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국제적 지위가 높아짐에 따라 중국 문화는 점점 더 많은 국가의 사람들이 받아들였다. 따라서, 광고 창의성에 중국 원소의 응용은 기업 문화를 보급하고, 중국 문화를 전파하고, 중국 이미지를 높이는 데 좋은 역할을 했다. 다음은 나의 졸업 논문 판문' 중국 원소가 광고 창작에 응용한다' 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광고 창의성에 중국 원소의 응용 요약: 중국의 국제적 지위가 높아짐에 따라 중국 문화는 이미 점점 더 많은 국가의 사람들이 받아들이고 있다. 중국 요소' 개념이 제기된 후 광고업계는' 중국 요소' 사용 열풍을 일으켰다. 이 글은 귀납법, 문헌법 등 연구방법을 채택하여 광고 창의력과 중국 요소의 공동 운용을 분석하고' 중국 요소' 의 정의를 정의해 중국 요소가 광고 크리에이티브 앱에 존재하는 문제를 지적한 뒤, 마지막으로 광고 크리에이션에서 중국 요소를 올바르게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키워드: 중국 요소; 광고 아이디어 소비자
중국은 오랜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가진 나라입니다. 중국 문화가 점점 더 많은 국가에 의해 이해됨에 따라 중국 원소의 개념은 더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였다. 광고 창의성은 독창성과 신선함을 요구하고, 중국 원소가 광고 창의력에 응용하면 광고 창의력 수준과 광고 작품의 질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 이미지 수립, 기업 문화 홍보, 중국 문화 전파, 중국 이미지 향상에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다.
중국 요소' 라는 개념이 제기된 이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개념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특히 광고업계에서는 중국 원소의 광고에 응용이 광고계 인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중국 광고협회가 개최하는 중국 원소 국제 크리에이티브 대회는 중국 원소와 광고 아이디어를 결합한 격려적인 대회다. 2005 년 9 월 17 일 청두에서 열린' 중국 요소' 이 일련의 활동과 성과로 볼 때 중국 광고주들은 광고에 중국 원소의 응용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중국의 광고 창작은 중국 요소의 개입이 필요하고,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여 문화로 중국 기업과 중국 브랜드에 낙인을 찍어야 한다.
현재, 중국 원소에 대한 개념은 아직 권위적인 정의가 없다. "사직" 으로 볼 때, "소" 는 현대 명사로, 역사에는 이 단어가 없다.
신화 사전에서 "요소" 의 본질과 의미를 조사하다.
EURO RSCG 글로벌 중화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EDDIE WONG 은 중국 원소가 중국 전통문화에서 발굴, 정제, 발견 및 운용되었다고 주장했다.
JWT 상하이 사무실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토마스 주 (Thomas Zhu) 도 중국 원소에 대한 그의 견해를 제시했다. 그는 "우리가 지금 이야기하고 있는 중국 원소는 좀 좁다" 고 말했다. 구체적일 뿐만 아니라 추상화도 포함해야 한다. 예를 들어 시각화되거나 상징화된 사물, 중국인의 정신, 문화, 가치관, 생활방식, 풍속습관 등이 있다. " 결론적으로, 중국 원소는 중국을 표현할 수 있는 물건이어야 하며, 중국과 중국 특유의 것으로 모두가 공인하는 것이다.
문화부와 인문 중국 시리즈 활동 조직위원회가 제시한 정의는 대부분의 중국인 (해외 중국인 포함) 이 인정하고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정신을 반영하고 민족의 존엄과 국익을 반영하는 이미지, 기호 또는 풍습을' 중국 요소' 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이 중국 원소의 정의를 설명했다. 그들은 물질적 또는 정신적 측면에서만 정의한다. 나는 충분히 포괄적이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들의 연구에 기초하여, 나는 중국 원소가 물질적 기호와 정신적 내용의 집합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국인이 중화민족의 오랜 역사 진화에서 창조하고 계승한 중국특색 있는 문화적 성과로, 중국의 인문 정신과 민간 심리를 구현한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원소' 가 여러 방면에서 자주 제기되었지만, 각 업종은 이미 중국 원소를 패션의 모델로 삼았다. 예를 들어 중국 매듭, 중국 자수, 실크, 산수화 등이 국제적으로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의 총아가 된 이 작품들은 세계 각국의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런 시대의 물결 속에서 중국 원소는 중국의 광고 아이디어에 적용돼 세계 트렌드의 발전에 순응할 뿐만 아니라 중국 광고 창작의 독특한 풍격도 확립했다.
