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나를 도와 4 층 분석법으로 고시 한 수를 분석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아마 너의 선생님이 스스로 총결한 것이다. 사실 고시 한 수를 감상하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대학에 가면 배운 것이 많으니 4 층 분석법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

그는 아마도 음성 수준이 시의 음악적 아름다움이라는 뜻일 것이다.

이 해석은 매우 전문적이니, 너는 볼 수 있다.

음성 수준 (음성 수준은 문학 언어 조직의 음성 조합 시스템으로, 주로 리듬과 음률 두 가지 형태를 포함한다. 시, 산문, 소설에는 음성의 역할이 다르다. 시의 서정적 예술에서 음운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심지어 서정적 이미지의 필수적인 부분을 구성한다고 할 수 있다. 시와 비교했을 때, 음성 수준은 일반적으로 산문에서 그다지 중요하지 않지만, 산문도 음성 이미지 창조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다. 소설은 주로 언어로 이야기를 하는 것이지, 소설이 음성 수준을 중시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사실 소설도 자신의 음성 특징을 가지고 있다. 리듬 (리듬은 일정 기간 동안의 소리의 길이, 높낮이, 경중의 규칙적인 변동으로, 시간상 소리의 지속으로 인해 발생하며, 종종 길이, 높낮이, 경중 세 가지 유형으로 나타난다. 멜로디 (일명 음률, 운율 또는 리듬) 는 음조, 음조, 운율의 변화와 조화로 형성된 내재적인 조화 상태이다. 기본 유형은 복음, 겹침, 겹침, 평정, 압운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네가 몇 학년인지 모르겠다. 예를 들어 보기 어렵다. 너는 고등학교에 있어야 한다.

빗골목' 이 음성 차원에서 두드러진 특징은 강렬한 음악아름다움이다. 이런 음악미는 주로 단어의 반복과 운율의 규칙적인 반복으로 인해 발생한다. 단어와 구의 반복, 예를 들면: 시의 마지막 절은 제 1 절의' 만남' 을 제외하고' 떠' 로 바꾼다는 것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똑같다. 이런 방법은 전체 시가 내용상 시종일관 호응할 뿐만 아니라, 같은 음류가 시에서 반복되게 하여 (반복은 음악 표현의 기본 수단 중 하나) 시 전체의 음악감을 증강시킨다. 또한 시의 각 섹션에는 단어와 구의 반복이 있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섹션의 "길고 긴" 과 같은; 제 2 절' 라일락 같은 색깔, 라일락 같은 향기, 라일락 같은 슬픔' 과' 빗속의 슬픔, 슬픔, 방황'; 섹션 iii "나를 좋아하고 나를 좋아해"; 섹션 iv "꿈처럼 환상,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섹션 v "멀리, 멀리"; 제 6 절' 그녀의 소향산'' 한숨, 라일락처럼 서글프다' (변주 반복) 이런 단어들은 시에서 반복적으로 사용되고, 일부 반복적인 형태의 시에서 호응하여, 이 시를 꽤 음악적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운율 규칙적인 반복: 시 7 절, 절당 6 줄, 행마다 길이가 다르지만 전체적으로 규칙적으로 반복한다. 시는 운율 끝 (운율 ang 운율) 을 사용하는데, 그 중 발운은 멀지 않은 각 줄의 끝에서 반복되고, 각 절은 2 ~ 3 번 압운한다. 같은 단어들 중 일부는 운율에 여러 번 나오는데, 예를 들면' 비 골목',' 아가씨',' 향기',' 우울',' 원경' 이다. 이런 압운의 재사용은 압운음 (ang) 이 사람의 청각에서 반복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하여, 이런 기복이 있는 음악 효과를 만들어 낸다. 우리가 이 시를 읽을 때, 마치 가볍고 잔잔한 사색의 세레나데를 듣고 있는 것 같다. 외로움과 고통스러운 느낌으로 가득 찬 감미로운 멜로디가 마음속에서 되풀이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시의 음악적 아름다움에 대해 예성도는 이 시가 "새 시의 음절을 위한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고 말했다. 이것은 다소 아첨할 수 있지만, 이 시의 강렬한 음악미는 그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이다.

/%D6% d0% D4% ad% B7% ef% B3% FB/blog/item/44f62d1Fe/kloc-0 을 참조하십시오

의미 수준은 이 시의 의미, 즉 백화문으로 번역되는 것이다.

마오쩌둥의 시는 영매를 만들지 않는다

부좌영매

육유의 영매사를 읽다가 거꾸로 쓰다.

비바람이 봄을 보내고,

눈을 날리며 봄을 맞이하다.

이미 얼음이 가득한 절벽입니다.

여전히 아름다운 꽃이 있다.

조는 봄을 다투지 않습니다.

봄에만 보답하다.

산꽃이 만발할 때,

그녀는 관목 수풀 속에서 크게 웃었다.

196 1 년 65438+ 2 월

시를 번역하다

비바람이 봄을 보내고,

눈이 또 봄을 가져왔다.

절벽에 고드름이 가득 찼을 때이다.

