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둥과 번개에 대한 찬가
원문 감상
굴원의 손과 발은 이미 고문 도구를 차고 있고, 목에는 긴 사슬이 감겨져 있습니다. 그는 여전히 낮에 입었던 신비한 옷을 입고, 머리를 풀고, 사원 안을 헤매고 있다. 족쇄 때문에 그는 걷는 것이 매우 제한되어 있었고, 손이 움직일 때마다 두 손을 동시에 들고 서서 쳐다보곤 했습니다. 움직임이 없으면 주먹을 가슴 앞으로 구부린다.
굴원(바람과 천둥을 향해) 바람! 당신은 포효! 노호! 있는 힘껏 포효하세요! 이 어두운 시간, 모든 것이 잠들고, 꿈에 잠기고, 죽어갈 때, 이제 당신이 포효할 시간, 힘차게 포효할 시간입니다!
아무리 포효해도 꿈에서 깨울 수 없고, 죽은 자를 되살릴 수도 없고, 그들 앞에 놓인 더 무거운 어둠을 날려버릴 수도 없다. 철보다, 그러나 당신은 적어도 먼지는 날아갈 수 있고, 모래와 자갈은 날아갈 수 있으며, 꽃, 식물, 나무는 적어도 날아갈 수 있습니다. 당신은 동팅호, 장강, 동중국해를 당신을 위해 솟아오르게 하고 당신과 함께 큰 소리로 포효할 수 있습니다!
아, 동팅호가 그리워요, 양쯔강이 그리워요, 동중국해가 그리워요, 거대하고 끝없는 파도가 그리워요! 그 광대하고 무한한 큰 힘! 그것은 자유이고, 춤이고, 음악이고, 시입니다!
아, 우주의 위대한 시! 당신의 바람, 당신의 천둥, 당신의 전기, 당신이 이 어둠 속에서 포효하고 빛나는 모든 것, 당신은 모두 시이고, 음악이고, 춤입니다. 우주의 위대한 예술가 여러분, 최선을 다해 힘을 발휘하십시오. 끝없는 분노를 터뜨려 이 어두운 우주를 폭발시켜라!
천둥소리가 바퀴 굴러가는 소리냐? 장강변, 동해변까지 파도가 보고 싶다, 사마귀 소리가 듣고 싶다, 거기 표류하고 싶다, 음모 없는 무인도로 가, 아니! 오물과 이기심은 없습니다! 당신과 함께, 당신의 목소리와 광활한 바다 속으로 들어가고 싶습니다.
아, 당신은 우주에서 가장 날카로운 검입니다! 내 장검이 뽑혔는데 너는 눈에 보이는 장검은 뽑을 수 있지만 보이지 않는 장검은 뽑을 수 없다. 전기, 당신은 우주의 검이자 내 마음의 검이기도 합니다. 쪼개라 쪼개라 쪼개라 쇠보다 강한 이 어둠을 쪼개라 쪼개라 쪼개라! 물처럼 썰고 잡아당기면 다시 닫히지만, 적어도 일시적으로나마 빛이 나타나게 할 수는 있다. 아, 얼마나 찬란하고 눈부신 빛인가! , 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나는 당신에게 손을 숙이고 싶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머리를 숙이고 싶습니다. 나는 당신 자신이 불이라는 것을 압니다. 당신, 당신, 우주에서 가장 위대한 사람, 불! 당신은 하늘에 있고, 내 앞에 있고, 내 모든 면에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우주의 생명이고, 당신이 나의 생명이고, 나라는 것을 압니다! 불타는 내 생명, 온몸이 터질 것 같은 분노, 빛으로 터져나올 수는 없을까?
내 몸아! 폭발하라, 우주여! 벌거벗은 불이 바람처럼, 바다처럼 굴러가서 유형의 모든 것과 모든 오물을 태워버리게 하라! 태워버려! 모든 죄를 담은 이 어둠을 불태워라!
불태워라 동황태이여! 흙같은 인형이요 나무줄기들이여 하나님의 보좌에 앉은 자들이 무슨 덕이 있느뇨. 당신은 어둠을 만들어내는 아버지, 어머니일 뿐이에요!
당신 동준이는 어떤 동준인가요? 모두.