상하이 고미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유한공사 회장인 고군은 2005 년 광고업계 모임에서 처음으로' 중국 원소' 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20xx 년 중국 광고협회의 전폭적인 지지로' 중국 요소 국제창조대회' 라는 구상이 행동으로 옮겨갔다. 같은 해 10 연말에 13 중국 광고절이 열렸다. 고군 등 9 개 광고회사 사장이 출자해 개최한 2006 년 제 1 회' 중국원소국제창조대회' 가 원만하게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40 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온 5000 여 점의 작품을 받았다. 반응이 열렬하여 고군의 예상을 조금 벗어난' 중국 원소' 가 빠르게 일고 있다. "중국 요소" 는 개별 광고주의 일뿐 아니라' 중국 요소' 현상이 민족 문화를 발굴하고 중국 브랜드의 자신감을 높이는 높이까지 올라갔다. 특히 2008 년 올림픽에서 중국 원소는 휘장의 디자인 이념, 광고 동영상, 올림픽 공익광고에서 잘 활용됐다. 현재, 광고에 중국 원소를 운용하는 것은 대세의 추세이며, 이것은 돌이킬 수 없는 추세이다.
이데올로기 광고에 이어 최근 몇 년 동안 광고 창의성의 본토 정서가 나날이 융성하면서 중국 요소가 광고 크리에이티브 실습에 미치는 영향이 나날이 두드러지고 있다. 본토 말로 중국의 심미 요소와 윤리적 가치 요소를 광고에 통합시키는 창조적 조류는 중국 광고 창의성이 세계 포스트모더니즘과 이데올로기 광고에 대한 갈등이다. 현지 언어를 사용하고, 현지 사고 논리와 자신의 상습적인 언어 표현을 사용하며, 현지 소비자에 대한 통찰에서 광고 창의성의 민족 문화 심미를 강조하여 점차 청중의 심리적 인정과 소비자의 시장 인정을 받고 있다. 그는' 복고' 사조도 아니고 편협한 편면적으로 전통에 대한 숭배와 추앙이 아니라, 우리가 자신의 창작언어를 재발견하는 중요한 근거이자 현지 광고 창작자의 자신감의 원천이다. 오늘날 점점 더 많은 중국 원소들이 광고주의 작품에 나타나 당대 광고업계에 신선한 피를 주입했다. " 광고 창작에 중국 요소를 운용하면 확실히 광고 작품의 질을 높이고 소비자와 심리적, 정서적 소통을 더 잘 할 수 있지만, 광고 창작 과정의 합리성에 주의해야 한다. 잘 쓰면 신의 필치, 금상첨화이다. 잘 쓰지 않으면 기업 이미지뿐 아니라 소비자의 감정도 상하게 된다.
우리는 광고 작품이 중국 요소와 광고 아이디어를 결합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모든 제품과 기업이 중국 요소를 사용하기에 적합하다는 뜻은 아니다. 맹목적으로 원소를 쌓으면 창조적 실패만 초래할 뿐이다.
20xx 입방페인트' 용영화' 광고작품 사진: 중국의 한 고전 정자의 두 기둥 위에 용을 감아 왼쪽 기둥의 색깔이 어둡고 용이 기둥에 꼭 감겨 있다. 오른쪽 기둥은 색깔이 밝지만 용은 이미 미끄러져 내려갔다. 광고는 제품 윤활의 높은 품질을 표현하고 싶다. 표현된 제품의 질에 있어서, 이 광고 아이디어는 정교하고 아름답다. 하지만 이 광고는 대상 관객의 민족 문화를 잊어버렸다. 중국인은 용의 후손이라고 자칭한다.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에서 용은 중화민족의 토템이다.
