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사
천지는 어디에서 왔는가? 그것은 무엇을 위해 태어났습니까? 사람들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그것은 무엇을 위해 태어났습니까? 이러한 문제들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우리를 괴롭히고 있다.
천지의 기원에 대하여 서방에는 하느님이 천지만물을 창조하셨다는 설이 있고, 중국에는 반고가 세계를 창조한다는 전설이 있다. 《산해경》에 따르면 우주는 반고라는 신이 창조한 것이다. 우리는 그것을 반고 우주라고 부를 수 있다. 우리는 "반고 우주는 처음에는 모체의 인간 배아와 같다" 고 상상할 수 있다. 단지 작은 입자일 뿐이다. 카오스 상태에서 우주는 점차 형성되고 있다. "우주의 층층 물질은 층층 천지로 결합되며, 동시에 층층 천지 사이의 만물, 반고와 같은 신과 각종 중생" 을 만들어 낸다. 여기에는 지구의 산, 강, 나무, 새, 짐승, 벌레, 물고기가 포함된다.
하늘과 땅의 만물이 생겼을 때, 어떤 신들은 하늘에서 와서 그들의 마력으로 자신의 형상대로 사람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인은 여와라는 신이 창조했다고 한다. 여와는 아름다운 여신이다. 사료에 의하면 그녀는 뱀의 머리라고 한다. "태평목련" 은 여와가 사람을 만드는 것을 묘사한다. 처음에 여와는 자신의 모습에 따라 황토와 물로 작은 진흙인을 만들었다. 그녀는 한 무더기 또 한 무더기를 지었는데, 너무 느리다고 느껴서 진흙이 묻은 등나무 줄기로 휘두르며 진흙이 땅에 흩어져 사람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위의 설명에서, 우리는 여와가 신의 일원으로서 인력이 아니라 마법으로 인간을 창조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사실, "신은 신통으로 만들어졌고, 신은 손으로 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인체의 구조는 매우 복잡하여 손으로 빚어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어리석은 고용 방식은 용납할 수 없다. 그래서 신은 마법을 쓰고 있다. " ("뉴욕 Fa 회의 발표 및 해결")
그 이후로 중국인들은 지구에서 번식하기 시작했다. 방금 창조된 사람은 우주, 생명, 세계에 대한 인식이 없고, 세상의 변화에 대한 관용도 없고, 성형적인 생각도 없다.
사람이 신과 함께 있는 시기.
사람들의 기술을 풍요롭게 하고 우주, 지구, 자연을 인식하고 대처하는 능력을 높이기 위해, 일부 신들은 하늘에서 내려와 사람들에게 기본적인 생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도록 가르친다.
첫 번째로 나타난 신은 유초였다. 그는 나무의 가지와 잎으로 간단한 화두를 만들도록 가르쳤다. 이것은 원래 집이니, 적어도 야수와 홍수는 피할 수 있다. 사람들이 그에게서 배워서 건축 기술이 날로 완벽해지고 있다. 나중에 사람들이 이 방법을 지하로 옮기는 것도 같은 효과를 냈다.
중국 역사상 전설의 황 3 도 이런 신이다. 황삼이 도대체 누구를 가리키는지에 대해서는 줄곧 두 가지 관점이 있다. 황삼손가락은 수인씨, 복희, 신농을 가리킨다. 한 손가락으로 복희, 여와, 신농을 가리키다. 그러나 통속적인 견해는 수인씨, 복희, 신농을 가리킨다.
왜 수인씨, 복희, 신농신은 모두 하늘에서 내려온 것입니까? 역사서에 따르면 이 세 사람은 각각 수인씨, 푸, 신농씨라고 불리며,' 사' 의 본의는 신이다. 또한 세 사람 모두 안목이 있어서 모두 똑똑하다. 전설에 의하면 수인씨는 매우 총명하다고 한다. 복희의 어머니 화서가 뇌사에서 어른의 발자국을 밟아 임신하여 12 년 후에 복희를 낳았다. 복희는 머리를 가진 뱀이나 머리를 가진 용처럼 보인다. 그는 지혜와 용기, 그리고 큰 힘을 가지고 있다. 그는' 용주' 라고 자칭해 용을 한하 민족의 국장 토템으로 여겼는데, 이것이 중화민족이 최초로 용의 후계자라고 부른 이유일 것이다. 신농에 관해서는, "춘추위원명보" 에서 그가 "미남" 이라고 말했다. 그는 태어날 때부터 수정 뱃가죽을 가지고 태어났고, 모든 내장을 똑똑히 볼 수 있었다. 3 시간이면 말을 할 수 있고, 5 일이면 걸을 수 있고, 7 일이면 이가 잘 자란다. 그리고 인간의 지혜를 초월하는 세 가지 행동으로 볼 때, 새로 창조된 사람의 지혜를 초월하는 것이 아니라 인류를 교육시키는 것을 사명으로 지구에 온 하나님임에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역사서에 의하면, 수나라는 먼저 사람들에게 불을 뚫는 것을 가르쳤다. 그는 인간에게 하늘에서 가장 큰 비밀 중 하나인' 불' 을 누설했다. 불은 어디에나 있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아는 사람은 없다. 수인씨는 사람들에게 그것을 나무에서 뚫고 나오라고 가르쳤다. 인간이 익힌 음식을 먹는 것은 불이 나서 몸이 강해지고 생활 방식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고대 그리스 신화 중 프로메테우스가 인간의 손에서 천화를 훔쳤다는 기록을 떠올리게 한다.