너 얼굴 빨개지고 부끄러워? 아, 너 완전 가짜야! 너, 이 꼭두각시, 영혼 없는 너, 너를 불태울 거야, 불태울 거야, 특히 말을 불태울 거야! 당신은 능력이 있으니 내려와 산책을 해보세요!
당신이 가진 유일한 위대한 능력은 사람을 속이는 것입니다! 당신이 가진 유일한 위대한 능력은 사람을 속이는 것입니다! 샹공님, 샹부인님, 많이 울 줄 아세요? 눈물을 흘리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기껏해야 샹페이 대나무 몇 개를 울게 만들 것입니다! 주인이 노예를 때리기 위해 사용하는 고문 도구? 배에서 내리세요. 구름에서 내리면 모두 불 태워 버릴 것입니다! 불태워라!
흥, 그리고 너 He Bo! 너는 나의 첫 번째 위안자야! 경비병들이 쉬고 싶어서 높은 비탈에 서서 뒤를 돌아 용문을 바라보았다. 나는 그것을 아주 명확하게 보았다! 찬주안이 학대당하는 것을 보았고, 당신이 서서 논쟁하는 것을 보았다. 그 결과 당신은 용문으로 호송되었고, 찬쥐안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런데 저는 눈물이 없어요. 우주야, 우주엔 눈물이 없어! 눈물이 무슨 소용이 있겠어? 천둥만 있고, 번개만 있고, 폭풍우만 있을 뿐, 진흙탕은 없어! 이것이 나의 뜻, 우주의 뜻이다! 휘저어라, 바람이여! 빛나라, 전기여! 어둠의 품에 잠든 모든 것을 파괴하라!
[이 단락 편집] 저자 소개
Guo Moruo 1892-1978)은 중국 현대의 유명한 작가, 문학가, 시인, 극작가, 고고학자, 사상가, 고문서학자, 유명한 혁명 운동가입니다. 그는 루(Lu) 다음으로 중국 현대 문학의 세 명의 창시자 중 한 사람입니다. 슌. Guo Moruo의 원래 이름은 Guo Kaizhen이었고 예의는 Dingtang이고 별명은 Shangwu였습니다. 필명은 모루오. 그는 청나라 광서제 18년(1892년 11월 16일) 9월 27일 쓰촨성 러산 사완진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렸을 때 사립학교에 다녔고, 1906년에 가딩전문학교에 입학했습니다. 1914년 봄에 일본으로 건너가 처음에는 의학을 공부하고 그 다음에는 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타고르, 괴테, 셰익스피어, 휘트먼 등 외국 작가들의 작품을 접하게 되었다. 1919년 9월부터 그는 새로운 시를 출판하기 시작했다. 1921년에 그는 Yu Dafu, Cheng Fangwu 등과 함께 "창조 협회"를 조직했습니다. 같은 해 8월에는 첫 시집 『여신』이 출간됐다. '안휘남부사변' 이후 그는 '굴원', '호복' 등 6편의 사극을 집필했다. 신중국 건국 이후 그는 다양한 국가 행정, 과학, 문화 지도직을 역임하는 동시에 문학 창작에도 힘을 쏟았으며 사극 '채문기', '오측천' 등 많은 시집과 작품을 출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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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8년 봄에 쓴 『목자의 애도』는 그의 첫 소설이다. 1918년 초여름에 쓴 <죽음의 유혹>은 그의 초기 신작이다. 1919년 5·4운동이 터지자 일본 후쿠오카에서 구국단체 하사(夏沙)를 조직하고 신문화운동에 투신했으며, 『봉황열반』, 『대지, 나의 어머니』, 『석탄』 등의 시를 썼다. 용광로에서." 대표 시집 『여신』은 중국 전통시의 굴레에서 벗어나 5·4 운동 시대의 정신을 반영하며 중국 문학사에서 새로운 세대의 시를 개척했다. 1921년 6월, 그와 성방무(Cheng Fangwu), 위대푸(Yu Dafu) 등과 함께 창조협회를 조직하고 창조계간지를 편집했습니다. 1923년 일본제국대학을 졸업하고 귀국 후에도 계속해서 『창조주간』과 『창조일』을 편집했다. 1923년 이후 그는 마르크스주의 이론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프롤레타리아 문학을 옹호했다. 1926년 북벌에 참가하여 민족혁명군 정치부 부국장을 역임하였다. 1924년부터 1927년까지 그는 사극 "왕조군", "섭영", "좌문군"을 창작했습니다. 1944년 곽모약은 명나라 말기의 여군 전략가 진량우(秦梁宇)의 '진량우 송가'를 불렀다.
