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길 끝에 관한 시
도로난에 관한 시 1. 도로의 어려움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임강선 송금무푸' 송대: 수시 < P > 인생은 힘든 여정이다. 너와 나는 모두 나그네다. 마치 다른 호텔에서 걷고 멈추는 것 같다. < P > 백화문으로 해석하라: 인생은 힘든 여정이다. 너와 나는 모두 나그네다. 마치 다른 여관에서 걸음을 멈추는 것과 같다.
2,' 이소' 선진: 굴원 < P > 가 먼 길을 가고 있어 오르락내리락하겠습니다.
수리가 얼마나 어려운지, 얼마나 많은 차가 너를 기다리고 있는지. < P > 백화문 해석: 앞길이 멀고,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이 길은 길고 위험하여, 나는 자동차가 길가에서 기다리라고 명령했다.
3,' 혼자 가기 어렵다' 당나라 이백. < P >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여 있어요. < P >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 P > 여행은 힘든 여행이다. 어려운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 P > 백화문 해석: 나는 황하를 건너야 한다. 얼음과 눈이 이 강을 막았다. 태행산을 오르려면 망망한 눈이 이미 산을 봉쇄했다. 루 상인 어계처럼 동산의 재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윤의 꿈처럼 배를 타고 일본 측 곁을 지나갔다. 세계 여행이 얼마나 어려운지, 얼마나 어려운지; 앞에 이렇게 많은 길이 있는데, 내가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야 합니까?
4,' 북행' 당대: 이백 < P > 은 왜 북방에 갔을까? 북연은 태행이다. < P > 길은 가파르고 가파르며 바위가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다. < P > 말굽이 옆돌에 걸려 바퀴가 고강을 파괴했다. < P > 백화문으로 해석: 북상의 고통은 태행산에 갔기 때문이다. 태행산에서 트랙은 구불구불 가파르고 바위와 낭떠러지에 걸려 하늘 끝까지 뻗어 있다. 말의 발은 연석에 걸려 바퀴는 고강에 밀려 있었다. 정말 가기 힘들어요.
5,' 고한행' 위진: 조조 < P > 북군이 태행산에 올랐다. 이 산은 고령이 얼마나 어려운가! < P > 한본로는 흔들리는 길, 바퀴가 흔들리는 길이다. < P > 바람이 나무를 불고, 북풍이 울부짖으며 슬픔을 부른다. < P > 곰이 인도에 있을 때 호랑이와 표범이 거리 양쪽에 서서 울부짖었다.
백화문으로 해석: 북방 태행산이 얼마나 오르기 어려운가! 양장판길은 정말 험해서 차바퀴가 다 망가졌다. 바람이 불어 나무가 부스럭거리고 북풍이 울부짖었다. 길에서 곰이 내 앞에 쭈그리고 앉아 범표범이 미친 듯이 짖었다.
2. 어려운 길을 묘사한 시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한 걸음 내딛지 않고 만리길을 걸을 수 없다. < P > 말의 지구력을 시험하는 거리처럼 시간은 한 사람의 마음을 드러낸다. 거리가 말의 힘을 결정하는 것처럼, 한 사람은 시간의 시험을 거친다. (서양속담, 시간속담) 말 한 필의 힘은 걷는 거리를 통해 검증된다. 한 사람의 마음은 시간의 흐름을 통해 보는
세상에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 P > 마차 한 대가 작은 산에 올 때 < P > 천국에 길이 있다. 너는 가지 않는다. 지옥은 길이 없다. 네가 뛰어들어라. < P > 나는 이 산을 열고 이 나무를 심었다. 만약 내가 지나가고 싶다면, 나는 남아서 노비를 살 것이다.
자신의 길을 가라,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해라. < P > 는 복이 있고, 이기는 것이 있다. < P > 걷기가 어렵고 걷기가 어렵습니다. 많은 길이 있습니다. 육안은 어디에 있습니까?