고고학과 역사 자료에 따르면 복희부족은 현재의 간쑤 지역에 살고 있다. 오늘 간쑤 () 성 천수시 () 에 복희구아 () 가 하나 있다. 복희의 임무는 사람들에게 그물잡이, 사냥, 경작을 가르치고 사람들을 안정된 생활로 인도하는 것이다. 그는 또한 사람들에게 불로 요리하는 법을 가르쳤다. 그는 매듭을 짓는 음표가 아니라 필기기호를 만들기 시작했다. 그는 또한 관원을 설치하여 백성을 관리하는데, 모든 관원들이 용을 그려 신분을 나타냈다. 그는 또한 1 주일의 일수와 오행에 따라 악기 하나를 만들었다. 칠현악기, 봉황 날개의 모양에 따라 악기 하나를 만들고, 노래' 운전 차별' 을 만들어 사람들의 생활을 풍요롭게 했다. 그는 엄격한 결혼식과 부부 제도를 제정하여 아이가 결혼식 이후에만 태어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차세대가 부모의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그는 또한 폰 (von) 이라는 성을 결정했습니다. 그 이후로 중국인들은 성을 갖기 시작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복희가 음양의 변화에 따라 가십을 만들었다는 점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어느 날 푸가 황하변에 와서 갑자기 일룡일마가 마이너스 그림을 낸 후, 그는 그것을 가십으로 만들었다. 나중에 황제는 "Xi 호점일, 장이가 달을 차지하게 하고, 땅의 점성상이 되었다." 이른바' 용도를 받고 팔괘를 그리는 것' 이 바로 여기에서 유래한 것이다. 고대에는 이를' 하도' 라고 불렀고, 복희팔괘, 선천적인 가십, 가장 원시적인 버전의 이경이라고도 불렀다. 흑백의 고리점으로 숫자를 나타내고 그림으로 배열하는 것이 특징이다. 즉 16 명 아래, 27 명 위, 38 명 왼쪽, 49 명 오른쪽, 50 명 중. 이 강도는 사람들이 신의 의지를 따르는 한 가지 방법이라고 한다. 그래서 중국인들은 천도의 변화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는데, 천명은 위반하기 어렵고, 하늘에 대한 무한한 경의를 가지고 있다. 천지 변화의 원인은 이른바' 도' 다. 그런 다음 주문왕은 하도에 근거하여 이경을 추론했고, 이경은 원시 코끼리에서 글자 그대로 바뀌었다. 이른바 이경과 모레 가십이다. 공자 시대에는 사람들이 길에서 더 멀어져 문자로 <역경>, 즉 <역경> 전승에 주석을 달기 시작했다.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은 왜 몇 가지 간단한 가십이 설명 없이 예지할 수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사실, 이것은 하나님이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보내신 고전이며, 분명히 인간의 지혜로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이때 인류 발전사에서 큰 사건이 발생했다. 화남자란명편' 과' 논형담천편' 은 공 씨와 축융씨 두 신선이 불주산에서 결투하는 일을 담고 있다. 결국 공 씨가 실패하자 머리를 부저우산에 부딪혔고, 부저우산은 그 위에서 부러졌다. 저우산산이 아니라 천지 사이의 주요 기둥이다. 기둥이 부러졌을 때, 천국은 즉시 거대한 균열을 터뜨렸다. 지구는 균형을 잃고 남동쪽으로 급격히 기울고, 홍수가 지하에서 쏟아져 나와 물바다가 되었다. 인간은 숨길 곳이 없고, 달릴 수도 있고, 울 수도 있다. 여신 여와는 인간의 질고를 차마 볼 수 없어 산 위의 오색석을 가져가서 태웠다. 정제한 후, 그녀는 그것들을 사용하여 하늘의 갈라진 틈을 메웠다. 지금 하늘에 밝고 눈부신 샤홍이 여와 가문이 만든 오색 거석이라고 합니다. 그녀는 거북이 한 마리의 네 발을 부러뜨리고 그것들을 네 개의 기둥으로 다시 지구를 지탱했다. 여와는 갈대풀로 재를 태워 깨끗이 빨아들였다. 천보 () 는 사방이 정정하고, 홍수는 천하를 안정시킨다. 좋은 사람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우리는 여신여와에게 감사해야 한다. 그녀는 인간을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인류를 구했다.
