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심종문 (1902- 1988), 본명 심월환, 호남 봉황현인. 14 세, 대열에 가입하여, 호천구이저우 변방을 유람하다. 1924 문학 창작을 시작했고, 항전이 발발한 후 국립서남연합대학에서 교직을 맡았고, 1946. 심종문은 특별한 의미를 지닌 시골 세계의 주요 집행자이자 사고자이다. 그는' 아름다움은 생활에 있다' 며 인간성의 아름다움에 집착하고 있다. 비록 위선적이고 이기적인 냉막 도시에 있지만. 그는 "이 세상에는 모래나 물 위에 있는 건물과 파빌리온 누각을 숭배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은 내가 아니다" 고 말했다. 나는 단지 작은 그리스 신전을 짓고 싶다. 작은 땅을 기초로 하여 단단한 석두 더미로 쌓다. 정교하고 견고하며 대칭으로 작지만 가늘고 길지는 않지만, 나의 이상적인 건물이며, 이 전은' 인간' ('문선' 순서) 에 바쳐진다. 심종문의 작문 스타일은 낭만주의를 선호한다. 그는 소설의 시적 효과를 요구하고 현실주의, 추억의 꿈과 상징주의를 융합했다. 언어 풍격이 소박하고, 문장이 소박하고, 줄기가 두드러지고, 소박하고 생동적이며, 풍부한 지방색을 띠고 있어 농촌 인문학의 독특한 매력과 정신을 돋보이게 한다. 작품 전체가 인생에 대한 은우와 인생에 대한 철학적 사고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진실하고 완강한 일생은 교훈과 계시를 준다. 심종문의 생활과 창작은 꿈과 현실의 결합의 완벽한 예이다.
3. 장윤화는' 마지막 부인' 으로 불리며' 백발 재녀' 등 많은 명예를 가지고 있다. 심종문 아내 장조화의 둘째 언니, 중국어문학전문가, 한어병음 창시자 중 한 주에 빛이 있는 아내. 시사가부, 정곤곡을 잘한다. 그녀의 생활은 꿈과 현실의 전범이며, 신기하고 진부하지 않다.
● 청소년의 꿈은 미래의 진정한 투영 (영국)
사람의 일생은 이렇다. 먼저 삶을 과학적 꿈으로 만든 다음 현실로 만들어라 (프랑스)
● 꿈은 마음의 생각과 우리의 비밀 감정 (트루먼 카포트) 이다
● 꿈을 꾸면 현실이 된다. 우리는 꿈속에 살고 있지 않나요? "테니슨"
● 일단 꿈을 행동으로 옮기면 신성해진다 (앤 프로켓)
모든 활동가들은 몽상가 (제인 하네크)
●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일은 깨어난 후 갈 길이 없다는 것이다. 행복은 몽상가이다. 만약 네가 갈 길을 볼 수 없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그를 깨우지 않는 것이다
몽상가의 단점은 운명 (s 필립스) 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몽상가는 오래 살지만 실무자는 짧게 산다 (J 오라일리)
● 모든 꿈은 현실의 반대이다
● 희망찬 생각이 반드시 사실인 것은 아니다 (오스트리아)
● 꿈은 결코 꿈이 아니다. 그 차이는 대개 깊이 생각해 볼 만한 거리가 있다. "구룡"
만약 한 사람이 이미 권력과 증오에 완전히 몰입했다면, 너는 어떻게 그에게 꿈이 있다고 기대할 수 있니? "구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