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부 생활을 찬양하는 시

1. 천부시

천부에 관한 시 1. 청두에 관한 시 < P > 두보는 절구 "황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 한 줄이 푸른 하늘에 올랐다.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은 문을 멈춘다. " 두보는 또 다른 시' 회근수거지' 에서 서령설산을 다시 한 번 언급했다.' 만리교 서택, 백화담북장. 바닥은 물로 덮여 있고, 늙은 나무는 풍상을 겪었다. 설산은 하늘에 있고, 금성은 노랗다. " < P > 이백은 "김성 산화루": "햇빛 금성 머리, 아침 햇살 산화루. 금창 자수 문, 은고리 주박. 푸른 구름이 하늘을 나는 사다리에서, 나는 내 눈이 걱정된다. 저녁 비는 삼협을 흐르고, 봄강은 쌍류를 돈다. 오늘 한 번 유람하는 것은 9 일 여행과 같다. " 육계몽' 술',' 금리 미녀가 많아 스스로 술을 팔아라. 높이가 너무 높아서 치수가 원을 따라 간다. 붉은 촛불 아래 돈을 세고 봄강 입구를 씻다. 왕의 환심을 얻으면 만 원을 다투게 된다. "

2. 영성을 묘사한 시

두보의' 봄밤 희비'

좋은 비가 올 때를 알고 봄이 오면 바람에 잠입해 윤물이 잔잔하다. 야생 직경 구름은 모두 검고, 강선은 밝고, 새벽은 붉은 젖은 곳을 보고, 금관성의 꽃은 무겁다. < P > 서향-두보 < P > 유명 총리의 사찰이 어디에 있는지 실크시티 부근의 깊은 소나무 숲 속에 있다.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 P > 당장계' 청두곡' < P > 진강 연보가 아득하고 신여산 리치가 익었다. 만리교 부근에는 많은 음식점이 있다. 관광객들은 누구의 집에 사는 것을 좋아합니까?

두보의' 성도부'

느릅나무 날, 내 옷차림에 따라. 나는 다른 산하를 여행하다가 갑자기 천국의 편에 섰다. 그러나 당신이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 당신은 당신의 고향을 결코 알지 못할 것입니다. 강물이 흘러가고, 일월이 길다. 옛날 도시는 중국인의 집으로 가득 찼고, 겨울과 겨울의 나무는 모두 창백했다. 이것은 유명한 도시이자 구교의 봄이다. 신미는 어찌할 바를 몰라, 몸을 옆으로 돌려 천양을 힐끗 보았다. 새가 밤에 돌아오니 중원이 망망하다. 초월은 높지 않고 별들은 여전히 휘황찬란하다. 예로부터 여단이 있는데, 내가 왜 슬퍼할 필요가 있느냐! < P > 두보:' 증여화' < P > 육교 아래 도시 음악은 부드럽고 은은하며 반은 강바닥을 따라 가고 반은 구름 속으로 떠내려간다. 이 노래는 하늘에만 있어야 하는데, 세상은 몇 번이나 들을 수 있습니까? < P > 이상은의' 두공부가 촉을 떠나다' < P > 인생은 어디에 있는가, 친구의 이탈은 어디 있는가? 전쟁 시대에는 짧은 분리도 사람들을 아쉬워하게 했다. 먼 곳에서 먼 곳의 조정의 사절은 이미 하늘에서 내려왔고, 부근의 송주도 조정의 군대가 주둔하고 있다. 자리에 곤드레만드레 취한 손님들이 나에게 술을 마시라고 초대했고, 강물의 밝은 구름이 짙은 검은 비 구름과 뒤섞여, 마치 현재 사회의 격동과 같이 요동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원래 사장은 아무 일도 하지 않았는데, 이 청두에서 술은 만년을 보내는 데도 쓸 수 있는데, 하물며 탁문군 같은 미녀는 노주가 되었다. < P > 호명 < P > 은 호명이 불친절할 것으로 예상하고 이 기회를 이용해 청두에 가서 점쟁이를 팔려고 한다. 육유의 청두 여행 < P > 는 금금에 기대어 옥주전자를 치고, 오중광인은 청두를 헤엄쳐 다닌다. 청두 해당화 11 만 그루, 인간 세상에 번화함이 없다. 녹색 실크 피 골드 다이 눈, 사양 긴급 환영 이름. 안비료는 옥피를 퇴색시키고, 청랑랑은 반쯤 벗기고 빗지 않았다. Wuling 얼굴 손님 책, 잔디 밀도 스파 스; 모준이는 아름답고, 날씬하고 마르지 않고, 비바람이 무쌍하다. 달빛에 담가 맑은 밤을 헤매며 꽃달 그림자를 걸치고 술에 취해 도움을 청했다. 나는 동쪽으로부터 행복과 공허를 위해 이곳에 왔다. 나는 내 관자놀이에 앉아 슬픈 새 서리를 띠고 있다. 합포천주는 구하기 쉽고, 진강 쌍잉어는 찾기 어렵다. < P > 육유의' 청두서' < P > 검남산은 맑은 물로 가득 차 있고, 인간세상에 금강변을 소홀히 하고 있다. 연류들은 건물 모퉁이를 가리지 않고, 바람이 말머리 옆을 날고 있다. 수프 죽순은 미산과 같고, 물고기는 뚱뚱하다. 손님 신문 도시 서쪽 정원 판매, 노인은 돌아가는 것을 잊고 싶어 한다.