[이 문단 편집] 집필 배경
'굴원'은 1942년 1월에 썼다. 국토의 절반이 항일전쟁의 교착상태에 빠졌던 때였다. 국민당 정부는 일본에 소극적으로 저항하고 적극적으로 반대하며 뻔뻔스럽게 '안휘남부사변'을 일으켰다.
이러한 정치적 현실에 직면한 궈모약은 정의로운 분노로 가득 차 국민당 반동파의 어두운 통치를 비판하고 광명과 어둠, 정의와 악, 애국심과 배신 사이의 날카로운 투쟁을 보여주기 위해 사극 《굴원》을 창작했습니다. 현실 세계. '과거를 빌려 현재를 풍자하고, 과거를 현재를 위해 활용하는' 역할을 한다.
<굴원>은 당시 국민당 통치의 중심지였던 충칭에서 상연돼 큰 파급력을 발휘했다. 특히 '천둥의 송가' 장면의 독백은 많은 애국자들의 절규를 불러일으켰다. 매 공연마다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이 연극은 결국 국민당 당국에 의해 금지되었습니다.
[이 단락 편집] 연극 5막
"Ode to Orange"
"Framed"
"The Conju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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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옥됨"
"천둥의 송가"
텍스트 발췌문은 5막의 두 번째 장면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전체 연극의 클라이막스이다.
곽모약의 사극 '굴원'은 항일전쟁이 교착상태에 있던 1942년 1월에 집필됐다. 일본에 저항하고, 반일 고조를 일으키고, 공산주의자들을 살해하는 데 소극적이었다. 그래서 "중국 전역의 진보적인 사람들이 분노를 느낀다"고 하여, 궈모약은 정치적 현실에 대응하여 "굴원"을 창설했다. 국민당 반동파의 어두운 통치를 규탄하고 인민의 분노를 표현합니다. 작가는 “나는 이 시대의 분노를 굴원 시대에 부활시켰다. 즉, 굴원 시대를 우리 현 시대를 상징하는 데 사용했다”고 말한 적이 있다. 빛과 어둠, 정의와 악, 애국과 배반의 치열한 투쟁은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하고, 과거를 현재에 봉사하게 만드는 역할을 해왔다. <굴원>은 당시 국민당 통치의 중심지였던 충칭에서 상연되어 큰 영향을 미쳤다. 특히 '천둥의 송가' 장면의 독백은 많은 애국자들의 절규를 불러일으켰다. 매 공연마다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이 연극은 결국 국민당 당국에 의해 금지되었습니다.
'굴원'의 전체 극은 '오렌지 송가', '액자', '영혼 부르기', '임프리즌드', '천둥 송가' 등 5막으로 구성된다.
굴원은 동황태이사(Donghuang Taiyi Temple)에 투옥되었습니다. 손과 발에는 고문 기구를 차고, 목에는 긴 사슬을 감고, 숄을 두르며 혼자 방황한다. 이때 바람이 불고 번개가 번쩍였다. 이 어두운 세상을 마주하면서 그는 바람과 천둥의 포효를 듣고 번개가 치는 것을 보면서 자연의 위대한 힘이 극도에 이르렀음을 느꼈습니다. 마음은 불처럼 타올랐습니다. 일어나서 이 장엄하고 영혼을 감동시키는 노래인 "천둥과 번개의 송가"를 만들어 보세요. 굴원의 투지가 가장 응축되고 탁월하게 표현된 것이다. "Ode to Thunder"는 극 전체의 클라이막스에서 가장 강력한 음표입니다.