이 광고는 일사 기업 배경을 가지고 있다. 이 광고가 방송되면, 어떻게 사람들로 하여금 그 비통한 역사에 연락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까? 이 때문에 많은 중국인들은 이 광고가 중화민족의 정신신앙을 모독할 뿐만 아니라 중국인의 민족적 자존심을 상하게 했다고 생각한다.
광고 아이디어를 기억하는 것은 광고 주제를 더 잘 표현하고 소비자와 더 잘 소통하기 위한 것이므로 비판적인 태도로 전통을 계승하고 완벽한 사회적 가치를 이끌어야 한다. 광고에서 부패한 중국 원소를 사용하는 것은 가장 뚜렷한' 남존여비, 황권노예화' 의 부패한 사상이다. 예를 들어, 왕김존의 한 광고에서' 황제' 는 주량이 놀랍고' 내시' 는 해약을 찾느라 바빴다가' 황제' 를 찾아 마셨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음날 아침 상조할 때,' 황제' 는 크게 웃으며 "금해왕성 한 병을 마시면 다음날이 좋다" 고 활기차게 말했다. 이 광고는 전혀 창의적이지 않지만 제제와 노예성을 묘하게 연출한다. 이런 광고는 셀 수 없이 많다. 이런 광고는 봉건 전통 문화의 건강하지 못한 내용을 표현했다. 제품이 이윤을 내더라도 단기적인 이윤으로 기업의 장기 발전에 불리하다.
치열한 경쟁, 문화다원, 정보 과잉과 같은 시장 변화의 영향으로 광고 창의성은 이미 빗나가는 시대가 된 것 같다. 광고인이 인정한 좋은 아이디어는 소비자의' 맥상문' 을 점점 더 인식하지 못하고, 광고 창작시장은 소비자 냉막 또는' 호호' 의 난처한 처지에 빠지고, 심지어 문화적 함정까지 겪고 있다. 이런 맥락에서 소비자의 무감각한 감각을 어떻게 끌어들일 것인가는 광고 창의성이 시대적 변화를 실현하고 청중의 심미 상상력과 맞붙는 절실한 요구가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중국 요소와 광고 창의성의 결합은 광고업의 번영과 발전을 촉진시켜 중국 광고업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우리는 광고 창의성에 중국 원소를 첨가하여 소비자와의 거리를 좁히고 제품 이미지를 더 잘 표현할 것을 제창한다. 그러나 광고에서 중국 원소를 사용할 때는 맹목적으로 축적하고 소극적이고 퇴폐적인 원소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 광고 창의에서 중국 요소를 운용할 때는 소비자 지향적이고 청중의 심리적 수용 범위에 부합해야 한다. 브랜드 정신문화의 핵심을 형성하는 동시에 동서양 문화도 융합해야 한다.
중국 원소가 광고 창작에 쓰이는 응용논문 2 [요약] 중국의 전통문화는 풍부하고 심오하며 풍부한 디자인 요소를 담고 있으며, 이들 전통문화의 정수는 바로 동방문화의 귀중한 재산이다. 그 제재는 광범위하고, 내포가 풍부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역사가 유구하며, 다른 예술 형식은 대체할 수 없다. 현대 광고 문화는 상품 세계에서 전통문화의 깊은 토양으로 스며들고, 창의적 요소로부터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를 흡수하고, 광고에 적극적인 문화적 내포를 주입하고, 새로운 가치취향을 구축한다.
[키워드] 전통 문화 광고; 영향
첫째, 중국의 전통문화
문화는 넓은 의미의 물건이다. 예를 들어, 언어, 심리, 문학, 철학, 생활 습관, 옷, 관습 등과 같은 변두리, 심지어 토템 상징화까지 관련되어 있습니다. 미국 학자 테일러의 문화에 대한 정의는 "문화와 문명은 사람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학습을 통해 얻은 지식, 신앙, 예술법, 윤리, 풍습 및 기타 모든 능력과 습관을 포함하는 복잡한 전체이다" 고 말했다.
중국 전통문화에는 고문, 시, 곡, 푸, 국악, 국극, 곡예, 국화, 서예, 연련, 수수께끼, 포환, 주령, 휴후어 등이 포함된다. 중국의 전통 명절과 각종 민속을 포함한다. 중국 고대의 자연과학, 전통 역법, 중화민족 대가족에 사는 각 지역과 소수민족의 전통문화를 포함한다.