3. 청두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 P > 서향-두보 < P > 유명 총리의 사찰이 어디에 있는지 실크시티 부근의 깊은 소나무 숲 속에 있다. < P > 봄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가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 P >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에게 그의 진심을 주었다. < P > 하지만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 P > 두보는 절구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랐다.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은 문을 멈춘다. " 두보는 또 다른 시' 회근수거지' 에서 서령설산을 다시 한 번 언급했다.' 만리교 서택, 백화담북장. 바닥은 물로 덮여 있고, 늙은 나무는 풍상을 겪었다. 설산은 하늘에 있고, 금성은 노랗다. " < P > 이백은 "김성 산화루": "햇빛 금성 머리, 아침 햇살 산화루. 금창 자수 문, 은고리 주박. 푸른 구름이 하늘을 나는 사다리에서, 나는 내 눈이 걱정된다. 저녁 비는 삼협을 흐르고, 봄강은 쌍류를 돈다. 오늘 한 번 유람하는 것은 9 일 여행과 같다. " 육계몽' 술',' 금리 미녀가 많아 스스로 술을 팔아라. 높이가 너무 높아서 치수가 원을 따라 간다. 붉은 촛불 아래 돈을 세고 봄강 입구를 씻다. 왕의 환심을 얻으면 만 원을 다투게 된다. " < P > 청두곡 < P > 시대: 당작가: < P > 금강 서쪽의 넓은 수역은 푸르고 산비탈의 리치는 비가 온 후 익었다. < P > 만리교 근처에 식당이 많이 있습니다. 관광객들은 누구의 집에 사는 것을 좋아합니까? < P > 여기 ... 주석 달기 < P > 는 장계유 청두를 유람할 때 쓴 시입니다. 시는 청두 교외의 풍경과 민정, 장터의 번화한 상황을 묘사함으로써 시인의 평온한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이 시는 소절에 구애되지 않고, 직설적으로 서술하여, 표준 악부체의' 굴곡' 글자로 표현하기 때문이다.

죽지

시대: 당작가: 유우석유파: 4 절범주:

해가 뜨면 안개가 봄에 사라지고

강두의 슈크가 란저우에 주둔했다. < P > 는' 광고광인' 이라는 책을 한 권 부쳤고, < P > 는 청두만리교에 살고 있다. 성도부

두보

느릅나무 날, 내 옷차림에 따라. < P > 나는 다른 산하를 여행하다가 갑자기 천국의 편에 섰다. < P > 하지만 당신이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 당신은 당신의 고향을 영원히 모를 것입니다.

강물이 흘러가고, 해와 달이 길다. < P > 옛날 도시는 중국인의 집으로 가득 찼고 겨울과 겨울의 나무는 모두 창백했다. < P > 이것은 유명한 도시이자 구교의 봄이다. < P > 신미는 어찌할 바를 몰라, 몸을 옆으로 돌려 천양안을 힐끗 보았다. < P > 새가 밤에 돌아오니 중원이 망망하다.

초달은 높지 않고 별들은 여전히 휘황찬란하다.

예로부터 여행이 있었는데, 내가 왜 슬퍼해야 합니까? < P > 봄밤 희비 < P > 두보 < P > 좋은 비가 올 때를 알고, 봄이 올 때.

바람에 따라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야경이 어둡고 강선이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면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시 해석

좋은 비는 비의 절기를 알고 있다. 식물이 싹이 트고 성장할 때이다. 봄바람이 밤에 조용히 떨어지면서 대지의 만물을 묵묵히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비오는 밤, 들판은 캄캄했고, 강선의 불빛만 유난히 밝았다. 날이 밝자 비가 오는 꽃을 바라보며 아름답고 붉게 달아올라 금관성 전체가 꽃의 세계로 변했다.

' 봄밤 희우' 는 두보가 (항력) 상원 2 년 봄 (761) 청두 너구리꽃계변 초당에서 만든 것이다.