그 이후로 인류는 계속 번식했다. 사람들이 결혼한 후 인구가 배로 늘어나기 시작했다. 고대에는 일반인들이 사냥으로 생계를 꾸려 나갔지만, 인구가 많기 때문에 동물과 동물은 점차 백성들이 먹을 수 없을 정도로 부족했다. 그리고 인간은 요리하는 법을 배웠고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 많은 음식이 필요했기 때문에 새로운 문제가 생겼습니다. 하나는 무엇을 먹어야 할지, 무엇을 먹어서는 안 되는지, 다른 하나는 질병을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 모르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또 다른 신농의 하범은 이 두 가지 문제를 해결했다. 먹을 수 있는 식물을 찾아 인공재배를 하기 위해 신농은 각종 꽃과 열매를 채집하고 입에 하나씩 넣어 먹고 그 성질과 기능을 결정한다. 이런 부주의한 음식 때문에, 때때로 그는 하루에 70 회 이상 중독되기도 한다. 다행히도, 그는 보통 사람이 아니며 중독이 없다. 마지막으로, 그는 먹을 수 있는 종, 먹을 수 없는 종, 약으로 쓸 수 있는 종을 발견했다. 그중 우세약 120 종, 양생연년; 중형약 120 종으로 중익기를 보충하고 허기를 보충할 수 있다. 125 가지 나쁜 약은 병을 치료할 수 있다. 신농의 출현은 중국인들에게 비교적 완전한 의학 기초를 세웠다. 사실 한의학의 수천 년의 발전은 모두 신농 본초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그래서 신농은 중국의 의학 시조로 여겨진다. 게다가 신농은 반탁금을 만들어 사람들의 정신생활을 풍요롭게 했다. 그는 또한 사람들에게 농사를 짓는 법을 가르치는 뇌율도 발명했다. 그는 또한 사람들에게 도자기를 만들어 물을 흡수하고, 물을 운반하고, 바비큐 음식을 굽는 것을 가르쳤다. 중화민족이 농경사회에 진출하기 시작한 것은 신농 시대였다.
이런 식으로 수인씨, 복희, 신농삼신의 도움으로 인류는 삶의 질을 높이기 시작했고, 자연을 인식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 시작했고, 기본적인 인간 행동 규범을 갖추게 되었다. 미성숙한 인류는 신의 보살핌 아래 요람에서 한 걸음 한 걸음 내딛었다. 그 이후로 우리 조상은 야만적인 상태에서 초기 문명으로 바뀌었다. 황삼이 중국 역사에서 경험한 긴 세월을 보면, 하느님이 사람을 창조하신 후, 중국에서, 사람과 하나님 사이의 시간이 지난 후, 신이 인간에게 직접 문화를 전수한 것이 분명하다. 따라서 중국인들은 하늘에 대한 무한한 경의를 가지고 있으며,' 경천' 은 중국 문화를 일종의 신앙문화로 대표할 뿐만 아니라 일종의 전설문화의 표상과 내포를 반영한다.
반신문화시대
* 황제 시대
약 5000 년 전, 인류 역사상 중요한 장면이 중국 무대에 나타났는데, 황제 시대가 도래했다. 황제는 중화민족을 위해 풍부하고 찬란한 중화문화를 창조하여 중국 역사에서 존경을 받았다. 사실 중국인의' 천존조' 의 특징은 고대인신 * * * 을 제외하고는 황제가 중화민족의 시조로 여겨지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황제 뒤에는' 천지가 연결되어 있다' 는 전설이 있는데, 바로 인신이 분리되었다는 것이다. 중화민족은 전설문화를 바탕으로 황제 시대부터 인민을 중심으로 눈부신 반신 문화의 서막을 열었다.
초기 중국은 민주주의 이전에 황하 유역에 살았는데, 이것은 풍부한 자연 조건과 관련이 있다. 나중에 천천히 남쪽으로 이주하기 시작했다. 당시 각 부족은 모두 신농을 천하의 주님으로, 염제를 위해 그에게 공물을 바쳤다. 그 민족은 주로 황하 하류에 산다. 전설에 따르면 황하 유역에 사는 또 다른 강대한 부족은 곰 부족이라고 한다. 곰, 소단 부족의 후예가 있다. 그의 성은 공손이고 이름은 헌재이다. 태어날 때부터 그의 이미지는 일반인과 다르다. 춘추위원명보는 그가' 용수염' 이라고 말했는데, 그는 매우 영적이다. 그는 태어나자마자 곧 말을 할 것이다. 그는 젊었을 때 총명하고 기민하며, 자라서 성실하고 근면하며, 자라서 지식이 넓어 사물에 대한 판단이 분명하다. 나중에 부락의 우두머리로 선출되어 황제라고 불렸다. 그 종족은 처음에 서북에 거주한 후 사슴으로 이주했는데, 현재 허베이 () 성 사슴현 동남부로 이주했다.
헌원 시대가 되자 염제의 부계 가문은 이미 쇠락했다. 다른 부족들은 서로 공격하여 국민을 죽였지만, 신농은 그들을 정복할 힘이 없었다. 그래서 황제는 무예를 연마하여 조공을 바치지 않는 부족을 정복하기 시작했고, 부락은 모두 돌아왔다. 허베이, 허난, 산둥, 허난, 허난, 허난, 허난, 허난, 허난, 허난, 허난, 허난, 허난, 허난, 허난 그와 염제는 황하 하류를 위해 큰 싸움을 벌였다. 염제는 패하여 황제에게 도움을 청하고 그것과 동맹을 맺었다. 황제는 두 부족의 사람들에게 사슴의 땅에서 치우와 싸우라고 명령했다.