인생의 여정에 오르다. 미래는 멀고 어둡다. 하지만 두려워하지 마세요.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 앞에는 단 하나의 길밖에 없다. 노신 < P > 길은 사람이 밟은 것이고, 역사는 사람이 쓴 것이다. 인류의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자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 길홍창 < P > 의 나쁜 습관은 수시로 네가 유명해지고, 돈을 벌고, 즐기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셰익스피어
군인은 항상 빛을 추구합니다. 그는 맑은 하늘 아래 누워 햇빛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어둠 속에서 횃불을 켜서 사람들에게 길을 비추고 여명 쪽으로 나아가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킨
1) 그리고 그는 좁은 구석으로 사라지고 발굽 자국만 남았다. (센삼< 일곡' 백설 송별전 서기 오집' >
(2) 산강은 길이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육유&; Lt; 산시촌 유람 >)
(3) 청산이 감돌고 있는데, 의심의 여지 없이 천돛이 어렴풋이 드러난다. (왕안석&; Lt; 강상 >)
(4) 매년 횡당길에서 손님을 배웅하고 가랑비가 배를 드리운다. (범성대< 횡탕 >)
⑤ 완고한 돌을 새기지 말라고 조언한다. 길 인구는 비석 같다. (& amplt;; 오등회는 위안&; Gt; 17 권)
6. 청명절 비가 분분히 내리면서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 한다. (두목&; Lt; 청명 >)
⑦ 야노인이 더 이상 책임을 지지 않아 길에 난민이 마침내 마음을 움직였다. (육유&; Lt; 일용품 >)
⑧ 운개무협 천봉, 길 바강. (우 벤타이&; Lt; 바촉 증정 >) < P > ⑨그는 때때로 길가에 그의 정원에서 심은 오이를 팔고, 때로는 그가 은거한 곳에 버드나무를 심었다. (왕 웨이&; Lt; 고위 장군 >) < P > ⑵비탈길을 오르지 않으면 슬럼프에 빠진다. (한유&; Lt; 진 청시 >)
3. 이백의 시' 길이 걷기 어렵다'
가 가기 힘들겠죠!
가기 어렵다 (1)
순주 원가, 금잔, 1 만원 동전 한 주전자, 견은 1 만원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가 (b)
인생의 길이 그렇게 넓지만, 나는 퇴로가 없다. 나는 배밤을 내기 위해 배짱이 없는 붉은 닭꿩을 따르는 사람들을 따를 면목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나는 권세의 문에서 비굴하게 아첨할 생각이 없다, 마치 풍이가 불평하는 것처럼. 당시, 회음성의 사람들은 한나라의 대신들이 겁이 많고 무능하다는 것을 비웃었지만, 지아 이순신 (Jia Yi) 을 질투했다. 너는 옛날 연왕을 본 적이 있니? 그는 인재를 존중하고, 높은 탑을 건설하며, 재능 있는 사람에게 금을 제공한다. 허리를 굽혀 바닥을 쓸어서 그들을 환영합니까? -응? 모신과 락의는 그들이 받은 인자함에 감사하며, 그들은 최선을 다해 자신의 재능으로 군주를 위해 봉사했다. 그러나 연소왕은 일찍 죽었는데, 누가 그와 같이 현인을 중용할 수 있겠는가? 길은 걷기가 매우 어렵다, 나는 반드시 돌아가야 한다!
