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 를 읽으면 어떤 깨우침과 깨달음이 있습니까

7 10.' 누구의 전기' 를 펼쳤는데, 첫 편의 소개에는' 우리 주변의 공기가 얼마나 무거운지' 라는 문구가 담겨 있다. 맏이인 유로파는 탁하고 부패한 분위기 속에서 혼수상태에 빠졌고, 저속한 물질주의는 그의 사상을 억누르고 정부와 개인의 행동을 방해했다. 사회는 교활하고 비천한 이기심에 처해 있어서 인간은 숨을 쉴 수 없다. 창문을 열어라! 자유의 공기를 돌아오게 해라! 영웅의 숨을 한 모금 들이마시다. " 분명히, 로만 롤랜드는 영웅주의 정신으로 시대의 편차를 바로잡으려는 것이다. 로만 롤란드의 관점에서 볼 때, 진정한 영웅과 위대함은 고통과 외로움, 무형에 대한 자기 싸움이다. 같은 소개에서 그는 "내가 말하는 영웅은 생각이나 힘에 의해 지배되는 사람이 아니다. 하지만 마음은 위대한 사람입니다. 클릭합니다 바로 그가 영웅과 위인의 고통스러운 마음을 사로잡고, 고난을 이겨내는 것을 영웅의 빛나는 척도로 삼았다. 그의' 누구의 전기' 는 인류 역사상 세 명의 고난의 영웅의 영혼 전기로 각각 19 세기 독일의 위대한 음악가 베토벤,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의 유명한 조각가 미켈란젤로, 러시아 문학의 거장 톨스토이였다. 베토벤 전기의 마지막에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불행한 사람, 가난, 장애, 외로움은 고통으로 인해, 세상은 그에게 즐거움을 주지 않지만, 그는 오히려 세상에 즐거움을 창조한다. 그는 고난으로 기쁨을 빚었다. 마치 그 호언장담으로 해석한 것 같다. 그 말은 그의 일생을 총결하고 모든 영웅의 마음속의 좌우명이 될 수 있다. 고통으로 맞이하는 것이다. 확실히' 아픔과 행복' 은 로만 롤랜드가 베토벤의 운명을 거슬러 올라가는 비전으로,' 베토벤전' 의 내면적 긴장과 매혹적인 사상적 매력을 구성한다. 무엇이 베토벤을 지탱했는가? 황권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 품질이고, 돈에 매수되지 않겠다는 결심이며, 운명의 목을 졸라매는 용기다! 바로 이런 비범한 정신력에 힘입어 베토벤은 수많은 고통스러운 인생의 절정을 넘어 인생에 대한 가장 냉정한 인식을 이루었다. 베토벤의 전기가 영웅주의에 대한 호소이고 힘에 대한 송가라면 톨스토이의 전기는 안혼곡, 비가이며 만가입니다. 베토벤의 큰 고통은 그가 장년 때 운이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 톨스토이의 큰 고통은 자신의 주관적인 의지에 있다. " 부활은 톨스토이의 만년의 또 다른 역작이다. 로만 롤랜드는 이렇게 말합니다. "그의 아내, 아이, 친구, 적들은 모두 그를 이해하지 못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가 대항하는 적을 볼 수 없기 때문이다. 사실 이 적은 바로 그 자신이다." "톨스토이, 당신은 당신이 선포하는 교리에 따라 살고 있습니까?" 그는 고통스럽게 대답했다. "부끄럽습니다. 저는 죄인입니다. 저는 경멸을 받아야 합니다. 마침내 82 세의 나이에 톨스토이는 추운 겨울밤에 혼자 집에서 도망쳐 무명 마을에서 몹시 아팠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임종을 앞두고 그는 울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지구상의 수백만 마리의 생물이 고난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왜 여기 있는 모든 사람들이 레프 톨스토이를 한 명만 돌보나요? "사실 톨스토이는 인생 전체에 대한 질문과 고통스러운 마음에 대한 응답을 보냈다. 여기서 우리는 베토벤의 생명에 대한 기쁨의 노래를 똑똑히 들었다. 이것은 로만 롤랜드가 명인록에서 우리에게 남긴 영원한 물건이다. 1 1. 나는' 삼국연의' 라는 책을 읽고 많은 유익을 얻었다. 우선, 나는' 장강이 동쪽으로 굴러간다 ...' 와 같은 익숙한 시를 보았고, 그리고 나는 그것을 본문에 도입했다. 첫 번째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천하의 대세가 오래되면 반드시 일치하고, 시간이 지나면 반드시 일치한다고 한다." " 이 말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전반적으로, 이 책을 읽고 난 후, 나는 눈을 떴고, 위의 사람들도 나에게 깊은 감명을 주었다. 