둘째, 현대 광고에 대한 중국 전통 문화의 영향
현대에서 광고업은 문화산업이고 문화는 광고업 발전의 기초이다.
현대 광고는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에 침투할 뿐만 아니라 인류의 경제, 문화, 심지어 정치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심지어 사람들의 소비 관념과 소비 패턴을 크게 주도하며 사람들의 사회적 가치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광고 문화는 이미 일종의 사회 문화가 되었다. 광고 전파의 과정은 사람들이 사회문화를 즐기는 과정이며, 사회적 가치관이 대중에게 끊임없이 전달, 강화, 수용되는 과정이다.
중국의 전통문화는 무궁무진한 보물이며, 민족문화는 한 민족이 역사의 긴 강에서 점차 침전되는 가장 귀중한 물건이다. 중화문명과 문화 5 천년의 형성과 발전의 긴 과정에서 중화민족의 독특한 가치취향, 사고방식, 신앙 패턴, 심미 정취가 점차 중국인의 머리에 스며들고 있다. 성공적인 광고는 종종 깊은 민족 문화의 함의를 담고 있으며, 시대의 진보 문화의 거울이기도 하다. 따라서 현대 광고 아이디어와 전통 문화는 서로 홍보됩니다.
1. 전통문화는 광고 창작에 개성을 가져다준다.
전통 문화는 광고 아이디어를 소비자 심리에 더 가깝게 만듭니다.
3. 광고 창의성과 전통민족문화는 서로 제약되며, 광고 창의성은 청중의 다른 민족문화심리에 적응해야 한다. 예를 들어 도요타의 광고는 단지 부정적인 예를 들어 국민의 항의와 저항을 불러일으켰다. 노구교의 사자 예포와 문안은 중국인들의 국가 증오에 대한 기억을 크게 자극했다. 광고 창의성이 민족 문화의 범위를 벗어나면 반드시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더 심각한 것은, 한 광고의 창의적인 요소가 민족 문화를 위반하고 소비자의 민족 감정을 상하게 하면 소비자의 반발과 군립을 일으켜 광고의 정보 전파에 큰 영향을 미치고, 광고 창의성의 힘을 약화시키고, 심지어 반대 광고 효과까지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따라서 광고 창의성은 민족 문화의 규정을 무시해서는 안 되며, 한 민족의 문화를 침범하여 존엄성을 훼손해서는 안 된다.
셋째, 현대 광고에서 전통 문화의 적용
광고 창의성은 상품 세계에서 전통문화의 깊은 토양까지 깊숙이 파고들어 광고에 긍정적인 문화적 내포를 주입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가치취향을 구축하고 합리적인 광고 전략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광고 창의성은 생활과 문화에서 나온다. 문화는 또한 광고 창의성의 내포를 높이고 광고 제품에 문화적 부가가치를 가져다 줄 것이다. 한 민족 문화의 독창성은 필연적으로 광고 창작에 독특한 개성을 가져다 창의성의 흡인력과 인지도를 높인다. 오늘날의 소비 시대에 광고 제품이 경쟁력을 얻는 방법은 전달하는 문화적 가치, 브랜드 이미지가 개성이 있는지 여부, 소비자가 인정한 유사한 특징과 다른지, 소비자의 심리적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 따라서 독특하고 풍부한 민족 문화 자원은 광고의 창의력을 높이고 광고주에게 예상치 못한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일련의 부동산 신문 광고를 예로 들어 전통 건축 형식을 광고의 출발점으로 삼다. 중국 예술작품 중국화의 예술적 고도와 결합해 디자인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응용은 동양사상과 완벽한 가정생활의 질을 강조하는 이념이다. 디자이너는 수묵, 서예 등 중국 예술의 정수를 정확하게 파악함으로써 진한 동양 문화를 지닌 표현 스타일을 형성하여 민족 전통문화예술을 현대 디자인 이념에 완벽하게 융합시켰다.