사슴의 전쟁은 중국 고대 역사상 중요한 사건이다. 이 중요한 사건의 또 다른 인물인 치우는 관련 문헌에 따르면 그의 이미지는 폭군과 도둑으로 상당히 추악하다. 상서 율행' 의 기록은 이런 관점의 대표이다: 치우는 반란을 일으키고 고문으로 묘족을 통치한다. 하지만 용어하도의 기록에 따르면 치우는 기이한 신력을 지닌 신의 이미지다. "오병의 기구를 구름으로 만들다" 는 것은 매우 대단하다. 논강' 도 치우 동두철액, 팔팔 팔발가락, 인발 네 눈 여섯 손, 식사석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황제는 그를 이길 수 없었고, 신들의 도움을 청할 수밖에 없었다. 《황제내경》에 의하면 현nv 의 전술을 기술한다.
황제와 치우는 구전 무적이다. 황제가 태산으로 돌아오자 3 일 3 박 안개가 자욱했다. 새머리 여자가 한 명 있는데, 황제는 또 무릎을 꿇고 감히 일어나지 못했다. 여자는' 나는 현녀다, 너는 어떻게 하고 싶니?' 라고 말했다 황제는' 녀석이 모든 것을 이겨야 한다' 고 말했다. 그리고 나는 전술을 얻었다. 선제여병법' 에서도 "황제가 치우를 공격하면 3 년 동안 성을 지킬 수 없다 ..." "9 전 9 패" "3 년 동안 도시를 지킬 수 없다" 고 말했다. 치우는 매우 강력한 상대여서, 실력이 황제와 견줄 만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황제는 단지 여신의 도움으로 승리를 거두었다. 이번 전쟁의 기록에서 우리는 치우신의 이미지를 볼 수 있다. 그는' 짐승과 사람, 동두철액',' 사람의 발굽, 네 눈, 여섯 손' 뿐만 아니라' 가라앉은 풍파',' 안개 3 일' 로 황제에게 바람 뒤의 나침반으로 그를 물리치게 했다. 보아하니 치우는 신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황제도 신력이 있어 바람 후에 신령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오늘 허베이 () 주 () 에는 악명 치우극 () 이 있는데, 백성들은 삼삼오오 () 로 머리를 쓰고 뿔을 끼고 서로 상쇄한다. 태원의 각 마을 사이에는 치우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소머리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오늘 지주에는 치우 강, 즉 사슴의 밭이 있다. 한무 시대에 태원에는 치우신이 있었는데, 낮에는 뱀의 머리를 보았다. 전염병을 관장하고, 그 풍속을 신당으로 세우다. 이는 대전 중 사슴이, 주 () 사람들이 오랫동안 치우신 (), 태원 (), 북한 () 등 다른 곳에서도 치우신 () 에게 제사를 지냈다는 것을 보여준다. 황제의 이미지도 마찬가지다. 그들은 역사적인 인물일 뿐만 아니라 고대 역사에서 신의 특징을 지닌 이미지이기도 하다. 이것은 또한 인신이 공존하는 시기가 오제까지 계속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황제가 치우를 물리치고 치우를 죽인 후, 염황 부족 사이에 또 한 차례의 전쟁이 일어났다. 염제가 다른 부족을 공격하여 다른 부족이 황제에게 충성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헌원은 도덕을 실천하고, 군대를 정비하고, 사계절의 기변화를 연구하고, 오곡을 심고, 백성을 위로하고, 사방에서 땅을 측정하고, 각종 맹수를 훈련하고, 한천시골에서 염제와 몇 차례 전투를 벌여 염제를 정복하고 승리를 거두었다. 이때부터 중원의 각 부락은 황제를 천하의 주, 즉 천자로 공경하여 신농을 대신했다. 천자는 하느님의 사랑하는 아들을 뜻하며, 그는 천국에서 걷는 운명을 부여받았다. 그래서 사실 황제는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제후에게 복종하고 무력과 징병제 형식으로 한하 민족을 통일한 황제가 되었다. 역사서에 따르면 황제는 천자가 흙이 있는 길조, 흙빛이 노랗기 때문에 황제라고 부른다. 염황 등 부족은 황제의 지도하에 중화민족으로 융합되었다. 그래서 중화민족은 스스로' 염황자손' 이라고 생각했고, 염황 두 부족이 중화민족으로 융합되어' 염황자손' 이라고 불렸다.
황제가 천하의 주인이 된 후, 점차 천하를 평정하였다. 그는 동쪽으로 동해로 가서 환산과 태산에 올랐다. 서쪽의 노루를 지나 계두산을 기어올랐다. 남쪽 양쯔강, xiongshan, Xiangshan 에 탑승; 혼주 (xn yù 욕, 훈옥) 부족은 북쪽으로 추방되었고, 두의는 주루산 기슭에 세워졌다.