4. 쓰촨 시

1, 청두곡 당나라: 장계 < P > 금강 서쪽의 넓은 수역은 푸르고 산비탈의 리치는 비가 온 후 익었다. < P > 성남의 다리 옆에 식당이 많이 있습니다. 누가 남고 싶어? 번역: < P > 금강의 서쪽, 파란만장하고 푸른 물청산입니다. 비 온 뒤 산비탈의 리치가 익었다. 성남의 만리교 근처에는 많은 식당이 있다. 관광객들은 누구의 집에 사는 것을 좋아합니까?

2,' 서향' 당대: 두보 < P > 유명 총리의 사찰이 어디에 있는지 실크시티 부근의 깊은 소나무 숲 속에 있다. < P > 봄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가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 P >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에게 그의 진심을 주었다. < P > 하지만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번역: < P > 무후 제갈량 사당은 어디서 찾나요? 청두 외곽에 울창한 노송 나무 숲. 푸른 풀이 계단에 비쳐서 봄빛이 드러나야 하고, 나무의 황달이 가지를 통해 완곡하게 노래해야 한다. 천하의 선인 세 명이 초려를 방문하고, 양조의 개국을 보좌하고, 충절을 지키며 취업하는 것을 인정하다. 애석하게도 위는 위위를 공격하기도 전에 군대에서 죽었으며, 항상 역대 영웅들을 눈물로 가득 채웠다!

3,' 우야가 북방 친구에게 보내는 문자' 당대: 이상은 < P > 네가 귀기할 것을 묻는데, 귀기는 말하기 어렵다. 바산야비, 가을풀이 가득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때 * * * 서창초를 자르지만 늦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P > 번역: < P > 컴백 날짜를 물어볼 때 분명히 말하기 어렵다. 바산은 밤새 큰비로 가을못이 가득 찼다. 집에 갈 때, * * * 서창의 촛불을 잘라서 면전에서 만우가 어떤 모습인지 말해 준다.

4.' 봄밤 희비'? 당나라: 두보?

좋은 비가 올 때를 알고, 봄이 올 때.

바람에 따라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응?

야경이 어둡고 강선이 밝다. -응?

붉은 젖은 곳을 보면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번역:

좋은 비가 시간을 잘 고르는 것 같아 만물의 봄에 찾아온다. 미풍에 따라 살금살금 밤으로 들어갔다. 가늘고 촘촘하여 대지의 만물을 자양한다. 두꺼운 먹구름이 들판과 오솔길을 가렸다. 작은 등불, 강에서 반짝이는 어선이 이슬이 달린 꽃을 보고 내일 아침 청두에 꽃이 만발했다.

5,' 경에게 꽃을 선물하다' 당대: 두보 < P > 육교 아래의 도시 음악은 부드럽고 은은하며, 반은 강풍을 따라 가고 반은 구름 속으로 떠내려갔다.

이 노래는 하늘에만 있어야 하는데, 세상은 몇 번이나 들을 수 있습니까? 번역: < P > 아름답고 은은한 음악으로 하루 종일 청두 상공에서 살랑살랑 금강 파도 위에 출렁이며 흰 구름으로 올라갔다. 이렇게 아름다운 음악은 신선만이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보통 사람은 평생 몇 번이나 들을 수 있습니까?

5. "고촉정신을 발양하고 천부 문화를 계승한다" 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1, 천부 문화는 포용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다. 유명한 학자동은' 구바촉' 이라는 책에서 천부의 나라가' 남북향으로 보면 황하와 장강의 두 큰 강 사이, 즉 중국의 두 고대 문명이 발달한 지역 사이에 있는 중국 서부의 남북교통의 터널이자 중국 남북문명의 집합지라고 말했다. < P > 동서방향의 경우 이곳은 마침 청장고원이 장강 중하류로 전환되는 지대이자 서부 목축민족과 동부 농업민족이 서로 영향을 주고 융합하는 곳이다. "천부 문화는 이 신기한 옥토에서 탄생했고, 겸수용의 기도를 만들었다. < P > 천부 문화의 포용은 도시 발전에 무한한 원천과 지속 가능한 동력을 제공한다. 천부 문화는 개방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을 가지고 있다. 천부의 나라는 중국 서부 내륙에 위치해 있지만, 고촉선민은 일찍이 기원전 3 세기에' 일진 단발, 용자 망사' 의 쾌거를 통해 이씨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라고 부르는 고촉의 길을 열었다. 청두 평원의 수질 환경 관리를 통해' 만리선 출동오' 의 장강 항로를 개통하였다. 실크로드와 다마고도로를 통해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문화와 경제 대동맥을 개통했다. < P > 이런 개방적이고 진취적인 풍요정신은 청두를 장강 경제대의 중요한 도시로 만들 뿐만 아니라 남방실크로드의 출발점이 될 뿐만 아니라 북방 실크로드와 해상 실크로드의 가장 중요한 원천이자 중계도시 중 하나다. 천부 문화에는 혁신적인 유전자가 있습니다. 천부 문화는 넓고 심오하여 시대와 함께 전진한다. < P >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유일하게 보존되고 사용됐던 댐 전환 공사 뚜지앙옌, 세계 최초의 종이돈 페리, 중국 최초의 관영 지방학교 문옹시, 중국 최초의 지방지' 화양국지', 신중국 최초의 촉도부가 모두 탄생했다 ... 천부 문화는 뚜렷한 혁신과 창조유전자를 가지고 있어 지금까지 전승되고 있다 4. 천부 문화는 아속공유상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서기 3 세기에 발표되었고, 우리나라 최초의 지방지' 화양국지' 는 천부 문화의 특징을 총결하여 슈라고 하는' 오색편' 은 천부가 예로부터 아속공유상을 숭상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로부터 문화 거성이 운집한 곳이다. 이백, 두보, 루, 고시, 이상인, 백거이, 유우석, 원직, 자도, 문, 웨이장 등 당대의 대시인이 모두 청두에 살고 있다. 청대 학자 이씨는' 예로부터 시인 유촉' 으로 청두라는 독특한 문화 지리 현상을 요약했다.