그들은 공부할 가치가 있다. 쌍성기. 이 책은 사람을 곤혹스럽게 하는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작가는 18 세기의 프랑스 혁명을 배경으로 한 일련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틀고 있다. 어두운 자본주의 사회에서 농민 계급과 노동자 계급은 자산계급의 잔혹한 착취를 견디고 있다. 저자가 말했듯이, "번영과 쇠퇴, 진실과 의심, 빛과 어둠, 햇빛과 희망으로 가득 찬 여명, 실망한 밤이다. 사람은 모든 것이 있지만 양손은 텅 비어 있다. "주인공 시드니 칼튼, 루시 마네트, 찰스 데일나 사이의 진지한 감정이 이 걸작에서 휘황찬란하게 되었다. 12. 호머 서사시는 풍부한 의미를 지닌 휘황찬란한 걸작이다. 그것은 완벽한 문학 작품일 뿐만 아니라 고대 씨족 사회를 연구하는 중요한 역사 문헌이기도 하다. 정식으로 책은 기원전 6 세기에 완성되었다. 두 편의 서사시가 포함되어 있는데, 하나는 일리아드 ("일리온" 으로 번역됨) 이고 다른 하나는 오데사 ("오디세이" 로 번역됨) 이다. 서사시의 내용은 기원전 12 년 말 그리스 남부의 아카이아인과 소아시아 북부의 트로이인 사이의 10 년 전쟁에서 유래한 것이다. 전쟁이 끝난 후 민간에는 많은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짧은 노래 형식으로 전쟁에서 생겨난 영웅적인 사적을 칭송하며 고대 그리스 신화 () 와 얽혀 있다. 그들은 민요 가수의 입소문으로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명절이나 명절이 되면 그들은 집집에서 노래를 부른다. " 호머 서사시는 "모든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고대 그리스 문학의 진귀한 보물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며,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작품이다" 고 말했다. 13. 며칠 전, 나는 동화' 바다의 딸' 을 보고 인어공주와 인간 사이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동화' 바다의 딸' 의 주인공은 바다 깊숙한 곳에 사는 인어공주다. 그녀는 해저 세계에서 300 여 년을 보낸 후 거품이 되어 일생의 행복을 끝냈다. 그녀는 바다의 생활을 포기하고 고통을 참으며 자신의 어미를 사람의 다리로 만들었다. 나중에 그녀는 왕자를 구하고 그를 사랑하게 되었고, 왕자는 이웃나라 공주와 결혼했고, 그녀의 희망도 사라졌다. 만약 그녀가' 바다의 딸' 을 계속한다면, 그녀는 왕자를 찔러서 그녀의 가족과 자신의 세계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녀는 이렇게 하지 않고 훌쩍 바다로 뛰어들어 바다를 거품으로 만들었다. 나는 바다의 딸을 좋아한다. 그것은 나에게 생명의 가치를 가르쳐 주었다. 어떤 일 앞에서도 강한 끈기를 가지고 용감하게 맞서야 한다. 이 책에서 나는 아름다운 이야기를 알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많은 깨우침과 교육을 받았다. 생활 속에서 어려움에 부딪히면 인어공주처럼 굳건히 맞서야 한다. 공부에서 나는 인어공주처럼 꾸준하게 할 것이다. 14.' 오직 한 지구' 라는 문장 를 보고, 나는 지구가 인류의 어머니이자 생명의 요람이라는 것을 알았다. 우주로 날아가는 특권을 가진 우주비행사에 따르면, 그들이 우주에서 본 지구는 아름답고 투명하며 생명이 있는 유일한 행성으로, 주위에는 얇은 물푸른색 얇은 망사로 덮여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우주명언) 지구는 줄곧 인류에게 사심 없는 공헌을 해 왔지만, 인간이 소중히 여기지 않고, 무절제한 채굴, 임의적인 파괴로 인해 지구의 천연자원이 점점 줄어들고, 일련의 생태적 재난을 초래하여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고 있다. 예를 들어, 1995 년 7 월 우리나라에서 한 가지 일이 일어났습니다. 여러 공장에서 바다와 공기에 과도한 오수와 연기를 배출하여 대량의 산성비를 발생시켜 넓은 면적의 숲과 농가를 파괴했습니다. 이것은 환경을 오염시킬 뿐만 아니라 천연자원에 심각한 손실을 초래한다. 지구는 단 하나, 지구 시민, 일어나! 우리 집-지구를 보호합시다! ! ! 15.' 