황제는 그래서 백관을 설치하여 법규를 제정하고 인재를 발탁하고 절에 제사를 지내며 천하를 다스렸다. 황제가 봉한 관직은 모두 운명을 따서, 군대는 운사라고 부른다. 그는 좌우 감옥을 설립하여 각 부족을 좌우로 감독했다. 그는 또한 귀신 산천을 자주 제사를 지내는데, 횟수는 예로부터 가장 많았다. 그는 또한 현신을 후풍, 이목, 상현, 홍으로 임명하여 국민을 다스렸다. 또한 황제는 천지 4 시의 법칙에 따라 음양의 변화를 추측하고 생사의 이치를 해석하며 존재와 죽음의 원인을 탐구했다. 그는 계절에 따라 수백 종의 식물을 파종하고, 새, 동물, 누에를 길들이고, 흙, 석두, 금, 옥석을 모아 민간용으로 사용하고, 물, 불, 목재, 각종 재산을 절약했다.
게다가 황제는 그의 신하들에게 집을 짓고, 곡물을 재배하고, 옷을 만들고, 배와 자동차를 만들라고 명령했다. 황제 시대에는 문자, 의약, 산수, 역법, 악기, 도기, 양잠 등 각종 발명이 잇따라 나타났다. 전설에 의하면 나침반은 황제가 발명한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후세는 중화문명이 황제 시대에 창립되었다고 생각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황제 주위에 창호라는 역사학자가 이 말을 썼다고 한다. 창호 머리에 네 개의 눈이 있어 신들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위를 보면, 그는 퀘이커의 모양을 볼 수 있고, 아래를 보면 거북껍질의 질감과 새와 짐승의 발자국을 관찰할 수 있다. 창호 () 는 세계의 많은 아름다운 이미지를 광범위하게 수집하여 문자를 합성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고대 문자' 라고 불린다. 창호 () 가 단어를 만든 후, "비가 내리고, 귀뚜라미 () 가 밤에 울고 있다고 한다." 세계의 좁쌀은 창호가 글자를 만들었기 때문에 축하할 만하다. 그런 다음 귀신은 말로 울고, 사람의 지혜는 성장하고, 사람의 도덕은 분리되고, 기만과 교활함은 이로 인해 생겨나고, 세상은 평안할 수 없고, 귀신도 안절부절못하므로, 귀신은 울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역법에서 황제는 하늘이 주신 보정으로 태양의 운행을 관찰하고, 점술용 풀로 역법을 추산하여 구원일의 날짜를 예측했다. 황제 시대에는 하루를 기억하는 방법도 발명하여 하루의 변화를 기록하였다. 오제실록' 은 "황제 ... 일본을 환영하는 정책을 실시하다" 고 말했다. "정책" 은 작은 대나무 조각이다. 해돋이에 대나무 하나를 옮기다. 일기방법의 발명 중 천간기일의 방법으로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하늘의 태양을 기록하는 방법이란 하루를 갑, 을, c, 정, e, 자기, 헵경, 신, 사람, 귀신, 한 번에 한 글자로 표시하는 것이다. 이 방법은 나중에 지지와 결합해 지수일법이 되어 근대까지 사용되어 중국 문화의 매우 특색 있는 부분이 되었다.
중국 수학의 창시자도 황제라고 한다. 최초의 수학 지식과 도구는 모두 황제 시대에 발명된 것이다. 예를 들어 한대의 수학 저작' 수론' 은 황제가 숫자의 표기법과 용법을 발명했다고 한다. 어떤 책에서는 또한 최초의 산수가 황제 시대의' 이수' 라는 사람이 창조했다고 말한다.
황제의 귀비는 서릉국 (원, 레이) 의 딸이다. 뇌조발은 양잠에 대해 사람들에게 누에고치로 옷을 짜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수서례기' 에 따르면 북주존뢰조는' 제 1 누에', 즉 제 1 누에의 신이다. 조조와 황제의 또 다른 비모는 함께 황제가 천하를 다스리도록 도왔다. 전설에 의하면 그 두 사람은 모두 고상한 품격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뇌조는 황제와 함께 세계를 주유할 때 세상을 떠났고, 황제는 레이조를 "시조신" 이라고 불렀다.
황제의 덕으로 천하가 안정되어 백성들의 생활이 풍족하다. 역사 자료에 따르면, 황제가 통치한 100 년 동안 중국은 도둑과 도둑의 싸움이 없었고, 인민은 온유하고 화목하며, 풍조가 순조롭고, 해마다 풍작이었다. 범표범조차도 사람을 해치지 않았다. 날짐승 곤충 나방은 모두 그의 교육을 받았다. "하늘과 인간" 의 성세의 전범이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헌원황제를 인류의 시조로 존칭한다.
