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을 찬양하는 칠언절구

선생님을 찬양하는 일곱 마디 절문은 다음과 같다.

1, "풍화궁 벨 푸른 잎당 꽃 심기"

당-백거이

녹야당은 물화를 차지하고, 행인은 너의 집을 가리킨다.

네 아버지는 복숭아와 매화가 천하에 가득하니, 왜 당 앞에서 여러 가지 꽃을 심으랴?

감상 감사: 이 시는 전유 수사법을 사용하며, 복숭아리를 학생으로, 녹야당은 당대의 배도의 집명을 가리킨다. 이 시는 배도를 쓴 집을 통해 꽃을 심지 않아 만물의 정수를 차지한다. 그것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선생님에 대한 칭찬을 표현했다.

2. "제목 없음"

당-이상은은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일어나서 꽃이 만발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감상 감사: 원래 문장은 남녀가 이별할 때의 감정을 묘사한 것이었는데, 나중에 죽을 때까지 선생님의 학생에 대한 헌신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3. "역사 유적에 관한 다섯 편의 시"

당 두보

쇠퇴: 송옥의 비애, 풍류, 유아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도 제 선생님입니다.

슬프게도 천 개의 가을, 눈물 한 방울, 우울함을 동시에 보는 것이 아니라 다른 시대에 바라보고 있다.

산천 사이에 그의 옛집-텅 빈 작품, 텅 빈 운우대-꿈속에서 상상하는 건 아니겠지? 。

초나라의 궁전은 모두 파괴되었고, 오늘 그들에게 보여 준 어민들도 확실하지 않다.

감상 분석: 낙엽은 송옥의 슬픔을 잘 알고 있고, 그 풍류는 유아하여 우리 스승이 될 만하다. 송옥은 문인' 슬픈 가을' 의 전통을 개척했을 뿐만 아니라 후세 시인의 모범이 되었다.

4. 봄밤 희비

당 두보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감상: 원래 의도는 여순의 무명과 사심 없는 헌신의 숭고한 자질을 찬양하는 것이다. 지금은 선생님을 찬양하는 데 자주 쓰이고, 선생님의 설득력 있고,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윤물이 잔잔한 봄비처럼 묵묵히 헌신하고, 학생들을 묵묵히 교육한다. 선생님에 대한 존중과 사랑을 표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