가기 어렵다 (3)
싫어하는 것을 듣고 귀담아듣지 마라. 유명한 은둔자처럼 굶주림으로 죽지 않을 것이다! 。 뒤섞인 군중 속에서 묵묵히 생활하다. 사람은 왜 달이나 구름처럼 숭고해야 합니까? 。 은퇴하지 못한 고대 인재. 영광을 얻은 후, 아무도 비참한 결말을 향해 나아가지 않았다. 오 장군의 두상이 성문에 걸려 있다. 계관 시인은 강에 빠져 죽었다. 이 재능이 넘치는 학자는 헛수고이다. 이 부장은 은퇴하지 않은 것을 후회했다. 그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학의 울음소리를 들으러 갔다. 그가 갈망하는 것처럼 매와 함께 사냥을 하다. 너는 오중의 장한스가 성달이라고 부르는 것을 알아차렸니? 기뻐서 집에 가서 그의 농어를 먹을까? 。 살 때 술집 한 잔 즐기세요! 。 너의 명성이 사라질 수 있는지 신경 쓰지 마라! 。
4. 길이 험난한 시 < P > 는 길이 험난하지만 시는 1 입니다. 황하를 건너고 싶지만 얼음이 목이 메어 나루터를 메면 태행산은 눈으로 뒤덮일 것입니다. < P > 출처: 당대 이백의' 행로난' 3 곡. 해석: 나는 황하를 건너고 싶다. 얼음과 눈이 이 큰 강을 막았다. 태행산을 오르려면 망망한 눈이 이미 산을 봉쇄했다.
2, 헤헤, 위험성이 높다!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에서: 당나라 이백. 해석: 오, 이렇게 높아요.
촉도를 오르는 것은 하늘에 오르는 것보다 정말 어렵다! 감사:' 어, 우, 어' 부터' 그리고 사다리 돌 쌓기' 까지 한 구절입니다. 그는 처음부터 촉도의 난해함을 높이 평가하고 강렬한 감정으로 주제를 지적하며 시 전체의 기조를 다졌다. < P > 감정의 기복과 자연경관의 변화에 따라' 촉도가 통하지 않아 하늘을 오르기 어렵다' 는 영성이 반복되어 한 곡의 주요 멜로디처럼 독자의 심금을 울린다. 3. 넓은 하늘에서 오는 날카로운 바람 속에서 원숭이는 흐느끼고, 새는 맑은 호수와 하얀 모래사장에서 집으로 날아간다.
출처: 당나라 두보 "승고". 해석: 원숭이가 바람이 급할 때 우는 것은 매우 슬픈 일이다. 맑은 강물과 하얀 모래사장에서 새들이 빙빙 돌고 있다. < P > 감상: 여주의 특정 환경을 둘러싸고 시인은' 풍충' 이라는 글자로 중화전국연합회를 이끌고 처음부터 천고에 낭송된 절문을 썼다. 여주는 수많은 유인원으로 유명하고 협곡은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로 유명하다. < P >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다. E68a84 E8a2ad 6216964757A68696416F 313343134363 하지만 여기는 바람이 세다. 시인이 높은 곳에 오르자 협곡에서' 유인원 휘파람' 소리가 들려왔다.
4. 드디어 내 사자를 보낼 수 있을까? 기러기, 둥지로 돌아가는 낙양. 에서: 당나라 왕 유 "북쪽 요새 산 아래 공원".
해석: 집 편지가 언제 도착하는지 모르겠다. 북귀하는 기러기가 그것을 낙양으로 가져가길 바란다. 5. 운항 친링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큰 눈이 말의 전진을 방해했다. < P > 출처: 당대의 한유' 좌천란관시 질손항'. 뜻: 구름이 남산을 넘다. 우리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눈이 쌓인 푸른 밭이 닫히자, 말도 멈추었다. < P > 감상: 중당문학 여러분 한유는 평생 불학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있습니다. 만년 편지' 불골표' 는 헌종에게' 불골을 대궁에 영입하다' 고 강력히 권했고, 하마터면 사형을 선고받을 뻔했다. 배도 등 중재 후 형부 시랑에 의해 조주 도사로 강등되었다. 조주는 오늘날의 광동 동부에 있는데, 당시의 수도 장안과도 확실히 8 천리 떨어져 있었다. 여정이 어려워서 말할 필요도 없다. < P > 한유가 수도에서 멀지 않은 블루다 현에 도착했을 때, 그의 조카 한상이 그와 함께 왔다. 이때 한유는 울면서 이 유명한 시를 썼다. < P > 이 시는' 간언불골표' 와 어우러져 깊은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5. 도로에 관한 시
산 겹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류록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멀리 수리하려면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락내리락 할 것이다. < P > 대장부가 가난하니, 누가 원하겠는가,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내지 않아도 된다. < P > 한 사람이 그의 동반자가 긴 여정과 작은 여관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애도의 날, 눈물처럼 가랑비; 길에서 행인이 넋을 잃고 싶어한다. 유양 곳곳에 제방이 있고, 화명로는 잃지 않았다.