황제에 관하여 그가 도를 구하는 전설이 많다. 사기' 에서 사마천은 황제가 천하를 다스리는 보딩 () 과 신기한 계략을 부여받았다고 말했다. "천지의 기율을 따르고, 유명을 차지하며, 생사를 논하고, 생존의 어려움을 추구한다." 그는 황제가 하늘에 따라 다스릴 줄 알고, 음양의 이치, 생사의 변화, 처세하는 도를 묘사하는 것은 수도의 사람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가 도를 얻은 후, 정단 () 을 정련하면서 정정 () 을 연습하며 국사를 관리한다고 한다. 기원전 2598 년에 황제는 초삼산 아래에 큰 솥을 주조했다. 바로 이때 하늘이 갑자기 열리자 황룡 한 마리가 그를 맞이했다. 황제는 70 여 명의 조신을 데리고 황룡에 올라 낮에 승천하여 원만한 성공을 거두었다. 수염이 없는 대신들은 너무 늦게 와서 용수염을 잡아야 했다. 결국 용수염이 떨어졌고, 그들도 떨어졌다. 이때 모든 사람들이 고개를 들어 이 신성하고 장관인 광경을 직접 보았다! 이 조신들과 그들을 따라잡지 못한 사람들은 그들의 기억에 감사하면서 황제가 남긴 옷을 조삼산 기슭에 묻었다. 바로 오늘 산시 황릉현의 황제 관릉이다.
이것이 중국인들이 생명의 원만한 끝이 자신이 신이 된 이유라고 생각하는 것일 수 있다. 따라서 중국인들은 죽은 조상을 또 다른 형태의 성신으로 여긴다. 조상은 하늘의 영으로 그들의 자손을 보호하고 돌볼 수 있다. 그래서 집집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심지어 같은 성사당을 짓고, 설날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따라서' 제천' 도 중국 문화의 큰 특징이 되었다.
황삼황제에서 볼 수 있듯이, 황제는 비록 일정한 신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더 이상 신화 시대의 황삼처럼 신의 형태로 세상에 오지 않고' 천하를 관리하는 황제' 와' 학도의 수행자' 로 세상에 나타나 전설문화와 인문문화의 인계를 물려받았다. 황제의 마지막 성공적인 복귀는 인간이 수련을 통해 천도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며, 인신을 연결하는 유일한 방법은 수련이다. 하늘은 하느님의 세상을 대표하고, 사람은 하느님이 창조하시고, 하늘에서 오셔서 다시 하늘로 돌아간다. 따라서'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낸다' 는 개념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 전욱과 제호 시대.
황제는 25 명의 아들이 있는데, 그중 14 명은 자신의 성을 세웠다. 레이조는 두 아들이 있습니다. 하나는 현도라고 합니다. 청양입니다. 부족의 수장으로 봉쇄되어 강수에 살고 있습니다. 또 다른 이름은 창읍인데, 부족의 수장으로 봉쇄되어 약수에 살고 있다. 창읍은 촉산의 딸과 결혼하여 창복이라는 이름을 지어 레빈을 낳았다. 레빈은 성인의 미덕을 가지고 있다. 황제가 승천하자 창읍의 아들 레빈은 전욱의 황제가 되었다.
황제는 조용하고, 점잖고, 실용적이며, 유기농이고, 신중하고, 현명하다. 그는 사람들에게 각종 가축을 양식하고, 토양 비옥도를 최대한 활용하고, 사계절을 계산하여 자연에 순응하고, 귀신을 따라 예절을 제정하고, 사계절 오행의 가스를 바로잡아 백성들을 교화하고, 심신을 정화하여 귀신을 숭배하도록 가르쳤다. 그는 북쪽의 유릉, 남쪽의 초점, 서쪽의 모래흐름, 동쪽의 판목에 가본 적이 있다. 각종 동식물, 대신 소신, 해와 달이 비추는 모든 곳이 이미 모두 정해져 있고, 불복하는 사람은 없다.
전욱의 아들 이름은 빈매미다. 전욱이 죽은 후, 현도지의 손자, 전욱의 조카 고신이 계승하였다. 이것은 황제이다.
전설에 의하면 고신은 태어날 때부터 기운이 나서 태어나자마자 자신의 이름을 불렀다고 한다. 황제로서, 그는 자신을 생각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돕는다. 그는 눈길이 원대하고 견해가 깊다. 그는 하늘의 뜻에 순응하여 백성들의 급선을 이해했다. 그는 관대하고 단정하며, 부드럽고 신용을 지키며, 수양성과 도덕이 고상하여 천하에 복종하지 않는다. 그는 토지에서 수집한 제품을 사용할 때 항상 검소하다. 그의 행동은 시기적절하다, 그의 의식복은 학자와 같다. 그는 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교육하며, 그들에게 여러 가지 유익한 일을 가르친다. 그는 세시에 일월 운행을 계산하여 절기를 정하고, 공손하게 일월 낙하를 맞이했다. 그는 귀신에 대해 손금 보듯 정성껏 섬겼다.
진의 딸과 결혼하여 낳다. 장 () 의 딸, 생지와 결혼하다. 죽은 후 지혜가 왕위를 물려받았다. 지디가 즉위한 후, 정치 실적이 부진하여 즉위하였다. 여기는 제요입니다.
* 황제 야오 시대
\ "춘추위원명보 \" 에 따르면, 요는 태어날 때 이상이 있었다. "요미색, 역명, 일월, 옥형 \" 이라고 말했다. 그가 8 색으로 구성된 눈썹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그가 천문학을 알 수 있고 역법을 알 수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춘추 위학성도' 도 그의 이마가 태양과 같다고 말했다.
