하는 것은 인류 사회에서 수천 년 동안 가장 수치스럽고 비인간적인 행위이다. 그리고 * * * 프로듀서는 그들을 완전히 없애기로 결심했습니다. 얼마나 밝고 위대한 사업인가! 오직 * * * 산당만이 중국을 구할 수 있고, 지옥의 노예를 구할 수 있다! " 그래서 그녀는 중국 신민주주의 청년단과 중국 * * * 산당에 가입하라는 요구를 제기하며 "이 대열에 가입하여 평생을 분투하겠다!" 고 말했다. 그녀는 이것이 인간으로서의 도리이자 마땅히 가야 할 광명대로이며 정의와 진리에 대한 진정한 추구라고 생각한다.

1950, 청년예술극장은' 문화열차' 를 조직하여 군중 속에서 노동자, 철도병을 위해 공연한다. 1953, 그녀는 북한에 가는 조문단에 참가해 가장 귀여운 사람과 용감한 북한 인민을 만났다. 1956, 중국 * * * 산당에 가입하다. 해방 후 처음 몇 년 동안 코는 각종 기회를 이용하여 생활에 깊이 들어가 대중과 광범위하게 접촉했다. 이어 단막극' 중북인민혈육연결' 과 오페라' 조속상봉 쟁취' (1950),' 결혼 이야기' (1957,1) 를 창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