'굴원'은 항일전쟁의 교착상태와 국민당 반동 통치의 가장 암울한 시기인 1942년 1월에 쓰여졌다. 장제스 일당은 일본에 소극적으로 저항하고 뻔뻔스러운 '안휘남사변'을 일으켜 애국군인과 반일군인을 학살하고 반일고조를 일으켰습니다. 이러한 정치적 현실에 직면하여 궈모약은 정의로운 분노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는 국민당 반동의 암흑 통치에 맞서기 위해 '굴원'을 창설했다. 나는 우리 시대를 상징하기 위해 굴원의 시대를 사용했습니다." ("사극 "굴원"의 러시아어 번역 서문) 〉》) 따라서 곽모약은 역사 속의 굴원의 비극을 이용하여 양국 사이의 날카롭고 치열한 투쟁을 보여주었습니다. 빛과 어둠, 정의와 악, 애국심과 배신자를 현실세계에서 '과거를 빌려 현재를 풍자하고, 과거를 현재로 활용하는' 역할을 맡아 극 전체가 양분된다. "Ode to the Orange", "Framed", "Evocation", "Imprisoned" 및 "Ode to Thunder"의 5막으로 구성됩니다.
텍스트는 5막의 두 번째 장면에서 발췌되었습니다. 는 극 전체의 클라이막스입니다. 어리석고 폭군적인 초나라 왕은 굴원의 거듭된 충고를 듣지 않고, 폭력적으로 초제 동맹을 깨고, 진나라에게로 향하여 굴원의 타협과 항복의 길을 떠났습니다. 투옥된 현 상황에 조국은 어둠 속으로 빠져들었고, 자유를 잃은 시인은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서 '천둥과 번개의 송가'라는 형식으로 격렬하게 터져 나왔다. p>기사는 자연의 힘의 발전과 굴원의 감정적 맥락을 바탕으로 단락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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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수준(1~3항)은 천둥의 포효를 요구합니다.
두 번째 수준(4~6항)은 바람을 요구하고, 천둥과 번개는 어둠에 대한 증오와 자유에 대한 강한 열망을 표현합니다.
>세 번째 수준(7-8항)은 번개의 빛과 불꽃을 찬양하고 그것으로 모든 어둠의 세력을 불태워버리겠다고 결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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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번째 수준(9항- 12), '땅의 인형과 나무 줄기'를 엄중히 비판하여 오물, 사악함, 권력과 양립할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다섯 번째 수준(13항)은 굴원의 강한 의지와 자신감을 보여줍니다.
바람, 천둥, 번개는 정의의 추구와 세상을 변화시키는 빛의 힘을 상징합니다. 바람, 천둥, 번개의 부름과 찬양은 어두운 세계를 향한 시인의 강한 원한과 분노를 표현합니다. . 어둠을 파괴하려는 열망은 또한 밝은 미래를 향한 시인의 열정적인 추구를 표현합니다.
명확성: 작품의 예술적 표현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수사적 기법을 사용합니다. 수사적 질문, 화를 내며 질책하는 악신은 서정적 효과를 최대한 발휘하여 종종 감동적이고 충격적입니다. 문장 자체에는 시의 형식미와 리듬이 있어 문장의 추진력을 높여주며, 귀에 쏙 들어오고 울려 퍼지며 강력합니다.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작가의 생각과 감정의 표현은 더욱 미묘하고 심오하며 간결합니다. 흙으로 만든 인형과 나무줄기는 도덕적으로 무능하고 인민을 기만하는 관료적 지배세력을 상징하며, 상상력은 웅장하고 기이하며, 다양한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여 광채를 발한다.
이것은 엄격한 구조의 산문시입니다. 전체 시는 분리 후 바람, 천둥, 전기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어둠을 저주하고, 빛을 쫓는 것, 불을 노래하여 빛을 쫓는 것, 그리고 모든 우상을 불태우는 것까지,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에 완성되는 시인의 분노와 빛에 대한 갈망이 고스란히 표현된다. 공연 중 관객의 마음을 확고히 파악하고, 관객을 감염시키며, 현장감을 획득하고, 관객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들은 모두 장면을 이용해 감정을 표현하고, 이미지를 통해 관객을 감동시킨다. 조용하고 우아하며 소박하고 리듬이 느리며 어조가 조화롭고 상상력이 적절하고 참신합니다. 인간의 아름다움에 대한 향유. 『천둥과 번개에 대한 찬가』는 “모욕을 가장 깊은 수준까지 높이고, 시인의 자존심을 완전히 짓밟고, 터져 나오는” 시이다. 굴원의 전형적인 성격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획일 뿐 아니라 굴원의 투지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
굴원과 바람, 천둥, 번개를 통합한 라이트는 사물과 나 자신의 동화 상태를 달성하여 빛과 파괴를 추구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모든 어둠의 힘은 굴원의 이미지를 빛과 파괴의 화신으로 만듭니다. 그래서 그의 감정은 거침없이 쏟아져 나온다.