야오가 계승한 후, 그의 아버지처럼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그는 부유하지만 자랑스럽지 않고 고귀하지만 방종하지 않는다. 일반인과 마찬가지로 화장실에 살고 현미를 먹고 나물국을 마시고 여름에는 굵은 천을 입고 겨울에는 사슴 가죽을 넣는다. 그는 현혜로운 사람을 존중하고 9 대 동당 사람들이 서로 사랑하게 할 수 있다. 같은 가문의 사람들은 줄곧 화목하여 모두 관원을 고찰하러 갔다. 백관공훈이 탁월하여 각 부족은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그는 국민을 아껴서 사심이 조금도 없다.
황디 () 와 황제 (), 전호 (), 제호 () 와 마찬가지로 신하 서하 () 와 씨벽 () 에게 하늘의 뜻을 따르라고 명령하고, 일월의 출현과 별의 배열에 따라 역법을 제정하여 백성들에게 생산명절을 잘 가르치도록 세심하게 가르쳤다. 또한 해중은 여일 () 에 살고, 해돋이를 공손하게 맞이하고, 봄갈이를 위한 상세한 안배를 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춘분 이 날, 낮이 밤만큼 길었고, 주새 7 박 (수, 수) 의 별은 처음 실신할 때 남방에 나타나 중춘의 시간을 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이때 사람들은 일을 분산시키고 새와 짐승은 짝짓기를 한다. 그는 또한 시 삼촌에게 남교에서 살며 여름 농사일을 위해 상세한 안배를 하라고 명령했다. 여름에는 낮이 가장 길고 흑룡칠숙의 마음 (일명 불) 이 초혼할 때 남방에 나타나 시계를 확정한다. 그 당시 사람들은 높은 곳에 살았고 새와 짐승의 깃털은 희박했다. 그는 또한 호충에게 서토에 살면서 공손하게 태양을 보내 추수를 차근차근 안배하라고 명령했다. 추분의 날, 밤은 낮이 길고, 칠현무각의 허숙은 처음 실신했을 때 남방에 나타나 추석 시간을 정했다. 이때 사람들은 평지로 이사를 갔고, 새와 짐승은 새로운 털을 재생했다. 또 호숙이 북방에 살도록 명하고, 이름은 유도라고 하며, 세심하게 겨울 세트를 안배하였다. 겨울, 낮이 가장 짧고, 백호 7 박의 모숙은 날이 막 밝을 때 남방에 나타나 중동의 시간을 확정한다. 이때 사람이 방에 들어가 몸을 따뜻하게 하니, 새와 짐승의 몸은 모두 가는 털이다. 1 년에 366 일이 있는데 윤월을 설정하여 춘하 가을겨울 사계절을 교정한다.
게다가, 제요는 관원들에게 반드시 각자의 직무를 맡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그래야 여러 가지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다.
제요 통치 기간 동안 천하의 각 민족이 화목하게 지내면서, 사람마다 천지를 두려워하고 도덕적 자율을 강조하였다. 나중에, 티요는 늙어서 그의 아들이 왕위를 주단 계승하게 하고 싶지 않아, 그의 덕행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그는 주변의 궁신에게 "나는 재위 70 년이 되었다. 누가 천명에 순응하여 나의 왕위를 이어받을 수 있겠는가? " 4 월에 그에게 총을 추천했지만, 야오는 그가 자격이 없다고 생각했다. 나중에, 4 월에 우순을 추천했다. 우순은 맹인의 아들이다. 순은 아버지가 우매하고, 어머니는 고집이 세고, 형은 교만하지만, 그는 그들과 화목하게 지내며, 최선을 다해 가정을 잘 경영하고, 그들이 악으로 나아가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로부터 볼 수 있듯이 우순의 인품은 보통이 아니다.
유 순 미덕 을 조사 하기 위해, 야오 는 자신의 두 딸과 결혼 하고, 그들로부터 유 순 미덕 을 관찰했다. 순은 그들에게 몸을 낮추고 강변의 집에서 살며 부인도를 지키라고 했다. 요는 이렇게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여 순이가 사제직을 맡도록 하고, 부의와 모은, 형우, 형경, 자효, 백성도 복종한다는 다섯 가지 윤리를 진지하게 바로잡았다. 야오도 그를 관원의 일에 참여시키자, 관원의 일은 질서 정연하게 변했다. 그는 또한 당명의 네 대문에서 손님을 접대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사방이 조화를 이루며 먼 곳에서 온 손님들이 공손하다. 요는 또 순을 정글, 대천 초택에 보내어 폭풍우를 만나 순은 길을 잃지 않았다. 야오는 심지어 자신이 매우 총명하고 현명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가 지금 천국의 왕좌에 오를 수 있기를 바라며 그를 불렀다. 순은 자신의 덕행이 부족하여 황위를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나 정월 초하루 순은 문조묘에서 요우의 죽음을 받아들였다. 야오의 증조부입니다. 이것은 역사상 유명한' 선양' 이다. 나중에 순은 황위를 우에게 양보했다.