낙타 샹즈' 를 보고 드디어' 낙타샹즈' 를 다 보고 많은 생각을 했다. 샹즈, 착하고 순박한 사람은 생활에 낙타처럼 적극적이고 완강한 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는 평범한 운전자이지만, 그는 현상에 만족하지 않는다. 그는 언젠가 그가 자신의 차를 한 대 사서 독립된 노동자가 되기를 바란다. 그는 열심히 일해서 더 나은 생활을 위해 분투했다. 그는 매우 검소하다. 그는 매우 간단하다. 그는 정직한 사람이다. 그는 자신의 꿈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3 년 후, 그의 소망이 마침내 실현되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차가 사병에게 빼앗겼다. 얼마 지나지 않아 반동정부의 탐정들은 그의 모든 저축을 사취했다. 샹즈, 꿈이 있는 사람이 비참한 결말을 얻었다. 자신이 무엇을 추구하고 있는지, 성공을 추구하고, 즐거움을 추구하고, 추구하는 것을 알고 있다. 사람은 추구하는 과정에서 자칫하면 자신을 잃고, 원래의 자아를 잃고, 원래의 이상을 잃는다. 각진 석두 한 조각처럼 꿈을 쫓기 위해 파도가 세차게 흐르는 강으로 골라서 물이 흐르면서 끊임없이 흔들리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으로 생존을 위해 원래의 모서리가 마모될 것이다. 인생도 이런 과정일 수 있다. 내일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아무도 모른다. 우리가 지금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오늘을 잡는 것이다. "16" 은 톨스토이의 장기 사상 탐구의 예술 총결산으로 러시아 지주자산계급 사회를 비판하는 가장 포괄적이고 심오하고 강력한 소설이다. 톨스토이는 지주 자산계급 사회를 예리하게 비판하고 국가, 교회, 토지 사유제, 자본주의에 대한 그의 견해를 표명했다. 그는 강한 분노로 독재제도가 국민에게 가져온 심각한 재난을 폭로했다. 여주인공: 마스로바와 네헤류도프. 톨스토이의 얼굴에는 그의 모든 작품 중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표정도 없고, 이목구비선이 또렷하게 생긴 경직감도 없고, 화강암처럼 강하고 고지식한 표정도 없고, 모든 사람이 평생 그의 무한한 힘에 복종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러한 특징들은 과거에 존재했고, 한때 톨스토이의 기본 특징이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의 노력과 함께 사라졌다. 톨스토이의 성격은 부드러워졌고, 감정은 순수하게 변했고, 수학의 정확성으로 인생의 여정을 거의 끝냈고, 아이처럼 착했다. 17.' 머나먼 섬' 을 읽는 것은' 성장' 의 하위 디렉토리에' 머나먼 섬' 이라는 문장 한 편이 있어 두 아이의 내면성장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옛날에 두 아이가 있었는데, 그들은 바다의 신비하고 다채로운 섬을 동경했다. 그러나 어느 날, 그들은 정말로 이 섬에 발을 들여놓았지만, 이것은 단지 기형적인 황야일 뿐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들은 자신의 눈을 믿을 수 없다. 이것은 그들이 밤낮으로 동경하는 섬이다. 그들은 집에 돌아온 후 줄곧 슬퍼서 다시는 이 섬을 본 적이 없다. 이 문장 를 보고, 나는 깊은 감명을 받았다. 꿈에 미련을 둔 것에서 차츰차츰 차가운 현실을 이해하는 것까지 성장의 중요한 내용이다. 이전에 작문선거에서 본 한 편의 작문이 생각난다. 저자 초등학교가 곧 졸업을 해서 중점 중학교에 합격하고 싶다는 것이다. 어느 날 밤, 작가의 어머니는 중점 중학교 교사 몇 명을 집에 초대해서 밥을 먹고, 저자가 중점 중학교에 순조롭게 들어갈 수 있도록 선물을 주었다. 당시 필자는 깊은 감명을 받았고, 또한 매우 놀랐다. 중점 중학교는 시험을 잘 봐야 들어갈 수 있지 않나요? 왜 어떤 사람들은 공부를 잘하지 못하더라도 중점 중학교에 합격할 수 있습니까? 어른이 저자에게 말했다: 너는 아이야, 너는 몰라 18. 간애' 는 부드럽고 아름다운 여자를 주인공으로 한 로맨틱하고 감동적인 사랑의 전설을 줄거리로 한 소설로, 비천하고 용모가 평범하고 불공평한 운명과 싸우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주인공 제인애는 불행합니다. 