중국 전통예술작품의 구도 기교를 참고하여,' 공백',' 장경',' 기세',' 위독' 을 통해 작품의 경지가 깊고 기억에 남는다. "드문 곳은 서화를 할 수 있고, 빽빽한 곳은 안 된다." 중국 화가는 종종 밀도와 현실의 대비를 강조하기 위해 이 두 문장을 사용하여 동등한 대우와 나열 현상을 반대한다. 좋은 인쇄 광고 포스터는' 첫눈에 반한다' 는 것 뿐만 아니라' 첫눈에 반한다' 는 것에 끌리고 주위를 둘러보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디자이너는 종종' 적게 쓰고',' 한 면에서 다른 면으로' 라는 예술수법을 이용하여 생활의 한 면에서 현실을 재현한다. 중국의 인쇄 광고 디자인에서는 움직임과 정적, 소홀함과 밀착, 다양성과 통일, 손님주의 호응, 허위와 실실, 세로와 가로, 흑백의 대비, 겹침과 엇갈림 등 전통적인 구도 방법이 흔히 볼 수 있다. 또한 고대 청동 패턴, 석각 돋을새김, 석인, 특히 중국화는 백지의 색다른 독창성, 민간 종이 오려내기, 파란 천의 거칠고 호방한 흑백 관계, 명대 목각 삽화의 밀도가 모두 인쇄 광고 디자인의 구도에 적용되었다.
중국 전통 디자인 요소는 동양 문화의 독특한 경관과 귀중한 재산이다. 그 제재는 광범위하고, 내포가 풍부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역사가 유구하며, 다른 예술 형식은 대체할 수 없다. 예술의 세계에서, 그것은 동양 문화의 독특한 매력을 반짝이고 있다. 물론 전승이 경직성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단순히 설계상의' 가져오기주의' 를 추구하고, 새로운 것을 내세우지 않는 것은 출구가 없다. 이 연극은 전통 예술 표현 형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통 요소를 개조, 정제 및 운용하여 시대적 특색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결론적으로 광고문화는 민족문화의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한 문화가 사람들의 가치관과 사고방식에 미치는 영향은 잠정적이기 때문에 현대광고는 불가피하게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는다. 서로 다른 민족 간의 문화적 충돌, 충돌 또는 교류는 종종 서로 다른 문화의 상호 본보기로 이어져 문화의 번영을 초래한다. 어떤 민족 문화든 상속성, 안정성, 유동성을 가지고 있다. 시장경제와 과학기술이 고도로 발전함에 따라 국가 문화의 안정성은 점점 더 강한 충격을 받을 것이다. 좀 더 개방적이고 호환 가능한 가슴을 가져야 세계 문명에서 자리를 차지할 수 있다. 광고의 생명력은 혁신과 차별화에 있다. 현대적인 분위기와 시대정신을 추구하는 광고는 필연적으로 일부 전통문화를 변화시키고 문화의 발전을 촉진할 것이다. 현대광고는 시대적 특징, 중국 국정에 부합하는 사회주의 기업정신과 경영이념을 끊임없이 육성하고 정련하고 발전시켜 뚜렷한 시대적 특징, 생명력, 독특한 민족정신을 지닌 광고문화를 효과적으로 구축해 중국 광고를 더 넓은 발전공간으로 만들어야 한다.
중국 원소가 광고 창의에서 운용하는 카피 요지: 중국 원소를 광고 창의에 운용하는 것은 일종의 문화 자각이며, 그림 읽기 시대의 중국 크리에이티브 마케팅의 새로운 모습이다. 크리에이티브 마케팅을 장려하는 것은 일종의 문화 자치이며, 중국 원소는 광고 창의성의 주요 표현 기호이자 정보 전달체가 되어 광고 표현의 정신문화 내포와 광고 마케팅의 독특한 장력을 크게 높였다. 중국 원소 광고의 창의적 마케팅 운동은 일종의 문화 추세로, 중국 광고업계가 자주혁신의 길을 따라 발전하는 방향을 제시했다.