이것은 폭풍, 천둥과 같은 장엄한 자연의 힘을 불러일으키는 비극적이고 열정적이며 서정적인 독백이다. , 그리고 번개. 그와 폭풍, 천둥과 번개가 완전히 하나로 통합되었습니다. 가장 흥미로운 감정을 사용하여 텍스트를 큰 소리로 읽고 Qu Yuan의 풍부한 내면 세계로 들어가 천둥과 번개의 세례를 느껴보세요!
[이 단락 편집] 일반 요약
상징적 기법의 역할: 완곡어법, 구불구불하고 암시적이며 "추상적"을 "구체적"으로 바꾸어 이미지를 뚜렷하게 만듭니다.
이것은 비극적이고 감동적이며 열정적인 서정적 독백이다. Qu Yuan은 폭풍, 천둥, 번개와 같은 장엄한 자연의 힘을 소환했으며 폭풍, 천둥, 번개와 완전히 통합되었습니다! 우리의 가장 흥미진진한 감정을 활용하여 텍스트를 큰 소리로 읽고, 굴원의 풍부한 내면 세계로 들어가고, 천둥과 번개의 세례를 느껴 봅시다.
이 글은 빛과 어둠, 정의와 악, 애국심과 배신자 사이의 첨예한 투쟁을 보여주며, "과거를 빌려 현재를 풍자하고, 과거를 현재를 위해 이용하는" 역할을 한다.
<천둥번개>는 자존심이 강한 영혼이 가장 큰 모욕을 당하고 생명이 위험에 처했을 때 굴원이 천지에 자신의 이상을 표현해 달라고 간청한 선언을 저자가 묘사한 것이다. "Soliloquy"는 시적 언어를 사용하여 자연의 천둥과 번개에 신성한 힘을 부여하고 천둥과 번개를 손에 넣은 천검으로 바꾸어 어둠을 가르고 어둠 속의 모든 것을 불 태워 버리는 "Ode to Thunder and Lightning"을 생생하고 거부할 수 없이 표현합니다. 위안의 사랑 조국의 이상과 요구, 정의를 수호하고 빛을 갈망하며 어둠에 반대합니다. "천둥번개송"은 역사를 주제로, 드라마를 형식으로, 시를 영혼으로 삼아 굴원시대의 분노를 표현한 노래이다. 항일전쟁 당시 전쟁요구와 적들과 같은 증오를 함께 나누는 민족정신이다.
전반적인 인식
곽모약의 로맨틱 사극 '굴원'은 깊은 애국심과 영웅적인 투쟁으로 우리나라의 위대한 정치가이자 시인인 굴원의 이미지를 만들어냈습니다. 정신은 작가가 이 캐릭터에게 부여한 주인공 특성입니다. 칠국이 다투고 전쟁이 잦아지는 시대에, 굴원은 진나라의 육국침략 야심을 간파하고, 초회왕에게 조국과 백성의 운명을 생각하면서 제나라를 통일하여 진에 대항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뜻밖에도 그는 장이(張儀), 남후(南伯) 등에게 비열한 모함을 받았고, '궁중 난잡' 혐의로 기소됐다. 그는 자신의 원한에 대해 변명할 여지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조국과 인민을 자신의 이익과 손실보다 우선시하고 세심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그는 "슬프게도" 초나라 회왕을 훈계하고 난왕후를 화나게 꾸짖으며 조국을 해친 그녀를 미워했습니다. 정직하고 충성스럽습니다. 악은 전추 자신의 판단입니다. 당신이 모함한 것은 내가 아닙니다... 우리 지현 중국 전체입니다!" 어리석고 포악한 초나라 왕 회왕은 굴원의 거듭된 충고를 듣지 않고 폭력적으로 초나라를 찢었습니다. 제나라와 동맹을 맺고 그에게 의지하게 되자 진나라는 타협과 항복의 길에 나섰고, 굴원도 투옥되었습니다. 어둠 속으로 빠져드는 조국을 마주한 자유를 잃은 시인은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서 '천둥과 번개의 송가'라는 형식으로 격렬하게 터져 나왔다. 