그녀는 어렸을 때 부모를 잃었고, 그녀를 입양하는 유일한 삼촌도 너무 일찍 그녀를 떠났다. 처음 세상을 떠났을 때, 그녀는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고 다른 사람에게 이끌린 비참한 생활을 하며, 갑자기 추워지고 더워지는 고통을 겪었다. 혹독한 현실을 피하기 위해 그녀는 자신이 좋아하는 책과 자연에 감정을 기탁했다. 책은 그녀의 감정 세계를 풍요롭게 하고, 그녀의 성품을 도야했고, 고난은 그녀의 의지를 단련시켜, 그녀로 하여금 강인하고 고집이 센 성격을 길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제인애' 는 절대적으로 억압받는 하층 서민들의 마음을 외치며 천백 년 동안 남성권 사회에서 괴롭힘을 당한 자매들의 마음을 외쳤는데, 이것이 여전히 전 세계 독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설 중 하나인 주된 이유이기도 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19. 곤충학은 매우 매력적인 작품이다. 이 과학 백과사전도 문학적이기 때문이다. 문장 한 글자 한 글자 모두 작가의 감정을 반영하고 곤충의 독특한 개성을 보여준다. 유양계원은 수전노처럼' 천 부족' 처럼 보이는 짧은 연미복을 입고 있다. 작은 딱정벌레는 "자손을 위해 사심없이 헌신하고, 아이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고 말했다. 거미에게 물린 참새도 "맛있게 먹고, 천천히 먹이면 아기처럼 울기도 한다" 고 말했다. "얼마나 귀여운 요정인가! 노신이 곤충을' 곤충 인생 이야기' 의 본보기로 여기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파블스는 곤충에 대해 강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곤충학도 곤충처럼 보고 읽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곤충명언) 모든 곤충은 인간과 같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이미 당황한 메뚜기는' 36 계 줄행랑이 상책' 이라는 수법을 완전히 잊어버렸다. "곤충학은 파블의 일생의 시간과 정력이다. 그는 곤충의 생활과 인종의 생존과 번식의 투쟁을 자세히 관찰하고 관찰 결과를 상세하고 정확하게 기록하여 결국 책 한 권을 썼다. 곤충 10 권, 각 권에는 여러 장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 장은 거미, 벌, 사마귀, 전갈, 매미, 딱정벌레, 귀뚜라미 등 하나 이상의 곤충의 삶을 상세하고 깊이 묘사한다. 20.' 홍루몽' 을 보고 다이옥의 독특한 반항적이고 괴팍한 성격을 느꼈고, 세속에 대한 경멸로 그녀는 곳곳에서 눈에 띄었다. 꽃 전에 서쪽 사랑대를 읽으니 금기할 것이 없다. 나는 교묘한 말을 좋아하지 않고, 말을 하면 반드시 해야 한다. 진심을 숭상하고, 담박한 명리. 이들은 모두 그녀를 연꽃처럼, 시종 자신의 순결, 순결, 청결, 맑은 벽옥에 집착하게 한다. 평범한 사람의 관점에서 그녀를 보면,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데이우의 시적이고 익살스러운 것이다. 다이옥은 늘 술, 꽃 감상, 시를 읊는 방식으로 언니들과 맞서는데, 항상 재능이 넘치고 예술감이 넘친다. 소년이 비 노래 위층의 시를 듣든, 나는 신선이 될 것이다. 또는 식물의 서늘함과 기러기의 남귀화, 꽃의 부드러움은 언어의 풍랑을 해결할 수 있다. 그녀의 우아하고 탈속적인 시인의 기질을 드러내지 않는 사람이 없다. 가장 탄식한 것은 다이옥의 다정다감함이다. 그녀의 아름다움은 불길한 것이다. 다이옥의 인생 경험은 그녀의 외로움과 무력함을 운명짓고, 그녀의 성격은 그녀의 외로움과 슬픔을 운명지었다. 대관원의 사람들이 모두 바쁘더라도, 그녀가 의지할 수 있는 친척도 없고, 그녀가 하소연할 수 있는 지기도 없고, 풍류가 다정한 보옥만이 그녀의 마음을 은밀히 승낙하게 했지만, 그녀는 늘 득실을 앓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그녀는 어쩔 수 없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향산은 도대체 어디에 있습니까? 그녀는 감탄했다. "향소소는 이미 3 월을 지었고, 양간연의 둥지는 무정하다." 