주문 술고기 냄새, 길에 얼어죽는 뼈가 있다. < P > 이전에는 산사로를 알고 있었지만 야가에 있었다. 작별을 고하고, 촉중에서 부임하다.
작가: 왕보
는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 P > 우리는 슬프게 작별인사를 했고, 우리 두 관리는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잘못하지 마라, 아이 * * * 수건에 묻히다.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 P > 멀리 만리길을 바라보고, 복성이 하늘 끝을 높이 비춘다. < P > 제가 보고한 것은 길이 멀다는 것입니다. 시를 배우는 데는 놀라운 문구가 있습니다. < P > 사해가 구름수로를 휘젓고, 오주가 풍광을 뒤흔들다. 마인진은 길을 아는 것에 싫증이 나서 매미는 여전히 냄새를 맡을 수 있다. < P >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본 적이 없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 P > 나는 평생 붉은 먼지를 깨고 싶었고, 내 칼은 선루에 숨어 있었다.
두 손으로 생사의 길을 쪼개고, 한 칼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자르다.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 P > 멀리 만리길을 바라보고, 복성이 하늘 끝을 높이 비춘다. < P > 제가 보고한 것은 길이 멀다는 것입니다. 시를 배우는 데는 놀라운 문구가 있습니다. < P > 사해가 구름수로를 휘젓고, 오주가 풍광을 뒤흔들다.
달은 한가하고, 밤은 긴 산이 번잡하다.
현재 동문로서리가 무거워 횡당월결손이 길다.
6.' 길' 에 관한 시
는 보온이 필요해요. 문 앞에 길이 있다. ("밤앉아") < P > 허녕은 청산노로가 있고 백수취가 고향으로 돌아간다고 말했다. ("헛되지 마라") < P > 유덕인은 남편이 황제지만 길에는 친척이 없다고 말했다. ("독서록") < P > 건무의 출로: 배는 발이고 관리는 노예다. ("염관 나리") < P > 포융된 문장은 만리길이 많고 천지가 좁다. (참조 장 웨이 \ "메인 게스트 지도 \")
yanlu 노새 낙타가 구름 위에 타고, 호랑이가 눈 위에 파편을 끌고 있다. (슈로) < P > 심빈 () 은 "구곡관은 마음을 사로잡고, 사해는 불충실하다" 고 말했다. 。 (연대기) < P > 안진경의 칠언, 칠언, 칠언, 두 문장의 연구는 임중 도원이라고 할 수 있다. ☆ 안진경의 나방과 모기의 섬모는 알아차리기 어렵다. ☆ 휘영청 < P > 임준의 꿈에서 오래된 시골길은 멀고 봄바람은 끝이 없다. (6 월) < P > 리앙궁에서 춘초가 길에서 자라고 꽃이 숲에 피었다. 한계는 얼마입니까? 조신이 알지 못하다. < P > 상관 조용은 장녕 공주의 유비지를 참관했다. 스물다섯 곡은 옥상길로 가기 귀찮아 폐만 기어다닌다. 그윽한 암선달이 가득 찼는데, 오늘 나는 미친 듯이 올라갔다. < P > 의 만담, 장안로, 여기에는 말이 없고, 바퀴는 아직 어둠 속에 있다. 그래서 길가의 풀은 옷에 묻은 먼지보다 적다. < P > 만약 한궁이 멀고 멀다면 길은 모래에 있다. 죽어도 돌아올 수 없는데, 누가 남쪽을 바라볼까?