65438 ~ 1938 년 연경대, 질루대학이 화계댐에 운집했고, 진, 전무, 양소민, 주광잠, 구강강, 풍우란, 오미 등 많은 유명 학자들이 청두에 운집했다. 정말' 음울한 문예' 로 묘사할 수 있다. < P > 고 () 촉주 맹창 () 이 청두성 벽에 부용화 () 를 심고 춘희로 (), 태고 () 의 국제 패션 트렌드에 이르기까지 청두는' 중국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도시' 와' 최고의 패션 생활 도시' 로 손색이 없다. 천부 문화는 총명하고 근면한 천성을 가지고 있다. 천부 문화는 전형적인 대국 장인정신과 총명하고 근면한 천성을 가지고 있다.

2113 청두 천회진 노관산에서 희귀한 서한수 직금 모형 4 개가 출토됐다. 중국 실크박물관 관장 조봉 교수는 "세계에서 발견된 최초의 자카드 직기 모델로 당시 가장 뛰어난 중국 브로케이드 기술을 대표한다" 고 말했다. 근면하고 지혜로운 청두 사람들은 신기한 청동 제련 기술, 옥석과 금 채굴 가공 기술, 칠기 제작 기술, 천연가스 소금 요리 기술. 양웅의' 촉도푸' 는 "조임쇠를 조각하는 것은 천술이다" 고 요약했다.

동서 비늘이 모여 남북이 합치다. "이것은 장인 정신을 가진 도시입니다.

6. 천부 문화는 우호적이고 공익적인 미덕을 가지고 있다. 청두는 전형적인 이민 도시로, 역사상 7 차례 큰 이민 운동이 발생한 적이 있다. 이스라엘 학자 주드 마트라스는 "도시화는 대체로 이민 현상이다" 고 말했다. < P > 이민도시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관용적인 미덕과 관용심을 가지고 평등, 친절, 공조의 사회 풍습과 도시 성격을 형성했다. 청두는 청말민 초 청두의 인구비율을 기록했다. 호광 25%, 산둥 5%, 산시 11%, 운귀15%, 강서 15%, 안휘 5%, 강절11%, 양광11%, 푸젠산시. < P > 청두는 중국에서 온 이민자의 절반 이상이 새로운 종, 생산 기술, 외래문화를 가져오는 동시에 우호적인 공익, 공동 발전의 시민정신을 키우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천부 문화에는 자연을 숭상하고 낙관적이며 포용하는 이념이 있다. 뚜지앙옌 탄생, 멀리 천리 떨어진 청두 평원' 물과 가뭄이 사람을 따라다니며 기근이 없어 천하가 천부라고 부른다. " < P > 는 "중국 역사상 가장 흥미진진한 공사는 만리장성이 아니라 뚜지앙옌" 이라고 평가했다. 그것으로 가뭄과 장마가 다변하는 쓰촨 평원이 천부의 나라가 되었다. 우리 나라에 중대한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천부의 나라는 늘 냉정하게 망명과 지원을 제공한다. < P > 중국 민족을 영구적으로 관개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것으로 제갈량과 유비만이 큰 재능을 가지고 있고, 이백, 두보, 육유만이 쓰촨 안에서 눈부신 사업을 하고 있다. < P > 더 정확히 말하자면, 그것으로 항일전쟁 중 중국은 더욱 안전한 후방을 갖게 되었다. "천부의 나라는 끊임없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풍부한 문화를 낳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관계를 강조하며, 낙관적이고 포용적인 인생철학을 제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