그는 "철보다 더 무거운 어둠을 몰아내라"는 요란한 바람을 요구했고, "음모도 없고 더러움도 없고 이기심도 없는" 곳으로 그를 데려갈 우렁찬 천둥을 요구했습니다. , 그리고 그의 마음 속에 있는 보이지 않는 검으로서 번개를 사용하고 싶었고, "철보다 강한 이 어둠을 쪼개라, 쪼개라, 쪼개라!" 어둠 속에서 울부짖으며 빛나는 자연의 힘을 "폭발시키라"고 외쳤다. 이 어두운 우주를 폭발시킬 무한한 분노, 이 비참한 우주를 폭발시켜라!" 우리는 광채를 불러오기 위해 "끝이 없고 제한되지 않는 자유 속으로 뛰어들어야" 한다. 눈부신 "빛". 그는 빛을 갈망하며 열렬히 외친다. "불... 당신은 우주의 생명, 당신은 나의 생명, 당신은 나라는 것을 압니다! 타오르는 불의 나의 생명, 온몸이 터질 듯한 나의 분노 ." , 빛은 빛나지 못하는가?..." 시인은 어두운 세계에 대한 강한 원한과 밝은 미래를 향한 열정적인 추구를 뜨거운 언어와 천둥같은 기세로 표현했다.
빛을 얻기 위해서는 모든 "땅의 꼭두각시들"과 모든 죄악된 어둠을 "불태워라! 사람을 속일 줄 아는 자', 이들 신과 귀신
우상은 세상의 어리석고 부패하고 폭력적인 권력자들을 가리킨다. 모든 악을 더럽히고 쓸어버리며 어둠과의 투쟁을 구현합니다. 그는 끝까지 세력 간의 결투를 벌입니다.
현대극에서 독백은 인물의 깊고 복잡한 내면의 모순을 직접적으로 드러낼 수 있는 매우 표현력이 뛰어난 예술적 방법이다. 궈모약은 사극 창작 과정에서 극적 갈등 속에서 등장인물의 내면적 감정을 강화하는 데 큰 관심을 기울였고, 점차 그것을 정점에 이르게 했으며, 마침내 긴 서정적 독백의 형태로 폭발해 극적 극적 효과를 극대화했다. 그리고 서정적 효과. 천둥의 송가(Ode to Thunder)의 독백은 너무나 흥미롭고 벅차오르는 서정적 산문시이다. 이 서정적 독백은 '생명의 전율, 영혼의 외침'으로, 웅장하고 장엄하며 감동적이다. 궈 모루오(Guo Moruo)는 대본의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장면에서 무고한 사람들이 누명을 쓰고 굴욕을 당하는 행위를 개념적 관점에서 묘사한다고 말했습니다. "모두 이 장면을 구성하기 위한 것입니다." "천둥과 번개에 대한 송가"는 "모욕을 가장 깊은 수준으로 높이고 시인의 자존심이 강한 영혼을 완전히 파괴"하는 시입니다. 이는 굴원의 전형적인 성격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획일 뿐만 아니라, 굴원의 투지를 가장 두드러지게 구현한 것이기도 하며, 극 전체의 주제를 매우 명확하게 강조하여 시인의 어둠에 대한 증오와 빛을 갈망하는 모습을 충분히 표현합니다. , 조국에 대한 충성, 인민에 대한 사랑.
Guo Moruo는 한때 "천둥과 번개의 송가"가 Qu Yuan의 "Tianwen"에 나오는 "황혼의 천둥과 번개"에서 영감을 얻어 "Tianwen"의 예술적 개념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바람과 천둥을 부르는 '천둥송가'의 열정, 신을 파멸시키는 분노, 우주의 장엄한 기세는 궈모약의 독특한 성격, 충동적인 기질, 불 같은 감정을 직접적으로 드러내며, 이는 궈모약에 가깝다. 모루오의 자신감. 그리고 그것은 심오한 현실적 지향과 심오한 실천적 의의를 갖고 있습니다. 이는 항일전쟁 당시 국민당의 소극적인 항일정책과 적극적인 항일항복정책을 효과적으로 비판하고, 온 민족의 항일의지를 견지하며 진행 중인 민족해방전쟁을 추진한 것이다.