이 세 곡과 원망시, 길을 걷지 말고 잎을 오지 마라. 노래와 춤은 적시에 해야 하는데, 어찌 슬픈 첩에 앉을 수 있겠는가. < P > 장호금의 노래와 노래, 조군의 원망, 두 구절의 시, 만리변성이 멀어 천산을 걷기가 어렵다.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보았는데, 어디가 장안이냐. < P > 최잡곡 작사 장락의 청춘 여행은 산호 채찍을 남겼지만 백마는 거만했다. 장대는 버드나무를 꺾고, 춘초는 길가의 정을 접는다. < P > 유우석의 잡곡' 지남 갈봉연 창남, 먼지 가시문로' 입니다. 추운 날씨에 동물을 사냥하는 사람들은 번희의 무덤에 갔다.
최의 잡동사니, 소장건가, 암달에 호수에 급기했지만 길을 찾을 수 없었다. 링 노래, 이 연못에서도 알고 있습니다.
원직잡곡 오해: 도시 건설에는 고련이 필요하고, 도시 고개도둑. 그러나 도로 는 도둑 을 두려워, 도시는 커버 할 수 없습니다. < P > 진수대 초기에는 바람과 하늘이 모두 폭풍우로 빙정이 엄격히 제거되었다. 케이블의 가지가 부드럽지 않아 영원히 물이 새고 피곤하다.
왕희가 밤에 동계석태로 돌아가는 것은 실용적이어야 하고, 가지가 재물을 모집하고 쉽게 오를 수 있어야 한다. 청계가 곧장 큰길로 올라가 달밤 노래를 타고 돌아오다. < P > 왕직산에서 돌을 동계로 남기지 마라. 사람이 올 때 점점 공로를 얻는다. 산중춘주가 익어서 집에서는 멈출 수 없다.
루는 그의 둘째 형을 커즈로, 관산, 촉, 황성으로 보냈다. 헤어질 때 우리는 묵묵히 상대방에게 관심을 갖는다. < P > 장구령은 이노송엽좋은 술, 봄이 오면 얼마든지 빚는다고 대답했다. 산길은 멀지만, 나는 당신의 친절한 초대를 거절하지 않을 것입니다. 눈이 두툼해도 눈을 찾아뵈러 가야 하는데 지금은 봄이라 얼음이 녹았다.
길에 관한 시는 이미 1 을 다 썼다. 길에 관한 시는 아직 다 쓰지 못했다.
선택되지 않은 도로
선택되지 않은 도로
로버트 프로스트
(로버트 프로스트)
황엽림의 갈림길,
하지만 한 사람이 둘 다 고려하기가 어렵다,
< P > 그리고 다른 것을 선택했습니다. < P > 역시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P > 사람들이 무성한 잔디를 짓밟게 합니다. < P > 당신이 그 안으로 들어갈 때 서로를 구분하기가 어렵습니다. < P > 정말 두 가지 길이 있지만. < P > 아침에는 두 갈래의 길이 있다. < P > 는 아무도 짓밟지 않는 나뭇잎과 같다. < P > 내일 첫 번째 것을 보충하고 싶다.
하지만 모든 것이 상호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는 앞으로 어떻게 갚아야 할지 모르겠다. < P > 먼 훗날 어딘가에서 < P > 나는 한숨을 쉬며, < P > 두 길이 숲에서 갈라지고, < P > 내가 선택한 그 발자국은 작다. < P > 그리고 모든 차이는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 P > 선택하지 않은 길
□[ 미] 로버트 프로스트 < P > 노란 숲 속에는 두 가지 길이 있다. 불행히도, 나는 동시에 참여할 수 없다. < P > 나는 그 사거리에서 오랫동안 서 있었다. < P > 나는 내가 볼 수 있는 길을 보고 있다. <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