키워드: 중국 요소; 광고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정신적 상징 창작의 긴장
2007 년 문화부와 인민 중국 시리즈 행사 조직위원회는 공동으로' 인민 중국' 이라는 대형 시리즈 행사를 개최했다. 조직위원회는 중국 원소의 개념을 명확히 제시하여 국내외 6543 억 8000 여만 화교의 광범위한 인정을 받아 중화민족 정신과 전통문화 지혜를 구현하여 중화민족의 이익과 존엄성을 대표하는' 중국 요소' 라고 불릴 수 있다. 중국 요소의 개념과 광고 크리에이티브 마케팅의 실천은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변화하는 광고 환경, 광고주가 채택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이념, 마케팅 아트 표현 이념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광고 창작자가 중국 요소를 사용하는 시야, 범주, 가치 방향을 결정한다.
첫째, 문화 자각 하에서 중국 요소와 광고 크리에이티브 마케팅의 결합
중국의 원소 개념은 시대 발전의 산물이며, 그 개념도 시대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한다. 광고 크리에이티브 산업이 중국 문화산업의 핵심으로 자리잡았다면, 광고 크리에이티브 아트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언급되고 제창된 중국 요소 크리에이티브 및 마케팅 활동도 중국 요소 운동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긴장한 풍경이다. 중국 원소가 광고에 응용하는 발전을 보면 중국 원소와 광고 창의성의 결합은 일종의 문화 의식이다.
코카콜라의 연하 광고를 예로 들자면, 그 광고는 중국 원소를 대량으로 활용해 창의력을 발휘하여 광고 전파의 효과를 높이고 광고 전파의 감화력을 감화시켜 소비자의 심금을 감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 중국은 역사가 유구하여 문화가 축적되어 깊다.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예의를 숭상하고, 예절 풍습과 예절 문명은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연례 설날은 중국인과 해외중국인의 가장 중요한 전통 명절로, 가족 상봉과 상서로운 경축의 날이다. 설 기간 동안 사람들은 보통 춘련을 붙이고, 연화를 달고, 폭죽을 터뜨리고, 만두를 빚는다. 이러한 설날 풍습을 통해 그들은 새해 번영, 가족 핑안, 사업이 순조롭기를 기도했다. 코카콜라 회사는 이러한 관습을 최대한 활용하여 풍부한 중국특색 신년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200 1 설날부터 춘련, 종이 오려내기, 스키, 금계춤, 집으로 데려가는 일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이들 광고는 전국 80 여 개 중점 도시에 자주 게재돼 소비자들의 큰 관심과 사랑을 불러일으켰고, 광범위한 화제와 입소문의 전파를 불러일으켜 좋은 전파 효과를 얻었다.
요소 운동이 중국에서 일어나는 것은 거시적인 정치적 배경과 현실적인 경제적 이익 수요가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중국 원소의 전파에서 예술과 상업운영의 연맹은 중국 요소의 다원화 전파를 위한 새로운 길을 열어 광고 창작예술 분야에서 중국 원소의 응용을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했다. 중국 요소와 광고 마케팅의 결합은 중국 문화 엘리트들의 전통문화에 대한 반성이자 시장경제 환경에서 중국인들이 전통문화에 대해 높이 인정한 필연적인 결과다.
둘째, 문화가 제창하는 중국 요소 광고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혁신.
여러 해 동안 중국 광고인의 창의력은 대부분 서방 광고대사와 서방 광고회사의 사상 보고에서 비롯되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6 대 이론 유파의 창의력과 마케팅 고전은 광고주들이 규황으로 추앙받고 있다. 모방, 학습, 참고는 중국 광고인이 가장 먼저 해야 할 과정이다. 국제화와 현지화 논란은 광고주가 주체의식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지만, 그 경계의 모호함은 더욱 곤혹스럽다.
중국의 개혁개방과 시장경제의 발전에서 중국 광고주들은 광고 크리에이티브 마케팅에서 차용, 모방, 혁신의 관계를 생각하고 있다. 미고메이 (중국) 회장인 고군은 2004 년 광고 분야에서' 중국 원소' 라는 개념을 최초로 제시했다. 그는 중국 전통문화를 추앙하며,' 중국 원소' 는 중국 전통문화에서 추출한 것으로, 정신교류를 하는 물질과 전달체로, 중국의 강렬하고 선명한 인문정신을 구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관점은 광고주들의 같은 인식을 대표하며 중국 광고주가 중국 요소를 독립광고문화의 창의적 이데올로기로 연구하는 시작으로 여겨진다.