하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꽃이 경쟁하고 있다.

아름답지만 봄의 아름다움을 박탈하지 않는다.

단지 봄 뉴스를 보도할 뿐이다.

산에 꽃이 피면,

매화가 꽃밭에서 웃고 있다.

이미지와 은유 적 수준:

문예이론의 대가인 동경병씨는' 문예이론 자습서' 라는 책에서 문예작품이 이미지 묘사를 통해 표현한 경지와 정서, 서정적 작품에서 정경이 어우러지고 허실상생의 이미지와 그에 따른 심미상상의 공간이라는 정의를 내렸다. 이미지는 철학적 사상을 표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상징적이거나 황당무계한 것을 기본 특징으로 인류의 이상 경지에 도달하는 표현적 이미지이며, 전형적인 예술이다. 이 정의에 따르면 우리는 다음과 같은 점을 얻을 수 있다. 첫째, 이미지는 의미를 표현하는 전형적인 이미지이고, 주관적인 이미지이며, 감지 가능하고 구체적이다. 의경은 일종의 경지와 의경이며, 이미지를 통해 표현되거나 유도되는 것으로, 이해와 추상이 필요하다. 둘째, 이미지나 이미지의 조합은 의경을 구성하는 수단이나 방식이다. 둘 다 정확하게 파악하려면 상상력이 필요하다.

이미지가 의경을 구성하는 데는 주로 두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이미지가 의경을 구성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왕관의' 묵매': "서연호 우리 집 옆에 있는 나무는 은은한 먹자국이 피어 있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만 남겨 두는 것은 모두 건곤이다. " 시에는 단 하나의 이미지인 묵매가 있다. 그러나 이 매실은 자연계의 매실이 아니라 작가의 마음 속에 있는 매실이며, 먹빛 개성이 있는 매실이다. 섬세하게 음미하면 시 속에 일종의 예술적 경지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분방하고 독보적이며 편안하다. 이런 경지는 이 매실나무를 통해 형성된 것인데, 이것은 이 시의 독특한 경지이다. 일반적으로 대상을 묘사한 시는 대부분 이렇다. 둘째, 이미지의 조합은 예술적 개념, 즉 여러 이미지가 한 폭의 생활의 그림을 형성하여 하나의 전체적인 경지를 형성한다. 이백이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며 "고인은 서류황학루, 불꽃놀이는 3 월 양주에 내린다" 고 말했다. 고독한 돛은 푸른 하늘을 멀리 바라보지만, 나는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 이 시는 황학루, 불꽃놀이, 고독한 돛, 창장 등 일련의 개인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그것은 현실주의의 그림이 되어 풍경에 감정을 숨기고 있다. 서정은 아니지만 경물 속에서 더욱 깊은 감정을 나타냈다. 시에는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직접 표현한 것이 아니라 외로운 돛을 통해 사라진 시인의 이미지였다. 강은 길었고, 그는 강가에서 무엇을 잃었는가. 이 시는 겉으로는 풍경을 쓰는 것으로, 실제로는 한 마디 서정적이며 독자들의 끝없는 심미 상상력을 불러일으켜 이 시의 의미심장한 경지를 형성했다. 위의 두 가지 예시에서 알 수 있듯이, 이미지는 예술적 개념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시 전체의 의경을 떠나자,' 매' 는 시에서 독특한 의미를 잃었고,' 고독한 돛' 은 원시의 의경을 벗어나 가능한 한 빨리 감정을 떠나는 것과는 무관하다.

물론 모든 이미지 조합이 예술적 개념을 형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백박의' 추사':' 고촌 석양, 늙은 나무 서한까마귀 가벼운 연기, 갈매기 그림자. 청산녹수, 백초 푸른 잎황화. " * * * 병렬 12 장의 영상은 현란한 가을빛 화면을 생동감 있게 보여주지만 깊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지 않다. "감정과 경", "사랑과 이성" 의 자연 융합이 없으면 "사람의 상상력을 유발하는" 심미공간 "을 형성할 수 없고, 의경이 없고, 물론 사람을 감동시키기도 어렵다.

자세한 내용은/%D6% d0% D4% ad% B7% ef% B3% FB/blog/item/2e17ac0e5e829 를 참조하십시오

시정을 비난하는 일부 시에서는 은유를 자주 사용한다. 시인은 은유의 목적을 비유로 해석하고 싶지 않지만, 그것들이 서로 대비할 때 어떤 의미가 있는지, 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따라서 은유는 더 이상 설명이나 해석이 아니라 세 번째 의미를 도출하는 표현이다.

상징은 구체적인 사물로 특별한 의미를 표현하는 것이다.

이소의 시에서 바닐라 이미지는 독립된 상징으로 도덕과 인격의 고귀함을 가리킨다. 한편 악초와 반대해 정쟁을 상징하는 쌍방. 결론적으로' 이소' 에서 바닐라 미인의 이미지는 복잡하고 교묘한 상징적 은유 시스템을 구성해 이 시를 의미심장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이 사이트를 보면 나중에 시를 배우고 감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