그녀는 "꽃이 만발하고, 붉은 향기가 끊어진다" 고 한탄했다 결국 그녀는' 한 가닥의 향혼이 바람에 흩어지고, 하룻밤 잠을 이루지 못했다' 는 슬픈 결말로 끝났다. "수호라는 책은 송강을 비롯한 108 명의 영웅들이 모이리량산에서 법원 지지를 받고 요군을 무너뜨리고 반군을 소멸했지만 매국노에게 모해된 영웅적 이야기를 담고 있다. 책 전체를 보니 단 한 단어만이 내 머리 속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의. 정의는 정의로 해석될 수 있다. 정의감이 강한 사람은 정신이 고상한 사람이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목숨을 바쳐 의리를 취하는가? 그들은 두렵지 않습니까? 그들은 정의와 진리를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쓸 수 있다. 강한 정의감이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무엇을 생명으로 쟁취할 가치가 있는지를 분명하게 알려 주기 때문이다. 정의감이 없는 사람은 이 점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그의 정의감은 이미 무감각에 삼켜졌기 때문에, 그의 분투 열정은 이미 얼어붙었지만, 그의 영혼은 이미 사회의 추악한 것들에 동화되었다. 로빈슨 표류기 2' 를 읽다. 설 연휴에 나는 피리복의' 로빈슨 표류기' 를 읽었다. 나는 이 책에 깊이 매료되어 로빈슨의 놀라운 끈기와 불요불굴의 정신을 실감하게 되었다. 이 책을 다 읽고 난 후, 나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한 사람이 절망 속에서도 이렇게 생활에 대한 자신감이 넘치고, 용감하게 삶을 마주하고, 삶을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귀중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언제 어디서나, 사람들이 어려움에 부딪치고, 어려움이 아무리 크더라도, 그것들에 놀라 쓰러져서는 안 된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들은 용감하게 맞서고, 이겨내고, 항상 긍정적이고 냉정하며 낙관적인 마음으로 액운에 직면하고 도전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로빈슨 같은 승자가 될 수 있다. 사랑의 교육이라는 제목을 보고, 나는 이 다원적인 세상에서 사랑이 무엇인지 생각했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나는 이태리 초등학생과 함께 미지의 답을 찾기 위해 트레킹했다. 사랑은 공기와 같다. 보이지 않기 때문에 항상 우리에게 매일 무시당한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사실 그 의미는 이미 생활에 녹아들었다. 부모님의 사랑처럼, 우리는 단지 책꽂이에 아이가 즐겨 읽는 새 책 한 권을 놓았다. 내가 기침을 하자마자 알약이 내 눈앞에 놓여 있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아이를 한 번 보는 것을 잊지 않는 것은 우리가 두 팔을 벌려 포옹해야 하는 진한 사랑이다. 우리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아무도 지지하지 않을 때, 부모는 여전히 우리 곁에 있다. 잊지 않고 말하다: 저녁에 일찍 자다. 안리의 이야기를 보고 나서야, 천하의 모든 부모들이 아이들에 대한 사랑이 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앤리는 부모님과 함께 읽고 쓰는 일기를 한 권 썼다. 현재 많은 학우들의 일기에는 아직도 작은 자물쇠가 걸려 있다. 가장 간단한 것도 간과하기 쉬운 것이다. 이 넓은 사랑 속의 깊은 친자식의 사랑처럼 많은 사람들이 느낄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사랑이 여행이라면, 어떤 사람들은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사랑은 끝이 없는 즐거운 여행이다. 인생처럼 인생을 감옥으로 삼아 복역하면, 사람들은 어느 날 출소하고, 초탈하고, 중노동을 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면 이런 생활은 필연적으로 고통스럽고 피곤할 것이다. 