"퇴위" 전설은 고대 중국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후세 사람들의 공자에 대한 평가는 "큰길 여행도 천하의 여행이고, 천하가 공적이고, 인재를 선발하는 능력, 신뢰 화해 ... 모두 대동이라고 한다" 는 것이다. 대동 사회는 중국 고대인들이 추구하는 이상적인 사회이다. "선현임능, 병신수이" 는 사회가 유능한 사람을 선발하여 국가 통치와 관리에 참여하고, 성실, 신용,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제창하며, "사람은 친척이자 자녀" 라는 이상적인 사회를 세우는 것을 말한다.
요는 순에게 퇴위한 후, 연세가 이미 높기 때문에 순에게 황제의 정무를 대리하여 그가 황제가 되는 것이 하늘의 뜻에 부합하는지 관찰하게 하였다. 공자는 야오선현이 계승하는 방법에 대해 "아주 좋다!" 라고 칭찬했다. 야오는 왕이다. 클릭합니다 야오는 천하를 공범으로 삼는다고 한다.
요순치국 후 북두칠성을 관찰하고 해와 달, 금, 나무, 물, 불, 토오행 운행에 이상이 없는지 보고 임시의식을 거행하여 신에게 알리고, 불상 분제의식으로 천지 4 시를 제사하며, 아득한 제사의식으로 명산대천을 제사하며, 일반적으로 각종 신을 제사한다. 그는 후버자, 남자, 오등후가 보유한 계계, 신계, 공계, 구비, 푸비 5 종의 옥부적을 수집하여 길월길일을 선정하여 4 대 신산, 주목회를 소환하여 수여했다.
순도 그해 2 월에 동방을 방문했다. 태산에 도착하면 땔나무를 태우는 의식으로 동악에게 제사를 지내고, 아득한 의식으로 각지의 명산대천을 제사한다. 그런 다음 그는 동방 각 부족의 우두머리를 소집하여 사계절 가스, 달 크기, 하루 초 2 일, 성품과 길이, 용중량의 기준을 통일하여 길, 흉악, 객, 군, 가는 5 가지 예절을 배양했다. 제후는 다섯 가지 벽, 세 가지 색대, 청대 의사는 새끼 거위와 두 가지 동물, 문인은 죽은 꿩을 신하로 사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5 월, 순은 다시 남쪽을 방문했다. 8 월에 저는 서양을 방문했습니다. 1 1 월, 나는 북쪽을 방문하여 동쪽을 처음 방문했을 때 했던 모든 것을 했다. 돌아와서 사당과 부묘에 소 한 마리를 제물로 바치라고 전해 주세요. 이후 5 년마다 순시한다. 이 4 년 동안 부족 지도자는 제시간에 수도에 올 것이다. 순은 그들에게 치국의 길을 상세히 설명하고, 그들의 공적에 근거하여 그들을 고찰하고, 그들의 공적에 근거하여 차마 옷을 주었다.
순은 천하를 12 주로 나누어 수로를 준설하기 시작했다. 순은 형벌 사용을 신중히 주장한다. 규정 집행은 정상적인 형벌에 따라 집행되며 귀영 나팔, 코 절단, 절단, 거세, 참수 등 5 가지 형벌을 줄일 수 있다. 정무에서는 채찍이 징벌에 쓰이는 반면, 대학 교육에서는 자가 징벌에 쓰이고 금은 속죄에 쓰일 수 있다. 재해로 인해 잘못을 초래한 자는 사면해 준다. 악을 고집하는 사람은 처벌을 받을 것이다.
재위 70 년에 순을 받았고, 20 년 후 연세가 이미 높아져 퇴위하여 순에게 황제의 정무를 대리하게 하였다. 야오는 퇴위 28 년 만에 세상을 떠났다. 인민은 그들의 죽은 친부모처럼 슬프고 비통하다. 3 년 안에 아무도 제요를 애도하기 위해 사방으로 음악을 연주하지 않았다. 야오 는 자신의 아들이 그에게 물려줄 자격이 없다는 것을 알고, 아들을 순에게 줄 방법을 강구했다. 만약 순에게 준다면,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이익을 얻고, 손해를 볼 뿐이다. 주단 들에 게 그것을 통과, 모두가 고통을 것입니다, 오직 주단 혜택을 것입니다. 야오는 "결국 모든 사람이 손해를 보게 할 수는 없다. 단 한 사람만 이익을 얻을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결국 천하를 순에게 물려주었다. 야오 죽음 후, 순 애도 의 3 년 후, danzhu 에 왕좌 를 양도, 그는 남쪽 강 남쪽 은행에 숨어 있다. 순례를 온 부족의 수장은 단주에 가지 않고 순순히 왔지만, 상조하는 사람은 단주에 가지 않고 순순히 왔다. 짱 공은 단주가 오는 것을 짱 하지 않는다. 순은 "이것은 하늘의 뜻이다" 고 말한 후 교토에 도착하여 천자의 왕좌에 올랐다. 이것은 순제다.