2006 년 6 월 5438+ 10 월, 13 중국 국제광고축제에서 중국 광고협회, 광고창작인 및 관련 기관이 공동으로' 중국 요소' 를 대회의 토론 주제로 확립하는 것을 제창하고 이에 호응하여 전문적으로 조직했다 더 많은 광고주의 적극성을 동원하기 위해 고군은 동행을 동원하여 654.38+0 만 8000 원을 모금하여 이번 창의적 대회의 수상자에게 상을 수여했다. 이 조치는 많은 광고주들의 열정을 불러일으켜 광고계의' 중국 요소' 창작 풍조를 빠르게 불러일으켰다. 2008 년 제 15 회 중국 국제광고절의 주요 분야 중 하나로' 성세중국' 을 주제로 한 제 3 회' 중국 요소' 국제창조대회는 국내외에서 온 10900 개 참가작품을 모두 받아 최종 선정됐다. 동시에, 중국의 창의적 작품은 국제 대회에서 신속하게 영향을 미쳤다. 2006 년 중국 요소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광고 작품 29 점이 미국 뉴욕 국제광고제에서 수상해 글로벌 광고 크리에이티브 분야에 신선한 중국풍을 불러일으켰다. 중국 요소를 활용한 창의적 광고가 국제 패션이 되면서 중국 요소가 국제 플랫폼에서 문화 자주의 가치를 보여주기 시작했다.
광고주가 의식적으로 중국을 광고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예술로 보는 과정 분석에서 문화 의식 뒤에 깊은 사회문화 독립사상의 전면적인 회복이 두드러졌다.
1. 중국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예술의 이념은 시대 발전과 사회변화기 광고산업 업그레이드의 필요성에 부합한다.
2006 년은 중국 광고주들이 중국 요소 광고 크리에이티브 운동을 절정에 이르게 한 해일 뿐만 아니라 중국이' 11-5' 계획을 실시한 첫해이자 전국 문화창조산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해다. 각 성시와 일부 중등도시의 창조산업 발전 계획이 속속 출범하고 있다. 광저우, 상하이, 베이징 등의 도시들은 자체 도시 발전에 부합하는 창의적 정책을 잇달아 제정하면서 창조적인 창의적 산업 기지를 설립하기 시작했다. 광고주들은 이 기회를 포착하고 중국 원소와 문화창조산업을 예리하게 연결시켰고, 창조계에는 강한 중국국풍이 불며 광고주의 민족문화 자신감을 끊임없이 자극하고, generate 라는 중국의 광고창조권은 중국에서 더욱 강해지고, 더욱 생생하고 생동감 있는 광고작품을 만들어' 중국 요소' 의 광고아이디어를 세계 무대로 밀고 나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이런 이상은 시대뿐만 아니라 조류에도 부합한다.
2. 광고 크리에이티브 활동에서 중국 요소의 독립적 인 사용도 광고 산업이 문화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핵심 구성 요소라는 명제와 일치합니다.
일찍이 2002 년 6 월 5438+065438+ 10 월, 당의 16 대 보고에서 문화산업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킬 것을 분명히 했다. 이어 국가부처가 내놓은 문화산업 정책 관련 서류에는 광고업계도 문화창조산업의 빠른 차선에 포함됐다. 흥미롭게도, 2009 년 9 월 국무원 상무회의에서 통과된' 문화산업진흥계획' 은 문화산업 구조를 더욱 최적화하는 것을 분명히 제시했다. 자본을 유대로 문화 기업의 합병 및 재편을 추진하다. 계획의 중점 임무 부분에서 광고와 문화 창의성이 문화산업의 발전 중점으로 명확하게 자리잡았다.
광고주는 중국 요소의 개념을 설명하든, 크리에이티브 대회를 통해 중국 요소 운동을 추진하든, 중화민족 정신을 발굴하고 전승하고 전통문화의 정수와 지혜를 흡수하여 선명한 중국특색 광고 크리에이티브 문화를 형성하고 중국 요소 광고를 세계 각지로 적극 확대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창조산업, 경제운영, 민족문화 사이의 내재 법칙을 파악하고 중국을 광고문화산업 발전의 중요한 추진력으로 삼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광고 창작인의 중국 요소에 대한 제창과 운용은 사회문화 주체의식이 전면적으로 회복된 배경에서 문화창의성의 전면적인 각성과 광고문화 마케팅의 자주혁신이다.