반대로, 삶을 여행으로 본다면, 새로운 것에 대한 이해와 공부로 매일 풍요로워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얼마나 오래 지속되든 간에, 당신은 단지 걸어가고 싶고, 심지어 열정에 몰두하고 싶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열정명언) 이때 이런 느낌은 이미 일종의 사랑, 삶에 대한 사랑으로 승화되었다. "사랑의 교육" 을 읽고 안리에 들어갔다. 나는 그들이 어떻게 공부하고, 어떻게 살고, 어떻게 연애하는지 목격했다. 나는 사랑에 생활에 대한 추구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았다. 어린 시절' 은 외로운 아이' 나' 의 성장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설은 한 아이의 독특한 시각으로 사회 전체와 인생을 살폈다. 내가 사는 외할아버지 집은 증오로 가득 찬 가족, 일반인의 강한 습관이다. 이것은 질식할 수 있는 가정이다. 게다가 소설은 당시 사회 전체의 부패, 쇠퇴, 소멸 과정을 보여 주었다. 소설은 나의 고통스러운 어린 시절에 대한 서술을 통해 작가의 어려운 어린 시절과 빛과 진리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를 실감나게 반영하며 19 연말 러시아 사회의 광활한 사회 풍경을 보여준다. 누구나 기억하고 아껴야 할 아름다운 시간이 있다. 나에게 어린 시절은 나의 가장 소중한 소장품이 될 것이다. 골키가 쓴' 어린시절' 이라는 책에 대해 말하자면, 어린 시절은 그에게 비극적인 경험과 깊은 기억이 되어야 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덴마크 작가인 안데슨은 어린이를 교육하고 성인에게 유익한 동화를 많이 썼다. 그중' 벌거벗은 임금님' 는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예쁜 옷에 탐닉한 황제는 하루 종일 온갖 예쁜 옷만 입고 싶었는데, 국가 관리는 이렇게 어리석고 퇴폐적이었다! 그는' 예쁜 옷을 볼 수 없는 사람은 어리석고 무능하다' 는 쓸데없는 말을 믿다니, 그 대신들이 얼마나 위선적이고 어리석은가! 어느 무식한 아이가 더 존경스럽다. 황제는 나중에 체면을 잃고 존엄성을 잃었다. 사기꾼의 잘못인가요? 부장님의 잘못인가요? 아니면 네 잘못이야? 우리는 잘못을 어떤 사람에게만 국한해서는 안 되고, 좀 더 깊이 생각해야 한다. 결국 인간성의 위선과 아첨, 사회의 나쁜 풍조가 작용하고 있다. 벌거벗은 임금님' 속의 물건은 실생활에서 한번도 나타나지 않았지만, 그중에는 많은 나쁜 사회 풍조가 있다! 특히 신하를 아첨하는 사람들은 옳고 그름을 뒤바꾸고 흑백을 혼동하며 자신의 이름과 이익을 위해서만 이익과 이기심을 도모한다. 이 이야기는 내가 어렸을 때 나에게 영감을 주었다. 나는 결코 그런 위선적인 학생이 되어서는 안 되며, 태양에 그을릴까 봐 자신의 결점을 숨기려고 애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공부중에 조금도 거짓이 있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나는 대담하게 자신의 결점을 폭로하고, 다른 사람과 자신이 가능한 한 빨리 발견할 수 있도록 해야, 나는 신속하게 자신의 결점을 바로잡고, 진보하고, 성공에 가까워질 수 있다는 것을 안다! 톰 소아의 모험기' 는 미국의 위대한 작가 마크 트웨인이 쓴 것으로, 주로 미국 청소년의 생활을 묘사한다. 이야기의 배경은 19 세기 미국 미시시피 강변의 상트페테르부르크이다. 이야기의 주인공 톰은 순진하고 활발하며 장난꾸러기 전형적인 미국 소년이다. 그와 섀클이라는 야생 아이는 참지 못할 멋진 일을 많이 했다. 예를 들어, 톰은 페인트 울타리로 벌을 받았지만, 다른 어린이들이 대신 일을 할 수 있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자동으로 감사의 선물을 주었습니다. 나중에 샤크와 나는 무인도로 도피했다. 사람들은 그들이 홍수로 물에 잠기고 교회에서 장례식을 치르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들은 교회 종탑에 숨어서 엿들었다. 이러한 개구쟁이 행동들이 우리에게 모범을 보이지는 못했지만, 그는 의로움의 증인으로서 무고한 범인인 모프 피터를 구하기 위해 의연하게 일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장난꾸러기 외에도 그는 샤크와 함께 살인 사건을 해결하여 모두가 존경하는 작은 영웅이 되었다. 톰도 배울 만한 곳이 있는 것 같다. 사실, 아이의 탐욕은 때때로 아이의 순진함을 반영한다. 