이 독백은 장엄한 상상력과 장엄한 기세, 혁명적인 낭만주의 시적 스타일을 갖고 있다. 저자는 대담한 예술 소설을 만들고, 천지에 가며, 상상력을 질주하고, 과장, 상징 등 다양한 표현 기법을 사용하여 굴원을 바람, 천둥, 번개 등 우주의 위대한 자연의 힘과 통합시켜 국가를 이룬다. 사물과 나 사이의 동화의 힘은 빛을 추구하고 모든 오물을 비판하며 모든 어둠을 파괴하는 힘을 보여줌으로써 빛과 정의의 화신인 굴원의 이미지를 더욱 영광스럽고 장엄하며 비극적으로 만듭니다.
[이 단락 편집] 계층화
전체 텍스트는 두 개의 계층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 계층: 바람, 천둥, 번개의 부르심과 찬양, 빛에 대한 찬양과 그리움 . ('바람! 포효!'에서 '모든 죄가 담긴 이 어둠을 불태워라!'까지)
2단계: 신과 귀신, 우상을 비난하여 무지하고 타락한 권력자들을 분노하게 저주한다 . ('동황태이를 불태워라!'부터 장말까지.)
과외 연장
길은 멀고도 멀고 위아래로 찾아 헤매겠다. ——Qu Yuan의 "Li Sao"
기호
특정 사물(기호)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사물 개념 간의 특정 연결을 기반으로 추상화를 표현하는 글쓰기 기법입니다. , 생각이나 감정. 바람, 천둥, 번개: 현실을 바꾸는 큰 힘;
동정호, 장강, 동중국해: 광활한 인민대중
보이지 않는 검: 확고한 신념;
머펫: 도덕과 무능력이 없고 국민을 속이는 관료적 지배계급;
사람도 없고 음모도 없고 오물도 없고 이기심도 없는 작은 섬 : 이상적이고 평화로운 세계, 순수한 땅.
5막 사극 '굴원'은 궈 모뤄의 사극 걸작이다. 전체 연극은 Qu Yuan의 삶의 단면을 포착합니다.
어느 날, 진나라에 저항하기 위해 제나라를 연합시키고, 제나라의 진에 대한 항복에 반대하며, 초 조정의 보수 세력과 치열한 투쟁을 시작하려는 굴원의 주장을 응축하고 굴원의 정신적 성격을 요약합니다. "천둥번개 송가"는 굴원이 자신의 자존심이 가장 큰 모욕을 당하고 생명이 위험에 처했을 때 굴원이 하늘과 땅에 자신의 이상을 표현해 달라고 요청한 선언문입니다. "Soliloquy"는 시적 언어를 사용하여 자연의 천둥과 번개에 신성한 힘을 부여하고 천둥과 번개를 손에 넣은 천검으로 바꾸어 어둠을 가르고 어둠 속의 모든 것을 불 태워 버리는 "Ode to Thunder and Lightning"을 생생하고 거부할 수 없이 표현합니다. 위안의 사랑 조국의 이상과 요구, 정의를 수호하고 빛을 갈망하며 어둠에 반대합니다. "천둥번개송"은 역사를 주제로, 드라마를 형식으로, 시를 영혼으로 삼아 굴원시대의 분노를 표현한 노래이다. 항일전쟁 당시 전쟁요구와 적들과 같은 증오를 함께 나누는 민족정신이다.
굴원 소개
굴원 - 이름은 핑, 예명은 원, 별명은 링군이며, 우리나라 최초의 위대한 애국 시인이자 전국시대 초나라 출신입니다. 그는 우리 나라 최초의 정치 서정시 《이사오》를 초자 형식으로 썼는데, 이는 중국 문학사에서 낭만적인 시 창작의 원천이다. 그는 육국을 합병하려는 진의 야망을 간파했기 때문에 초회에게 진에 저항하도록 촉구했고, 나중에 반역자들의 모함을 받아 직위에서 해임되고 유배되었지만 여전히 나라를 염려했습니다. 초나라가 공격을 받은 후 밀라강에 투신하여 사망하였다.
중학교 2학년 때 배웠던 것처럼 중학교 교과서에도 자주 나오네요-,-
자세한 내용은 /view/850827.htm?fr을 참조하세요. =al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