셋째, 문화 트렌드의 지도 아래 중국 요소 광고 창의성의 마케팅 예술 승화
시장경제의 심도 있는 발전과 사회변화기의 도래와 함께 중국 사회는 점차 소비사회에 진입하였다. 이런 사회 환경에서 새로운 생산력의 발전 방향을 대표하는 상업문화는 시대정신을 발양하고 시대멜로디를 울리는 중책을 짊어지고 있다. 마찬가지로 모방에서 자각자주혁신에 이르기까지 상업문화의 지도 아래 중국 광고업계도 종속형 산업에서 자주혁신형 문화산업으로의 전환을 점차 완료하고 있다. 이런 변화 과정에서 중국 원소는 문화산업 발전 엔진을 추진하는 역할을 했고, 중국 원소 운동은 어떤 의미에서 광고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예술의 새로운 문화 추세를 대표한다.
1. 광고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예술 신문화 운동은 역사 문화 전통과 시대정신의 결합을 중시한다.
중국 요소에는 물질 문화 요소와 정신 문화 요소가 포함된다. 중국 원소는 중국특색 운반체이다. 실제 응용에서, 우리는 중국 원소의 새로운 내포와 역사 전통에서 지나치게 개괄적이고 모호한 기호 표현, 그리고 개혁개방 초기에 특정 시대의 배경과 특정 지역의 문화적 특징을 반영하는 봉건, 우매, 낙후된 기호 표징의 묘사를 명확히 구분해야 한다. 중국 역사 전통 중의 문화 찌꺼기를 자각적으로 버리고, 중국 민족의 지혜의 사고, 찬란한 문화, 민속풍, 인격존엄을 반영하는 상징적인 요소를 정제, 총결, 운용해야 한다.
2. 중국 요소의 응용은 중국 크리에이티브 광고 마케팅 이념의 전면적인 승화이다.
광고학자들은 사회문화, 상업문화, 창조예술산업 분야의 중국 요소에만 집중해야 한다. 중국 광고 크리에이티브 아트 기능과 마케팅 기능에 대한 문화적 해석은 광고 분야의 중국 요소 연구의 발판이다. 이에 대해 많은 학자들이 비교적 세밀한 논술을 하였다. 중국 원소는 중국 전통문화의 결정체일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사상과 가치관의 상징이기도 하다. 또 다른 학자는 중국 원소가 중국 문화의 정수라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물질적인 실체와 유형적인 이데올로기를 모두 가지고 있다. 광고 창의성의 성과에서 중국의 혁신적인 내포, 상업적 가치, 심미 취향, 국제적 시야의 조화를 광고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활동의 새로운 문화 발전 방향으로 삼아야 한다.
3. 중국 원소의 응용은 국제화 노선과 자주혁신을 따라 진행된다.
중화 문명은 세계 문명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중국 원소도 전 인류의 공동 재산이 될 수 있다. 중국 원소는 세계로 나아가야 하고, 응용은 국제화 노선을 취하고, 자주혁신의 길을 걸어야 한다. 중국의 요소 개념 및 관련 지식을 광고 창의력과 마케팅 관행에 적용함으로써 세계 광고 크리에이티브 이론 지식의 보고의 내용뿐 아니라 세계 광고 크리에이티브 이론 체계에 신선한 피를 주입해 중국 마케팅의 목소리를 부각시켰다. 더 중요한 것은 중국 원소 창의력과 마케팅 이념의 향상이 광고 창의적 문화산업의 빠른 발전에 부합하고, 광고 창조예술산업이 새로운 시대 문화산업의 핵심 역량에서 유력한 각주를 만들었다는 점이다. 동시에 중국 광고업계가 국제화 노선을 따라 발전하여 문화예술산업 자주혁신의 길을 걷는 데 시간좌표를 제공했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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