이런 순수함은 어린 시절 이후 찾기 어렵고, 찾을 수 있는 것도 가끔 생각나는 달콤한 추억일 뿐이다. 나는 너의 어린 시절이 매우 괴로워도 회상해 보면 행복할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누가 어렸을 때 바보짓을 한 적이 없습니까? 나이가 들수록 이런 어리석은 일들이 재미있다고 느낄 것이다. 나는 어린 시절이 단 술 한 캔과 같다고 말했다. 시간이 길수록 맛이 향기롭고 순수할수록 뒷맛이 무궁하다. 사람은 늘 자란다. 더 높고 강해질 뿐만 아니라, 사람의 마음도 성장하고 있다. 세상에 대한 너의 견해는 달라졌다. 너는 철이 들어서 더 이상 유치하지 않다. 하지만 사람은 점점 더 좋아져야 한다. "모험" 의 냉혹하고 무정한 악당인 조이처럼 굴지 마세요. 그는 모든 나쁜 짓을 해서 모두가 그를 싫어한다. 그러나 결국 악은 악보가 있고, 결국 그는 동굴에서 굶어 죽었다. "걸리버 여행기 반성" 이라는 책에는 주인공과 외과의사 걸리버의 모험기가 적혀 있는데, 어떤 내용은 매우 무섭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악당 국가 에서, 그는 괴물, 방 탄, 가축 수십 연속 삼킨, 또는 전체 배를 채울 수 없습니다 되었다; 거인의 왕국에서 그는 거인의 인형이 되어 손바닥을 가지고 놀다가 파리 꿀벌과 싸웠다. 나중에 그는 신비한 비행도국에 도착했는데, 이곳 사람들은 조류 밑의 천연 자석과 해저 아래 자석의 힘을 이용하여 마음대로 움직였다. 이것도 수시로 귀신을 불러 대화를 할 수 있는 이상한 나라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혜의 수치국도 있다. 이 남녀가 뒤바뀐 세상에는 놀라운 이야기가 많다. 읽다 보니, 나는 그리버와 함께 그 환상적인 세계로 들어온 것 같다. 나에게 인상 깊었던 것은 인형 같은 인물, 크고 위풍당당한 거인, 물고기처럼 보이는 비행도국 주민, 혜혜혜와 여후였다. 나는 가장 특별한 것은 섬나라 주민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의 눈은 모두 한쪽에 있고, 악기를 사랑하는 민족이며, 옷에도 자기가 좋아하는 악기가 있다. 그곳의 시종은 항상 신하들의 머리를 두드려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항상 기상천외하다. 이 책을 읽고 난 후에, 나는 걸리버의 지혜와 용기와 모험정신에 감탄했다. 그는 독특한 사람이라 바다를 보자마자 내면의 모험의 충동을 억제할 수 없었다. 의사로 서, 그는 승무원 의사를 보고, 세계를 여행 하 고 사방에 위험을 감수 했다. " 춘수별' 은 위대한 작가 빙심의 시집과 노래집이다. 안의 내용은 빙심이 쉽게 쓴' 언제 어디서나 느낌과 추억' 이다. 이 두 권의 책은 의미심장하고 철리가 풍부하여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아 교육부 중학교 국어 교과 개요 지정 서지가 되었다. "똑똑한 사람, 너의 판타지 꽃을 버려라! 그녀는 단지 현혹일 뿐이지만, 너의 눈의 봄빛을 비춘다. "시집에서 이 시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이다. 나는 몽상가였다. 나는 매일 미래에 대한 환상에 빠져 있지만 현명히 현재를 개선할 수는 없다. 어렸을 때 자신의 미래가 얼마나 성공적이고, 얼마나 순조로운지, 얼마나 비길 데 없는 것인지 상상할 수 있었지만, 그것은 상상에서 특히 현란하고, 멀리 떨어져 있는 꽃일 뿐, 현실이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때 공부는' 하고 싶은지 안 하는지' 때문에 성적이 갈수록 따라붙지 않았다. 매일 환상을 하며 모처럼의 기회를 놓치곤 한다. 중학교 2 학년 때, 다른 학우들은 모두 시험삼아 적극적으로 준비했지만, 나는 오히려 내가 좋은 성적을 얻을 것이라고 상상했다. 시험 문제를 보았을 때 나는 어리석었다. 대부분의 학우들이 모두 명단에 있는데, 나는 오히려 의기소침하다. 그때 나는 후회했다! 환상을 좋아하지만, 현재의 진정한 향화를 쟁취할 마음이 없다. 그것은 무의미한 백일몽일 뿐이다! 우리 모두는 환상의 꽃을 버리고 진정한 꽃을 꺾어야 한다. 연을 쫓는 사람' 은 12 세의 아프가니스탄 부잣집 도련님과 그의 아버지의 하인 아들 하산 사이의 우정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작가는 화려한 문필이 없다. 다만 가볍고 부드러운 글로 애정과 우정, 배신과 구속을 그려냈을 뿐, 나를 놀라게 했다. 아미르의 가장 좋은 파트너인 하산이 다른 부잣집 도련님에게 폭행을 당했을 때, 하산의 가장 믿을 수 있는 친구인 아미르는 어두운 구석에 웅크리고 묵묵히 바라보다가 눈물을 흘릴 때까지 나서지 못하고 하산을 도우려 하지 않았다. 나는 가슴 아픈 소리를 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그러나 운명의 바늘은 멈추지 않았다. 아미르는 나약함 때문에 하산을 대면할 수 없을 때까지 극도로 두려웠다. 결국 그를 모함하여 그가 영원히 이 집을 떠나게 했다. 나중에 아미르가 하산이 실제로 그의 이복형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후회와 고통이 얽혀 있었다. 아미르가 연중 뜻밖에 하산의 소식을 알게 되자 위험을 무릅쓰고 고향인 아프가니스탄으로 가서 구속을 시작했다. 그러나 시간은 모든 것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무섭다. 마침내 고향으로 돌아온 아미르는 고향의 변화를 목격하고 전란이 끊이지 않아 괴로워했다. 동시에, 나는 어린 시절의 집사와 집을 버리고 하산의 소식을 알게 되었다. 하산은 죽었지만 아미르의 구속은 멈추지 않았다. 하산의 외아들 솔라보가 아미르의 어린 시절 적의 손에 떨어졌다. 어린 시절의 비겁함과 죄책감이 중년의 아미르를 괴롭히고 있다 ... 서유기가 서유기를 열었을 때, 늘 다른 느낌이 들었다. 4 대 고전 소설 중 가장 생생하다. 어렸을 때 항상 즐겁고 재미있었다. 하지만 오늘날 변하지 않는 것은 그 이상하고 오색찬란한 신화 세계인데, 단지 나의 이해가 바뀌었을 뿐이다. 이것은 모두가 즐겨 읽는 고전 명작이다. 누구나 읽을 때 서로 다른 느낌과 깨우침을 받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선명한 개성을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웅장한 전체적인 이미지를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생동감 있고 유머러스한 대화 서술을 좋아한다. 그것의 역사적 배경과 사회 현상을 연구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내 의견으로는, 그의 우여곡절 줄거리에는 사람들이 갈망하고 높이 오를 수 없는 삶의 이상과 인간의 추구, 즉 자유가 숨어 있다. 2 1 세기 사람들은 자유를 갈망하고 자유의 화신인 손오공을 갈망한다. 손오공은 흙을 깨고 나왔다. "기린의 관할이 아니라 봉황통제, 인간의 왕좌 구속" 으로 돌진해 용궁과 귀신부에 뛰어들어 경직되어 곽화산에서 왕이 되고자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간성은 이미 모든 속박에서 벗어나 완전히 자유로워졌다고 할 수 있다. 사실 손오공은 자유의 화신이다. 그의 가장 두드러진 자질은 자유를 갈망하는 것이다. 그는 영원히 자유를 추구하고 있으며, 그의 모든 분투도 자유를 위한 것이다. 이렇게 생동감 있는 이미지는 독자들에게 자유를 추구하는 힘과 용기를 주었다. 그러나, 현재, 심지어 미래, 완전한 자유는 결국 불가능하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다. 사람은 항상 이렇거나 그런 속박에 얽매여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비록 우리는 제약받는 세상에 둘러싸여 있지만,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가능한 넓고 깊이 있게 할 수 있다. 그래야 그것이 끝이 없고 천지를 포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현재 사회에는 가치가 없는 것에 얽매여 있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은데, 그 속에서 즐거워하며 만족감을 느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수백 년의 탐구와 발전을 거쳐, 물질에 대한 수요는 더 이상 절박하지 않지만, 정신적 자유에 대한 수요는 터무니없이 지워졌다. 결론적으로, 나는 현대인들이 가장 부족한 것은 개방적이고 진취적이며 최대의 자유를 찾는 정신이라고 생각한다. 시대를 거쳐 단련된' 서유기' 에는 새로운 세기에 사람들이 가장 갈망하는 자유정신이 담겨 있다. 나는 그것이 왜 지금까지 전해지는지 이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